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연관 갤러리
프로그래밍 갤러리 타 갤러리(0)
이 갤러리가 연관 갤러리로 추가한 갤러리
추가한 갤러리가 없습니다.
0/0
타 갤러리 프로그래밍 갤러리(0)
이 갤러리를 연관 갤러리로 추가한 갤러리
0/0
개념글 리스트
1/3
- 해적해적 해적기 엘리트무녀
- 역대급 벅어운 ㅅㄲ 발견 ㅋㅋㅋㅋㅋㅋㅋ.jpg ㅇㅇ
- 샌디에고 파드레스 2024 시즌 중간결산 백마일헤드샷
- 쨀까 말까 게임 sgtHwang
- 오늘자 싸이 흠뻑쇼...근황 ㄹㅇ...jpg Adidas
- G식백과 퍼스트 디센던트vs젠레스 존 제로 비교....jpg ㅇㅇ
- 국립생태원가서 멸종위기종 밀수 사례 보고 빡친 백종원과 백패커 멤버들 감돌
- 오해오해 숏컷의 세계.jpg ㅇㅇ
- 서진이네 아이슬란드편 논란 ㅇㅇ
- 싱글벙글 TL근황 ㅇㅇ
- 데드풀의 여자...<모레나 바카린>.....jpg ㅇㅇ
- 희대의 거품 폰 노이만의 실체..JPG 방파제
- 싱글벙글 G7 국가들의 산업 경쟁력 비교.jpg 싱갤러
- [북유럽 신화.manhwa] 천지창조 - 3 동굴트롤
- 흥미진진 홍콩에 터 잡은 한국인 대리기사... 케넨천재
이렇게까지 알려줄 의리는 없다만
단기적으로야 유동성 기대감으로 더 오를 수 있겠지근데 인플레 목표치인 2%도 안왔는데 연준에서도 금리인하 카드를 꺼내는 이유가 뭐임?급격한 고용의 냉각이 생길 수 있어서임인플레는 2%대로 어느정도 잡혔으니 이제는 고용쪽을 더 신경쓰겠다는 거임최근 실업수당청구건수가 계속 올라가고 있음신규실업수당청구건수는 올해 최고치를 기록했고 연속실수당은 21년 11월 이후 최고치. 전 달 나왔던 실업률은 4.1%로 이것도 전저점 대비 최고치를 기록했지그리고 실업은 최저점을 찍고 한 번 추세가 바뀌면 가파르게 올라가는 경향이 있음위에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실업이 최저점을 찍고 추세가 상승으로 바뀌면 급격하게 상승하는 경향이 있고 항상 경기침체가 왔다는 것을 알 수 있음연준에서 인플레 목표치인 2%가 올 때까지 고금리를 유지하지 않고 고용시장 얘기하면서 금리인하 얘기를 하는게 이 때문임실업률이 치솟으면 어떤 일이 생길까?먼저 대출 연체율이 증가한다. 이미 현재 신용카드 연체율이 펜데믹 이전 수준을 넘었음전체적으로 보면 옛날에 비해 연체율 비중이 낮지 않냐고 할 수 있는데 연체율이 상승하는 기울기를 봐야 됨지금 경제가 좋고 고용도 튼튼하다고 하는데 신용카드 연체율은 펜데믹을 뛰어 넘었고 자동차 대출도 전고점 부근에 있음학자금대출도 바이든이 유예해줬던거 다시 갚으라고 하면 치솟겠지이 상황에서 실업률이 위로 튄다? 그럼 대출 연체율도 같이 폭등하는거임실업률이 폭등하면 연준에서는 금리를 더 빠르게 내리겠지하지만 연준에서 아무리 금리를 내려도 실물 시장에 돈은 누가 뿌려줌? 시중은행이 뿌려줌대출 연체율이 폭등하고 기업들이 파산하는 상황에서 은행들이 대출을 해줄까?오히려 대출기준을 강화하는 상황이 벌어짐. 