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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머니와 아버지와 함께 다녀온 삿포로 여행 - 1.2일차
계기는 일본여행을 뺀질나게 다니는 나를 보고 아버지가 한번 농담삼아 했던 말인 "언제 삿포로 한번 가자" 였다. 거의 1년째 내가 여행만 가면 이야~~ 별걸 다 보고왔네~~ 같이 삿포로 가자~ 하던 아버지가 지겨웠던 나 어머니 아버지에게 나의 여행계획의 빡셈을 확실히 인식시키기 위해 한번 같이 여행을 떠나기로 한다 정신교육의 첫번째, "김포공항" 도대체가 목적지까지 곧바로 직항을 탄다는 게이같은 생각을 나는 이해할 수 없다. 게다가 설연휴 첫날에 출국하는데도 이만큼 편안하게 일본에 갈 수 있다니 얼마나 좋은가?? 어머니 아버지는 벌써부터 왜 직항을 안 했느냐고 나를 원망하셨지만 이미 이쯤은 예상하고 있었던 터라 우리가 이걸로 아낀 돈이 매우 많다고 설득하였다 아버지의 여권이 너무 오래되어 자동출국심사에서 뺀찌를 먹는 찐빠가 있었으나 하여간 무사히 출국 에키벤 느낌의 기내식을 배부하였다 에키벤 내용물은 그냥저냥 야끼소바같은 거였는데 일단 산프몰이 기본으로 주어져서 너무 좋았음 하네다공항 도착 아나 잘 아나 잘 아나 잘 비짓재팬웹으로 출국절차 빠르게 통과하려다가 아버지 여권땜에 또 한번 막히고 터미널 무료셔틀 타고 출발할 터미널로 이동해서 공항에 달린 엑셀 도큐호텔에서 숙박 다음날 새벽 5시에 기상해서 새벽 6시 치토세행 비행기를 탐 도착 공항에서부터 눈이 가득 보인다 기계에서 이번 여행에 쓸 표는 다 뽑았는데 좆같게도 홋카이도패스만 기계에서 안 뽑혀서 30분 줄서서 겨우 발급받음 원래 쾌속 에어포트 도착 후 1시간 뒤 예약했다가 너무 이른가? 싶어서 1시간 뒤로 바꿨었는데 신의 한수였음 공항에 딸림 데시카가라는 라멘집에서 콘버터라멘 먹고 쾌속 에어포트 타고 삿포로로 이동 호텔이 있는 다누키코지 상점가에 도착 영 통일성이라는게 보이지 않는 빠칭코 캐릭터들 점심으로는 다누키코지에 있는 초밥집에서 런치세트 시켜먹음 존나 신선하고 맛있었음 꺼억 어머니는 벌써 지쳐서 호텔방에서 기절하시고 나랑 아버지만 삿포로 둘러보기 시작 둘 다 좋아하는 빈티지 쇼핑함 근데 어디 미국에서 도떼기로 퍼온 옷들만 있는지 다 사이즈가 커도 너무 크고 가격도 정신나갔음 아카렌가 작년에 왔을 때는 아직 가림막이 쳐저있었는데 이번에는 드디어 본체를 볼 수 있었다 진짜 존나 이쁘게 생김 오픈 후에도 한번 와야지 바로 반대편 거리 밤에는 일루미네이션이 제법 로멘틱하다 이때 눈축제 바로 전주라서 한창 준비중이었음 시계탑을 배경으로 눈축제를 준비하는 사람들 뒤에 도라에몽으로 보이는 눈조각도 보인다 충분히 구경하고 다시 타누키코지 상점가로 귀환 이때부터 눈이 슬슬 내리기 시작 역시 명불허전 삿포로 아버지랑 같이 미리 봐 둔 식당에 입점 삿포로는 어딜 가도 수준급의 생맥주를 마실 수 있는 게 너무 좋다 골든 카무이 전권이 배치되어있는 개념 이자카야 제발 한국에서 무검열 완전판이 재발매되기만을 바람... 명장면들을 톺아보며 요리를 기다림 곰 스테이크 (레어) 소랑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질겼음 씹고 씹고 씹고 또 씹어야 넘어간다 사슴 스테이크 (미디엄 레어) 이건 그래도 소랑 비슷한 식감 ジビエ居酒屋 tabibitoキッチン 라는 식당이니 가고싶은 사람은 참고 정체불명의 한국어를 자랑하는 타누키코지 상점가의 만두집 제대로 눈이 내리기 시작하는 삿포로 수프...