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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수산단 화력발전소 큰 불..1명 부상·16명 대피
https://n.news.naver.com/article/660/0000082894?type=breakingnews&cds=news_edit [속보]여수산단 화력발전소 큰 불..1명 부상·16명 대피전라남도 여수시 여수국가산업단지 내 한 화력발전소에서 불이 났습니다. 7일 오전 9시 28분쯤 전남 여수시 국가산단 내 한국동서발전 호남화력본부에서 불이 났습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당국은 장비 30대와 인력 n.news.naver.com- 언냐들 화력발전소 오늘 불났다하긔이 와중에 투명한 1위 기사 봐 - [속보] 여수 화력발전소에 불…소방 당국, 진화 중https://n.news.naver.com/article/422/0000728552?type=breakingnews&cds=news_edit [속보] 여수 화력발전소에 불…소방 당국, 진화 중오늘 오전 9시 28분쯤 전남 여수시 월내동 화력발전소에 원인이 밝혀지지 않은 불이 났습니다. 현재 발전소 내 1개 동에서 화염과 연기가 나고 있으며 폭발이나 인명피해는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소방 당국은 장비n.news.naver.com
작성자 : 묘냥이고정닉
우리나라에 외노자가 늘어날수록 2030세대가 망하는 이유ft.국민연금
대학 나왔으면 주변 건축/토목 학부 출신 아니면 건축 특히 건설, 토목 아니면 제조업계 관계자 혹은 이들에게 물어보면 알겠지만 블라인드에도 사실 잘 나와 있는데 이미 불체자를 제외하고는 사실 법적으로 이명박 정권이후 UN ILO(국제 노동 기구) 가입 이후 외국인 근로자 차별은 아에 불법화 되고 정확히 한국인 노동자, 근로자들과 같은 노동자로써 형평성 보장받는 노동법 지위를 부여 받은지 오래됬다. 그러니 엄연히 이렇게 코로나 이전부터 외국인 근로자, 노동자들도 한국인과 동일 임금 받고 사니 이런 사례가 늘어난지 매우 오래됨 틱톡에도 매우 흔하게 보이고 심지어 코로나 이전 기준이라 사실 지금은 인건비가 더 올라간 상태임 저 인건비가 구라라고 짓걸이는 바보들 있을 까봐 사실 현직들에게 물어보거나 다른 급여 명세서 때달라고 해도 되지만 이미 대놓고 관련 업계 대표들도 실제 저정도 인건비 받는 근로자와 외노자도 늘어났다고 언급 많이 함 https://youtu.be/cKPn88aiHwY8분 30초 부터 참조 그런데 위 급여 명세서를 보면 알겠지만 신기한게 있는데 주 6일 동안 하루 8시간 일 해서 저정도 돈 번건 능력 인정 받으니 소득을 받는게 맞고 반박시 멍청하다는 증거는 이미 어디든 널려 있다. 