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글로벌 모바일 시장 매출을 기준으로 선정하는 data.ai(前 앱애니) '2022년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TPA 2022)'에서 10위를 기록한 넷마블이 신작의 런칭과 CBT, 기존 게임의 업데이트 등을 통해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넷마블은 NFT 게임 '골든 브로스'의 얼리 액세스 일정과 신규 영상 등을 공개하는 한편 2022년 최대 기대작 중 하나인 '오버프라임'의 CBT일정 및 세븐나이츠2의 신규 전설 영웅을 업데이트 했다.
◇ 넷마블 NFT 게임 '골든 브로스' 얼리 액세스 일정 공개
먼저 넷마블은 캐주얼 슈팅 게임 '골든 브로스(Golden Bros)'의 얼리 액세스(Early access) 일정과 신규 게임 소개 영상 등을 12일 공개했다.
얼리 액세스는 오는 28일부터 4주간 진행된다. '골든 브로스' 프리 세일에서 획득한 코스튬 착용 후 게임을 플레이하면 얼리 액세스 한정 포인트인 eGBP를 얻을 수 있으며, 해당 포인트는 정식 론칭 후 게임 토큰인 GBC와 교환할 수 있다.
넷마블은 얼리 액세스에 참여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전투 시 코스튬 내구도 무제한 혜택을 제공하며, 4주 간 진행되는 프리 시즌에서 일정 리그 이상을 달성한 이용자에게는 브로스 캐릭터 '제니퍼(Jennifer)'의 클래식 등급 코스튬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다양한 브로스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신규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게임 토큰(GBC)을 획득하기 위해 그레고리(Gregory), 레이디 썬더(Lady Thunder), 마스터 쿵(Master Kung), 브렌 뉴이(Braine Newey), 슈가 슈가(Sugar Sugar) 등이 펼치는 흥미진진한 전투 액션이 담겨있다.
넷마블은 얼리 액세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25일과 27일 바이낸스 NFT 마켓에서 추가 프리 세일을 실시한다. 이번 프리 세일에서 획득 가능한 한정판 코스튬과 콜렉션 카드 등은 얼리 액세스 또는 정식 론칭 후 게임 내에서 활용할 수 있다.
'골든 브로스'는 넷마블에프앤씨에서 개발 중인 블록체인 기술 기반 캐주얼 슈팅 게임으로, 쉽고 간결한 게임성을 보유한 것이 특징이다. 각 플레이어들은 개성 있는 브로스를 선택하여 3대 3 실시간 PvP 전투가 펼쳐지는 전장 속에서 파밍, 성장, 거점 확보, 은신, 궁극기 활용 등 역동적인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 세븐나이츠2 신규 영웅 '세레나' 업데이트
또한 넷마블은 자사 인기 IP 게임인 '세븐나이츠2'의 신규 전설 영웅 '희망의 노래 세레나'를 업데이트 했다.
'희망의 노래 세레나(이하 세레나)'는 '세븐나이츠2' 오리지널 영웅으로, 노래를 통해 사람들을 위로하는 캐릭터라는 설정을 지니고 있다. 세레나는 아군에게 '생명력 회복', '스킬 피해 증가', '받는 피해 감소' 등 각종 버프를 부여하는 역할을 하며,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세레나에게 '피버' 효과가 적용된다. 일정량 이상 '피버' 효과가 중첩되면 세레나의 모든 버프가 강화된다.
아울러 넷마블은 '세븐나이츠2'에 신규 코스튬 3종을 추가했다. 이번 코스튬에는 이용자 공모전 작품인 '순백의 웨딩'이 포함됐다. 영웅 '빛의 성녀 카린'이 착용할 수 있으며, 웨딩 드레스를 콘셉트로 화려하게 제작됐다. 또, 카린이 착용하면 스킬 연출, 이펙트, 캐릭터 음성, 대사가 변경되는 '칠흑의 웨딩'이 추가됐으며, 신규 영웅 '세레나'가 착용할 수 있는 의상 '심연의 메아리'도 업데이트됐다.
