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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시 카와나카 디너 후기 (일본 시코쿠 마쓰야마)
9월 말, 이제 선선한 가을이겠거니 하고 갔더니 아직 여름이었던, 마쓰야마 여행 중 들른 스시 카와나카(鮨かわなか) 후기.(앉자마자 촬영 동의 구했습니다.)서포트 셰프님. 머리를 저따구로 해병대컷을 해놨는데도 잘생기셨다. 퇴근 후 여자 꽤나 울릴 스타일.메인 셰프님. 카리스마 있어 보이는 서포트 형님과는 달리 경기도 동네 아저씨 느낌. 코스 내내 번역기를 써가면서 친절히 설명해주셨다.1번 츠마미, 네기토로마키. 셰프님이 다른 이름으로 불렀던거 같은데 뭐였더라 토로타쿠? 토로타키? 현지에선 다른 이름으로 부르기도 하는 듯.2번 츠마미, 꽃게 무화과 식초젤리. 와타리가니 뭐시기라고 하셨는데 일본에만 있는 게 종류인줄 알고 신기했는데 나중에 번역기로 꽃게라고 알려주신..ㅎ와타리가니=꽃게 / 이치지쿠 = 무화과3번 츠마미, 가츠오. 였던 것 같음. 위에는 우리나라 스시야에서도 자주 쓰이는 실파와 생강 갈아놓은 야꾸미.1번 스시, 가스코. 빵이 꽤나 두꺼워서 입에 가득 차는 느낌이 꽤나 좋았다. 첫 점부터 기분 좋게 시작.2번 스시, 오지상. 오늘의 베스트. 오지상은 일본어로 아저씨라는 뜻으로 아저씨처럼 긴 수염을 갖고 있는 생선. 우리나라에선 본 적 없고 달리 부르는 말도 없어 보임.식감이 독특한데 비교하자면 가스코와 삼치의 교배종 같은 느낌이랄까 적당히 쫄깃하면서도 부드럽고 아삭한 식감이다.살 자체의 단맛도 있어서 두번째 스시였지만 앵콜은 이걸로 해야겠다고 생각.(셰프님이 보여주신 '오지상' 생선 이미지)4번 츠마미, 삼치와 훈연 크림. 저 크림이 꽤나 충격. 생크림에 미리 훈연을 해놓고 휘핑을 쳐서 만드는 방식.생전 처음 먹어 보는 조합에 만드는 방법이 생각보다 간단해서 나중에 써먹을 수 있겠다고 생각.보통 생선 자체에 훈연을 하는데 그 방법을 한번 꼬아서 훈연한 재료와 곁들이는 식으로 내주신 듯. 맛도 있었고 개인적으로 공부가 되는 접시였음.5번 츠마미, 이와시 마끼. 왼쪽 피스 색깔이 참 야하다.1번 술, 이시즈치 준마이다이긴죠 후쿠로츠리. 위 메뉴판에 네모칸 쳐져 있는 곳에 돌석 자로 시작하는 애들 중 세번째에 있는 애.이시즈치 양조장은 마쓰야마뿐만 아니라 일본 전국구로 유명세가 있는 사케. 그 중에서도 이 사케는 이 지역 요리사들과 양조장 마스터가 협업해서 만든이 지역의 몇 안되는 고급 요리집에서만 맛볼 수 있는 한정판. 설명을 듣고 안마실 수가 없었던.6번 츠마미, 시로에비 키미죠유. 연어알 위에 노른자 간장에 절인 시로에비와 시소 꽃. 탱글하고 신선한 느낌.7번 츠마미, 샤리 튀김. 이것도 인상 깊었던 접시. 샤리를 짜부해서 튀긴건데 한국식 누룽지와 비교하자면 이쪽은 딱딱하지 않아서 이빨에 끼지도 않고 간도 짭짤하고 달달하다. 안쪽에는 겹겹이 안키모가 들어 있어서 샤리튀김에 올려 먹으면 이만한 안주가 또 있으랴.샤리를 튀기면 안에 들어있던 산은 날라가고 감칠맛과 짠맛, 단맛이 남아 엄청난 시너지를 낸다. 또 한 수 배움.8번 츠마미, 병어 구이. 담백.마나가츠오 = 병어9번 츠마미(?), 장어 계란찜. 안에는 샤리 들어있고 위에는 장어 손질 후 남은 부분과 산초의 잎을 올려주심.산초 잎 모양도 예쁘고 색감도 살리고 산초의 향도 갖고 있어서 요리 포인트로 좋은 듯.샤리튀김 때도 느꼈지만 (여기선 장어) 재료를 버리지 않고 코스에 자연스럽게 녹여 내는 건 묘하게 절약하는 것 같고 기분이 좋다.3번 스시, 아카미 즈케. 