카레...닌자...??? 닌자? 닌자 왜??? 아버지 호텔에 모셔다드리기 전에 리쿼스토어랑 드럭스토어 보며 술도 찾아봄 별 수확은 없었음 하큐슈 야마자키 NAS가 2만엔이라니... 아버지 호텔에 모셔다드린 후 나는 다시 나와서 골드 짐 1일권 사고 운동함 일본 호텔은 헬스장이 없어서 너무 불편하다 골드 짐의 인상적인 인테리어 내부는 촬영금지였지만 시설이 굉장히 좋았다 1일권 아니면 2주권 말곤 선택권이 없고 둘다 너무 비싼게 단점이라면 단점. 나름 24시간 영업이지만 나중에 통수를 당하게 되는게 이건 다음에 따로... 이번에 묵은 호텔은 삿포로 그랑벨 호텔(札幌グランベルホテル) 이었는데 별로 추천하고 싶지는 않음. 아버지 추천으로 묵었는데 비싸고, 방 좁고, 매일매일 청소 안해주고 3일에 한번 하고, 호텔 헬스장 없고, 조식 존나 맛 없고, 주변에 역 없고, 중국인 많고, 노천탕 온천이 딸려있는데 무려 사우나가 없음(씹중요). 아버지도 당신 혼자서 묵을때는 좋았다고 좀 무안해하셨음. 그래서 노천탕에서 눈 맞으면서 온천욕한거랑 눈에 뛰어들어서 몸 식히고 다시 탕에 들어갈 수 있는건 좋았음. 하여튼 3일차에 계속 - 어머니 아버지와 함께 다녀온 삿포로 여행 - 3일차 [시리즈] 부모님과 삿포로 여행 · 어머니와 아버지와 함께 다녀온 삿포로 여행 - 1.2일차 어제 아버지 어머니 모시고 삿포로 지하철의 운임체계에 대해서 열변을 했지만 두분 다 완전히 이해하지 못하셔서 다음 일본여행에도 쓰시라고 안아줘요 카드를 2개 구매해서 쥐어드림 아침 일찍 삿포로역에 도착해서 미스터도넛에서 도넛 몇개 사고 곧바로 하코다테행 특급 호쿠토 탑승 3시간인가 4시간동안 갇혀있어야 한다 가는 길에 바다가 보여 두분 다 너무 좋아하셨음 금방 잠드셨지만 오랜 여정 내내 계속 자고 하코다테역에 도착 하코다테역의 제로킬로포스트 바로 앞의 아침시장 들어가서 일단 삿포로 클래식 시키고 연어성게밥 3개 주문함 꺼억~ 다시 하코다테 역 앞으로 나와서 하코다테 노면전차 탑승 고료가쿠로 이동 우뚝 서 있는 고료가쿠 타워 럭키삐에로 뭐하는곳인지 대충 설명드렸지만 두분 다 별로 먹고 싶어하지 않으셨다 흑흑 고료가쿠 타워 사실 신선조에 관심이 많고 골든카무이 최종결전에 나왔던 고료가쿠를 보고싶다는 나의 사심이 가득찬 선택 노면전차에서 무슨 역사적 배경이 있는 곳인지 대충 설명해드렸지만 두분 다 별 말이 없으시길래 약간 잘못된 선택인가 했으나 이날 날씨도 뒈지게 좋고 멀리까지 잘 보여서 두분 다 좋아하셨다 나는 고료가쿠가 잘 보여서 좋았다 내려가보자고 은근슬쩍 이야기해봤지만 거절당함 따흐흑 히지카타 토시조의 상 몇번 봐도 멋있다! 고료가쿠!! 고료가쿠에서 충분히 구경 후 노면전차를 타고 해가 지기 전에 로프웨이로 향함 해 지기 전이라서 아직 그렇게 줄을 서 있진 않았음 한 10분 줄 서고 무난하게 들어갈 수 있었다 로프웨이 통로가 로봇변신처럼 키칙 위잉하는게 멋있었음 올라가는 중 뜬금없이 까마귀들이 존나게 많길래 약간 당황함 아쉽게도 해가 구름에 가려져있어 오지는 일몰을 찍을 수가 없었다 중국인들이 야경 보이는 장소라는 장소는 죄다 점령한 상태라 부모님이 충분히 다 봤고 머 야경 별 거 없을 거 같은데? 