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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C 리뷰] 09. 아키타입 블루
덱빌딩 마지막 겜 인갤픽? 아키타입 블루 타이틀설정화면 전환 이쁨게임 시작 하니까 데이터 없다고 생성하라함진행 정보 저장하는 슬롯같은데 20개나있네그리고 생성한 후 바로 시작할수 있는게 아니라 저 생성한 정보를 누르고 불러오기를 누른 다음에돌아가기 누르고 게임 시작을 눌러야 게임을 시작할수 있음너무 불편그렇게 게임 시작후 컷씬대충 보스 정보랑 보스 특징 알려주고 시작하는듯?맵이렇게 생겼다안정적인 슬더스식 맵맵 연출 있길래 움짤로 찍으려고 했는데 설정에 로비로 나가는게 없네 추가해주셈그리고 버그 있는데 설정에 커서 잠그기 게임 껐다 키면 해제로 표시는 되는데 안나가짐일단 다음 방으로 이동처음 방 들어가면 동료를 고용 할 수 있음일반 보병 일반 사제 일반 마법사가 있다일반이 아마 등급인거 같다동료 상세 정보 창으로 들어가보자정보들을 볼 수 있다동료마다 카드랑 고유능력이 있는듯사고나니까 리더가 탱커같은데 사제랑 마법사를 샀어야했나 생각이 들었는데 일단 그냥 진행UI가 너무 많아서 이것저것 만져보다 동료창 들어옴 업그레이드를 누르면 레벨이 오르더라 체력과 공격력이 1 올랐음공격력이 2배 ㄷㄷ 사제도 2레벨로 올려줌 저 왼쪽 위 누를수 있게 표시가 되어있길래 눌렀더니 디버프 생김망한거 같지만 일단 진행전투 화면---------------------------------------------------------------------------------------------------------------------------------------------------------진행하면서 순서대로 쓰려고 했는데 너무 혼란스러워서 여기서부터 리뷰는 접고 피드백하겠음..아까 개발자 댓글달던거 봤는데 너도 수긍이 가는건 고쳐줬으면 좋겠음일단 인붕이들을 위해 짧게 전투 소개 위 짤 오른쪽 아래 버튼들 설명부터함 다시뽑기는 멀리건 기능임 카드수가 줄어드는 페널티는 없고5장 그대로 다 다시뽑음자리교체는 캐릭터 하나의 위치를 1마나를 소모해서 옮길수있음마나 추출은 매 3턴마다 쓸수 있는 마나 회복기능임이 게임의 마나는 일반적 덱빌딩게임의 에너지와는 다름마나는 자연적으로 회복되지 않고 카드로 회복하거나 마나 추출기능으로 회복해야함희생 카드가 뭔지는 모르겠다시작덱임카드의 타입은 근거리(빨간색) / 원거리(주황색) / 스킬(파란색) / 축복(초록색) 이 있음근거리 스킬은 맨 앞놈 때리는 스킬이고 원거리는 자유롭게 떄릴수있고 공격카드 아닌게 다 스킬인듯 축복이라고 초록색 카드도 있는데 이건 손패에 있으면 효과가 발동하는 류의 카드마나는 이 카드들중 원거리와 스킬카드에서 사용됨왕가의 마나석은 마나 1 주는 카드라서 마나가 안들고 모든 스킬카드가 마나가 드는건 아님마나 소모 없는 원거리/스킬 카드도 있음근거리 스킬들은 이런식으로 연속 공격이 되는데 처음엔 그냥 간지용인지 알았음표기는 되지 않지만 연속 공격을 하면 이런 이점이 있다이 게임을 해봤던 사람들이 이걸 알고 있었을까?그리고 이 게임은 '낮' '밤' '일식'이라는 시간 시스템이 있다 효과는 위와 같음낮과 밤은 맵에서 방 이동 두번마다 교대로 돌아가고 일식은 보스전에서만 발생하는거로 보인다이 부분은 왼쪽 위 UI에서 항시 확인이 가능근데 이 설명에선 안나오는데 밤에는 원거리 공격의 명중률이 10% 감소한다이 부분은 전투에서 표기되지 않고 있음즉 그냥 알아야함 '밤엔 원거리 명중 -10'그리고 동료 행동이라는게 있다 턴 종료 누르면 막 뭐 하는거 보일거임턴 종료시 각 클래스 마다 위의 행동들을 함이 외에도 그냥 자기 멋대로 뭔가 행동을 하는 경우도 있음내가 