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타임스=김우선 기자] 폭스바겐, 아우디, 벤틀리 등을 거느리고 있는 폭스바겐그룹은 올해 상반기 전기차 인도량이 50% 가량 증가하며 변화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폭스바겐그룹은 올해 상반기 321,600대의 전기차를 전 세계 고객에게 인도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48% 증가한 수치다. 전체 차량 인도량에서 전기차가 차지하는 점유율은 지난해 같은 기간 5.6%에서 7.4%로 증가했다.
폭스바겐 전기차 ID.4(사진=폭스바겐)
그룹은 217,100대의 전기차를 인도한 유럽 시장에서 가장 높은 성장률(68%)을 기록, 이 지역의 마켓리더로서 점유율을 확보했다. 미국의 전기차 인도량은 29,800대로 76% 증가했다. 중국의 경우 특히 경쟁이 치열한 시장 환경 속에서도 전년 수준보다 약 2% 적은 62,400대를 인도했다. 다만 긍정적인 추세에 힘입어 감소세였던 1분기를 지나 2분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18% 더 많은 전기차를 인도했다.
전 세계적으로 2분기 증가율은 53%로 180,600대(전년 동기 118,000대)를 기록했고, 이 기간 전체 차량 인도량에서 전기차가 차지하는 비율은 7.7%(전년 동기 6.0%)로 증가했다.
그룹의 전기차 인도량의 약 68%가 본국인 유럽에서 이루어졌고, 그 뒤를 중국이 19%, 미국이 9%를 차지했다. 나머지 4%는 그 외 시장에서 발생했다.
폭스바겐 승용차 브랜드의 경우 6월 말까지 164,800대의 차량을 인도했는데, 이는 그룹 전체 전기차 인도량의 절반을 약간 넘는 수치다. 이어 아우디 75,600대(그룹 점유율 24%), 스코다 31,300대(그룹 점유율 10%), 세아트/쿠프라 18,900대(그룹 점유율 6%), 포르쉐 18,000대(그룹 점유율 6%), 폭스바겐 상용차 12,300대(그룹 점유율 4%) 순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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