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연관 갤러리
섀도우버스 갤러리 타 갤러리(0)
이 갤러리가 연관 갤러리로 추가한 갤러리
0/0
타 갤러리 섀도우버스 갤러리(0)
이 갤러리를 연관 갤러리로 추가한 갤러리
0/0
개념글 리스트
1/3
- '유서 공개' 유재환 "코인으로 10억 잃었다..."..GISA 야떡이
- 오늘 발표한 애플 업데이트 주요 기능 정리… ㅇㅇ
- 페루 절벽호텔에 간 일본인 유튜버..jpg ㅇㅇ
- 여자가 푸쉬업 1번 성공시 1만원 증정 이벤트 . jpg GoldenTiger
- 담배피러 옥상으로 올라온 남자가 즉으려는 여자를 설득하는 만화 별란
- 곽튜브보다 먹는 양이 많다는 김도훈...jpg 설윤아기
- 싱글벙글 설탕과 액상과당, 왜 액상과당이 더 위험할까? Gdansk
- [베법사] 손흥민 VS 리로이 사네 (+두선수의 차이점) ㅇㅇ
- 일본 방송에서 가짜 개그맨 찾는 아이브.jpg ㅇㅇ
- 현시각 SM팬들 분노함..ㄷㄷ ㅇㅇ
- 싱글벙글 컨닝하던 의대생들 근황 ㅇㅇ
- '밀양 가해자' 지목 조씨, 범죄수사경력 회보서 공개 "난 결백" ㅇㅇ
- 딸이 남친이랑 단둘이 여행간다고 하면? 긷갤러
- '체액 종이컵' 치우게 한 상사…"아줌마들 '밤꽃냄새' 환장" 긷갤러
- 임성근 혐의 빠진 최종 보고서…"우리 뜻 아니란 흔적 남겼다" 정치마갤용계정
(장문) 제2롯데월드의 역사
석촌호수 동호 앞 현재 롯데월드 타워가 있는 단지 알지? 원래 거기에도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이을 테마파크가 기획되어 있었어씨월드 (Sea World)일단 첫번째로 제시된 테마파크는 '씨 월드(Sea World)'이라는 테마파크였어일단 롯데월드의 어드벤처 구역과 동일한 구조의 실내 터마파크로 기획되었었는데, 어드벤처와의 차이점이라면 매직아일랜드 같은 실외 구역이 없었고, 그 대신 여러 복합시설이 한 건물을 사용하는 구조의 롯데월드와 달리 씨 월드는 한 건물을 모두 사용했어. 덕분에 층수가 훨씬 높았으니 실질적 부지는 롯데월드와 비슷했다 볼 수1991년에 구체적인 개념도가 제시된 걸 보아 롯데월드 개장 당시부터 염두해둔 파크라는걸 알 수 있지그리고 오직 테마파크로서의 용도로만 쓰이는 롯데월드와 달리, 씨 월드는 워터파크의 용도로도 동시에 쓰이드록 기획되었어지금은 많이 흐릿해졌지만 과거 롯데월드의 작은 지구마을 컨셉으로 나라별 구역이 나눠져 있었듯이, 씨 월드도 7개의 구역으로 나눠질 예정이었고, 주 테마는 환상, 모험, 미래였어. 그리고 롯월이 유럽 테마였다면 씨월드는 중동 테마였지그리고 무엇보다 씨월드에는 대형 수족관도 포함되어 있었는데, 당시에는 수족관이라면 63시티 아쿠아리움이나 동물원에 포함된 구역 정도 밖에 없었기 때문에 꽤나 독창적인 시도였어근데 저 조감도, 어디서 많이 본거 같지 않아?전체적인 모습이 과거 롯데월드 옆에서 운영되던 실내 워터파크, 롯데 스위밍과 유사한걸 느낄 수 있어. 아마 신격호는 이 롯데 스위밍의 확장판 격으로 이 파크를 기획했던게 아닐까 싶어그치만 하필 정부와 손발이 맞지 않았고, 결국 신격호가 치매가 올때까지 실현되지 못했고, 이후 제2롯데월드 부지가 초고층 건물로 가닥이 잡히면서 폐기처리 되었어부산 롯데윌드 스카이프라자 (Busan Lotte World Sky Plaza)씨월드가 폐기처리된 이후에도 1996년, 롯데는 씨월드를 축소화 시켜 부산에 스카이프라자를 개장하며 소박하지만 어쨌든 두번째 실내 테마파크의 꿈을 실현시켰어그치만 이마저 3년만에 적자와 안전문제로 폐장하면서 롯데는 또 테마파크 사업의 쓴맛을 보게 돼키즈 월드 (Kids World)한편 제2롯데월드의 핵심 시설이 초고층 건물로 변경된 이후에도 테마파크를 넣는 시도는 멈추지 않았고, 롯데는 