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승리의 여신:니케X에반게리온', 니케용 뇌 복사 시급... 귀한 '작열' 파츠 '아스카' 스킬 프리뷰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4.08.21 22:05:33
조회 171 추천 0 댓글 0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레벨인피니트'가 서비스하는 '승리의 여신 : 니케'가 '에반게리온'과의 대형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YOU CAN (NOT) EVADE.'에서 선보일 신규 한정 SSR 캐릭터 '시키나미 아스카 랑그레이'의 세부 스킬 제원을 공개했습니다.

일단 결론부터 말하면 이 정도면 '아스카'를 '니케'로 만드는 게 지상 탈환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을 정도인데요, 스킬상으로 없는 게 없는 공격 능력을 두루 갖춰 나왔습니다.

AR 계열에서 비교 대상인 '홍련'보다는 대미지 계수가 낮아서 보이는 수치만큼의 드라마틱 하지는 않겠지만 일단 파츠 없이 스스로 풀 버프를 켤 수 있다는 점에서 '홍련'을 크게 앞지를 것은 분명해 보입니다.

일단 보이는 것만으로는 신규 보스 접대는 확실할 것 같고, 이 밖에도 '레이'와의 시너지, '마리'와의 시너지 등을 두루 챙겨 적어도 이번 콜라보 시즌에서만큼은 막강한 파워를 발휘할 것으로 보이네요.



'아스카'는 '3버스트, '화력형' '소총(AR)'을 사용하는 '작열' 코드 니케입니다.

1스킬 '호승심'은 전투 시작 시 자신에게 보호막에 가하는 대미지 601.01% 증가 효과 (지속)를 주고, 회복 효과 적용 시 자신에게 공격력 96.98% 증가(25초 유지) 효과를 부여합니다.

니케에서는 여러 조건부 페널티를 받는 경우가 많은 공격력 버프이지만 '아스카'는 회복 효과 적용이라는 사실상의 오픈형 조건인데다가 이후 언급한 버스트에 자체 회복 스킬이 있어서 다른 파츠 없이 본인 스스로 발동할 수 있다는 점에서 우수한 능력을 보입니다.



2스킬 '돌격 전술'은 풀 버스트 타임 시작 시 자신이 보호막 적용 상태라면 자신에게 우월 코드 공격 대미지 30.02% 증가(10초 유지) 효과를 부여하고, 풀 버스트 타임 시작 시 작열 코드 아군 전체에게 코어 대미지 60.07% 증가(10초 유지) 효과를 부여합니다.

'레이'에 보호막 효과가 있어 시너지를 받는 스킬이기도 하고, 작열 코드 한정이지만 아군 코어 대미지 증가 버프가 있어 여러모로 유용한 스킬입니다.

버스트 스킬 '관통 특화 탄환'은 자신에게 관통 특화 (25초 유지) 능력을 부여하고, 공격 대미지 150.04% 증가(10초 유지), 공격 대미지 비례 3.16% 회복 (10초 유지), 명중률 101.37% 증가(10초 유지) 효과를 두루 부여합니다.



아스카의 특징은 풀 버스트 타임 시작 시 다른 조건 없이 자신의 모든 버프를 즉시 켤 수 있다는 점입니다.

여기에 공격력 증가, 우월 코드 대미지 증가, 코어 대미지 증가, 관통 부여, 공격 대미지 증가에 명중률 상승까지 사실상 화력 딜러로써 필요한 거의 모든 공격 능력을 모두 갖췄다는 점이 무시무시합니다.

한 가지 걸리는 점은 20발짜리 '소총(AR)'을 사용한다는 점인데, 장탄 수나 탄환 충전, 혹은 재장전 시간 작업 없이는 리로드에 많은 시간을 버리게 될 것으로 보이는데 이를 어떻게 커버하느냐에 따라서 순간적인 화력을 얼마나 확보할 수 있는가-로 성능이 갈릴 것으로 보입니다.

무엇보다도 '아스카'의 '코어 대미지 증가'는 '작열' 코드 화력 딜러의 최고 존엄, '모더니아', '앨리스'와도 시너지가 좋다는 점입니다. 사실 다른 누구랑 좋다 말다 떠나서도 이 정도 성능이라면 워낙 파츠가 귀한 '작열' 코드란 메리트도 있네요.

◈ [니케x에반게리온] 니케용 뇌 복사 시급;; '작열' 루키 '아스카' 스킬 정보



[홍이표 기자 siriused@chosun.com] [김규리 기자 gamemkt@chosun.com] [gamechosun.co.kr]

