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찍먹] 커스 베인, 캬~! 이 맛에 칼질합니다! 시원한 액션과 분기 선택의 묘미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4.09.24 16:03:53
조회 1459 추천 7 댓글 4
														



스크린샷만 보면 사실 고만고만한 느낌이지만 실제 게임 시작하고 대시 한 번, 칼질 한 번만 해봐도 마치 물흐르듯 부드러운 픽셀 아트가, 반해서 쓰는 리뷰니까 양념 조금 쳐서 감탄을 자아냅니다.

이러한 캐릭터의 움직임, 카타나를 휘두르는 모습 하나하나가 핵앤슬래시의 가장 기본적인 '직관적인 액션'에 재미를 부여하죠. '플라이웨이 게임즈'의 '커스베인'입니다. 9월 21일 스팀을 통해 체험판을 공개했습니다.

척 하면 딱 보이는 액션, 그리고 성장 뿐만 아니라 맵 구성에도 로그라이트 요소를 차용했습니다.



본투비 먹물이라 기술적인 부분은 잘 모르겠지만 딥러닝 기반의 내러티브 엔진을 이용해서 유저의 선택과 진행 양상에 따라서 월드가 생성되는 구조라고 하네요.

'플라이웨이 게임즈'는 '크래프톤' 산하의 개발 스튜디오로 올해에만 신작 6종을 공개하는 등 상당한 개발 속도를 보여주는 곳입니다. 연초에도 '트리니티 서바이버즈'란 이름의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트를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굉장히 스피디하고 의외로 화려한 액션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일반 공격과 대시 외에 발도술, 돌진 베기, 주언 등 카타나를 활용한 기본적인 액션에 몇 가지 조작을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기에 원소 효과를 부여한다는 설정으로 스킬 효과를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부여된 원소에 따라 부가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몬스터를 베고 지나가는 것 외에도 맵 곳곳에 있는 각종 오브젝트에서 여러 단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중간중간 '선택'을 요구하는 이벤트가 벌어지고, 여기서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서 이후 진행 루트가 달라집니다.

적당히 상황을 설명해주는 내레이션형 텍스트와 그때그때 맵 진로나 상황이 달라지는 점 탓에 얼핏 그래픽 액션으로 즐기는 텍스트 로그라이트 같은 느낌을 받게 됩니다.



가볍게 생각하면 더 어려운 루트와 더 쉬운 루트로 나뉘고 마주치는 보스가 달라지는 등의 변화겠지만, 나아가 중요한 단서의 획득 여부, 스토리 분기 등 변화가 쌓이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다만, 시원한 액션이나 매끄럽게 부드러운 표현과 달리 타격감에 있어서는 아쉬운 점이 있었습니다. 뭔가 쇽쇽 틱틱 거리는 느낌이랄까요?  발도로 빠르게 베는 것을 표현했다기엔 검술이라기보단 지금 뭘 들고 돌리고 있는건가- 하는 갸우뚱한 느낌이었습니다. 사실 하는 내내 대시나 발걸음이 오히려 타격감이 제일 괜찮다고 느껴질 정도였으니까요.

조작감은 정말 좋았으므로 정식 버전에서는 카타나 액션을 표방하는 만큼 칼질에 조금 더 신경써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모험 도중 '운명의 실'을 모아서 캐릭터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저주의 균열'에서 캐릭터의 능력치를 강화하거나 '유물수납장'에서 '유물'을 개방하여 이를 소지한 채로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런 요소 자체야 게임을 반복적으로 또 치밀하게 플레이하기 위한 강화 요소의 변형에 가깝지만 이를 게임 플레이 도중 특별한 이벤트, 특별한 캐릭터를 만날 때에 하나씩 획득한다는 구조가 재밌었습니다.

쉽고 직관적인 게임 구조에 선택에 따라 달라지는 스토리 맵 구성이란 점이 독특합니다. 아직 체험판이라 스토리 몰입은 잘 되지 않지만 혼자 비장미 넘치는 주인공도 매력적이고 말이죠.

◈ [커스베인] 이 맛에 칼질하지! 눈을 사로 잡는 빠른 속도감과 스타일리시 액션

개발/배급 플라이웨이 게임즈
플랫폼 스팀
장르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트
출시일 2024년 9월 21일 스팀 체험판 공개
게임특징
 - 액션은 역시 슥, 쇽, 샥! 칼질 액션이지!


[김규리 기자 gamemkt@chosun.com] [홍이표 기자 siriused@chosun.com][gamechosun.co.kr]

