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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글벙글 야구 특이한 투구폼들
미치 윌리엄스넘어지는 투구폼으로 엄청난 구위의 공을 던졌고, 어마무시하게 많은 볼넷을 내준 선수전성기가 짧지만 메이저리그 최강의 마무리였던 적도 있었음 ( 43세이브 )와타나베 슌스케언더핸드 투수들 중에서도 가장 릴리즈포인트가 낮은 선수 ( 약 땅에서부터 5cm )NPB에서 13년간 뛰며 81승을 거둔 준수한 선발투수였음국제대회에서 한국에게 매우 강해 한국 도살자라는 별명이 붙기도하였음.카터 캡스뒷발을 껑충 뛰면서 던지는 홉스텝 투구폼공을 놓는 타점을 극단적으로 앞에 두기에 타자들이 느끼는 체감구속이 어마무시하게 빨라짐준수한 중간계투로 활약하였으나 2017년 MLB 사무국이 이런 투구 동작 중 점프를 금지하였고, ( 카터 캡스 룰 ) 마이너리그에서 은퇴하게됨.팀 린스컴어마어마한 보폭에 인버티드 W, 극단적 오버스로 투창 투구폼이 투구폼을 통해 180cm 라는 투수로는 작은 키를 가지고 있음에도 MLB 최고의 투수가 될 수 있었음.신인 시절부터 충격적인 데뷔와 2년 연속 사이영상 ( 투수 MVP ) 수상이라는 최고의 전성기를 가지고 있는 투수.다만 너무 과격한 투구폼과 이상한 훈련법 등 여러 이유로 전성기는 5년 정도로 짧았음.잘생긴 얼굴, 강속구 투수, 독특한 투구폼, 인기팀의 전성기 시절 에이스 등 여러 이유로 어마어마한 스타성을 자랑했음.은퇴한지 한참된 아직도 자이언츠 하면 린스컴이 떠오를 정도올랜도 에르난데스어마어마하게 높은 키킹을 가진 투구폼이 투구폼을 통해 El Duke, 공작이라는 별명을 가졌었음.늦은 데뷔, 짧은 전성기에도 투구폼 하나로 아직도 기억되는 선수.돈트렐 윌리스어마어마한 디셉션, 하이키킹, 좌완 스리쿼터의 투구폼플로리다 말린스에서 5년 정도 팀 에이스 선발투수급의 전성기를 보냈음.한국에선 2006 WBC 미국 업셋전 선발투수로 유명함."공 50개로 한국전을 승리로 이끌겠다." 라는 발언을 한 투수가 이 돈트렐 윌리스.코르테스 주니어변칙투구의 달인. 어깨춤을 추기도 하고, 키킹없이 바로 던지기도 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상대 타자의 타이밍을 뺏는 선수.그런 다양한 투구폼에서도 칼같은 제구력으로 타자를 잡는 피네스 피처.양키스에서 전성기를 보냈고, 아직도 현역생활 잘 하고있음.
작성자 : ㅇㅇ고정닉
지식 기반 게임이란 무엇인가?