끝으로 신규 장비 세트는 황제의 칙령서로 제작 가능한 '스카이트리아 투사의 장비'가 들어간다. 장비를 세트로 착용하면 PvP 콘텐츠를 할 때 방어무시 저항과 공격 속도가 증가한다.
세레나 등장을 기념해 넷마블은 방치형 필드를 즐기면 '응원봉', '콘서트 티켓'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오는 28일까지 실시한다. '응원봉'을 이용해 '전설 방어구 선택권', '펫 소환 티켓', '보석 조각 상자' 등을 제작할 수 있으며, '콘서트 티켓'을 통해 '전설 무기 선택권', '의상 티켓', '영웅 소환 티켓', '펫 조각 상자' 등을 제작할 수 있다.
넷마블은 '세븐나이츠2' 공식방송 '세나2게더 세나2나잇'을 오는 22일 유튜브 채널 '세븐나이츠TV'를 통해 진행한다. 이번 방송에는 향후 업데이트에 대한 소개와 실시간 Q&A를 통해 이용자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진다.
◇ 2022 최대 기대작 '오버프라임' CBT 일정 공개
끝으로 넷마블은 3D TPS 진지점령(MOBA) PC게임 '오버프라임'의 2차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를 4월 29일부터 5월 9일까지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버프라임'은 지난 CBT이후 안정성과 최적화 부분에 개선 작업을 진행, 내장 그래픽 카드에서도 실행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MOBA 장르가 친숙하지 않은 이용자라도 게임에 빨리 적응할 수 있도록 튜토리얼을 보다 상세하게 만들고, UI를 개선해 주요 시스템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했다.
또, 넷마블은 글로벌 이용자들을 위해 이번 CBT에 7개 서버와 28개 언어를 지원한다. CBT는 인원 수 제한없이 진행되며, 4월 26일부터 28일까지 스팀에서 사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아울러 유튜브, 트위치 등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들을 위한 이벤트도 열린다. 넷마블은 4월 15일부터 4월 24일까지 '오버프라임'과 함께할 파트너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 파트너 크리에이터에게는 특별한 혜택이 주어지며, 상세 내용은 공식 스팀 스토어, 디스코드,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오버프라임'은 3인칭 슈팅과 MOBA 장르가 혼합된 PC게임으로, 빠른 템포의 전투와 팀을 기반으로 한 전략성, 협동 플레이를 내세운다.
영웅의 종류는 ▲전사 ▲서포터 ▲원거리 딜리 ▲마법사 ▲탱커 ▲암살자로 나뉘며, 각 역할의 영웅군을 적절히 배합해 상대편 기지를 먼저 파괴하면 승리하는 방식이다. 맵에는 전장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점프 패드', 은신할 수 있는 '그림자 연못', AI(인공지능) NPC '미니언' 등 다양한 오브젝트가 존재하며, 이를 활용한 각종 전략과 역전을 만들어낼 수 있다.
넷마블은 연내 '오버프라임' 얼리 액세스 버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넷마블은 모바일 앱 마켓 분석 사이트인 data.ai에서 매년 구글 플레이 및 iOS 앱스토어를 합산해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익을 기록한 상위 52개의 모바일 앱 퍼블리셔를 선정하는 TPA 2022서 국내 퍼블리셔중 유일하게 TOP 10에 들었다. 넷마블은 지난해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합산 부문 매출에서 텐센트, 넷이즈, 액티비전 블리자드 등과 함께 TOP 10에 진입했다.
2015년을 시작으로 7년 연속 꾸준히 TOP 10에 진입한 넷마블은 이번에도 2022년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에서 10위를 기록하면서 국내 기업으로서는 유일하게 세계 모바일 시장에서 TOP 10에 오르는 기록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