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먼트뉴스 김진우 기자] 몰입형 엔터테인먼트 경험의 선도 기업 돌비 래버러토리스(Dolby Laboratories, 이하 돌비)가 21세기 팝 아이콘 방탄소년단(BTS) 진과 협업한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러브 모어 인 돌비(Love More in Dolby) (https://www.dolby.com/ko/lovemore/?experience=jin)'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진은 전 세계에서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로 감상할 수 있는 신곡 'I'll Be There'의 글로벌 발매를 기념해 이번 캠페인 (https://www.youtube.com/watch?v=aYwzJnUSbGc)에 참여했다.
진은 돌비 애트모스로 믹싱한 선공개 곡 'I'll Be There'를 지난 25일 발표한 데 이어 돌비 애트모스를 통해 감상할 수 있는 첫 솔로 앨범 'Happy'를 11월 15일 전 세계에 공개할 예정이다.
방탄소년단 진은 "돌비 애트모스로 믹싱된 이번 신곡을 처음으로 들었을 때 매우 생생하고 몰입감 넘치는 경험에 깜짝 놀랐다. 마치 음악 한가운데 있는 듯한 느낌이었다"며 "이번 싱글 'I'll Be There'와 솔로 앨범의 주제는 행복이다. 모든 곡을 통해 아미(ARMY, 방탄소년단 팬덤)가 다양한 형태의 행복을 온전히 느꼈으면 한다. 이번 돌비 애트모스 작업을 통해 전 세계 팬들이 곡을 통해 전하고자 하는 감정을 그대로, 한층 더 깊이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토드 펜들턴(Todd Pendleton) 돌비 래버러토리스 수석부사장 겸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진은 뛰어난 퍼포먼스와 음악을 통해 감정을 전달하는 탁월한 능력으로 전 세계 청중을 사로잡았다"며 "돌비 애트모스는 'I'll Be There'를 포함한 진의 이번 앨범 수록 곡들의 음악적 디테일을 더욱 뚜렷하게 구현하고, 신나게 따라 부를 수 있는 순간들에 몰입감을 한층 더해 팬들에게 더욱 깊은 교감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돌비의 차세대 몰입형 음향 기술 돌비 애트모스는 새로운 차원의 음악 창작 및 경험 방식을 제공하며, 아티스트가 구현하고자 하는 창작 의도를 완벽하게 재현해줘 아티스트와 팬들 간 더 깊은 교감을 선사한다. 돌비 애트모스는 일반적인 음악 청취 경험을 뛰어넘어 마치 청취자가 음악 한 가운데 있는 것 같은 몰입감을 제공하고, 우수한 선명도와 깊이감 있는 사운드를 전달한다. 특히 돌비 애트모스 뮤직은 청취자를 감싸며 흐르는 악기의 선율과 가사 사이사이에 미세한 가수의 호흡, 풍부한 멜로디까지 고스란히 전달한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그래미 어워드 후보에 올랐던 뮤직비디오 감독이자 영화 제작자 콜린 틸리(Colin Tilley)가 연출했으며, 돌비 애트모스가 일상적인 순간을 어떻게 특별한 경험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지를 음악과 함께 그려냈다. 캠페인 영상은 팬들이 돌비 애트모스로 믹싱된 진의 'I'll Be There'를 듣는 순간 방탄소년단 특유의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펼쳐지는 진의 음악 한가운데로 이동해 직접 노래를 듣는 듯한 경험을 한다는 내용이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돌비의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러브 모어 인 돌비(Love More in Dolby) (https://www.dolby.com/ko/lovemore/?experience=jin)'의 최신 시리즈로, 돌비 비전(Dolby Vision®) 및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를 통해 음악, 영화,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에서 생생하게 구현되는 혁신적인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기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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