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제 경우에는 세차는 매번 할 수는 없어도 적어도 유리창만큼은 깨끗하게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다른 곳은 몰라도 깨끗한 유리창은 안전운전에 필수요소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비슷한 원리로 안경 역시 자주 닦아주는 편이구요. 다른 곳은 몰라도 자동차 유리, 안경, 컴퓨터 모니터가 더럽거나 하면 너무 답답한 느낌입니다.
세차 전 유리창 상태
세차 전 유리창 상태
그래서 주기적으로 유막제거도 하고 발수코팅도 합니다. 하지만 잘 아시는 것처럼 유막제거는 자동차 세차 관련 작업 가운데 가장 손이 많이 가는 일입니다. 물론 최근에는 조금이라도 몸이 편하고자, 광택기라는 기계의 힘을 빌려서 예전보다는 한결 쉬워졌지만, 그래도 일년에 한 두번 정도 하는 힘든 작업이기는 합니다.
그러다보니 비를 맞거나 더러워졌을때는 유리세정제로 잘 닦아줘야 합니다. 휠 세정제와 함께 제 세차용품 가운데 가장 헤프게 쓰는 제품이 바로 유리세정제입니다. 요즈음에는 단순히 파란물을 담은 세정제가 아니라 이런 저런 기능을 담은 고성능 세정제들이 많이 선보이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발수기능을 강화한 유리세정제이며, 오늘 소개하는 제품 역시 그런 발수기능을 강화한, 디테일링프로 EP라인 발수강화 유리세정제입니다.
디테일링프로 EP라인 발수강화 유리세정제
품목 : 세정제, 특수목적코팅제
제품명 : 발수강화 유리세정제
용도 : 자동차용
제형 : 분무기형
용량 : 500ml
제조자 : 오토앤(주)
주요물질 : 물, 2-프로판올, 디메틸 시클로 실록산 사이클릭 디메틸 실록산
계면활성제 : 3,6,9,12,15,18,21-헵타옥사트리트리아콘탄-1-올(비이온계)
값 : 18,000
튼튼하고 깔끔한 포장
알아보기 쉬운 라벨링
깔끔하고 통일감있는 디자인
디테일링프로 EP라인 발수강화 유리세정제의 포장은 이 회사의 EP라인답게 아주 보기 좋고 일관성이 있어 좋습니다. 고급스러운 진한 브라운 컬러와 통일성 있는 디자인 그리고 성능 좋은 스프레이 등 기능과 디자인 모두에서 좋은 평가를 줄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제품의 기능은 크게 4가지입니다. 첫째는 강력한 세정력. 주성분이 계면활성제가 들어있어 먼지, 물때 등 각종 오염물을 깨끗하게 제거합니다. 아마도 유리세정제가 갖춰야 할 가장 기본적인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차량 유리창은 물론 욕실에도 쓸 수는 있지만 욕실용 제품에 비해서는 상당히 비싸므로 차에만 쓰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물왁스나 유리세정제를 쓰다보면 잔여물이 남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잔사가 남는다고 표현하죠. 특히 뿌리거나 발라주고 닦아줘야하는 제품에는 이런 잔사가 남는 제품들이 좀 있습니다. 이 제품은 이런 점에서 깔끔한 마무리로 잔사가 거의 없다는 점을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보통 이럴때 우리는 작업성이 좋다고 말하곤 합니다.
세차 직후에도 얼룩있는 앞 유리
세번째가 저에게는 중요한 것인데 바로 유지력입니다. 세정은 기본이고 중요한 것은 코팅을 통해 성능이 유지되는 것입니다. 물론 완벽하게 세정이 그대로 유지되는 제품은 없습니다. 최대한 세척을 한 그 상태로 유지되는 것이 중요하죠. 이때 발수코팅의 유지력이 중요한데 발수강화 기능이 약 한 달 정도 유지된다는 것이 제조사의 설명입니다.
