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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외로 세계에서 가장 거대한 소련제 헬기를 운용했던 곳.jpg
Mil Mi-26 수송 헬리콥터.1983년에 소련군에 정식 배치된, 일부 실험용 기체들을 제외하고 양산형 헬리콥터 중 가장 거대한 헬리콥터로이러니 저러니 복잡한 제원은 생략하고그 거대한 체급대로 최대 수송 중량이 20톤에 과적하면 찐막 최대로 약 25톤혹은 앉은 상태의 무장 병력 90여명, 또는 60개의 의료용 들것과 누운 상태의 부상자들을 수송할 수 있는 거대한 헬리콥터다 ㅇㅇ이런식으로 한개 공수 중대를 무지성 투하할 수도 있다.(2002년 2차 체첸전쟁 중 과적해서 147명을 수송하다가 맨패즈(보병 휴대 대공 미사일)에 맞아 격추되면서 147명 중 114명이 전사하면서 최대 헬리콥터 사고 기록도 갱신한 바가 있다.)어쨌든 이렇게 소형 여객기도 나르고전투기도 나르고다른 소형 여객기도 나르고CH-47 치누크 수송헬기도 나르는 등 구소련과 동구권에서 유용하게 쓰인다. 동구권에서 쓰이듯이 북괴군에서도 보유하고 있는데북괴 차원에서는 이 거대한 수송헬기가 나름 귀중한 비밀무기라고 생각했는지 공식적으로 매체에 등장시킨 적이 없어서 아마 최소 4대 정도를 보유하고 있을거라고 추측만 해오다가2013년 7월 27일 정년 60주년 북괴 열병식에서 처음 공개적으로 등장시켰다.또 최신 근황으로 신의주 수재민 구출 작전을 현장 지도하는 돼지 김정은의 배경으로 등장했는데밑에 3장이 mi-26으로 사람과 비교하면 굉장히 거대한 헬리콥터라는 것을 느낄 수 있다....어쨌든 이런 거대한 소련제 수송 헬리콥터를 운영한 의외의 곳은 어딜까?1999년 대구광역시 국채 보상 운동 기념 공원 조성사업 당시 15톤의 소나무를 옮겨오는 모습.소방용으로 동원되어 소화수를 뿌리는 모습."삼성항공은 이 헬기를 도입해 중장비 및 자재운송이 어려운 산악이나 도서지역 등의 중량물 운송 및 초고압 송전탑 건설현장에 투입하고 대형 산불이나 수재 등 국가재난시 긴급복구작업에 활용할 계획이다."그 의외의 곳은 구 삼성 항공(현 한화에어로스페이스)다.삼성 항공에서 mi-26 헬기의 한국 및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판매권을 따냈고, 개발용 중장비 운송이나 국가재난시 긴급 복구 작업에 활용할 목적으로 2대를 구매했었다.대한민국 공군이나 육군 항공대에도 없는 최대급 기종을 삼성 항공에서 보유했었던 것이다.하지만 아쉽게도 이 거대한 수송 헬기는 생각보다 활용할 구석이 많지 않았고, 최대급 기종이니만큼 유지보수 비용이 너무 많이 나가서 도입한지 10년도 채우지 못하고 2004년 5월 러시아로 재판매하게 되었다고 전해진다...나머지 "삼성 항공 mi-26 헬기" 갤러리
작성자 : 카프카스-튀르키예-여행고정닉
한국을 몰락시킨 글로벌 거대 기업들..jpg
요즘 글로벌 거대 기업들의 산업별 장악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한국의 토종 기업들이 소외되고 있다고한다. 해외 빅테크 입장에서는 한국은 작은 기업일뿐아니라 언제든지 흡수할수있는, 인수할수있는 수준이기때문에 자체적인 기술 개발능력을 확보하는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그러면, 정말로 한국기업은 세계적으로 협소할까? 1.금융,투자,자산운용 우선 금융이다. 당연하지만 국내 은행은 단 한개도 보이지않는다. 자산이 1조달러가 넘는 금융기업이 한국에는 없기때문이다. 2.제약,바이오,생명공학 제약바이오,생명공학의 경우도 처참하다. 국내엔 빅파마 기업이 없기때문에 블록버스터 신약개발은 꿈도 꾸지 못하는 상황이다. 노보 노디스크, 일라이릴리, 로슈, 노바티스, 아스트라제네카, 사노피, 애브비 등의 미국과 유럽 빅파마 기업들이 완전히 장악했으며 아시아의 비중은 고작 9%에 불과하다. 그중에서도 한국은 1%. 3.항공우주,방산 당연하지만 후발주자인 한국의 방산기업은 없다. 자주포와 장갑차를 열심히 팔아먹고 수출을 해봤자 에어버스, 보잉, 록히드마틴 등 서방 항공기술 기업들의 돈벌이규모의 1/10도 되지않기 때문이다. 막말로 국내 모든 방산업체를 합쳐봤자 에어버스 규모의 1/20 수준밖에 되지않는다. 4.오일,가스,에너지 자원이 하나도 없는 나라인만큼 당연하지만 한국에는 빅오일 기업은 커녕 마땅한 석유회사도 그리 많지않다. 미국의 엑슨모빌과 셰브론, 영국의 쉘, BP, 프랑스의 토탈 등 빅오일 슈퍼메이저 기업들이 세계의 유전지대를 장악했다. 5.식품,헬스케어 한국에는 세계적인 식품대기업이나 브랜드가 없기때문에, 당연히 규모면에선 빅푸드 기업에 견줄바가 못된다. 불닭 등으로 K푸드 운운하는 삼양식품은 고작해봐야 3조원 정도 수준으로, 400조원에 달하는 네슬레, 200~300조원에 달하는 유니레버나 코카콜라 등과 비교하면 부끄러운 수준의 규모다. 6.녹색기술,재생에너지 한국은 녹색기술 분야에서 극 후발주자이므로 재대로된 친환경 또는 재생에너지 기업이 없다. 참고로 세계 1위 녹색기술 기업은 덴마크의 베스타스이다. 그뒤도 주로 유럽 기업이 순위권을 장악하고있고, 미국과 중국 기업들도 약진하고있다. 앞으로 탄소제로 시대에 한국은 굉장히 불리하다. 7.전기차 전기차는 한국이 세계적으로도 잘하는 몇안되는 분야일것이다. 그런데 전기차도 최근들어 점점 밀려나고있다. 미국,중국,유럽연합이 전기차 산업에만 최소 300조~500조원의 거액을 투자하고있기때문이다. 이 거대경제국들이 디지털 전환에 성공한 이상 한국 전기차가 설 길은 좁다. 그 결과 2023년 세계 전기차 판매량에서 현대차는 스텔란티스에 밀리고, 르노를 겨우 제친 상태이다. 현재 중국의 비야디와 미국의 테슬라가 양분하고있으며, 폭스바겐,벤츠,BMW,스텔란티스,르노 등 유럽 회사가 절반을 차지했다. 8.반도체 반도체는 이미 시총으로 보나 기술력으로 보나 엔비디아-TSMC-ASML 3강체제다. 9.인공지능 (AI) 인공지능 등 신산업에 투자를 재대로 하고있지 않다는것도 큰 문제다. 10.뷰티,패션 이 부분은 그냥 언급을 하지않겠다. 과연 미국과 영국은 우리 기업들을 살려줄것인가? - dc official App
작성자 : ㅇㅇ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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