즈케를 오래한 건지 참치 맛보다 간장 맛이 강하게 느껴짐.4번 스시, 전어. 기억이 잘..ㅎ5번 스시, 쿠루마에비. 옆에 서포트 형님이 갓 데친 새우를 까주면 메인 셰프님이 바로 손질해서 두점을 겹쳐서 주셨다. 사이즈가 작긴 했는데 온도도 따뜻하고 단맛도 꽤 있어서 좋았음.6번 스시, 주토로. 샤리를 일부러 뜨겁게 데워서 쥐어 주셨다.입안에 넣으면 뜨거운 샤리에 주토로 기름이 녹으면서 감칠맛이 퍼진다.샤리 온도로도 다양한 퍼포먼스를 낼 수 있군. 또 한 수 배워감.7번 스시. 무슨 생선인지 기억이 안남. 혹시 사진보고 아시는 분,,? 메인 셰프님이 저렇게 마끼를 들고 가면 서포트 형님이 숯을 달구고 기다리다가 바로 칙칙 구워서 손님께 내어준다.미소8번 스시, 아나고. 짠맛은 없고 달콤하고 아주 부드러운 스타일. 달달한 간장에 데친 후 굽지도 않고 내어주시는 듯.이런 스타일 아나고는 초면이라 당황. 내 취향엔 맞지 않음.9번 스시, 교쿠. 맛은 기억 안 남앵콜 스시, 오지상. ------------------------------스시도 맛있었지만전반적으로 츠마미가 훌륭했고 퍼포먼스가 좋았던 기억.메인 셰프님이 코스 내내 번역기 쓰시면서 챙겨주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고 감동이었다.타베로그 평점 3.88로 마쓰야마 에히메현 스시야 부분 4위.저녁 15,000엔. 구글맵에 검색하면 잇큐로 비교적 쉽게 예약가능.마쓰야마 갔다 왔다고 하면 다들 잘 모르던데인천에서 직항편이 비교적 최근에 생긴 걸로 알고 있음.소도시 여행 좋아하면 추천. 후쿠오카 가는거랑 비행 시간 비슷한데 한국인 마주칠 확률 적음.
작성자 : 호들갑안떨려고호들갑고정닉
스압) 미국에서 논란된 일본 초등학교 다큐멘터리
영국계 일본인 Ema Ryan Yamazaki 감독은 2024년 06월에 Instruments of a Beating Heart 라는 23분 길이의 다큐멘터리 영화를 NHK를 통하여 공개함이는 초등학교 1학년 신입생 입학식에서 보여줄 환영 연주를 준비하는 초등학교 1학년 재학생 ‘아야메’와 그 친구들 그리고 학교 선생님들의 지도방식을 보여주는 다큐임해당 작품은 호평을 받아 2025년 아카데미상 단편 다큐멘터리 부문에 입후보 하였고, 2024년 11월에 뉴욕타임즈의 Op-Doc (다큐멘터리 사설) 분야에 게재되었음https://youtu.be/DRW0auOiqm4그런데 해당 작품은 집단생활 태도와 책임감을 기르는야마자키 감독의 표현을 빌리면 “한 사람을 일본인으로 만드는 과정”인 일본 초등학교 1학년의 교육현장을 보여준 탓에미국에서는 훈육 수위가 논란이 되었는지 유튜브 댓글창이 막혀버렸음“우리는 절대 포기하지 않는 악기들이야”ㄴ 1학년 애들이 친 그 대사는 개미쳤음난 1학년 짜리 애가 ‘위플래쉬‘ 당하는걸 볼 준비가 안 돼있었는데.. 누가 제발 좀 각본이라고 얘기해줘“1학년 후배들에게 유용한 선배가 되는 일의 즐거움을 느껴봐요.“애들에게 가르치고 얘기해주기 정말 좋은 구호네미국에서 이랬으면 학부모 클레임 얼마나 많이 들어왔을지 상상은 됨? 미국같은 개인주의 사회에선 아이들에게 집단생활에서의 책임감을 가르치기 보다, 아이들 개개인이 특별하다고 가르치기 때문에, 협력을 이끌어내는게 정말 어렵잖아애기 참 불쌍하네요. 다들 항상 어린아이들을 행복하게 만들어 주세요.음악선생님은 처음엔 좀 못되고 혹독하게 굴었어요.반면에 여자 담임선생님은 사랑스럽고, 주인공 아이를 위로하고 격려해 주셨아요. 그래도 마지막엔 두 선생님 모두 그 아이를 보고 격려해 줘서 너무 좋았어요. 전체적으로 그 학교는 사랑스럽고 친절하게 느껴지고요. 