일부 중견 기업조차 외노자 고용 늘리려고 하니..https://www.teamblind.com/kr/post/%EC%99%B8%EB%85%B8%EC%9E%90%EA%B0%80-3D%EC%97%85%EC%A2%85%EB%A7%8C-%ED%95%9C%EB%8B%A4%EB%8A%94%EA%B2%83%EB%8F%84-%EA%B3%A7%EC%9E%88%EC%9D%8C-%EC%97%86%EC%96%B4%EC%A7%88%EB%93%AF-XMxpcLdz이런 상태에서 외국인 근로자, 노동자들이 사실 어디든 과반수가 알바, 일용직 혹은 프리랜서(촉탁직) 혹은 애초에 어느 나라든 노동자라 모든 세금을 적게 내고 4대보험도 안내거나 설령낸다고 해도 요율이 적은 것을 볼 수가 있음 그 이유는 아는 사람 알겠지만 일단 알바라는 단어를 많이들 쓰는데 솔직히 알바는 일용직과 동급 직업이고 형평성 보장을 받는 직업이라 프리랜서와 함께 소득세율이 낮고 노동법 적용기준도 비슷하고 4대보험 요율도 낮음 이러다보니 외노자들도 태반이 노동자, 단기 근로, 일용직=알바 혹은 촉탁직으로 들어간 프리랜서가 태반이라 세금 자체를 많이 안 냄 사실상 정부도 기업 요구 때문에 외노자를 좌파든 우파든 영끌 하고 다니는거지 너네들에게 세금 내고 돈 주는 존재가 아니다. 거기에 외노자도 이미 4대보험을 적게 내도 관련 보장은 다 받고 이미 건강보험이랑 실업 급여 갖고 노는 세력 중 하나가 외국인인건 뭐 이미 언론에 보도된 상식이니 넘어가고 핵심은 국민연금 문제가 꽤 많은데 외노자도 국민연금을 반 강제로 작게나마 내는 경우가 있는데 이게 너네 부모나 너희들에게 돌아가는건 단 1원 조차 없다.왜냐고?이미 국민 연금 공단에서 외국인 한정해서 국민 연금을 한국에서 낸 비용을 이자까지 쳐서 출국 1달 전에 다 돌려주기 때문이다. 즉 외노자가 불체자는 아에 한국에서 당연히 세금이나 4대보험도 안내고 합법 체류자 조차 저 기준에 들어가는 과반수의 합법 체류자들도 사실 세금과 4대보험 별로 안내고 자기 나라로 돌아갈때 자기가 낸 국민 연금 내놔! 라고 하면 정말로 미리 신청하는 순간 다 국민 연금을 다 돌려주고 우리나라에 연금을 사실상 안내고 산다. 그리고 한국과 사회 보장 협정이 된 국가는 중국과 태국 같은 우리나라에 많이 오는 외노자 출신들의 국가가 많이 포함됨 참고로 동남아도 화교 동남아라는 증거가 많다. 필리핀 전 대통령인 두테르테도 사실 화교라 조져진건 이미 실베에 올라왔으니 아는 사람은 다 알거임ㅋㅋ사실상 연금은 다 폰지사기이며 외노자가 늘어나봐자 연금 부담은 젊은 세대에게 가중됨!그리고 이런 이야기를 하면 외노자에게 임금 차별 하라 혹은 4대보험 더 많이 걷어라 세금 뜯어라 이런 못 배운 개소리를 하는 빡대가리가 많을거 같아서 어쩔수 없는 반론을 하자면 이미 싱가포르나 사우디 아라비아 같은 특수 독재 국가를 제외하고는 유럽, 영국, 미국, 일본 같은 선진국은 이미 이게 불법이고 사실 일본이 우리나라보다 외노자를 적은 비율로 늘리려고 하고 좀 보수적인 모습을 보이는건 맞지만 그래도 외노자가 필요해서 외노자를 엄연히 조금씩 늘리는데 현실은...정말로 엔저라 실 소득이 들고 연금 환급도 안되는데 10%이상 먹여서 호주나 미국도 못 가는 외노자가 일본도 안가고 우리나라로 오는 상태임 이런 상태에서 우리나라에서 외노자와 다문화 가정 대우를 줄이면 정말 외노자 공급이 일본같이 잘 안될수도 있음...결국 국민 연금은 폰지사기 맞고 한국 젊은 세대에게만 엄청난 부담을 일본보다 더 하게 늘리는 거임 요즘 딸피, 틀딱들이 86이들이 젊은 세대 보고 게으르고 힘든 일 안한다 개지랄 하는데 막상 반은 물가와 인건비 폭등을 야기시키는 짓을 하고 어느 나라든 벌 받는 짓을 골라서 한 대가는 치뤄야 하지만 사실 반은 자기네 연금 내줄 개돼지 호구들이 연금 안내려고 발버둥 치는게 좆같아서 까는 경향도 있음 갈라치기도 갈라치기지만 어차피 연금 내는 대상은 늘 정해져 있으니깐...