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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대전 당시 유럽 전선의 미군 병참 체계에 관한 정보들
제2차대전 당시 미군의 병참체계가 만들어지던 과정 미국은 바다 너머의 전역 일곱 곳에 병력을 보내야 했다. ↑리버티선의 모델 미국은 무기를 설계하는 단계부터 부품을 표준화하고 규격을 제한했다.↑조지 C. 마셜 원수 여기서 미국이 병력 및 무기보급 문제를 얼마나 잘 이해하고 있었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 미국은 유연한 관리 체제를 갖추고 대규모 항만 인프라를 통해 혼잡도를 감소시켰으며 수송을 위해 수천척에 달하는 '리버티선'을 건조했다. 이로써 전투에 투입되는 군대와 풍요롭게 발달한 산업 분야 사이에 연결선이 구축되었다. 각 전역마다 표준화되어 생산된 미국산 물자들이 수요를 넘어설 정도로 공급되어 물자가 넘쳐났다. 그렇다고 해서 낭비가 있었던 것은 아닌데, 수송에 90~120일의 긴 시간이 걸리는 만큼 혹시 모를 수요를 미리 예상하는 것이 중요했기 때문이었다. 실제로유럽 전역에 투입된 셔먼 전차 4,000대에 일어날 손실분을 보완하기 위해서는 미리 2,000대를 보낼 필요가있었다. 대양을 넘나드는 미국의 수송로는 매우 훌륭했다. 때로는 보급이 부족한 일이 생기기도 했지만 해상수송로의 문제는 결코 아니었다. 이 경우는 생산에 지연이 생겼거나, 화물칸에 적치된 채 하역을 대기 중이거나, 지상 수송 중 문제가 생긴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레드 볼 익스프레스 특히 미군의 병참에서 가장 문제가 되었던 것은 지상 수송이었다. 모든 군 병력의 이동을 철도에 의존해야 했는데, 수송해야 할 화물량이 차량으로 운반 기능한 양을 초과하는 데다가↑ 조지 S. 패튼 대장 육로로는 기계화부대의 속도를 따라잡을 수 없기 때문이었다. (반면 독일과 소련은 '배낭'으로 이 문제를 해결하려 했다. 모든 전투원이 각자 최대한 많은 짐을 지고 이동해 최대한 보급 없이 버틸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 경우 연료가 바닥나는 기간이 며칠씩 생길 수밖에 없었다. 그런데 노르망디 돌파를 예상하지 못했던 미군은 육로를 통한 보급로를 급조해 최대 6주까지 버틸 수 있도록 해야 했다. 하지만 성과는 충분하지 못했다. 여기서 교훈을 얻은 미국은 1945년 봄 기존의 보급로를 재구성하여 수백 킬로미터까지 닿을 수 있는 유연한 병참로를 만들었다. 마침내 미국은 세계전쟁을 치를 수 있는, 적진의 한복판에서도 장기적으로 작전을 수행할 수 있는 장비와 기술을 갖춘 유일한 군대를 가지게 되었다. GMC 트럭은 다목적성과 단순성을 고루 갖춘 6륜구동 트럭으로전선에서 이상적인 기능을 했다. 이트럭은 수송대 '레드볼 익스프레스 (Red BallExpres)'에서 7t에 달하는 화물을 수송했다.Federal 94×43A 5t 트랙터 1944년 말부터는 더 큰 수송 능력(15~18t)을 갖춘 세미 트레일러용 트랙터가 그자리를 차지했는데, 큰 용량에도 불구하고 가득 찬 트레일러를 쉽게교체할수 있는 유연성을 자랑했다. 병참 체계 이론과 현실 그리고 개선 사항에 관하여 A.