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연관 갤러리
이어폰, 헤드폰 갤러리 타 갤러리(0)
이 갤러리가 연관 갤러리로 추가한 갤러리
0/0
타 갤러리 이어폰, 헤드폰 갤러리(0)
이 갤러리를 연관 갤러리로 추가한 갤러리
0/0
개념글 리스트
1/3
- 오싹오싹 소련/러시아 군대 썰 모음 기레츠
- "이대로만 먹어! 10kg 찐다"..'병역기피' 식단표 짜줬다가 마스널
- 총학은 오늘도 자기가 안 했다고 하러 나왔네 ㅋㅋ ㅇㅇ
- it 기업의 개발자 연봉 헷지 방법 ㅇㅇ
- 원장실에서 cctv로 야구 우천취소 알아보는 치과의사 ㅇㅇ
- 싱글벙글 화씨는 포기 못한다는 미국인들 관심종자
- 동덕여대 시위 객관적인 정리 잘될거야
- 충격적인 디즈니 실사 백설공주..근황...jpg ㅇㅇ
- [금주의 신상] 11월 4주차 신제품 먹거리 모음.jpg dd
- 던페 때 프레이 코스프레 했던 후기 ㅁㅈ
- 느릿느릿 늘보의 친척들 배신자캬루
- 속기록 전문 내가 올린다 ㅇㅇ 동갤러
- 싱글벙글 근 10년새 급격하게 커진 회사들 코닭
- 새터민 팩트폭행 "지옥이 뭔지 모르니 ㅈㅅ하는 것" 할로이
- 싱글벙글 더락 강해지고싶다
싱글벙글 의외로 시작이 가장 빨랐던 대한민국 플랫폼산업
판도라TV (동영상 플랫폼) 1999년 설립된 한국의 동영상 플랫폼 기업이다. 무려 2004년에 판도라TV 서비스를 시작할정도로 업계 선두주자였다. 그러나 2009년부터 시행된 저작권법 삼진아웃제는 글로벌 사업자를 배제한채 국내 사업자들에게만 적용되어 법 적용 시기를 거점으로 여러 국내 동영상 플랫폼이 급격한 추락을 맞이했다. 결국 거의 42%에 달하던 이용 점유율은 2%로 쪼그라들었고 2023년 서비스종료를 끝으로 역사속으로 사라졌다. 현재는 미국기업 유튜브가 시장을 완전히 장악한상태. 싸이월드 (소셜 미디어) 명실상부 2000년대 한국 인터넷을 호령했던 소셜 미디어 서비스다. 어떻게보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미국 기업들보다도 10년정도 빨리 출발한셈이다. 그러나 애플이 아이폰을 세상에 선보이면서 2010년대 본격적인 스마트폰 시대가 열리게되자, 모바일 시대 흐름을 타지못한 싸이월드는 급속하게 몰락하게된다. 그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트위터, 틱톡 등 글로벌 빅테크 기업들의 서비스들이 들어오기 시작하면서 역사속으로 사라졌다. 소리바다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무려 1998년에 설립된 음원 유통기업으로 현재 세계 음악 스트리밍 시장을 지배하고있는 유럽의 스포티파이보다도 10년이상 빠른 시작을 했다. 2000년대 굉장히 큰 인기를 끌었으나 여러 회사들과의 잦은 소송으로 인해 논란에 휩싸였고 여러가지 내부적 문제점들로 인해 몰락했다. 결국 2022년 파산신청을 했다. 애초에 스포티파이와 애플 뮤직이 업계를 완전히 장악했기때문에 더이상 경쟁이 무의미한셈. 배달의민족 / 요기요 (배달 플랫폼) 배달의민족은 무려 스마트폰 극초창기인 2010년에 출시된 플랫폼이다. 배달시장이 갈수록 커짐에따라 둘다 급속하게 성장했고 2018년 국내 배달앱 1위, 그리고 미국의 쿠팡이츠와 경쟁하고있다. 그러나 공교롭게도 배달의민족과 요기요 둘다 2019년 독일 IT기업 딜리버리히어로에 인수되었고 그로인해 독일기업으로 바뀌게 되었다. 그러나 배달의민족과 요기요가 국내 배달시장 점유율 합 70%를 차지하고있는데 이를 외국기업이 통째로 인수한것은 공정위의 경쟁제한 심사 대상에 올랐고 그로인해 배달의민족은 독일이 소유하지만 요기요는 매각하라는 조건하에 요기요는 GS가 재인수하게되었다. 그러나 GS의 요기요 인수는 영국 사모펀드 퍼미라가 구성된 협상이였기에 GS는 30%지분만 가져갔고 나머지 70%는 퍼미라가 가져가게되었다(독일이 나가니까 영국이 들어온) 티몬 / 위메프 (전자상거래 플랫폼) 2010년대 쿠팡, 지마켓 등과 경쟁하던 전자상거래 기업이였지만 티메프 모회사인 큐텐의 무리한 인수합병과 사업확장 등으로 재정이 나빠지게되었고 이는 곧 2024년 티메프 사태를 불러오게되었다. 현재 티몬과 위메프는 회생절차에 들어갔고 창업자 구영배는 회사지분과 소유하고있는 부동산까지 모두 압류당했다. 