라고 하셔서 걍 내려옴 굳이 야경이 아니어도 잘 빠진 도시 모양을 가진 하코다테 시는 고층건물 없이도 충분히 멋있을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었다 진짜 존나 멋있다 즐거운 시간은 항상 너무나 빨리 지나간다 로프웨이 바로 반대편에서 하코다테역 앞으로 가는 버스를 탈 수 있음 (IC카드 사용 불가능) 하코다테역 주변 게 맛집에서 게를 먹고 하코다테역에 들어가니 이렇게 구정을 축하하는 메세지보드가... 그런데 어느 짱깨가 차이니즈 뉴 이어라고 적어놔서 류나 뉴 이어라고 교정시키고 왔다 삿포로로 돌아가는 호쿠토 맞다, 당일치기다. 이게 내 기준이다, 어머니 아버지가 있던 없던 아무튼 당일치기다. 편의점에서 먹을거 사감 쫀득쫀득하고 맛있었다 전석 만석이었던 아침타임과 달리 텅텅 비어간 저녁시간 호쿠토 덕분에 느긋하게 잘 타고 감 삿포로 도착하니 아니나다를까 또 눈이 잔뜩 와 있었다 눈이 내리는 와중에도 날아다니는 까마귀들 눈내리는 야밤의 삿포로는 정말 치명적으로 아름다웠다...
작성자 : 기신고래(진)고정닉
싱글벙글 Grand Theft Auto 시리즈의 변천사
Grand Theft Auto (1997. 10)1997년에 발매된 GTA 시리즈의 시작이 된 작품.2D 기반 그래픽의 주인공 머리 위에서 바라보는탑 뷰 시점의 게임으로 자동차를 마음껏 훔쳐탈 수 있는 것과길을 걸어다니는 무고한 시민들을 아무 이유 없이 자유롭게죽여버릴 수 있다는 게임 컨셉에서 나오는 폭력성으로 발매 당시 비판과 함께 큰 센세이션을 일으킨 작품이다.말 그대로 자동차를 훔쳐타고 도시를 누비며 모든걸 파괴하는 자유도를 보장하는게 바로 게임의 전부였음.자동차 절도범(Grand Theft Auto) 닉값 제대로 하는 게임.GTA 2 (1999. 10. 27)2년 뒤 발매 된 GTA의 정식 넘버링 후속작.전작의 탑 뷰 구조를 그대로 사용하였고 그래픽을 개선했음.게임 컨셉이 아주 그냥 개막장이라고 볼 수 있는데 길거리를 거닐고 있는 5인조 밴드를 한꺼번에 죽였을 시보너스 점수를 준다거나 전기총으로 민간인 대량 통구이,탱크 타고 경찰차 개박살 내버리기 같은 매우 극단적이게원초적 폭력성을 자극 시키는 것이 GTA 2의 모든 것이다.거기에 더해 멀티플레이를 최초로 지원하여 많은 게이머들이혼돈의 소용돌이인 애니웨어 시티에서 깽판을 치며 놀았음.Grand Theft Auto III (2001. 10. 22)최초의 3D 기반 GTA로 현재 우리가 아는 GTA를 확립하고동시에 비디오 게임 역사상 전례 없는 혁명을 일으켜 버린그야말로 게임계 전설의 시작을 알리는 기념비적인 작품.일반적인 TPS 시점을 따르며 GTA 특유의 자유도는 3D와 접목되어 그야말로 실제 도시위에 있는듯한 착각을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한 게임이였다. 오픈월드 게임들의아버지이자 여전히 상징적인 위상을 가지고 있는 게임임.Grand Theft Auto: Vice City (2002. 10)GTA 3의 확장팩으로 출시하려다가 독립된 타이틀로 출시함.1980년대 마이애미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게임성을 더욱갈고닦아 우리가 아는 GTA의 기본 체계를 확립하였다.시리즈 최초로 성우가 있고 자기주장을 펼치며 자신의 이익만극도로 추구하는 냉혹한 성격을 지닌 주인공 토미 버세티의캐릭터성이 매우 고평가 받고 있으며, 바이스 시티 자체의네온사인, OST, 스토리, 전체적인 분위기만 놓고 봤을때는시리즈에서 가장 뛰어나다고도 평가 받는 감성적인 작품.Grand Theft Auto: San Andreas(2004. 