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플래그십 미니밴 LM 500h의 기세가 심상치 않다. 사전 계약이 아닌 예약이긴 하지만 500대를 돌파하면서 국내에서도 수입 플래그십 미니밴의 성공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출시 전에는 카니발의 대중적인 이미지를 깰 수 없을 것으로 바라보는 시선이 많았고, 특히 럭셔리한 밴의 필요성이 크게 느껴지지 않아 우려의 목소리가 더욱 컸다.
그러나 생각보다 시장의 반응이 긍정적으로 나타나면서 렉서스가 국내 시장 공략에 성공했다는 의견이 나온다. 1억 원이 훌쩍 넘는 금액에도 불구하고 렉서스 LM 500h가 흥행을 이어갈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하이브리드와 미니밴 조합 초기 비용 대비 높은 경제성
렉서스 코리아가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사전 예약 500대가 넘는 계약 중에서 4인 시트 비중은 60%, 6인 시트는 40%를 차지했다고 한다. 각 모델의 가격은 1억 9,600만 원, 1억 4,800만 원으로 국내에서 구매 가능한 미니밴 중 가장 비싼 축에 속한다.
LM의 인기 비결에 대해서는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의 성장세와 함께 최근 늘어난 미니밴 수요가 시너지 효과를 불러일으킨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비싼 가격으로 진입 장벽이 높지만, 그에 준하는 승차감과 편의 사양, 하이브리드 특유의 경제성 등도 원인으로 함께 지목됐다.
법인 차량으로도 적합해 플래그십 라인업에 관심
법인 차량으로 높은 활용도도 흥행 원인으로 주목됐다. 기존 렉서스 법인 고객 비율은 약 50%를 차지했지만, LM은 이를 넘어선 것으로 전해졌다. 국내에서 정식으로 만날 수 있는 차량 중 LM 500h를 따라올 경쟁 차종이 아직 마땅치 않아 더욱 돋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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