마지막으로 발수코팅 강화 기능입니다. 사실 유막제거와 발수코팅은 한 세트로 이뤄집니다. 아마 세차에서 가장 힘든 작업이기는 하지만, 반대로 가장 보람찬 작업이기도 합니다. 이 제품 자체가 발수코팅제는 아니지만, 발수코팅제의 기능을 갖추고 있어 발수 강화를 시켜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세정, 작업성, 유지력, 그리고 발수기능을 골고루 갖춘 제품이 디테일링프로 EP라인 발수강화 유리세정제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실제로 써보자
리뷰를 위해 처음에는 넉넉히 분사
깨끗하게 타월로 닦아줌
일단 세차를 합니다. 세차 전 상태와 세차 후 상태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최근에 워낙 더운데다가 비도 많이 와서 차 상태가 좋지 못합니다. 어쩌면 비교하기에는 더 좋은 상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본 세차를 마친다음 평소에 쓰던 유리세정제 대신에 이 제품을 써봤습니다. 일단 이미 세차를 마친 상태라서 세정력은 비교하기 어렵습니다. 사실 냉정하게 생각하면 유리세정제라는 제품치고 세정력이 떨어지는 제품은 거의 없습니다. 그냥 물을 뿌려도 세정은 되거든요. 그래서 중요한 것은 작업성, 지속성 그리고 어쩌면 가장 중요한 발수코팅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세차를 마친 상태라 그런지 딱히 오염물은 묻어나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작업성 역시 대부분의 유리세정제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제 경험상 유리세정제가 작업성에서 문제가 생겨 잔사가 생기는 경우는 드물었는데 이 제품 역시 좋은 작업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작업하면서 연한 은은한 향도 있는데 이건 참 좋네요. 인공적인 향이지만 자극적이지 않고 괜찮습니다.
세차 직후
약 일 주일 후의 유지력
유지력은 일단 세차를 한 직전과 일주일 동안 차량을 운행한 다음의 상태입니다. 그 기간 동안 비가 오지는 않았고 약 1천 Km 정도 장거리 운행을 포함해서 제법 운행을 했습니다. 그 다음의 상태를 비교해보면 거의 차이가 없을 정도로 상당히 괜찮은 유리력을 보여줍니다. 저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기능이었는데 이 항목은 아주 마음에 드는 좋은 점수를 줄 수 있는 부분입니다.
발수 기능은 뿌려준 다음 직접 물을 뿌려봤습니다. 확실히 에전에 쓰던 제품에 비해서는 발수기능이 강화된 느낌입니다. 물론 이건 비를 맞으며 확인했으면 더 좋았겠지만 이 기간에 비가 오지 않아 그건 확인할 수는 없었습니다.
깨끗한 시야 확보의 첫 걸음. 디테일링프로 EP라인 발수강화 유리세정제
세정력과 유지력 모두 만족
아마 운전하시는 분들이라면 공통적으로 겪는 불편. 시야 확보라고도 할 수 있을 겁니다. 이미 와이퍼만으로는 안된다는 것을 잘 알면서도그냥 와이퍼만 열심히 움직이고 바꿔주는 경우도 많습니다. 단순한 얼룩의 문제가 아니라. 비, 눈, 먼지, 새똥 등은 우리 일상에서 흔히 접하는 요소가 자외선이나 공기 중의 다른 물질과 만나 아주 쉽게 지워지지 않는 뭔가를 만듭니다. 그게 스트레스죠. 그렇다고 자동차 앞 유리를 바꿔줄 수도 없구요.
결론적으로, 디테일링프로 EP라인 발수강화 유리세정제는 유리 얼룩 제거와 발수 코팅을 한번에 해결해주는 훌륭한 제품입니다. 안전운전에 필수적인 시야를 깨끗하게 확보하고 싶다면 이 제품을 사용해보는 걸 추천합니다.
값이 아주 싼 제품은 아니지만 그 값어치는 충분히 합니다. 유리창이 더러워진 것에 걱정이 많으신 분들에게 디테일링프로 EP라인 발수강화 유리세정제를 자신있게 추천합니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