금리인하기때 유동성이 증가하는게 아니라 오히려 잠궈버리게 됨그래서 항상 장단기역전된 것이 금리인하를 해서 정상화가 되더라도 고용시장의 급속한 냉각으로 경기침체가 발생했던거고 찐바닥은 금리인하 후에 나타났던 것임금리인하를 한다는 것은 실물경제 상황이 안좋다는 것임. 애초에 경기가 좋으면 금리를 내릴 이유가 없음금리인하를 하더라도 바로 유동성이 풀려서 손상된 경제를 바로 회복시킬 수 있는 것도 아님고용시장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중소기업(NFIB)은 고용을 줄이기 시작해서 이제 펜데믹 전 상황까지 하락했음(S&P의 기술주들도 이미 22~23년에 해고를 해서 인건비를 대량으로 줄인 것으로 실적방어를 한 상태임)위 차트에서도 보면 알겠지만 고용은 한 번 추세가 바뀌면 꽤나 장기적으로 그 추세를 이어나가는 것을 볼 수 있음여기까지 보면 실업은 전저점에서 상승하는 추세로 방향을 바꿨고 항상 경기침체로 이어졌다는 것과금리인하를 하더라도 오히려 유동성이 잠기고 침체로 인해 증시의 바닥을 향해 간다는 것을 알 수 있음다음은 현재 증시가 얼마나 고평가 된 상황인지 알아보자20종류 중에 19종류가 평균보다 고평가됨시가 가중치인 S&P500과 동일 가중치인 S&P500의 차이가 이전 침체 전까지 올라옴일부 AI가 묻은 M7이 증시 상승분의 대부분을 이끌었다는 것임그리고 앞으로 더 EPS가 좋게 나올거라고 기대하고 그렇게 나와야 주가가 유지가 됨하지만 최근 AI가 투자한 것보다 더 큰 이익을 줄 수 있는지에 대한 의문을 가지기 시작함현재 상황을 요약해보자면 주가지수는 일부 ai 기업들에 대한 기대감으로 시장의 폭이 아주 좁게 오름이 ai칩을 파는 기업들(엔비디아, asml, tsmc 등)은 마소나 다른 기업들이 칩을 사주니까 실적이 좋게 나와 반등함하지만 이 ai칩을 사면서 활용하는데 투자를 한 만큼 기업이익이 나오냐에 대한 의문을 갖기 시작함투자자들이 기대했던 것보다 수익이 조금이라도 안나오면 ai기업들에 대한 기대감으로 올랐던 증시의 상승을 그대로 뱉을 수 있음여기에 고용시장이 냉각되면서 실물경제에서도 침체가 나오면per와 eps가 동시에 까이는 상황이 발생함선택은 본인이 하는거고 책임도 본인이 지는거다. 롱순이든 숏순이든 본인이 확신한 뷰를 끝까지 고수하면 결국에는 큰 수익으로 보상을 받는다본인의 뷰에 확신을 가지고 끝까지 버티는게 힘들고 어려운거지다들 성투하길 바란다
작성자 : sqqq 8.3고정닉
보우:월하의 청연 짧은 후기
초반 1시간 정도는 괜히 샀나?란 생각도 들었지만 갈수록 재밌고 엔딩까지 쉴 틈을 안 주는 꽉찬 게임이었어서 기분 좋게 써요NPC한테 퀘스트 받고 발 닦아주고 하는 메트로배니아가 취향은 아니어서 팍 식었었는데하다보니 그냥 플랫포밍, 전투 단순반복을 피하기 위한 요소처럼 느껴져서 납득을 해버렸어제작자피셜 오오카미, 할로우 나이트의 영향을 아주 많이 받았고 얘넨 이걸 숨길 생각조차 없음가끔 오리도 좀 생각남 레벨디자인이 같은 사람이라 당연한 걸지도??