밴드도 너무 사랑스러워요.이렇게 반응을 대신 찾아보면, 아시아식 교육의 장단점을 명확하게 보여주는 다큐라는 평가가 많음아래는 23분짜리 다큐를 캡처, 정리한 내용이니다들 읽고 많은 의견 나눠주면 감사하겠음악기처럼 울리는 심장들-에마 라이언 야마자키2022년 봄 도쿄.초등헉교 1학년 1반.와타나베 담임 선생님: 수업 시작한다~ 다들 시간 맞춰 왔니?이데: 전 준비 다 됐어요!와타나베 선생: 아야메, 다른 친구들 따라서 수업 준비 하렴~옳지! 조금만 서두르자!에노모토 음악 선생님: 이제 1학년 생활도 3주밖에 안 남았구나. 너희들도 곧 2학년이 될거란다에노모토 선생: 우리는 입학식에서 1학년 신입생들에게 깜짝 축하식을 열어줄 거란다!너희가 공모한대로 “환희의 송가”를 연주하여 입학을 축하해 주면, 신입생들이 많이 기뻐할거야.선생님이 오디션을 열테니, 참가하고 싶은 학생은 쉬는시간에 찾아오렴~오디션을 위해 드럼을 연습하는 아야메아야메는 오디션을 통과하여 심벌즈 연주자로 선정되고, 탈락한 친구 하루카는 슬피 운다.이데, 아야메를 비롯한 친구들은 그런 하루카를 위로해 주고, 선생님은 이를 기특히 여겨 칭찬해 주신다.합주 연습을 꾸준히 하고, 1학년들에게 도움을 주는데서 즐거움을 찾으라는 에노모토 선생님의 훈시.합주 참여자들은 2학년때 학급 임원이 될 것이니남을 경청하는 자세를 지니며 강인한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라고도 하신다합주 연습때 박자를 틀려 지적받는 아야메자기 파트 아닐때 옆친구 이데랑 스틱 돌리며 놀다가 또 다시 지적을 받는다자기 파트 아닐땐 자기 다음 파트를 생각해야 실력이 는다는 에노모토 선생님의 충고놀고 싶으면 나가서 놀라는 일침까지 가하신다에노모토 선생: 연습을 많이 한 학생들은 연주가 나아지는게 보이네. 근데 연습 안 한 학생들은 합주를 망치고 있고. 참 부끄러운 일이구나.에노모토 선생님은 아야메의 사물함에 오전에 따로 연습 하자는 메시지를 남겨 두시지만 아야메는 수업을 듣느라 가지 못한다자꾸 자기 파트 아닌데 들어와서 아야메를 여러번 지적하시는 에노모토 선생책임감을 갖고 합주에 임하라는 에노모토 선생의 지적아야메는 “악보가 있었더라면..” 하고 아쉬워 한다에노모토 선생: 악보가 필요한 학생은 손을 들어 보세요. 우리는 왜 악보가 필요없죠?학생들: 연습을 많이 하기 때문이에요~에노모토 선생: 맞아요. (아야메를 바라보며) 너도 그렇게 하고 있니?오디션 통과하면 그거로 끝이니?그게 목표였니?신랄한 지적에 울면서도, 연습을 열심히 하겠다고 약속하는 아야메상심한 아야메는 주저앉아 울고.와타나베 선생은 “다 괜찮을 거야. 완벽하지 않아도 최선만 다하면 돼. 실수해서 혼나는게 무서우면, 선생님이 같이 혼나줄게” 라며 아야메를 위로해 준다.와타나베 선생의 손을 꼭 잡고 연습으로 돌아가는 아야메에노모토 선생도 아야메의 발전을 칭찬하고, 아야메를 믿는다고 격려해 준다아야메는 다시 기쁜 마음으로 와타나베 선생에게 돌아간다다시 흥미와 자신감이 생겨 개인 연습도 하는 아야메에노모토 선생은 그런 아야메를 기특해 한다에노모토 선생은 또 자기가 엄격했다고 인정하지만, 학생들이 이를 이겨내고 힘든 일을 해낼수 있을 거라 믿었다고 그 이유를 말한다대망의 입학식 합주날아야메와 밴드는 연주를 잘 마치고입학생, 에노모토 선생님의 열렬한 환호를 받는다기쁨에 방방뛰는 아이들의 뒷모습으로 다큐는 끝맺는다
작성자 : 코드치기귀찮아서만든계정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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