또 소규모 테마파크를 기획하게 돼아마 제2롯데월드 단지 소속 건물 중 하나였던 키즈 월드에 포함되어 있던거 같은데, 키즈월드 건물 옥상에 위치해있던 것으로 추정돼1995년 조감도부터 2004년 조감도까지 롯데타워 앞에 대관람차가 있는 모습을 보면 2000년대 초반까지는 계획에 있었으나 제2롯데월드 단지 자체가 훨씬 축소되면서 같이 무산된 것으로 추정돼롯데 꿈동산 (Lotte Kids World)키즈 월드 무산 뒤, 롯데는 건물 위 대관람차라는 아이디어가 괜찮겠다 판단했는지 이걸 또 롯데백화점 울산점에 사용해롯데백화점 울산점 위에 소규모 놀이기구들 몇대와 대규모 관람차가 있는 모습이 키즈 월드와 똑닮은 것을 알 수 있지결정적으로, 롯데 꿈동산의 영문명도 Lotte Kids World이라는 사실을 통해 롯데타워의 키즈 월드 계획이 이전된 것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어현재 꿈동산의 놀이기구들은 모두 철거되었고 애견 운동장으로 변경되었지만 대관람차만은 국내 최대 규모 관람차라는 명성과 상징성을 인정받아 아직까지도 울산의 랜드마크로 운영 중이야부산롯데타워 (Busan Lotte Tower)부산롯데타워는 처음부터 계획에 테마파크 시설이 포함되어 있었어 그리고 실제로 조감도를 보면 대관람차를 볼 수 있는데 이는 누가봐도 키즈월드의 영향을 받았음을 알 수 있지다만 롯데가 부산롯데타워 용도를 수시로 변경하며 이또한 무산된 상황이야롯데월드 언더씨킹덤 (Lotte World Undersea Kingdom)2017년, 롯데는 또 롯데월드 언더씨킹덤이라는 새로운 실내 테마파크를 개장해특이하게도 언더씨킹덤은 기존 파크들과 달리 키즈카페라는 특징이 있었는데, 의외로 기존 파크들과 맞먹을 정도의 테밍 퀄리티를 보여줬어여기서 주목할 점은, 바로 언더씨킹덤의 테마가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바닷속 왕국이었다는 거야바다 테마 실내 테마파크? 우연일 수도 있지만 나는 이게 씨월드의 영향도 어느정도 받았다 생각해안타깝게도 언더씨킹덤도 적자로 인해 3년만에 폐업하는, 스카이프라자와 동일한 결말을 맞이하게 돼아트란티스(Atlantis Adventure)앞에서 씨월드가 7개의 테마 구역으로 나눠져 있었다고 했지? 그중 사라져버린 전설 속의 대륙이라는 테마의 아틀란티스라는 구역도 포함되어 있었어그리고 2003년, 롯데월드에 아트란티스라는 롤러코스터가 개장하지씨월드의 조감도를 보면 후렌치 레볼루션 같은 실내 코스터가 있는데, 내가 봤을 때에는 해당 롤러코스터와 구역 테마를 결합해 탄생한게 매직아일랜드의 아트란티스인 듯사실 씨월드는 개장했으면 세계적인 파장을 일으켰을 수도 있는데 아쉽네. 실제로 디즈니씨보다도 개장시기가 빠르니 도쿄디즈니리조트보다도 고평가 받았을지도 몰라아 그리고 롯데타워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어트랙션이라 하는 시설들이 있는데 유리 다리나 엘레베이터 같은게 다라 놀이기구나 테마파크로 볼 순 없을듯
작성자 : 흐뉴고정닉
ktx 중간정차역이 증가하는 이유를 araboza
걍 간단히 자료 요약해드림 정기권은 2015년꺼라 지금은 천안이나 오송이나 거의 또이또이 할거고 걍 주요 중간역인 광명 천안아산 오송만 볼께 일단 조건은 주말기준<토요일이고> 중련은 다 2대씩으로 따짐 ex) 507 9507도 두개로 본다는 뜻 일단 광명역: 총 1924260명 이용 하루평균 62073명이 승하차함 광명은 거의 85프로였나 90이였나 거의 정차하고 총 맞는지 모르겠는데 238대 정차함(굳이 따지고 싶으면 레일블루 보고오셈), 물론 평일은 대충 200~210대정도 설라나 주말편성으로 따지면 한열차당 261명이 타고 내리는역임 물론 주말이 승객 더 