겜 전체적으론 할나에게 보내는 빅-러브레터 느낌수많은 레퍼런스들을 보면서 젤다와 튜닉이 떠올랐는데 튜닉만큼의 개쩌는 오리지널 요소는 없지만 나름의 강점은 확실한 편이었다일단 좋았던 점1. 조작감, 손맛, 난이도겜설명 그대로 액션플랫포머에 매우 치우친 게임어디서 많이 본 기믹들로 구성된 빠른 템포의 시원시원한 액션과 플랫포밍이 특징이자 최고의 강점막 참신한 요소는 없지만 맛있게 버무려서인지 와중에 보우만의 맛도 생김 복잡한 조작을 요구하지 않고 단계적 레벨디자인이 잘 돼있어서 적응도 금방 되고, 패드기준 조작감 매끄럽고 내가 원하는대로 딱딱 움직여줘서 깝치다가 죽어도 손탓을 하면 했지 게임탓은 안 하게 됨 +보스전도 난이도 적당하고 재밌게 잘 만든듯플랫포머의 재미를 액션에도 잘 녹여냈는데, 완성도나 깊이는 다소 아쉽지만 괜찮은 손맛과 속도감이 살림공중에 오래 머물면서 일정 히트수를 채우면 보조무기가 강화되는 시스템이 공격적인 플레이를 유도하는게 좋았음후반 갈수록 점점 쉬워지는 감은 좀 있더라 “너 개똥손좆밥허접이잖아” 옵션도 있워 2. 메트로배니아로서위에 말했듯 내 취향은 아니었음NPC들 바글거리는 거점 용도의 마을이나, 보우 쫓아다니는 조연들이나ㅇㅇ맵구성도 탐험 재미도 평범한 무ㅡ난 메트로배니아 그 자체임근데 사실 이거조차 못 하는 겜들이 많음 그래서 장점에 넣음기본기도 좋은데 특히 점수를 더 주고싶은 부분이 시퀀스브레이크가 존재하고, 전용 대사까지 넣었단 점임 눈치채기도 ㅈㄴ쉬운 편월드 규모가 작은 편이라 진행 안 꼬이게 만들기가 엄청? 어렵진 않았겠지만 모 괜찮은 터치라고 생각플랫포머 위주의 게임이다보니 새로운 기믹들 소개해주고 플레이어를 서서히 길들이는 쪽으로 초점이 잡혀있어서 좀 선형성을 띄는데 할나같은 슈메트식 탐험을 좋아한다면 불호일수도 있다대신 파워업 획득하는 텀이 짧아서 지루할 틈을 안 주는 건 좋음 3. 털이 안 씹힘등장인물들이 죄다 두 발로 걸어다니는 수인인데 그 특유의 불쾌감이 전혀 안 드는 디자인을 고름 이건 진짜 칭찬해줘야 함얘가 이 게임에서 그나마 수상하게 생김이 정도면 말 다했지 아쉬운 점1. 맵 편의성이 겜 시발 마커가 없음 그냥 스샷 따라지도도 방 몇 개가 이어진 일정구역이 통째로 밝혀지는 방식이다보니 안 갔던 장소 구분하기도 어려움 2. 재화부족, 수집요소보이는 몹 다 쳐잡고 돈 주는 건 다 찾아다녔는데 올클이 안 됨보조장비(다루마, 부적) 수집의 거의 절반이 상인에게 의존한다는 점도 좀 짜치는 부분인데 이게 재화부족이랑 맞물려서 체력강화랑 개쓸데없는 트로피까지 다 해금하다보면 맵을 싹싹 긁어먹은 엔딩 시점에서도 돈이 없어서 부적을 못 사는 일이 생긴다나름 올클충인데 노가다는 또 극혐해서 컴플 유기함ㅅㅂ 3. 털이 너무 안 씹힘지금도 귀엽긴 한데 여기서 조금만 더?? 귀여웠다면 좋지 않았을가? 하는 아쉽움이 있움...결론)아트와 브금에 몰빵한 게임인 줄 알았는데 의외로 재밌게 했어명작까진 아니어도 수작라인에 충분히 들어갈만한 거 같음플랫포머, 메트로배니아 좋아하면 걍 해보셈
작성자 : 드레드고정닉
차단하기
설정을 통해 게시물을 걸러서 볼 수 있습니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