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게임사들의 굿즈 마케팅 진행 빈도가 높아지고 있다. 크래프톤은 자사 IP를 활용한 한정판 굿즈 브랜드 #100을 선보이는가 하면, 그리비티는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신상 굿즈 3종을 와디즈 펀딩을 받고 있다. 또 컴투스홀딩스는 'X-PLANET' '지구방위대 후뢰시맨' NFT 를 출시하는 등 굿즈 생산 빈도는 물론이고, 다양성도 높아지고 있다.
전세계 게임 굿즈 시장에 대한 통계는 나와 있지 않은 상황이다. 작년 한콘진 데이터에 따르면 세계 콘텐츠 '캐릭터 라이선스' 시장 규모 및 전망치는 2023년 3200억 달러, 2025년 3593억 달러로 급격한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크래프톤은 지스타 2023에서 자사의 다양한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한정판 굿즈 브랜드 '#100(샵백)'을 공개한다. #100은 브랜드명처럼 다양한 굿즈를 100개씩 한정 수량으로 제작해 판매한다. 각각의 굿즈에는 1번부터 100번까지 고유 번호가 적힌 태그가 부착돼 희소가치가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100의 굿즈는 대한민국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의 프리미엄 라인 '오리지널 스포츠'와 협업해 제작했으며, 배틀그라운드 IP를 활용한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품목으로 구성됐다. 품목은 ▲모토크로스 저지 2종 ▲후디드 스웨트 파카 3종 ▲스웨트 팬츠 2종 ▲크루넥 스웨트 맨투맨 3종 ▲반팔 티셔츠 3종 ▲캡 모자 1종 ▲비니 1종 ▲핼멧 백 1종 ▲오리지널 스포츠 스니커즈 '마라톤 220' 1종 등 총 17종이다.
한정판 굿즈 브랜드
그라비티는 지난 24일,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굿즈 상품 3종의 와디즈 펀딩을 오픈, 11월 7일까지 진행하며 펀딩에 참여하면 라그나로크 대표 몬스터 포링과 엔젤링, 데빌링으로 만든 굿즈 상품을 누구보다 빠르게 만날 수 있다. 라그나로크 21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이번 신상 굿즈 상품 3종은 각각 라그나로크 스노우볼, 워터볼 키링, 워터볼 스마트톡이다.
이번 펀딩에서는 총 6가지 리워드로 구성해 펀딩 참여자들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폭을 넓혔다. 특히 50세트 한정 수량으로 진행하는 라그나로크 풀패키지는 20% 이상 할인된 가격에 굿즈 상품을 모두 구매 가능하다. 이외에도 전체 리워드 상품을 5~2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신상 굿즈 상품 3종 와디즈 펀딩 /그라비티
넥슨은 서비스 22주년을 기념해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인 마플샵에 '크레이지 아케이드' 단독 온라인 굿즈 스토어를 31일까지 운영했다.
이번 굿즈 스토어는 오픈 3시간 만에 마플샵 스토어 내 일별 구매량 1위를 기록한 한편, 오픈 당일 실시간 인기 스토어 5위에 등극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한편, 스마일게이트도 '에픽세븐'과 네이버웹툰 '99 강화 나무 몽둥이'의 그림 작가 '지페리'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다양한 굿즈를 선보였으며, 넷마블은 디자인 전문 몰 텐바이텐(10x10)에서 '2024 쿵야 시즌그리팅' 굿즈 프리오더를 시작했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