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은 내달 12일 LCK 서머를 앞두고 로스터를 발표했다. 스프링 시즌 중반 '불' 송선규를 콜업했던 광동은 서머 시즌을 앞두고 최기명을 영입하며 시즌 준비를 마쳤다.
최기명의 영입은 '씨맥' 김대호 감독이 원했다고. 스트리머로 활동하던 최기명은 아프리카TV(현 숲)에서 진행한 BJ 멸망전 등에 참가했다. 매 시즌 챌린저를 기록한 최기명은 미드와 원거리 딜러로 활동했고 디알엑스 연습생으로 있었다. 김대호 감독이 디알엑스 시절 최기명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는데 이번에 광동에서 연을 이어가게 됐다.
김대호 감독은 "예전부터 플레이를 봤고 알고 있던 선수였다"면서 "실력이 아직도 출중하다. 그래서 테스트를 권유했는데 좋은 모습을 보였다. 후반이 원거리 딜러의 영역인데 우리 팀은 지금까지 그쪽으로 갔을 때 강한 모습을 보여준 적이 없다. 그런 부분을 지우고 싶다"라며 최기명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최기명은 "저의 장점은 한타다"라며 "팀 분위기는 괜찮다. 나이가 있다 보니 프로게이머 생각은 없었는데 감독님께서 테스트를 권유했다. 저도 나이가 있기 때문에 (프로게이머로서 도전은)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했다. 서머 시즌서는 멘탈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고 다짐했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