-4줄 요약-1. 외노자는 소득이 어떻든 불법 체류자는 아에 세금과 4대보험을 안내고 합법 체류자도 세금과 4대보험을 거의 안낸다. 그 이유는 주로 알바, 일용직, 프리랜서(촉탁직)으로 근무하기 때문 그리고 이 직업은 서로 동급이다.)2. 외국인은 국민 연금을 낸다고 해도 출국 전에 반환 일시금을 신청하면 자기가 낸 국민 연금을 다 돌려 받는 제도가 있어서 사실상 연금을 안 낸다. 3. 그렇다고 일본같이 외국인 근로자 차별 혹은 엔저 같은 경제 상황이 조금이라도 안 좋아지는 순간 다문화 제도를 좋아하지는 않지만 다문화 가정 지원 끊기면 일본 같이 외노자가 오지 않고 이미 이명박 정권때 UN ILO (국제 노동 기구)에 가입후 다른 선진국 같이 외국인 근로자 차별이 불법이다. 4. 연금은 다 폰지 사기 이며 외노자가 우리나라에 늘어나봐짜 2030세대 우리들에게 도움 되는 것이 사실 크지 않다. 어차피 바보들 생각과 다르게 외노자 따위가 대체 불가능한 직업도 많고 이들에게 복수 당하기도 하고 당장 연금 부담 분담이 되는 나라가 거의 없으며 연금 부담은 우리가 독박 쓰고 인플레이션 그대로 처 맞아야 함 이러니 어르신들이 젊은 세대 보고 게으르고 무능하다고 까거나 세대 갈등 일으키는 사람들이 늘 젊은 세대가 일 안하는거 가지고 뭐라 하는 거임 왜? 자기에게 연금을 안 바치니깐 ㅋ
작성자 : Exy고정닉
나는 둠을 천재가 만든 게임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게임 장르를 하나 고르라면 10명 중 9명은 FPS를 고를 것이다FPS는 다른 장르보다도 게임에 대한 몰입감이 상당한 장르이다생각해보자 내가 조종할 수 있는 캐릭터가 화면 상에 존재하는가? 없다모니터가 내 눈이 되어주고 마우스는 내가 쥔 소총이 된다FPS 게임에서 게임과 플레이어의 연결은 타 게임보다 직접적이고 즉각적이다FPS 게임은 50년이 넘는 세월 동안 게임의 최정상에 자리한 왕좌에 굳건히 앉아 버티고 앉아 있다흥망성쇠를 겪었지만 여전히 FPS는 판매량의 정상에 자리하고 있고 앞으로도 높은 확률로 그럴 것이다1970년대에 컴퓨터 그래픽은 미지의 영역이었다시대의 흐름은 이제 막 펀치카드에서 화면의 픽셀로 옮겨가는 중이었고컴퓨터의 픽셀은 프로그래머들에게 흥미롭고 새로운 장난감이었다FPS 게임이 처음으로 시도된건 1973년 NASA의 에임스 연구 센터에 설치된임락 PDS-1 컴퓨터용으로 개발된 메이즈 워(Maze War)이다이로 인해 개발자 스티브 콜리는 최초로 FPS를 개발한 프로그래머로 크레딧에 이름이 올랐다최초의 FPS 게임은 멀티플레이로 개발되었다플레이어는 한 타일씩 미로를 거닐며 다른 플레이어(눈알로 표시됨)가 보이면 레이저를 쐈다매우 어색하고 삐걱거리는 게임이었지만 응당 최초라는 것은 그런 것이었다1974년에는 네트워크로 연결된 플라토 컴퓨터 시스템에서 'Spasim'이 개발되었다와이어프레임으로 렌더링 된 3D 세계에서 플레이어는 우주선을 조종하며 다른 플레이어와 교전했다당시 하드웨어 성능은 너무 끔찍해서 프레임은 초당 1이어서 원할한 플레이는 불가능에 가까웠다이후 스페이스 시뮬레이터는 몇 년이 지나 아케이드 머신에 이식되었고우주선이 아닌 탱크를 조종하는 후속작 'Panther'가 되었다비디오 게임의 역사에서 아케이드 머신을 빼어 놓을 수는 없다1980년대 아케이드 