지식 기반 게임(Knowledge Base Game)이란? 요즘엔 종종 메트로브레이니아(MetroidBrainia)라고도 불림플레이어가 자신의 지식, 정보, 사고력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거나 목표를 달성해야 하는 게임 유형을 말함게임 메커니즘을 이해하고, 게임 자체에 숨겨진 진실을 발견하는 것이 이러한 유형의 핵심임이 시스템은 게임플레이가 주로 플레이어의 학습된 정보나 추론 능력에 의존한다는 점에서 다른 게임들과 차별화되는데대표적으로 열쇠와 자물쇠를 기반으로 하는 간단한 시스템을 예로 들면1994년에 발매된 '슈퍼 메트로이드'와 '지식 기반 게임'의 게임 설계를 비교해보면슈퍼 메트로이드의 경우엔 자물쇠-열쇠 메커니즘과 절차적 해금 구성을 가지고 있음이를테면 빨간색 문에 대한 잠금 해제를 수행하고싶다면 (열쇠의 기능을 하는)미사일을 사용하면 됨이처럼 이전에는 접근할 수 없었던 구역으로 이동하기 위해선 미사일을 먼저 선행적으로 얻어야하는 구조를 취함으로서슈퍼 메트로이드는 교차로로 가득 찬 월드맵을 가졌으면서도, 그 동선은 순차적으로 업그레이드를 획득해야하는 매우 선형적으로 진행되는 한계가 있었음반면 지식 기반 진행 시스템은 매우 다르게 작동함잠금이라는 아이디어는 그대로 유지하되, 플레이어에게 잠금을 해제할 수 있는 열쇠 아이템을 주는대신 플레이어가 이미 가지고 있는 도구를 사용해 잠금을 해제하는 방법을 가르친다다시말해, 잠금 해제를 수행 가능한 수단이 게임상의 아이템이나 파워업이었던 것이 이제는 게임 메커니즘에 대한 무형의 지식이 된 것이런 접근 방식은 플레이어가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이 아이템이라는 실체화된 객체가 아니라플레이어가 실제로 획득한 게임 내에서의 지식으로 제한되기 때문에 게임 오브젝트를 통한 잠금 해제의 방식보다 더 만족스러운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물론 이건 지식 기반 게임의 아주 일부에 해당하는 단편적인 예시고중요한 것은 플레이어가 스스로 메커니즘에 대한 '학습'을 수행하도록 하는 것이 관건일뿐실제로 인게임 아이템을 사용해 잠금 해제하는 경우도 충분히 생각해 볼 수 있다이런 경우, 아이템의 용도를 플레이어 스스로 해석하도록 만드는 방식으로 얼마든지 지식 기반 게임의 디자인을 살릴 수 있음이제 어느 스페인 사람이 정리해놓은 지식 기반 게임들을 살펴보면...정리해놓은 양반이 이 두 작품을 '지식 기반 게임의 기원'정도로 소개하고 있음이 게임의 영향력으로 기존 루카스아츠 스타일의 상상력 기반 퍼즐로 구성된 포인트 앤 클릭 게임들의 트렌드가논리 기반 퍼즐 위주로 유행이 바뀌었다고...Chroma Zero는 올해 발매된 신작 게임 <Leap Year>를 제작한 Sokpop의 신작 <Grunn>도 보인다.. 현재 압도적으로 긍정적 유지중그밖에 <Hypnospace Outlaw> 저건 한글화 대체 언제될련지 모르겠네저 <Heaven's Vault>는 <Chants of Sennaar>랑 완전 비슷한 결의 언어 해독 게임인데GMTK 말에 따르면 <Chants of Sennaar>에 비해 상당히 언어학적 고증에 충실하고 너무 문법이 엄격한 느낌이라고..그래서 <Chants of Sennaar>랑 똑같은 아이디어를 심지어 먼저 제시했는데도 불구하고 생각보다 조명을 못받은듯확실히 피어앤헝거의 사지절단 전투 메커니즘은 지식 기반 게임의 예시로 볼만하지 모르면 불구되고 죽으니까 ㅋㅋㅋㅋ많이도 정리해놓은듯..그밖에 올해 출시한 신작 Enigma of Fear도 훌륭한 '메트로브레이니아'게임이라는 얘기가 많음튜닉과 아우터 와일즈의 느낌이 났다고.. 그닥 무섭지는 않다던데 그래도 나름 공포를 테마로 한 게임이라 공포게임 못하는 사람들은 아쉬울듯스팀평은 현재 매긍이긴 한데 스팀DB에서 평가좋은순으로 나열했을때 압긍 게임들 사이에서 보였을 정도로 반응은 상당히 좋다
작성자 : ㅇㅇ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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