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먼트뉴스 박민우 기자] 화인마취통증의학과의원 김해점이 최신 의료용 고주파온열 암치료기인 네오써모스를 도입했다고 10일 밝혔다. 병원 측은 이를 통해 암환자들의 암재활치료의 효과를 높일 것이라는 포부다.
네오써모스는 체내 온도 추정 기능이 탑재된 의료기기다. 13.56Mhz 고주파 RF제너레이터( Generator)의 열을 통해 정상세포는 보호하면서 암세포에는 에너지를 가해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 원리를 이용한다. 병원 측에 따르면 이는 암 수술이 어렵거나 항암치료가 힘든 환자, 고령의 환자 및 체력 저하로 일반적인 치료가 어려운 환자 등 다양한 케이스에 적용할 수 있다.
화인마취통증의학과 의료진은 "고주파 온열 암 치료는 백혈병과 같은 혈액암을 제외한 뇌종양, 폐암, 간암, 위암, 대장암, 유방암, 난소암을 비롯한 여러 고형암 치료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며 "외과적 방법이나 약물 요법, 방사선, 항암치료(면역학적 요법), 재활치료 등과 병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는 통증이나 부작용이 적어 암환자들이 고통없이 편안하게 치료받을 수 있는 게 장점"이라고 덧붙였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