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와이는 지난 주부터 '금주의 게임'에서 '금주의 신작 TOP5'로 변경하여 독자들의 선택에 있어 보다 효육적인 접근을 시도중이다. 게임의 흥행 여부와 상관 없이 보다 주목도가 높은 작품을 순위 선정 기준으로 잡았다. 아울러 금주 발표된 출시 예정작들을 모은 '금주의 기대작 TOP5'도 매주 게재될 예정이다.
이번 주에는 PC게임 '헤일로 인피니티', '이카루스', '썬더 티어원', '기어 클럽 언리미티드 2 얼티메이트 에디션'을 비롯하여 국민 보드게임 '모노폴리 매드니스'가 PC/콘솔 플랫폼으로 정식 출시했다. 모바일게임으로는 '드래고니온', '아르미아:운명의 신'이 선보였다.
◇ 1위 헤일로 인피니트 / XBOX게임스튜디오 / 서바이벌 / PCㆍ콘솔
헤일로 인피니트(Halo Infinite)는 '헤일로'라는 IP 브랜드뿐만 아니라 헤일로 시리즈 20주년 기념작이라 출시 전부터 기대작으로 쏜꼽혀온 타이틀이다. 엑스박스 게임 스튜디오 산하의 게임 제작사인 343 인더스트리가 개발한 헤일로 시리즈의 6번째 넘버링 작품이자 헤일로 4부터 이어온 계승자 3부작의 마지막 작품이다. 20년 가까이 사용한 게임 엔진 대신 슬립스페이스 게임 엔진을 최초로 사용한 헤일로 게임이다.
헤일로 인피니트(Halo Infinite)
기본 멀티플레이는 무료이고, 캠페인은 유료로 책정되어 있다. 4인 스쿼드를 제공하여 아레나 슈터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대규모 팀 전투와 재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풍부하고 다양한 무기, 차량 및 장비를 혼합하고 조합하여 무한한 전투 가능성을 만들어낸다.
아울러 풍부하고 심층적인 플레이어 사용자 정의 시스템으로 나만의 스파르타인을 만들어낼 수 있다. 캠페인이나 멀티플레이어를 플레이하여 새로운 장식 아이템을 획득하고 발견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PC에서도 콘솔 기기와 같은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초당 프레임 수(FPS) 및 시야각(FOV) 조절, 울트라와이드 스크린 지원, 트리플 키 바인딩, 낮은 지연율(low-latency), 성능 확장(performance scalability) 및 콘솔과 PC 간 크로스 세이브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헤일로 인피니트(Halo Infinite)
◇ 2위 이카루스(Icarus) / 로켓워커즈 / 서바이벌 / PC스팀
데이즈 개발자로 알려진 딘홀이 로켓워즈(RocketWerkz)에 합류하여 새롭게 개발한 서바이벌 게임– ICARUS 외계 행성 서바이벌이 4일 스팀에 출시됐다. 이카루스는 2-8인 온라인 모드를 지원하며 올해 가장 구매하고 싶은 게임 Top5에도 선정됐다.
플레이어 역할은 우주정거장에서 출발 후 행성 이카루스에 착륙하여 탐사를 진행한다. 행성에서 주어지는 미션을 완료하고 각 세력을 장악해야 하며 미션 도중 외계 물질을 회수하여 우주정거장에 돌아온 후 다음 탐사에 필요한 장비를 장만한다.
현재 발매된 버전의 탐사 맵은 8km*8km, 플레이어는 이 오픈월드에서 다양한 탐사와 함께 35종 한정 미션, 240종 특성, 95종 건축물, 40종 무기와 탄약, 35종 장비세트, 15종 제작대, 기타 등 140가지 이상의 제작을 진행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탐사자 역할을 담당하며 착륙한 행성에서 생존, 탐사, 수집, 거주지 건설을 진행함과 동시에 다양한 미션을 완료해야 더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조사장비 설치, 외계 생물 포획, 기술 회수, 광물 채취 또는 특수 기지 건설 등 기간 미션을 1~21일 안에 완료해야 하며 미션 완료 후 우주정거장으로 귀환할 수 있다. 우주정거장에 도착 후 연구 또는 구매를 통해 다음 탐사에 적합한 장비를 구할 수 있다.
◇ 3위 (Thunder Tier One) / 크래프톤 / 탑다운 슈팅 / PC스팀
크래프톤은 8일 탑다운 슈팅게임 '썬더 티어원(Thunder Tier One)'을 스팀에 출시했다. 사실적인 슈팅 플레이와 전략적 요소를 특징으로 하며, 이용자는 1990년대 초반 배경의 가상의 동유럽 국가 살로비아(Salobia)에서 1급 요원이 되어 특수 작전 부대를 이끌어 나가는 설정으로 테러리스트 집단에 맞서 싸우게 된다.