10. 26)GTA 3를 시작으로 한 일명 3D 세계관으로 불리우는락스타 게임즈 전성기를 구가했던 트릴로지(3,VC,SA)의정점이자 게임이 보여줄 수 있는 자유도를 극한으로 선보였던그시절 모두의 추억의 게임이자 20년이 지나도 여전한 명작.PS2 게임인데도 불구하고 차세대 게임 GTA 4를 능가하는엄청나게 넓은 맵과 다방면에서 나오는 산안만의 높은 볼륨은시리즈에서도 산안만 갖추고 있는 독특하면서 매력적인 요소.후속작에서 퇴화했다는 소리까지 나오는 엄청난 자유도는그야말로 게임이 어떤 것인지 제대로 느끼게 해주며오픈월드에 RPG를 접목 시킨 주인공 CJ를 플레이할때스토리를 진행하면 할수록 점점 정이 붙기도 한다.앞서 말한 자유도 덕에 아직까지도 모드를 통해서GTA 5 못지 않게 플레이하는 유저가 상당히 많은 게임이다.Grand Theft Auto IV (2008. 4. 29)유고 내전을 겪은 참전 용사 출신 니코 벨릭이 고향인 동유럽에서의 악몽과도 같은 삶을 청산하기 위해아메리칸 드림을 꿈꾸며 리버티 시티로 건너오게 되지만정작 미국도 시궁창인건 매한가지였고 살아가기 위해서다시는 안하기로 다짐했던 범죄를 저지르며 시작되는 작품.3D 세계관 트릴로지를 그야말로 압살해버리는 그래픽과시리즈 내에서도 호평이 대다수인 스토리를 갖췄으면서도후속작인 5보다도 우월한 디테일들까지 말이 필요없는 명작.실제로 메타 크리틱 점수가 98점으로 시리즈 내 최고점이다.인터넷에서 애인을 만난다거나, 친구나 애인과의 관계도가있는데 상황에 따라 호감도가 올라가거나 내려가는 등산안의 RPG 시스템과는 또 색다른 시스템이 재미있으며게임의 물리엔진 자체가 현실과 흡사하게 만들어졌기에 그냥 지나가는 NPC 조차도 뛰어난 AI를 탑재하고 있는데다별 목적 없이도 재밌게 게임 플레이 가능한 상황이 연출됨.그나마 혹평으로는 스토리가 지나치게 비관적이고 어두우며실제 게임 그래픽도 냉소적인 니코의 관점에 따라 회색인데아무리 그래도 게임인데 그렇게까지 극단적 허무주의로만든 건 조금 과했다는 평가도 있음.Grand Theft Auto V (2013. 9. 17)12년이 지나도 대체제가 안나와서 결국 후속작이 나오고 만명실상부 게임계 역사상 가장 위대한 게임 중 하나.중국인 핵 문제로 말이 많은 온라인은 폐기물일 지라도스토리 모드/싱글 플레이 만큼은 반박 불가능한 명작이다.최적화 과정에서 문제가 많았던 전작의 선례가 있었기에전작보다 게임의 디테일적 요소들이 다운 그레이드 되었음.(4 AI의 능지나, 현실적 물리엔진이 비현실적으로 돌아옴)하지만 그 밖의 요소는 그냥 오픈월드계의 정점이자 신으로아직도 따라오는 경쟁자가 없는 GOAT의 품격을 자랑한다.(엄청난 편의성, 영화적 연출, 한국어 공식 지원, 미친 스케일)스토리는 솔직하게 말해서 전작과도 비교가 되는 부분인데좀 가볍고 여운이 남을만한 임팩트는 없었음. 그렇지만수작까지는 충분히 줄 수 있게끔 앵간치 잘 만들긴 했다.LA를 세밀하게 구현한 로스 산토스에서 드라이브를 즐기거나스트레스 해소용으로 길 가는 시민에게 총을 갈기면서현실도피를 하기에도 딱 이만한 게임이 없음.워낙 완성도가 뛰어난 게임이라 6이 더 이상 뭘 보여줄지가더욱 궁금해지는 부분이다.
작성자 : ㅇㅇ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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