머신은 '최첨단'이었으며 높아지는 하드웨어 성능에 힘입어새롭고 혁신적인 게임 디자인이 실험적으로 도입되었다'진짜' FPS 게임의 조상이라고 할만한 물건은 1980년대 등장한 배틀존일 것이다벡터 렌더링된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탱크를 조종하며 기하학적 형체의 적들과 교전하고필드를 가로지르며 원하는 어떤 방향으로든 자유롭게 회전하고 이동할 수 있었다원시적이고 삐걱거리지만 우리가 FPS 게임이라고 불러줄 수 있는 그 핵심 요소가 거기 있었다미드웨이가 1981년 출시한 'Wizard Of Wor'는 1인칭 시점은 아니지만 중요한 이정표 역할을 했다게임에서 플레이어는 위험한 생물체가 들끓는 미로를 탐색했다2인 모드에서는 서로에게 총을 쏘며 교전할 수도 있었는데 이는 '둠'의 원형이 되었다울펜슈타인 3D와 같은 해 출시된 Taito의 'Gun Buster'는 아케이드에 출시된 최초의 프리 로밍 스프라이트 기반 FPS였다조이스틱으로 이동하고 라이트 건(아케이드 머신 용 주변 기기, 건슈팅 게임의 컨트롤러 생각하면 됨)으로 조준 및 사격을 가할 수 있었다또한 여러 대의 아케이드 기기를 네트워크로 연결해 데스매치를 즐길 수도 있었다아케이드 머신이 아닌 가정용 컴퓨터에서 즐길 수 있는 FPS는 1987년 탄생했다Hybrid Arts가 Atari ST용으로 출시한 'MIDI Maze'가 바로 그것이다플레이어는 직각 미로에서 팩맨과 같은 구체를 조종하며 다른 플레이어에게 거1품을 쏠 수 있었다MIDI Maze의 가장 특징적인 점은 멀티플레이 기능이었다사운드 녹음과처리를 위한 MIDI 입출력 포트를 사용해 이 게임은 최대 16명의 플레이어와 플레이 할 수 있었다(다만 4명을 넘어가면 엄청난 지연이 발생함)또한 간단한 텍스트 편집기를 이용해 플레이어가 자신만의 커스텀 맵을 만들 수도 있었한편 1991년 MIDI Maze의 한 버전이 'Faceball 2000'이라는 이름으로 게임보이에 출시되었다하드웨어 해킹을 통해 대규모 멀티플레이를 즐길 수 있었고 꽤나 흥미로운 게임이지만 상업적으로 성공하진 못했다Softdisk 출신 개발자 존 카맥, 존 로메로, 톰 홀, 아드리안 코맥은 미국 텍사스주에서 이드 소프트웨어를 설립한다존 카맥은 프로그래머로서 뛰어난 천재성을 가지고 있었고 1990년대 커맨더 킨을 시작으로 PC의 성능을 끌어냈다이후 존 카맥은 3D 환경에서도 횡스크롤 게임 만큼 빠르게 화면을 렌더링 할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을 알아냈다존 카맥은 'Catacomb 3D'라는 회사의 초기 타이틀에서 레이캐스팅이라는 개념을 개발했다이는 컴퓨터가 게임을 렌더링 할때 세계 전체를 구현하는 대신 플레이어가 볼 수 있는 지역만 그리는 것을 의미했다이를 통해 3D 게임은 비행 시뮬레이터와 그 아류작에서 벗어날 기회를 잡았다1992년 기념비적인 작품이 발매된다이드 소프트웨어는 '울펜슈타인 3D'를 셰어웨어로 출시했다이는 고전 어드벤처 게임 '캐슬 울펜슈타인'의 비공식 후속작이었다본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2D 그래픽으로 자신의 캐릭터를 내려다보며 조작했지만이 새로운 형태의 게임은 플레이어를 나치 감옥에서 나치를 학살하는 연합군 스파이 BJ 블라즈코윅스의 두개골에 박아넣었다이 