추천 비추천

0

고정닉 0

0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설문 손해 보기 싫어서 피해 입으면 반드시 되갚아 줄 것 같은 스타는? 운영자 24/11/18 - -
834 [찍먹] 귀혼M, 귀여우면 다 이겨! 동양 판타지 클래식 IP의 색다른 맛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00 11 0
833 [풍경기] 캐리머신을 꿈꾸는 박치기 공룡들의 축제 '슈퍼바이브'의 첫 날 모습은?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1 16 0
832 넥슨, ‘마비노기’ 애니메이션 ‘장송의 프리렌’ 컬래버 업데이트 실시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1 15 0
831 '테일즈런너RPG', "런잘알" 개발진이 새롭게 써 내려가는 동화나라의 매력 [5]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1 2025 0
830 실패가 단순 실패에서 그치지 않는 성장의 길, 페이커 외교부 기조연설 [6]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0 837 5
829 아케인의 피날레 함께! 'QWER' 온다! 라이엇게임즈 아케인 시즌 2 팬 페스트 정보 공개 [2]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0 1708 1
828 [지스타2024] 우린 젊고 패기있어! 올라프게임즈의 스팀 성공기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9 96 0
827 '넥슨 × 전통공예' 게임과 공예가 하나 되는 특별전 '시간의 마법사' 개최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9 87 0
826 테일즈런너RPG OST ‘에코스 오브 페이트’ 공개 [1]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9 743 2
825 [지스타 2024] 지스타 시연 영상 종합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9 82 0
824 [조선통신사] 대한민국 게임대상은 대한민국을 대표할 자격이 있는가? [6]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9 1897 9
823 [인물열전] 대한민국 게임 발전 이바지한 공로상 수상자 '규철이햄'에 대해 ARABOZA [2]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9 1926 6
822 귀혼M, 원작 존중과 모바일의 재미가 핵심 [1]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8 127 0
821 KT 롤스터가 준비한 '은퇴식' 아닌 '송별식', Deft will return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8 103 0
819 [지스타2024] 라이온하트 '발할라 서바이벌', 고급 지게 한 상 차려 올린 퓨전 음식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6 138 0
817 [지스타 2024]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시식회, 2025년 상반기 출시 목표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6 140 0
816 [지스타2024] 라이온하트의 코스어 무더기 공개, 관람객 눈길 제대로 잡았다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6 137 0
815 [지스타2024]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3', 시리즈 계승하는 정통 후계자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6 131 0
814 [지스타2024] 의미 있는 도전이 일궈낸 복병! '웹젠'과 '하운드13'의 기대작 '드래곤소드' [2]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6 6780 1
813 [지스타2024] 하이브IM '아키텍트' 매력적인 캐릭터 앞세운 논타겟 액션 MMO의 신흥 강자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6 114 0
812 [지스타2024] 대중성 높은 오픈월드 지향, 웹젠 '드래곤소드' 간담회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5 129 0
811 넥슨 '아크 레이더스', 아포칼립스 이후 희망적이고 소속되고 싶은 세계 만들 것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5 119 0
810 [지스타2024] '붉은사막' 클리프는 등으로, 게이머는 근성으로, 펄어비스는 액션으로 말한다 [19]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5 6125 3
809 [지스타2024] '너무 어려워서 죄송합니다' 퍼스트 버서커:카잔의 제작비화를 듣다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5 147 0
808 [지스타2024] 새로운 형태의 액션쾌감 '프로젝트 오버킬'의 지향점은?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4 128 0
807 [지스타2024] 붉은사막, 화면 밖으로 긁혀 나오는 질감! 껍질 깨고 나온 블록버스터 액션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4 122 0
806 [지스타 2024] 그라비티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 추가 스테이지에 신규 콘텐츠 담았다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4 118 0
805 [지스타 2024] 그라비티 '프로젝트 어비스', 액션 강조한 넥스트 라그나로크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4 182 0
804 [지스타 2024]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3', "우리가 잘하는 것 보여드리겠다"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4 118 0
803 [지스타2024] 독창성과 소통 최우선, 하이브IM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 간담회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4 96 0
802 [지스타2024] 넷마블 방준혁 의장 깜짝 방문, "게임 산업 흐름, 멀티 플랫폼과 트랜스 미디어"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4 101 0
801 [지스타2024] 다시 돌아온 미나! '넷마블' 몬길: STAR DIVE·왕좌의 게임: 킹스로드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4 4963 0
800 [지스타2024] 넥슨 '퍼스트버서커 : 카잔' 준비만전! 기대 저버리는 않는 충실함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4 107 0
799 [지스타2024] 넥슨 '프로젝트 오버킬' 모험가 여러분들은 이제 다시 '원코인 호소인'입니다 [18]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4 6025 2
798 [지스타2024] 넥슨 '슈퍼바이브' 10,000시간 완전 가능한 역동적이고 속도감 있는 배틀로얄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4 97 0
797 [지스타2024] 젠장 아타호! 이 리스펙트는 대체 뭐냐! 넥슨 '환세취호전 온라인' 시연기 [1]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4 173 0
796 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 대상·시프트업 '스텔라 블레이드' 7관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3 91 0
795 [지스타2024] 20주년 맞이 ‘지스타 2024’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 준비 완료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3 95 0
794 [지스타2024] 하이브IM, 대형 MMO '아키텍트: 랜드오브엑자일' 공개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3 91 0
793 [지스타2024] 펄어비스, '붉은사막' 지스타 통해 국내 첫 시연 나선다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3 95 0
792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크로스', 웹툰으로 보는 '신 시구르드' 편 공개 [1]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3 4579 0
791 [지스타2024] 넷마블, '왕좌의게임'과 '몬길: 스타다이브'로 지스타 평정 노린다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3 88 0
790 [지스타2024] 라이온하트, 신작 '발할라 서바이벌' 포함 신작 4종으로 지스타 참가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2 91 0
789 [지스타2024] 웹젠 이미지 쇄신급 대형 신작 2종으로 지스타 출격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2 496 1
788 [지스타2024] 크래프톤 '인조이' 앞세운 신작 러시로 지스타 달군다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2 100 0
787 지스타 D-2, 넥슨 30주년 맞아 초대형 부스, 초대형 신작, 초대형 이벤트로 참가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2 97 0
786 슈퍼 닌텐도 월드가 2배로 넓어진다? USJ 동키콩 컨트리 구역 정식 공개 [5]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2 1165 1
785 [인물열전] "나 이거 좋아해" 서브컬쳐 게임의 나아갈 방향 제시한 '황사장' [1]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2 441 0
784 '승리의 여신: 니케' 진짜 잘나가네, 온오프라인 이벤트로 전 세계 강타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1 146 0
783 [조선통신사] 지스타, 무슨 게임 나오나? [1]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1 729 0
뉴스 다비치, 새 미니앨범 'Stitch' 발매…한층 깊어진 감성+하모니 기대 디시트렌드 11.21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