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타임스=최봉애 기자] 서울 성북구는 도심 내 길고양이와의 평화로운 공존을 위해 ‘공동주택 내 길고양이 급식소 무상 대여 사업’을 시범적으로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사설 급식소 관련 민원이 증가함에 따른 길고양이 관리대책의 하나로 마련했다. 지정된 입주민이 관리하는 급식소를 두어 공동주택 내 주민 생활 불편을 완화하고 길고양이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서다.
이번에 선정된 공동주택은 종암2차아이파크 아파트(종암동)와 정릉대우 아파트(정릉동)로 총 4개소의 급식소를 지원한다. 구는 급식소 설치를 희망하는 공동주택 수요를 사전에 파악, 현장 조사를 거쳐 선정했다. 이번 시범운영 결과를 반영해 내년에는 급식소를 더 늘려갈 계획이다.
길고양이 급식소 무상 대여 사업은 입주자대표회의를 거쳐 공동주택 주민이 스스로 길고양이 문제를 공론화하고 자체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길을 터주었다는 데 의미가 있다. 또 공동주택 내 급식소를 운영할 자원봉사자를 지정하여 급식소를 책임 있게 관리하고 나아가 길고양이 중성화사업과 연계해 고양이 개체 수가 늘어나지 않도록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성북구는 현재 길고양이를 위한 공식급식소를 1개 운영 중이다. 근린공원과 소공원에 공식급식소를 추가로 설치하기 위해 7월 31일까지 급식소 신청을 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성북구청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