적을 때렸는데 갑자기 '저항'을 한다던가 갑자기 적을 죽인줄 알았는데 '사경'이 뜬다던가 함문제는 이것들이 내가 모르는 상태에서 발생한다는거임그리고 그런게 엄청많음그리고 이것들이 UI로 표시되질 않음엑스컴에서 명중 90퍼였는데 빗나감이 뜨면 아니 90%가 빗나가네 하고 기분 나쁜데이 겜은 그런게 아님 그냥 난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갑자기 주사위가 막 돌아가고 있는거임나는 주사위의 존재도 몰랐는데 갑자기 주사위가 멋대로 돌아가더니 나는 뭐가 어떻게 된건지도 인식을 못하고 있는 상태인데 결과만 나한테 오는 기분뭔가 시스템이 많은건 괜찮은데 이게 모르는 상태로 발생한다는게 좀 나랑은 안맞았음상점인데 이거 보면 카드나 유물의 효과를 정확히 알 수 없음상태효과가 뭔지 카드나 유물을 봐서는 모르고 사용하고 적에게 걸려있는걸 보던가 용어집가서 뭔지 찾아봐야함 근데 이건 안좋긴한데 그래도 상관없다고 봄당연히 좋다는건 아닌데 다른 게임도 이런 겜 꽤 있고 불편하긴해도 한번 써보면 알수있으니까근데 저 위에 나도 모르게 굴러가는 시스템들은 정말 수정해야한다고 생각함턴 종료시 동료행동도 그냥 동료 UI 어딘가에서 표시해주면 될거라고 생각함최소한 동료가 무슨 행동을 하는지 동료를 영입할때 알아야할거 아님그리고 저 왼쪽 아래 기억 반추가 뭔지도 끝까지 몰랐는데 뭔가 설명이 있으면 좋겠음그리고 여기서도 아키타입이 뭔지 전혀 안알려주고 있는데 이쪽도 정보를 제공해줘야 할거 같음보스 들어가기 전 덱 상황임 보스 전까지 왔는데도 덱에 좋은 카드가 없다카드 성능도 이름만 다르지 거기서 거기인 느낌 카드 효과도 좀 많이 개선하는게 좋아보인다그리고 저 명령:화이트 같은 카드도 언데드에 추가효과 있는데 적이 언데드인지 아닌지 알수있는 방법이 없었음이런것도 개선 필요전투 하고 난 다음 보상을 이렇게 카드랑 유물을 섞어서 하나 고르게 하는데카드는 무조건 주게 하는게 어떨까덱빌딩인데 게임인데 덱빌딩을 할수가 없었음카드 효과 개선 + 보상 절차 개선 이렇게 둘 다 했으면 좋겠다카드 효과는 그냥 유명한 덱빌딩겜 참고 많이 하셈덱빌딩의 재미가 있으려면 덱의 아키타입이라는게 있어야하는데 그런게 안보임슬더스 완타덱 타락전사 방밀덱 독도적 단검도적 뭐 이런거 있잖음게임을 진행하면서 덱의 컨셉이라는게 잡혀야하는데 카드들에 그런게 안보임전투 쪽은 여기까지 하고맵으로 넘어감맵이 이렇게 생기면 유저는 이걸 봤을때 이런식으로 갈 수 있다고 생각할거임과연 그게 가능할까?한번 확인해보자첫번쨰 갈림길에서 아래로 가는 경우는 이어지는 길이 맨위로만 나있어서 갈 수 없다결국 제대로 루트를 짜려면 이 왼쪽에 존재도 모를수 있는 지도를 눌러서 확인해야한다보급품도 처음에는 타일 수만큼 깎이는줄 알았는데걍 지맘대로 깎여서 그냥 랜덤으로 깎이는줄 알았는데 또 그것조차 아니었다이 지도에 나와있는 수치만큼 깎이고 있었던것...최소한 저 지도 버튼을 잘보이게 해주던가아니면 루트에 관련한 정보를 그냥 맵에서도 바로 알수있게 변경하는게 좋다고 생각함아래는 버그들이 카드 효과 없는듯장전 카드 효과는 적용되는데 써논거 확인이 안됨엘리트 잡고나서 걍 이대로 멈춤보스 멈춤 다시 킴또 멈춤 다시켜서 또하는데 또 3턴에서 똑같이 멈춰서 걍 접었다-------------------------------------------------------------------------제일 기대하던 게임이라 제일 마지막에 했는데 실망이 너무 컸다인갤에 재밌다는 글이 많았는데 사실 난 겜하면서 대체 어느 부분에서 재미를 느꼈는지 모르겠더라내가 재미포인트를 못찾은건가그래도 1막 보스까지 쭉 했는데 덱빌딩스러운 맛은 없다시피하고 동료 시스템이 재밌었는가 하면 난 그것도 아니었음무엇보다도 UX가 정말 너무 별로였다 많이 개선해주길 바람...