사실상 회사도 창업자도 몰락한셈. 야놀자 (여행 플랫폼) 현재 글로벌 여행 플랫폼을 지배하고있는 미국 에어비앤비와 유럽 부킹닷컴보다 빠른 시작을 한 기업이다. 2015년 서비스를 시작했고 빠르게 성장했지만 최근 국내에서도 에어비앤비에 점유율로 점점 밀리고있다. 그래도 야놀자는 미국 나스닥에 상장하는데 성공했고 유니콘 기업에서 데카콘 기업으로 성장하는 등 선방하고있다. U+모바일TV (OTT 플랫폼) 무려 스마트폰 초창기인 2010년에 OTT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이는 미국 빅테크기업 넷플릭스보다도 훨씬 빠른시점이다. 그러나 컨텐츠가 빈약했고 계정공유가 안되고 실시간 방송이나 스트리밍, 타임머신 서비스 미지원등 서비스가 부족하여 지지부진하다가 넷플릭스의 등장이후 묻혔다. 2020년대부터는 디즈니, 파라마운트, 워너 브라더스 등의 미디어기업들이 각각 자기들의 콘텐츠를 무기삼아 OTT플랫폼을 출시하고 스포츠는 BBC, 스카이가 참전하고 여기에 아마존, 애플도 가세함에따라 경쟁이 사실상 불가능해졌다. - dc official App
작성자 : 코닭고정닉
걍 각본가의 관점에서 아케인 스토리 해석해준다
- 관련게시물 : 스포) 어제 공개된 아케인 시즌2 근황- 관련게시물 : 스포) 어제자 아케인 시즌2 근황하... 얘가 이제 각본가중 한명인데원래 사람이라는게 특히 글쟁이면 본인의 세상에 빗대어 스토리를 쓰기 마련이다그리고 가장 잘 드러나는 부분이 바로 글쟁이의 어릴때의 트라우마나 집착같은 부분임이게 무슨 말이냐징크스 <--- 얘는 그냥 각본가의 개인적인 트라우마가 담긴 캐릭이란 소리임시즌1에선 라이엇의 감시하에 억제되어서 나름 봐줄만 했는데시즌2에선 고삐 풀려서 본인의 개인적인 세상의 시선을 징크스로 투사하다보니캐릭터의 성격이나 정체성, 세계의 개연성이 개 박살이 난거임정상인으로선 이해가 힘든 그런 세계라고 보면 된다일단 징크스의 트라우마가 뭐냐?바로 가족한테 버림 받았단거다이건 LGBT 커뮤에서 가아아아아아아장 핫한 트라우마인데어렸을때 본인의 성 정체성을 가족에게 용기내어 밝혔더니 버림받았고본인의 성적 기호때문에 가족이 박살나고 주변 친구 및 인간관계가 한번에 개박살이 나는 것이 트라우마임그리고 걍 이게 그들이 말하고자 하는 궁극적인 주제임7화에서 나온 이 세계는 상대방을 있는 그대로 납득하고 용서해주는 그들이 생각하는 "유토피아"임다들 바재앙거리면서 밈으로 소모하는데이 세계에선 바이가 없어서 그렇게 된 게 아니라 그냥 그런 사건 이후에도 서로가 서로를 용서하고 넘어가서다같이 사이좋게 지냈던거고 이게 바로 LBGT쪽에서 생각하는 이상향인거그리고 그렇게 나도 어렸을때 버림받지 않고 나의 성적인 취향이 용납되는 세계였다면그랬다면 정병에 걸리지 않고 트라우마도 없이모든게 좋았을텐데... 이게 투사된 상상속 세계관이라고 보면 된다시즌1 스토리 라인에 따르면징크스가 자운의 영웅이 될 이유는 없음정상인들의 눈엔 걍 테러리스트임근데 위에 말한 것처럼 상처입은 LBGT애들이 자기 방어 기제로 사회탓을 하는거임즉 내가 문제라서 가족을 씹창내고 사회에서 용납되지 않는 존재가 아니라이 사회가 나를 받아주지 않아서 그런거고 그래서 나는 그걸 타인의 편견을 계몽하는 자유의 투사, 해방가인거임정병년이지만 스스로는 이런 좆간지 영웅이 되고 싶은 심리인거임이게 저 각본가가 팬으로부터 받은 쪽지라고 올린 글인데LGBT 커뮤에선 "정말 고마워요.... 내가 이해받는 느낌이였어요" 라는 쪽지이고아케인 커뮤에선 "시즌2 스토리라인 개같음"이제 알겠음?요약하자면시즌2 아케인 징크스의 서사가 거대한 LBGT 각본가 본인 트라우마의 비유인거임징크스가 어릴 때 나의 존재 자체가 가족을 분열시켰고 그로 인해 버림받았던 거대한 트라우마와 공포가 투사된 자캐딸로 변해버렸고그래서 정상인 눈엔 이해 안되는 자유의 상징 뭐 독립 투사 이딴 식으로 표현되는 거사람들이 위기에 처했을때 등장하는 영웅같은 존재면 얼마나 멋질까 캬...그리고 마지막엔 날 버렸던 가족과 극적인 화해를 하는거지 ㅠㅠ개초딩 같다고?맞아 시발아 개초딩 같은 인생만 살아온 사람들이 썼으니 개초딩같지
작성자 : ㅇㅇ고정닉
차단하기
설정을 통해 게시물을 걸러서 볼 수 있습니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