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타임스=김우선 기자] 어린이대공원 중심부에 가면 누구나 볼 수 있는 팔각당. 건립한 지 50년이 넘어 사실상 그늘막의 역할에 그쳤던 팔각당이 최근 재단장되어 오픈됐다. 어린이대공원 내 팔각당이 다목적 복합문화공간으로 새단장하여 지난 7월 5일부터 오픈한 것이다.
어린이대공원 내 팔각당
서울시는 ‘어린이대공원 시설 재정비 사업’의 일환으로 팔각당 야외 조경공사를 2022년 7월 착공하여 10월 완료하였고, 건축물 리모델링 공사는 2022년 11월 착공하여 2023년 6월 완공했다.
올해 개원 50주년을 맞은 어린이대공원은 2022년부터 본적적으로 시설 재정비 사업을 추진했다. 팔각당, 축구장, 숲속의무대 등 노후 시설 정비를 올해 완료하였고, 향후 동물공연장, 식물원 등 주요 건축물과 출입구, 생태연못 등 각종 노후 시설을 2025년까지 연차별로 재정비한다는 계획이다.
팔각당이 복합문화공간으로 재탄생했다.
새로워진 팔각당은 면적 2,304㎡, 지하1층~지상4층 규모이며 지하1층은 전시시설, 지상1층은 북카페, 지상2~3층은 실내놀이터, 지상4층은 전망 및 휴게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어린이와 가족·시민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다목적 복합문화공간으로 재탄생했다.
지하 1층은 전시장으로 운영된다.
1층 북카페에서는 커피와 책을 즐길 수 있다.
전시장으로 꾸며진 지하1층은 대관을 통해 작품 전시회, 소규모 공연 등을 개최할 수 있는 다목적 전시공간이며 지상1층은 북카페로 조성되어 편안한 휴식과 함께 독서를 할 수 있는 가족 휴식공간이다.
어린이들이 맘껏 뛰어놀 수 있는 실내 놀이터
지상2~3층은 실내놀이공터로 조성되어 계절 및 날씨에 제약없이 사계절 이용이 가능하며, 3~5세, 6~8세 연령대를 구분하여 동적 놀이를 즐길 수 있는 실내놀이공간이다. 연중 상시 예약제로 운영되며,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이용료는 기본 2시간당 3,000원이다. 놀이터는 뱅글이, 플레이짐, 볼풀장, 구름다리, 클라이밍, 챌린지코스 등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이시설이 들어가 있다.
어린이들이 맘껏 뛰어놀 수 있는 실내 놀이터
지상4층은 전망공간과 세미나실로 구성되어 있고, 전망대는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하여 주변 풍경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공원 대표 조망 명소이며, 공원의 50년 역사를 소개하는 히스토리 월(Wall)을 설치했다. 이 공간은 누구나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4층은 전망데크와 휴게공간으로 꾸며졌다.
한편, 동물공연장은 계절 및 날씨에 제약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2024년까지 500석 이하의 다목적 실내 문화공연장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향후 어린이를 비롯한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연극, 뮤지컬 등의 공연 프로그램 운영으로 연중 공원 이용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또 1973년 우리나라 최초의 현대식 식물원으로 건립된 식물원은 단순 전시 및 관람 방식과 시설 노후로 타 식물원 대비 경쟁력이 떨어진다는 판단 하에 2025년까지 주제 중심의 교육·체험·여가·휴게 기능이 강화된 특화공간으로 리모델링해 재오픈할 계획이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