작성자 : ㅇㅇ고정닉
2024 파리 올림픽 레슬링 리뷰
우선 남자 자유형 65kg급부터 보자면 배당률상 1위였던 다게스탄 출신의 헝가리 대표 이스마일 무수카예프가 세미파이널에서 충격 탈락ㄷㄷ(좋아죽는 이란인들)무수카예프와 함께 우승 후보로 거론되던 이란의 Rahman Amouzad에게 10대 떡 완패를 당했는데라이브로 보면서 무수카예프가 너무 힘을 못써서 놀랐음.. 피지컬에서 상대가 안되는 느낌?결승전은 이란의 Rahman Amouzad와 일본의 키유카 코타로가 맞붙게 되었고
이
65kg급 파이널리스트 일본의 코타로 키유카는 2001년생으로
일본 국대
선발전에서 도쿄 올림픽 65kg급 챔피언 오토구로 타쿠토를 꺾고
올라왔다고 하는데
일본은 진짜 레슬링 인프라가 어떻게 되어있길래 오토구로 다음에 이런놈이 바로 또 나오는지…
코타로 키유카는 그렇게 이란의 라흐만까지 잡으면서 일본에 금메달을 추가ㄷㄷ
무수카예프는 이와중에 또다른 다게스탄 동향인 이슬람 두다예프한테 접전끝에 패하며 동메달도 못건짐ㅋㅋㅋ
여러모로 충격의 연속이었던 65kg급
그리고 남자
자유형 74kg급 동메달 결정전과 결승전 또한 어제 열렸다
가장 치열한
체급인 만큼 배당률 1위 우승후보이자, NCAA 4타임 챔프인 미국의 카일 데이크도
우승은
장담할 수 없다고 봤는데,
카일
데이크는 일본의 타카타니 다이치에게 12:20의 스코어로 충격패하는 대이변이 발생하고
그렇게
결승전은 우즈베키스탄의 (사실 다게스탄 출신ㅋ) 라잠벡 자말로프와 타카타니 다이치가 하게 됐다
타카타니
다이치가 세미파이널까지 계속해서 10점 이상의 스코어를 올리는 공격적인 플레이를 가져서
혹시 일본은
정배에 이어 역배까지 겹경사가 터지나 했는데....
결과는 라잠벡의 5:0 무난한 승리로 일본의 금메달은 아쉽게 물건너가게 됐다
러시아가
없어도 다게스탄이 다게스탄 해버렸네...
카일
데이크는 도쿄 올림픽에 이어 이번 올림픽도 동메달로 마무리한다
카엘 샌더슨마냥 NCAA 4타임 챔피언을 달성한 아론 브룩스도 라마자노프한테 발목 잡히고
후술할 카일 스나이더가 노메달에 그친 걸 생각해보면 동메달도 양반이다
그리고
네임드 선수들이 즐비한 가장 핫한 체급인 남자 자유형 97kg급
디펜딩
챔피언인 러시아의 압둘라시드 사둘라에프가 러우전 여파로 출전하지 못해 아쉽긴 하다
세미파이널을
보자면 역시 이 체급의 강력한 경쟁자 중 하나인
아제르바이잔(이지만 역시 다게스탄 출신)의 마고메드칸 마고메도프가 올라왔다
근데 작년
세계선수권에서 한번 이겨본 조지아의 Givi Matcharashvili에게 패배!
마고메드칸
진짜 존나게 못하더만 우승후보 맞나 의아하더라
어디 부상이
있는건지 뭔지..
이렇게 세미파이널에서 아무것도 못하고 떨어진 마고메드칸이지만 동메달은 땄더라
그리고 메인
이벤트나 마찬가지인
미국의 카일 스나이더 vs 바레인(근데 다게스탄 출생임ㅋ)의 bold">아흐메드 타주디노프의 결과는
뭐 예상대로
타주디노프의 6:4 승리
꽤나
압도적인 페이스로 타주디노프가 스코어를 잘 쌓아가다가
후반 집중력
저하로 많이 실점하면서 마무리하는 모양새였다
스나이더가
힘이 엄청나게 쎄다는건 잘 알겠는데
이새낀 항상
그 힘을 지고있는 와중 마지막 10초남았을때 폭발시키는듯한 느낌임
스나이더의
경기는 전체적으로 완급조절이 아쉽다는 느낌이 있고
힘과 체력에 너무 의존하는거같은데 이런게 요즘 자유형 메타랑은 맞지 않는지
무려 동메달 결정전에서마저 이란선수에게 패해 노메달 쇼크를 안겨줌ㄷㄷ
반면에
타주디노프는 키가 190cm에 육박해서 그런지
와 길쭉길쭉한게 뭔 존존스 보는느낌ㅋㅋ
아마
타주디노프 vs 사둘라에프를 결승에서 봤다면 더 흥미진진했겠지만 그런 상황이 만들어지지 않아서 아쉽고
예상대로 타주디노프가 어렵지 않게 금메달을 따감
"맑은 고딕"" lang="ko">이거 헨리 세후도와 같이 남자 자유형 레슬링 최연소 금메달 수상(21세) 타이기록이 아닌가?!
