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먼트뉴스 한경숙 기자] 사단법인 한국마늘연합회(www.garlic.or.kr) 마늘의무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최상은, 이하 마늘의무자조금)는 지난해에 이어 10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제2회 마늘 데이'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마늘데이 이벤트는 마늘의무자조금관리위원회와 경북 영천시 영천마늘농촌융복합사업단, 마늘전국연합협의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행사로, 이벤트 지원자 중 1003명을 추첨해 경북 영천시 화산농업협동조합의 '마늘 스낵 선물 세트'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10월 3일은 고조선 건국일인 개천절을 기리는 날로, 곰이 마늘을 먹고 여자가 된 뒤 환웅과 결혼해 단군을 출산했다는 단군신화에서 비롯됐다. 마늘의무자조금은 마늘과 연관 있는 10월 3일 개천절을 '마늘 데이'로 정해 한국인들이 즐겨 먹는 마늘의 소비를 촉진하고, 품질이 우수한 우리 마늘을 홍보하고 있다.
10월 1일부터 진행되는 '제2회 마늘 데이'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인스타그램에서 '우리마늘'을 팔로우한 뒤 이벤트 게시글에 '좋아요', 게시물 공유, 정보 입력 후 참여 완료 댓글을 남기면 된다.
마늘의무자조금이 이벤트 경품으로 제공하는 '마늘 스낵 선물 세트'는 대표적인 마늘 주산지인 경북 영천시 화산농업협동조합의 마늘 가공식품으로, 마늘 농가의 마늘 판매 판로를 확보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마늘의무자조금은 수입 마늘이 점점 많아져 우리 마늘을 생산하는 농가들의 어려움이 지속적으로 커가는 상황에서 이번 '제2회 마늘 데이'가 우리 마늘의 우수성을 소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우리 마늘로 만들어진 다양한 가공식품이 소비자들에게 깊이 인식되는 날로 자리잡았으면 한다며, 마늘 데이 이벤트에 참여해 우수한 품질의 국내산 마늘 소비에 동참해 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마늘의무자조금은 2020년 노지 채소 최초로 구성된 의무자조금 단체다. 13만 마늘재배 농가와 100여 곳의 마늘 주산지 농협이 함께 마늘의 수급 안정, 유통 구조 개선, 소비 홍보 사업을 수행해 마늘 산업의 발전과 마늘 농가 소득 증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