기본적으로 싱글플레이, 온라인 PvP, 4인 협동(co-op) 모드를 제공한다. '엑스필', '도미네이션'과 '어드밴스 & 시큐어, 그리고 데스매치' 등 다채로운 방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추후 스팀 워크샵을 통해 게이머가 직접 모드를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여 더욱 다양한 모드와 무기 등을 즐길 수 있게 서비스할 예정이다.
같은날 에이치투 인터렉티브는 레이싱 게임 '기어 클럽 언리미티드 2'의 새로운 에디션인 '기어 클럽 언리미티드 2 얼티메이트 에디션' PC 한국어판을 출시했다. 곧 PS4 및 PS5도 출시할 예정이다.
'기어 클럽 언리미티드 2 얼티메이트 에디션'은, '기어 클럽 언리미티드 2'의 게임 본편을 비롯한 모든 콘텐츠가 포함된 완전판이다. 산악지대나 자연공원, 사막이나 해안가 등 다양한 코스들을 포르쉐나 로터스, 맥라렌 등 실존하는 50여 가지의 차량들로 주행하는 것이 가능하며, 총 주행 거리 3,000킬로미터가 넘는 250가지 이상의 다양한 레이스를 즐길 수 있고, 챔피언십 모드는 물론 다양한 임무와 도전 과제를 통해 자신의 실력을 증명할 수 있다.
◇ 3위 둘이서!냥코대전쟁 / 반다이남코 / 액션,전략 / 닌텐도스위치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9일 닌텐도 스위치용 '둘이서! 냥코 대전쟁'(한국어판)을 출시했다. 둘이서 협력・대전 플레이를 지원하는 게임이다. 쉽고 간단한 배틀 시스템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으며, 총 350개 이상의 징글귀염 냥코가 등장하는 방대한 볼륨의 스테이지를 체험할 수 있다.
냥코들이 350종류 이상 등장한다. 좋아하는 냥코를 선택해서 출격, 위기에 몰리면 '냥코 대포'로 만회하는 등 적의 성을 쳐서 함락하면 승리다. '둘이서 플레이'는 캐릭터 편성에서 5개로 나누어 배틀할 수 있다. 둘이서 플레이만의 요소인 '초 냥코 대포'를 서로 호흡을 맞춰 사용하면 위력은 2배가 되며, 육성한 캐릭터로 친구와 배틀을 벌일 수도 있다. 속성 효과를 가진 캐릭터를 전략적으로 사용해 상대의 전력 게이지를 0으로 만든 쪽의 승리다.
추가 과금 요소는 일절 없으며, 게임을 진행하기만 해도 뽑기를 돌려 냥코를 입수할 수 있다. 입수한 냥코들을 육성・진화시킬 수 있다. 완전 침략을 목표로 한 '세계편', 침략 무대를 더욱 확대한 '미래편', '우주편'에 전설 고양이를 찾는 여행 '레전드 스토리'도 수록. 무려 총 스테이지 수는 300개 이상이 존재한다.
◇ 4위 모노폴리 매드니스 / 유비소프트 / 보드게임 / PCㆍ콘솔
유비소프트는 10일 보드게임 클래식 보드게임 모노폴리를 새롭게 재해석한 '모노폴리 매드니스'를 PC, Xbox One, PS5, PS4, Stadia 등 다양한 게임 플랫폼으로 출시했다.
미국 하스브로(Hasbro)의 모노폴리를 3D로 독특하게 구현했다. 플레이어는 최대 5명까지 멀티플레이가 가능한 실시간 레이스에 참여해 모노폴리 시티의 여러 자산을 매입해 소유권을 확보하고 이를 발전시켜 나가며 다른 플레이어와 경쟁하게 된다.
모노폴리 매드니스는 20명의 개성 넘치는 캐릭터를 비롯해 독특한 분위기와 건축물로 구성된 4개 이상의 도시환경을 직접 고를 수 있다. 특히 각각의 게임환경은 여러 레벨과 레이아웃으로 제공되어 플레이어는 총 20개의 색다른 경기장을 경험할 수 있다.
국민 보드게임
◇ 5위 드래고니온 / 나이스플레이 / MMORPG / 모바일
나이스플레이는 7일 예약 100만명을 돌파한 모바일 MMORPG '드래고니온'을 출시했다. 드래곤과 인간이 공존하는 판타지 세계를 주제로, 로그, 매지션, 아처, 워리어 등 총 4가지 직업 중 하나를 선택하고 드래곤과 연합해 전투를 떠나는 판타지 모바일 게임이다.
특히 3D 모션 캡쳐로 제작된 아름다운 그래픽은 몰입감을 극대화시키며, 유저들이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자동 사냥 기능을 추가했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