Calibri" lang="en-US">...싶었는데 헨리"Malgun Gothic"" lang="en-US"> 세후도의 기록은"Malgun Gothic"" lang="en-US"> 미국 내수 기록인가보다
부바이사 사이티에프도 21세에 금메달을 수령해갔다는거 보면
그리고
논란의 125kg급 결승
세계랭킹
1위 이란의 bold">아미르 후세인 자레가
조지아의 게노
페트리아쉬빌리에게 1점차 패배했다ㄷㄷ
여러모로
충격적인 결과인데
우선 자레와
게노의 악연의 역사를 먼저 설명하자면 도쿄 올림픽부터인데
믿기
힘들지만 저 와꾸로 2001년생인 아미르 자레는 너무 경험이 적고 미숙해서인지 2020 도쿄 올림픽에서 게노에게 패배함(2020년 올림픽에서 패배하는 아미르, 그래도 동메달은 수상하는 뛰어난 저력을 보여줌)
하지만 그
이후 2021, 2023 월드 챔피언쉽에선 결승전 두번의 맞대결에서 각각 9-2, 11-0으로
자레가
게노를 개쳐발라버리면서
꽤나 오래
지속되던 자유형 최중량급 라이벌 체제인 '게노 vs 타하 악굴'의 구도를 깨버리고
(물론 그
구도는 2020 도쿄 올림픽에서 게이블 스티브슨에게 애저녁에 깨진적이 있긴 하다)
자레는 자유형
레슬링 헤비급 세계랭킹 1위의 새로운 최강자가 되었음
이처럼
자레는 세계랭킹 1위가 됐고
그렇게
게노는 뒷방 늙은이새끼로 전락하는가 했는데
이 얼굴보기
지긋지긋한 게노새끼는 꾸역꾸역 결승전까지 올라와서
가장 큰
무대인 올림픽에서 자레와 다시 맞붙게 됐고
무려 게노
12- 자레 1이라는 경악스러운 스코어로 1 피리어드를 마친다
이란의
이의제기로 스코어는 다시 10-1로 재설정
그렇게
9점차의 압도적 리드로 게노가 이걸 이렇게 무난하게 이긴다고? 했지만...
2피리어드에서
1분 20초를 남기고 게노가 테이크다운을 허용하면서 스코어는 10-5로 자레의 본격적인 반격이 시작된다
그렇게
게노는 테이크다운을 점점 허용하면서 스코어는 다시 10-9로 좁혀지고
게노는 후반
집중력 저하로 게이블 스티브슨에게 패배해 금메달을 눈앞에서 빼앗긴
적이 있는데
이번에도 막판 질주하는 자레의 공격에 위험했지만 10-9를 그대로 세이브하며 종료.
게노 딸피승
오지는 경기였다고 한다ㄷㄷ
사실 이
경기는 너무 늦어서 라이브를 보지는 못했는데
정황상 아마
게노가 손싸움을 하면서 자레의 아가리를 몇번 싸대기처럼 쳐댄 모양임
이게 패배의
분노와 합쳐져 지금 월드 레슬링 연합 공식 인스타 계정은
이란인들이
게노를 욕하는 쌍욕댓글이 무려 4만개를 돌파한 상황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밖에 게노와 한때 헤비급을 양분한 터키의 타하 악굴은 도쿄에 이어 이번에도 동메달
악굴은 이번 대회를 끝으로 은퇴선언하며 슈즈를 벗었음
덤으로 악굴의 동메달 결정전 상대였던 Aiaal Lazarev도 은퇴를 선언함
이번에 은퇴하는 선수들이 많네...
그밖에 일본의 여성부 레슬링 레벨은 세계 최강
수준이지만
최중량급인
70+a 체급에서는 올림픽 금메달이 없었는데
이런
체급에서 일본이 파이널리스트를 배출한건
2004년 아테네 올림픽에서 최초로 레슬링 여성부가 개설된 이래 이번이 최초인데
기어코 금메달을 따버렸네…
이로써 일본은 이번 올림픽에서 본인들이 종주국인 유도에서보다
레슬링에서 더 월등히 좋은 성적을 거두게 됐다
작성자 : M갤러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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