좋은 자동차는 많다. 소비자는 주머니 상황과 취향을 고려해 구매할 자동차를 선택하는데, 럭셔리 브랜드로 올라갈수록 가격표보다는 취향에 따라 소비하는 경우가 많다. 내연기관 자동차는 물론 전기차도 크게 다를 바 없다.
전기차는 대체로 경제적이다. 배기량에 기준을 두는 우리나라 자동차세 구조도 그렇고, 충전 비용도 주유비와 비교하면 저렴한 편이다. 하지만 전기차를 구매하는 이유가 오로지 ‘경제적이라서’는 아니다. 내연기관 못지않게, 혹은 그 이상 전기차로도 럭셔리를 경험할 수 있다.
국산 전기 SUV 중 최고 성능과 고급감에 놀란다
국산 차에서 가장 럭셔리한 전기 SUV인 electrified GV70이 대표적이다. 오로지 경제성만 바라보고 전기차에 접근하지 않는다는 것을 그 존재가 증명한다. 국산 럭셔리 브랜드에서 가장 고급스러운 SUV를 찾는다면 제네시스 eGV70이 정답이다.
가격은 자동차에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eGV70의 시작 가격은 7,723만 원. 옵션을 적당히 추가하면 8천만 원을 훌쩍 넘고, 풀 옵션을 원한다면 차량 가격은 무려 1억 원에 가까워진다. 절대 가격도 가 비싸고, 국산 차 브랜드치고는 과하다는 반응이 예상되지만, 실제로 eGV70을 구매한 소비자는 훌륭한 성능과 압도적인 고급감에 놀라고 만족한다.
“그 돈이면…”은 그만 취향 좀 뭉개지 맙시다
제네시스는 럭셔리 브랜드다. 가격표 늘어놓고 오목조목 따지거나 비슷한 가격대 수많은 대안들에 파묻혀 있는 모습보다는 취향 따라 고른 선택을 음미하고 만족하는 모습에 가깝다. eGV70도 그렇다. 국산 전기차 중 가장 고급스러운 SUV를 찾아왔고, 국산차든 수입차든 따지지 않고 취향을 세워 선택한 결과다.
가격은 비싸지만, 성능을 따져보면 오히려 가성비에 가깝다. 같은 브랜드의 GV60과는 달리 전기차 전용 e-GMP 플랫폼 대신 내연기관 GV70의 파생 모델이라는 점이 걸리지만, 우수한 성능에 감탄하다 보면 작은 잡념 따위는 금세 잊힌다.
성능 무시할 수 없어 오히려 가성비 수준
eGV70은 사륜구동이 기본이다. 또 77.4kWh 리튬 이온 배터리로 1회 충전 시 국내 인증 기준 400km를 달릴 수 있다. 실제 오너들에 따르면 1회 충전으로 400km 중반대는 쉽게 달린다고 한다. 또 모터가 뿜어내는 출력도 어마어마하다.
최고 출력은 429마력, 최대 토크는 71.4kg.m다. GV70 3.5T의 출력을 훨씬 능가하는 수준으로 고성능차로 분류해도 괴리가 없는 수준이다. 오히려 같은 성능을 지닌 수입차와 비교하면 가성비다. 1억 원 미만 전기차 중 1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럭셔리 전기차 구매를 생각 중이라면 선택지에 넣어도 좋겠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