이론: 1918년의 병참 모델을 본떠 만든 병참로로 장거리와 단거리로 나뉜 두 구간을 각각 철로와 육로로 이동하는 방식이다. 대량의 화물을 천천히 옮기는 데 적합하다. 사륜구동 트력은 대체로 연비가 낮고 수송량도 적었다. 일방통행로 트럭 6,000대 필요 보급품 11,500t/일 전달된 보급품 6,000t/일 B. 1944년 8월, 급조된 병참: 코브라 작전 이후 급속도로 진군이 이루어지면서 더 이상 철도망을 복구하고 보급창들을 이동시킬 시간을 확보할 수 없게 됐다. 미국은 급히 일방도로를 이용한 장거리 수송 (레드 볼 익스프레스)을 마련했으나 일시적인 해결책에 지나지 않았다. (결국 GMC의 적은 수송량, 높은 소모도, 부정확한 절차, 분과 간 갈등 등의 문제가 떠올랐다), 남아 있는 철로 일부를 사용하려고 했지만 그나마도 상하역에 너무 많은 시간이 걸려 중간에 단절이 되는 경우가 많았다. 결국 수송로 체제는 무너졌고, 이는 작전 수행마저 가로막고 말았다.일방통행로 트럭 11,000대 필요 보급품 34,000t/일 전달된 보급품 37,000t/일 C. 1945년 봄, 혁신: 세 구간의 병참로 1945년, 미국은 수송로 연장을 위해 이른바 '작전 구간이라 불리는 중간 구간을 추가하였다. 각 군은 철로가 복구될 때까지 대형 세미 트레일러가 다닐 수 있는 일방도로를 갖추었다. 부대 보급창은 작전용과 전방용으로 나뉘어 배치되었다. 리버티선 리버티선은 속도는 다소 느리지만(11kn) 높은 효율(수송 능력 10,800t)을 자랑하는 화물선으로, 마치 레고 블록처럼 여러 조각으로 분해 혹은 조립하여 건조할 수 있었다. 건조에 걸리는 시간은 단 42일로, 전쟁 중 총 2,709척이 생산됐다. - dc official App
작성자 : 카다뮴고정닉
(장문) 아빠랑 7박8일 일본여행 결산
21살 일붕이 평소에 아버지랑 같이 사는데 몇달 전부터 해외여행 얘기를 계속 하시길래(일평생 중국 말곤 제주도도 안 다녀 오심)그래 그럼 한번 다녀오자! 하고 비행기 표 알아보는데다카마쓰 in out 7박 8일이긴 하지만 본인 일정에 안 겹치기도 하고 일본 두당 왕복 12만원대면 싼 거 아닌가 싶어서 무지성으로 일단 끊었음그리고 호텔 알아보는데 비싸더라..2인이라 비즈호도 최소 8~10선이고 주말엔 12~15 나오길래 좀 당황함 찾아 보니까 다카마쓰 자체가 호텔 값이 좀 비싼..그래서 다카마쓰엔 수~금까지 3박만 묵고 간와패로 오카야마로 가서 거기에 거점을 두고 오사카 고베 교토등일본 주요 도시들을 돌아다녀보자! 생각하고 오카야마도 알아보는데 여기도 비싸더라.그래서 간와패에 걸리면서 숙소비가 좀 저렴한 도시 없나 찾던 중 눈에 들어온 게 쿠라시키. 그러다 숙소 예약 찾아보면서 자주 본 도미인이 눈에 들어오고 주말 끼고 4박에 2인 33이면 존나 싼거 아닌가 싶어서 일단 무지성으로 예약 함1일차 다카마쓰그렇게 진에어 2시반 비행기로 다카마쓰 입갤 비행기 자체도 너무 오랜만인데다 낯선 땅에서 어디로 가는건지 하나도 모르니까비행기 타고 리무진 버스 타고.. 그냥 이동 하는 것 만으로 힘들더라그래서 그냥 짐 풀고 근처 좀 돌아다니다 숙소 근처 우동집에서 저녁 먹고 쉬었다이건 그때 먹은 명란 우동. 맛은 처음 먹어보는 맛이라 엄청 맛있다까진 모르겠는데 면발이 사기더라 처음 먹어보는 식감이고 떡 수준으로 쫄깃해서 신기했음 괜찮더라2일차 다카마쓰호텔에서 자전거 빌려주길래 이거 타고 다카마쓰항에 가봤는데바다 위로 쭉 뻗은 길이 하나 있어서 그렇게 자전거 타고 바다 보면서 달리는데 날씨도 좋고 바닷바람 맞으니까 진짜 너무 좋더라아빠도 엄청 좋아하셔서 뿌듯한그러다 점심으로 근처에서 먹은 규동. 