많다는점 감안하면 거기서거길 건데 걍 적당히 알아들으셈 천안아산역(여긴 srt, 아산역 일반열차도 넣음) 왜냐면 ㅇㅅ이 찾아보니 일반열차+고속철이라 귀찮아서 걍 하나 취급함 ktx+srt+일반열차(서해금빛제외) 총 1584766 하루평균 51121 <ktx+srt+일반열차> 283대 (중련 2대로 취급해서 그런가 ㅈㄴ많네) 이것도 따지고 싶으면 레일블루 보셈, 정차율은 근데 51프로인가 그정도임 특징은 경부선 부산행 하행이 64프로 정차고 나머진38~55프로 정차 상행은 나머진 상대적으로 마산 포항발 35~40프로인가에 나머진 대충 50프로인가 정차함 일단 이럼 한대당 승하차 181명임 평일은 대충 한 230~250대정도 가정하고 승객이 주말에 많은건 상식이니 알아서 하셈 srt는 좌석이 적고 편수적고 매진이 일상이라 상대적으로 적은듯 함 따져보면 6700명인가던데 대충 100명씩 타고내림 마지막으로 그렇게 욕먹는 ㅇㅅ역(나도 까긴함) 일단 한달 승하차 총합은 1595459명 <ktx srt 일반열차 포함> 이럼 하루평균승하차는 51466명이고 주말기준 256대정차 여기도 대략 50프로 정차 특징은 모두 알지만 부산행이 ktx srt각각 하행인가 39프로인가임 상행 경전선은 심지어 평일에 4대임 즉 아산과 반대로 호남선 정차율이 65프로인가로 높음 이렇게 계산시 한대당 201명씩 타고내림 srt만으로치면 90~100명정도 언저리 이는 위와 같이 좌석부족이 주요 원인으로 보임 여기에 추가로 봐야할것은 위와같이 정기권이나 입석승객도 저기 포함되는가도 봐야함 포함 안된다면 저거에 비해 훨씬 많겠지 그리고 또 다른 중요한 자료가 있는데 그게 뭐냐면 일단 천안이랑 청주는 고속버스 승객 전국 1,2위고 배차도 제일 짧고 서로 전국에서 배차가 제일 많은 노선임 물론 청주는 우등, 프리가 많고 천안은 일반, 우등이 많아서 저런듯 시외까지 합치면 청주가 더 많음 즉 배차만 좋고 접근성만 좋으면 저기 버스수요도 어느정도 털 수 있음 그리고 내가 저번에 잘못 말했는데 수원역 ktx 이용객 씹 잘못 말했다. 대충 승하차 한대당 600~800명 언저리다. ㅋㅋㅋㅋㅋ 지리네 일반열차까지는 시간이 없어서 알아서 세보길 그리고 천안역 일반열차는 140대 정차 (중련은 2대로 취급) 일평균 승하차 23000명에 한대당 평균 165명이 타고내림 참고로 천안역은 ktx 고속열차 제외 역들중 이용객이 가장 많은역임 청주도 조치원 이용객 꽤 있을건데 귀찮으니 패스 그래서 쨋든 결론 일단 중간정차역 이용객인 엄청 많고 서대동부 같은건 선로용량 ㅈㄴ 잡아먹음 실제로 srt경우 315 317 배차 1시간차인데 도착은 19분차이임 즉 그 사이 경부선 열차를 몇대 못넣는다는 뜻임 25 27처럼 선로점검 때문이 아니라 즉 선로용량은 ㅈㄴ 잡아먹음 이건 상행 20 22랑 30 32에서도 볼수있음 출반은 서로 30분차인데 도착은 4~8분이라 그사이 경부선 열차를 얼마 못넣음 서로 추월을 못해서 이 말은 결국 모두와 코레일한테 되게 비효율적이라는거임 그리고 내 생각인데 가장 큰 이유 중 하나인데 ktx를 서대전 같이 일반선 우회 아닌이상 모든역에 정차해도 고속버스등 타 대중교통 수단이 시간적 측면에서 절대 못이김 그리고 코레일은 적자 메워야하는데 그러기 위해선 고속철을 많이 태워야함. (승무원 인건비, 동력비는 별반 차이도 없음) 그리고 공공성을 위한 측면에서도 전역정차 증가하는듯하고 이상 긴 글 읽어주느라 감사 막짤은 15 17 315 317 배차임 ㅇㅇ 출발시간은 거의 1시간 차인데 도착은 기껏 20분정도 차이임 저 사이는 호남선 넣어서 더 넣을수가 없음 - dc official App
작성자 : ㅇㅇ고정닉
차단하기
설정을 통해 게시물을 걸러서 볼 수 있습니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