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넥슨 창립 30주년을 기념한 특별 음악회가 벡스코 제 1전시관 넥슨 부스에서 개최된 것.
넥슨 30주년 오케스트라
이번 넥슨 30주년 오케스트라는 지스타 개최 역사상 최초로, 실내 공연 형태로 진행되었으며, 클래식 선율로 재해석된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 ‘테일즈위버’ 등 넥슨 대표 라이브 게임의 배경음악이 연주되었다.
특히, ‘심포니 오브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콘서트’ 등 다수의 넥슨 게임 음악 공연을 진행한 안두현 감독의 지휘 아래 연주자 67명과 지휘 포함 68명에 달하는 아르츠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직접 공연을 진행해 행사장에 클래식 선율을 선사했다.
오케스트라 현장
오케스트라 현장
오케스트라 현장
현장을 방문한 한 관람객은 "게임 속에서만 들었던 게임 OST를 오케스트라 연주로 듣게되어 너무 신기했다"라며, "생각보다 현장 공연 수준이 높아 선착순으로 일찍 온 보람이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한편, 넥슨은 이번 지스타 2024서 참가사 최대 규모인 300석에 달하는 대형 B2C 전시관을 운영 중이다. 아울러 창립 30주년을 기념하여 부스 전면에 넥슨을 대표하는 캐릭터가 등장하는 것은 물론, 무대 중앙에 ‘바람의나라’,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등 넥슨의 다양한 라이브 서비스 게임들로 구성된 넥슨 30주년 전시존을 마련해 다양한 메시지를 전달하여 눈길을 끌었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