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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압) 오늘 던페 업뎃발표 요약...jpg
증폭 최종뎀추가- 피던 페스티벌 요약ㅇㅇ- 중천 업데이트 빠르게 훑어보기1. 선요약(업데이트 방향성)1) 중천의 전체적인 방향성은 던파의 내실을 다지면서 던파의 본질적인 재미를 찾고장수게임이 어떻게 하면 더 사랑받을지 중점으로 방향성을 잡았다.2) 중천 컨텐츠는 던파만의 스토리, 액션을 통해서 본질적인 재미를 다시 어떻게 살릴지 고민했다.예를 들어 오큘러스와 레쉬폰같은 느낌을 내고 싶었고, 스토리를 최대한 연결하여 몰입할 수 있도록 하겠다.3) 게임의 재미를 깊게 하고 장기적으로 즐길 수 있는 기반을 다지기 위해 파밍과 시스템을 개선하겠다.4) 마지막으로 게임의 전반적인 완성도를 어떻게 높일지 고민했다.그래서 다양한 시스템 리뉴얼과 개선사항의 적용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2. 스토리깨숲 이후 바니타스의 방해에 맞서 부활하려는 디레지에 막는 내용핵심 빌런은 디레지에고, 디레지에 저지 과정에서 상던, 레기온 돈다3. 파밍- 현행 에픽 소울 < 조정 들어갈거라 교환비 박살날거다 (증폭 대비해서 지금 똥템 파밍하고 110제 장비 초월용도로만 쓰는게 좋아보인다 *작성자 생각)- 앞으로 종말의 숭배자 + 정규 컨텐츠 돌아서 장비 따게 될것이다- 레어리티 재정립 한다.- 세트 포인트 < 요약하자면 같은 세트 안에서 장비 등급을 높여가며 최대 성능을 뽑아내는 시스템이고- 무기고 < 파밍한 아이템을 해체하여 별도로 기억해 뒀다가, 다른 세트로 이관할 때 부담없이 바꿀 수 있는 시스템이다.- 조율과 승급, 그리고 고유 장비와 유일 장비는 나올 때 다시 한번 정리함- 재화던전'꾸준히 돌면 골드를 확보할 수 있는 요기 추적'과, '입장권 등 재료를 써서 많은 재화를 획득할 수 있는 요괴 섬멸'그 밖에) 전체적으로 골드 생산을 줄이되, 필요한 놈들은 정규컨텐츠 다 돌면 문제없게 하겠다 + 안쓰고 골드 생산만 하는 쌀숭이들 견제할거다4. 시스템- 증폭 개편 들어간다, 무기 귀걸이는 강화도 하니까 강화수치 넣겠다(짤은 중던꺼 대충 번역된 짤 돌아다니는거임)- 무력화 < 쌔게 치면 더 잘들어가게 하겠다- 시뮬레이터 < 인게임에서 딜상승치 알 수 있게 하겠다 (대충 던담을 인게임에 때려박았다는 뜻)- 그 밖에) 이런 개선들이 진행될거고 각인은 더 이상 안 할거다+ 기억은 안나는데 극 돌면 나오는 가지가 개당 50만골드 인것도 있고 일단 카지노 삭제할라고 했음- 던파온 개선한다 (28일 패치에 볼 수 있음)5. 신직업- 개쎆스한 신직업 6월쯤에 낸다. 많은 관심 부탁한다.6. 로드맵+ 빠진게 있다고 느껴진다면 님들이 맞음
작성자 : 슈퍼샷건고정닉
[던전데브] 말랑한 마왕님 만화 & 개발 소식
안녕하세요.용사들에게 패배해야 하는 게임, 던전 데브의 홍보용 4컷 만화가, 이번에 5화로 마무리되었어요.스팀 커뮤니티에도 올리고 있지만, 접근성도 낮고 하니, 전편을 한 번 들고 와봤어요.만화 뒤에는 겸사겸사 개발 소식도 가지고 왔어요.1화2화3화4화5화최대한 게임의 내용을 소재로 삼으면서도, 재미있게 풀어나가도록 방향성을 잡았었어요.혹시나 만화를 보고 게임에 관심이 생기셨으면, 아직 출시 할인 진행 중이니 상점 한 번 둘러보시면 감사하겠어요. Save 20% on Dungeon Dev on Steam Under the Demon Lord's orders, following a secret deal with the human kingdom, you must create a special dungeon that will satisfy the kingdom's heroes. Strategically place monsters and traps according to the roles of the heroes, such as "Tank," "Dealer," and "Healer," to design this unique dungeon!store.steampowered.com이제 게임을 출시한지 일주일이 지났는데, 인갤을 포함해 여러 곳에서 피드백을 받아가며, 개선 작업을 진행하고 있어요.얼마 전 업데이트에서는, 컷신 UI 개선 및, 일러스트의 연출을 강화했고,게임오버에 대해 더욱 명확한 피드백이 있으면 좋겠다는 의견에 따라,실패 조건에 맞는 마왕님의 잔소리를 추가했고성공할 때도 비슷한 칭찬 연출을 넣어줬어요.그 외에도 잡다한 버그 수정이나 조작감 개선 작업도 진행했어요.지금 중점을 두고 작업하고 있는 내용은 리더보드에요."코스트를 아끼는 것에 대한 보상이 도전과제 뿐인 건 좀 아쉽다"는 의견을 많이 받았는데요앞서 구현한 클리어 연출에 리더보드를 추가해, 폴리브릿지 클리어 UI처럼 "전체 유저 기록에서 나의 위치"를 시각적으로 보여줘, 코스트 기록에 대한 동기를 강화하려고 해요.맵 선택 화면에서도, 마우스를 올려 기록을 볼 수 있을 예정이에요.새로 작업 중인 부분은 기존의 투박한 전환과 다르게, 폴리싱에 신경 써 좀 더 부드럽게 출력되도록 신경 쓰고 있어요.그 외에도, 조작감 개선이나 버그 수정, 내부 코드 개선 등, 여러 피드백들을 작업 목록에 추가해뒀어요.좀 더 장기 계획으로는, 추가 콘텐츠로 스팀 창작마당과 연동 가능한 맵 에디터를 만드는 걸 목표로 잡고 있어요.아직 따로 큰 미디어를 타지도 못했고, 판매량도 그냥저냥이긴 하지만,던전데브는 출시 이후로 오히려 더욱 즐겁게 개발하고 있어요.결국 게임 개발자의 가장 큰 기쁨은, 남이 내 게임 즐겁게 해주는 걸 보는 거죠.인갤이나 다른 곳에서, 게임 재미있게 했다는 말을 듣거나, 특히 업적 전부 깨왔다며 보여주는 분들 덕분에 개발이 더욱 재미있어진 것 같아요."오크 바스트모핑" 같이, 게임 관련해 재미있는 글이 올라온 것도 좋았고요.게임 재미있게 즐겨주신 분들 모두 고마워요~
작성자 : 에뚜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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