게임은 1년 만에 20만장이 팔렸고 배급사 Apogee는 후속작을 의뢰했다게임은 엄청난 수준의 흥행을 했고 플레이어가 만든 레벨 800개를 모아 출시하기도 했다이 엄청난 히트작은 새로운 장르의 시작을 알렸다울펜슈타인의 대성공은 이드 소프트웨어의 개발진들을 고무시켰다그들은 더 큰 성공을 원했고 차기작 개발에 착수한다이드 소프트웨어는 'Hovertank One'과 'Catacomb 3-D'를 개발하며 두 차례 기술적 진보를 이루어냈다호버탱크 3D를 통해 더 빠른 렌더링이 가능해졌고 카타콤 3D에서 표현에 텍스처 매핑이 가능해졌다이제 게임은 다양한 고도의 바닥을 구현하고 영역에 따른 조명의 수준을 조절할 수 있었다에일리언의 라이선스를 얻으려는 시도가 무산되자 게임의 콘셉트는 악마와의 전추로 변경되었고기념비적인 작품 '둠'이 탄생했다게임은 즉각적인 성공을 거두었고 수많은 개발자들에게 영감을 불어넣었다이후 등장하는 많은 아류작들이 둠의 엔진을 재활용해 제작되었다하지만 둠의 한계는 명확했다둠 엔진으로 제작된 게임은 캐릭터와 오브젝트를 스프라이트로 표현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었다이는 당시의 컴퓨터 성능으로는 주변 환경을 모두 3D 렌더링하는게 불가능 해서 어쩔 수 없는 일이었다하지만 컴퓨터의 하드웨어 스펙이 급증하기 시작했고 상황이 달라졌다폴리곤의 시대가 시작된 것이다처음 이드 소프트웨어는 세가의 '버추얼 파이터'에서 영감을 받은 3D 대전 격투 게임을 만들려고 했다하지만 팀은 더 익숙한 중세 세계로 배경을 옮겼고 게임은 슈팅 게임으로 변모했다1996년 발매된 '퀘이크'의 풀 3D 환경에서 플레이어는 기존과는 전혀 다른 수직축의 이동이 가능해졌다이드 소프트웨어는 챔피언의 자리를 굳건하게 지켰지만 도전자도 있었다1998년 에픽 게임즈는 자체 엔진으로 제작된 '언리얼'을 출시했다언리얼의 엔진은 실시간 지오메트리 배치가 가능한 에디터를 제공했고 이는 모더들의 새로운 장난감이 되었다이후 20년의 세월을 거치며 언리얼 엔진은 업계 전반에 두루 쓰이는 신뢰 받는 미들웨어로 성장했1990년대 후반 미국에서는 인터넷 인프라가 발달하며 대학 캠퍼스에 초고속 인터넷 회선이 연결되었다에픽은 1999년 처음 순수 멀티플레이 중심 FPS 타이틀인 '언리얼 토너먼트'를 출시했다싱글플레이 캠페인은 오로지 튜토리얼의 역할만을 하는 빈약한 한 요소에 불과했고 핵심은 멀티플레이였다게임은 큰 성공을 거두었고 이후 등장할 FPS 게임들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한편 같은 해 말 이드 소프트웨어는 '퀘이크 3 아레나'를 출시했다초창기 FPS 게임은 매우 빈약한 내러티브를 가지고 있었다플레이어는 오조리 눈 앞에 나타나는 적을 찢고 죽이면 그만이었고 줄거리는 큰 관심사가 아니었다하지만 1998년 '하프라이프'가 출시되며 개발사들은 개발 방향을 바꿔야 했다밸브는 블랙메사에서 탈출하려는 물리학자 고든 프리맨을 주인공으로 하는 게임 '하프라이프'를 출시했다컷신 없는 매끄러운 진행 방식을 통해 게임은 환경 스토리텔링을 장르의 핵심 요소 중 하나로 만들었다
작성자 : ㅇㅇ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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