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원신'에서 5.0 버전의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강력한 매력을 지닌 말라니 픽업도 추가됐고, 새로운 지역인 나타도 업데이트됐다. 과연 나타는 어디를 통해 진입해야 하고, 어떤 모험이 기다리고 있을지 궁금했다. 특히 출시 전부터 홍보를 해 온 동물 변신에 기대가 컸다. 그리고 이는 꽤나 신기한 경험이었다. 접속하자마자 별의 귀환에서 푸짐한 보상을 얻었고, 제 5장 제1막 영광의 꽃과 태양의 길 배너는 모험 등급 28레벨 달성 후 해금된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상기시킨다. 그리고 말라니 체험하기 팝업이 뜨기도 했는데, 나타 체험이 더 급했던지라 패스를 했다. 메인 픽업 캐릭터인 만큼 다시 한 번 들어가 체험을 해 봐야 할 일이다.
체험하기는 어디까지 가능할까? 원신5.0 /게임와이 촬영
출시 전 폰테인 지역만 빼고 거의 대부분의 맵을 다 밝혀둔 상황이었다. 그리고 원신 5.0 업데이트 이후 팝업에서 '오색 바위와 불타는 샘의 나라' 바로가기가 있어 눌렀더니 맵 가장 서쪽에 뭔가 표시가 되어 있다. 여기가 분명 '나타'라는 생각이 든다. 날아서 이 지역에 진입한 순간 뭔가 번쩍 하고 이벤트가 발생됐다. 그리고 나타에서의 모험이 시작됐다.
가장 서쪽에서 조금 더 들어가면 타나가 나온다. 원신5.0 /게임와이 촬영
죽어가는 꼬마 용을 살렸더니 이름을 지어달라고 한다. '감자전'이라고 지어줬다. 그리고 모험이 시작됐다. 이 부분이 바로 '동물 변신' 체험의 시작이다. 꼬마용이 안내하는 곳으로 가면 인디언 부족의 느낌이 나는 나타 지역을 둘러볼 수 있다. 벽에 컬러풀한 그림을 그리는 부족들의 모습이 인상적이다.
원신5.0 /게임와이 촬영
꼬마 용의 안내를 받고 진입한 타나 지역. 원신5.0 /게임와이 촬영
꼬마 용의 안내를 받고 진입한 타나 지역. 원신5.0 /게임와이 촬영
꼬마 용의 안내를 받고 진입한 타나 지역. 원신5.0 /게임와이 촬영
그리고 길을 지나다 보면 오른쪽에 주황색 버튼이 생기는데 이것이 바로 변신(빙의)이다. 꼬마 용으로 변한 다음 땅 파기 버튼을 누르면 두더지처럼 땅으로 다닌다. 절벽도 오른다. 금새 목표했던 일곱 신상에 도착했다. 변신에서 벗어나는 방법은 점프와 화살표가 동시에 그려진 아이콘을 누르면 된다. 잠깐 누르는 것이 아니라 살짝 길게 눌러줘야 빙의에서 빠져 나온다.
꼬마 용으로 변신하면 두더지처럼 땅으로 이동이가능하다. 원신 5.0 /게임와이 촬영
맵 왼쪽을 보니 '수락대기'가 뜬다. 그곳으로 이동하여 용 유물 연구협회의 연구원을 만난다. 그렇게 계속 진행하여 첫 용의 신상을 포함하여 4개의 용의신상을 밝히고 나면 나타 지역의 모든 맵을 다 밝히게 된다. 불들의 잔, 굳센 바위 협곡, 웅크린 석산, 샘솟는 땅 4개 지역이다.
일명 쪼렙들도 퀘스트를 받을 수 있고, 해결할 수도 있다. 한방 킬이 아니다. 원신 5.0 /게임와이 촬영
4개의 용의 신상을 밝히면 나타 맵이 완성된다. 원신 5.0 /게임와이 촬영
그리고 바닷가 지역을 가면 상어처럼 생긴 수상 생물로 변신을 할 수가 있다. 이것이 아주 좋은 것이 물속에서 별도의 체력 게이지가 없다는 것이다. 이 말인즉슨 바닷가 어디라도 이동을 할 수 있다는 얘기가 된다. 이나즈마를 가고 싶었지만 아직 어디 있는지도 모르는지라, 지도상에 표시된 워프 지역을 밝히기로 했다.
상어같이 생긴 돌고래를 타면 바다 아디든 간다. 육상도 걷기가 가능하다. 원신 5.0 /게임와이 촬영
바다 워프 지역을 밝혀 보자. 원신 5.0 /게임와이 촬영
또 새롭게 만난 생물은 두 발로 걷는 초록색 생물이다. 이 녀석은 튼튼하게 생긴 다리만큼이나 점프 실력이 아주 좋다. 한 번에 엄청난 거리를 이동할 수 있어 워프 지역이나 일곱 신상을 밝히는데 상당한 도움이 됐다. 다만 두더쥐(?)처럼 생긴 꼬마 용과 달리 절벽을 올라가는 것은 젬병이라는 사실.
이 녀석은 이동 실력이 압권이다. 원신 5.0 /게임와이 촬영
수직 이동보다는 수평 이동에 강력한 생물. 원신 5.0 /게임와이 촬영
다음으로 찾아간 곳은 성화 경기장이다. 이곳 나타에서 가장 중심 지역이며 많은 사람들이 붐비는 곳이다. 정말 길을 찾기 힘들 정도로 복잡한 구조를 띄고 있었다. 워프 지역을 다 밝히고 맵을 살펴보니 원신 첫 마을처럼 상인들 아이콘으로 가득하다.
원신 5.0 성화 경기장 /게임와이 촬영
원신 5.0 성화 경기장 /게임와이 촬영
원신 5.0 성화 경기장 /게임와이 촬영
원신 5.0 성화 경기장 /게임와이 촬영
원신 5.0 성화 경기장 /게임와이 촬영
그리고 다음으로 찾아간 곳은 토루크 막토. 영화 아바타에 나왔던 그 익용을 닮은 보스다. 정식 이름은 호라와카 응고보 깨진 약속의 황금불꽃 폭군이다. 레벨이 워낙 낮았던지라 상대하기는 어려웠다. 물 속성이니 불 속성 위주로 공격하고, 컨트롤이 좋은 이용자라면 무난히 클리어할 수 있는 난이도로 보인다.
토루크 막토를 만나러 간다. 원신 5.0 /게임와이 촬영
토루크 막토는 역시 강력하다. 원신 5.0 /게임와이 촬영
이후 상어(?)처럼 생긴 돌고래를 타고 선조의 사당에 가 봤는데 특별한 퀘스트도 없고, 그냥 둘러보는 정도로 여행을 마쳤다. 이후 파라컬트 지역 바로 아래에서 배를 타고 폰테인 지역으로 새로운 여정을 떠난다. 이렇게 원신 5.0 신규 지역 나타의 첫 여행을 마친다.
돌고래를 타고 도착한 선조의 사당. 원신 5.0 /게임와이 촬영
별 다른 이벤트는 벌어지지 않았다. 원신 5.0 /게임와이 촬영
배를 타고 폰테인으로 간다. 원신 5.0 /게임와이 촬영
새로운 폰테인 지역에서의 모험이 싲가된다. 원신 5.0 /게임와이 촬영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