추천 비추천

7

고정닉 0

5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설문 손해 보기 싫어서 피해 입으면 반드시 되갚아 줄 것 같은 스타는? 운영자 24/11/18 - -
834 [찍먹] 귀혼M, 귀여우면 다 이겨! 동양 판타지 클래식 IP의 색다른 맛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00 4 0
833 [풍경기] 캐리머신을 꿈꾸는 박치기 공룡들의 축제 '슈퍼바이브'의 첫 날 모습은?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1 12 0
832 넥슨, ‘마비노기’ 애니메이션 ‘장송의 프리렌’ 컬래버 업데이트 실시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1 11 0
831 '테일즈런너RPG', "런잘알" 개발진이 새롭게 써 내려가는 동화나라의 매력 [5]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1 2017 0
830 실패가 단순 실패에서 그치지 않는 성장의 길, 페이커 외교부 기조연설 [6]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0 829 5
829 아케인의 피날레 함께! 'QWER' 온다! 라이엇게임즈 아케인 시즌 2 팬 페스트 정보 공개 [2]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0 1701 1
828 [지스타2024] 우린 젊고 패기있어! 올라프게임즈의 스팀 성공기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9 92 0
827 '넥슨 × 전통공예' 게임과 공예가 하나 되는 특별전 '시간의 마법사' 개최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9 83 0
826 테일즈런너RPG OST ‘에코스 오브 페이트’ 공개 [1]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9 734 2
825 [지스타 2024] 지스타 시연 영상 종합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9 78 0
824 [조선통신사] 대한민국 게임대상은 대한민국을 대표할 자격이 있는가? [6]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9 1890 9
823 [인물열전] 대한민국 게임 발전 이바지한 공로상 수상자 '규철이햄'에 대해 ARABOZA [2]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9 1914 6
822 귀혼M, 원작 존중과 모바일의 재미가 핵심 [1]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8 119 0
821 KT 롤스터가 준비한 '은퇴식' 아닌 '송별식', Deft will return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8 99 0
819 [지스타2024] 라이온하트 '발할라 서바이벌', 고급 지게 한 상 차려 올린 퓨전 음식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6 134 0
817 [지스타 2024]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시식회, 2025년 상반기 출시 목표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6 136 0
816 [지스타2024] 라이온하트의 코스어 무더기 공개, 관람객 눈길 제대로 잡았다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6 133 0
815 [지스타2024]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3', 시리즈 계승하는 정통 후계자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6 127 0
814 [지스타2024] 의미 있는 도전이 일궈낸 복병! '웹젠'과 '하운드13'의 기대작 '드래곤소드' [2]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6 6772 1
813 [지스타2024] 하이브IM '아키텍트' 매력적인 캐릭터 앞세운 논타겟 액션 MMO의 신흥 강자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6 110 0
812 [지스타2024] 대중성 높은 오픈월드 지향, 웹젠 '드래곤소드' 간담회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5 125 0
811 넥슨 '아크 레이더스', 아포칼립스 이후 희망적이고 소속되고 싶은 세계 만들 것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5 115 0
810 [지스타2024] '붉은사막' 클리프는 등으로, 게이머는 근성으로, 펄어비스는 액션으로 말한다 [19]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5 6117 3
809 [지스타2024] '너무 어려워서 죄송합니다' 퍼스트 버서커:카잔의 제작비화를 듣다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5 144 0
808 [지스타2024] 새로운 형태의 액션쾌감 '프로젝트 오버킬'의 지향점은?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4 125 0
807 [지스타2024] 붉은사막, 화면 밖으로 긁혀 나오는 질감! 껍질 깨고 나온 블록버스터 액션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4 119 0
806 [지스타 2024] 그라비티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 추가 스테이지에 신규 콘텐츠 담았다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4 115 0
805 [지스타 2024] 그라비티 '프로젝트 어비스', 액션 강조한 넥스트 라그나로크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4 180 0
804 [지스타 2024]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3', "우리가 잘하는 것 보여드리겠다"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4 115 0
803 [지스타2024] 독창성과 소통 최우선, 하이브IM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 간담회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4 93 0
802 [지스타2024] 넷마블 방준혁 의장 깜짝 방문, "게임 산업 흐름, 멀티 플랫폼과 트랜스 미디어"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4 98 0
801 [지스타2024] 다시 돌아온 미나! '넷마블' 몬길: STAR DIVE·왕좌의 게임: 킹스로드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4 4959 0
800 [지스타2024] 넥슨 '퍼스트버서커 : 카잔' 준비만전! 기대 저버리는 않는 충실함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4 104 0
799 [지스타2024] 넥슨 '프로젝트 오버킬' 모험가 여러분들은 이제 다시 '원코인 호소인'입니다 [18]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4 6018 2
798 [지스타2024] 넥슨 '슈퍼바이브' 10,000시간 완전 가능한 역동적이고 속도감 있는 배틀로얄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4 94 0
797 [지스타2024] 젠장 아타호! 이 리스펙트는 대체 뭐냐! 넥슨 '환세취호전 온라인' 시연기 [1]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4 167 0
796 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 대상·시프트업 '스텔라 블레이드' 7관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3 88 0
795 [지스타2024] 20주년 맞이 ‘지스타 2024’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 준비 완료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3 92 0
794 [지스타2024] 하이브IM, 대형 MMO '아키텍트: 랜드오브엑자일' 공개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3 88 0
793 [지스타2024] 펄어비스, '붉은사막' 지스타 통해 국내 첫 시연 나선다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3 92 0
792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크로스', 웹툰으로 보는 '신 시구르드' 편 공개 [1]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3 4575 0
791 [지스타2024] 넷마블, '왕좌의게임'과 '몬길: 스타다이브'로 지스타 평정 노린다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3 85 0
790 [지스타2024] 라이온하트, 신작 '발할라 서바이벌' 포함 신작 4종으로 지스타 참가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2 88 0
789 [지스타2024] 웹젠 이미지 쇄신급 대형 신작 2종으로 지스타 출격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2 493 1
788 [지스타2024] 크래프톤 '인조이' 앞세운 신작 러시로 지스타 달군다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2 97 0
787 지스타 D-2, 넥슨 30주년 맞아 초대형 부스, 초대형 신작, 초대형 이벤트로 참가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2 94 0
786 슈퍼 닌텐도 월드가 2배로 넓어진다? USJ 동키콩 컨트리 구역 정식 공개 [5]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2 1159 1
785 [인물열전] "나 이거 좋아해" 서브컬쳐 게임의 나아갈 방향 제시한 '황사장' [1]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2 436 0
784 '승리의 여신: 니케' 진짜 잘나가네, 온오프라인 이벤트로 전 세계 강타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1 143 0
783 [조선통신사] 지스타, 무슨 게임 나오나? [1]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1 723 0
뉴스 제니, 솔로로 코첼라 입성 디시트렌드 11.21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