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타임스=김우선 기자] 대한불교조계종 19교구 본사 지리산 화엄사가 오는 10월 채식주의자를 위한 버거를 선보인다.
화엄사는 2일 화엄사 범음료에서 화엄사 비건버거 사업자 그린마타와 공식 사업조인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화엄 주지 덕문스님은 "화엄사의 브랜드비건 버거를 통해 신뢰와 건강을 국민들에게 나누어드리고 싶다"며 "화엄사 굿즈 개발에 이어 비건 버거를 전문업체와 개발해 불교에 관심과 경험을 공유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화엄사 비건 버거는 빵, 패티, 치즈, 소스 등 모든 재료를 식물성 재료로 만든다. 콩단백질을 이용한 패티와 쌀을 주 원료로 사용한 번을 주재료로 사용한다.
화엄사에서 개발한 채식주의자용 비건 버거
그린마타 우의수 대표는 "화엄사 버거는 식물성 대체식품 푸드테크 전문기업 ㈜알티스트와 공동으로 식물성 단백질을 활용해 채식주의자 뿐만 아니라 일반고기 버거 매니아들도 만족할 만한 수준의 식감을 구현하는 데 성공했다"며 "비건 새우맛 버거, 비건 치킨 버거도 추가로 개발 중"이라고 말했다.
화엄사 버거는 10월7일 출시된다. 직영 전문점 및 밀키트 형태로 인터넷 판매가 진행된다. 대형 프랜차이즈에도 공급된다
내년 상반기에는 미국 뉴욕과 동남아시아 시장에도 진출할 예정이다.
그린마타는 화엄사 브랜드 이미지에 맞춰 쌀빵, 쌀식빵, 카스테라, 라이스롤러, 떡, 식물성치즈, 음료와 차, 대체유, 식물성 화장품 사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ansonny@reviewtimes.co.kr>
<저작권자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