로컬 맛집 같은데 구글 평점도 높아서 가봄할머니 할아버지 두 분이서 하시는 음식점이였는데 반찬 몇개 골라서 집밥처럼 먹거나 돈부리 메뉴 시켜먹거나 둘 중 하나였는데구글 보니까 다들 돈부리 먹었길래 그냥 돈부리 메뉴 중에서 제일 앞에 있는 거 시킴그렇게 에비동? 먹었는데 가격이 싸서(500엔) 그리 기대는 안 했으나 밥은 많은데 인간적으로 닭고기가 너무 적더라..그래도 위에 간장 소스 같은거 뿌려서 먹다보니 그냥 적당히 먹어지긴 했음그렇게 드럭스토어 좀 들렸다가 산 물건들 숙소에 놓고 자전거타고 한 20분 정도 걸려 도착한 리쓰린 공원.좋았다. 풍경도 풍경인데 공원 자체가 엄청 커서 나무하고 풀때기들이 엄청 많은데 조경으로 하나하나 일정하게 깎아 놓은 거 보고 소름 돋았다 내가 태어나서 가본 공원 중에 압도적으로 제일 예뻤음입장료가 410엔인가 했는데 날씨가 안 좋음에도 하나도 안 아깝더라 무조건 가보길 추천함그러다 근처에 유메타운이라는 이마트 비스무리 한 곳이 있길래 가서좀 구경하다 옷 몇벌 사고 식품관 가보는데 스시 할인하길래스시 큰놈 하나 사이드 한놈 사와서 맥주하고 해서 호텔 로비에서 저녁 먹음 맛있더라그러다 다음날 아.. 전날에 너무 무리해서인지 뭔가 몸이 확실히 힘든 게 느껴졌음호텔도 평균 이상의 성인 남성 2명이 자기엔 턱없이 좁아서 이틀동안 제대로 숙면을 취하지도 못한 상태.그렇게 아침엔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점심으로 구글 평점 4.3인가 괜찮아 보이는 근처 우동집으로 갔다뭔지 몰라서 걍 아무거나 종류 다른 걸로 우동 2개하고 튀김 좀 골라서 먹었는데 튀김 바삭하고 저 쯔유 소스는 특별할 건 없는데 역시 면발이.. 맛있었음 그렇게 좀 쉬다가 다카마쓰 마지막 날인데다 날씨도 좋아서 페리타러 ㄱㄱ좀 일찍 와서 나오시마도 둘러 봤으면 참 좋았을텐데 체력 이슈 때문에 쉬다 늦게 오는 바람에 가는 게 3시 35분 배인데 돌아오는 마지막 배가 6시인가 그래서그냥 바로 다시 돌아오는 왕복 편으로 끊음..ㅋㅋ그래도 바닷 바람 맞으니까 기분도 좋고 날씨가 좋으니까 주변 섬들도 잘 보이고진짜 좋았음나오시마 입갤했던 사진들 사람 진1짜 많더라 특히 막배 가까워 지니까 진짜 페리 줄만 수백명 서있더라특히 중국인이 진짜 많고 의외로 백인들도 많더라 참 괜찮은 곳 같은데 하나도 못 돌아봐서 아쉬웠음저녁으로 먹은 돈까스 카레 카츠 맛있었음 육즙 적당히 살아있고 빵가루 잘 입혀서 잘 만든 일식 돈까스카레는 카라멜라이징된 양파 단맛에 카레 맛도 잘 느껴져서 그냥 괜찮다 정도 생각 했는데아부지는 너무 맛있다고 이번 여행에서 제일 맛있게 먹은 음식으로 아직도 생각 나신다고 함 ㅋㅋ사실 어제 이미 아빠도 그렇고 너무 돌아다니기엔 힘들다고 판단해서쿠라시키 가면 숙소도 편해지겠다 그냥 간와패 쓰지 말고 좀 여유롭게 쉬면서 근처나 돌아다니자는 노선을 바꿈그런데 아..아침에 일어나서 출발하는데 표 끊기가 이렇게 빡센건지 몰랐음..대충 발권기에서 뽑을 수 있겠지 했는데 한국어로 번역이 되어도 대부분 이상하게 번역되어 있어서 분명 한국어인데 무슨 말인지 모르겠고 결국 창구로 가서 한 20분 정도 대기해서 번역기 돌려서 소통하면서겨우 마린라이너 타고 오카야마로 넘어감오카야마역에서 산요센?타고 구라시키 입갤날씨가 참 좋더라.점심으로 먹은 우동 구글평점 4.7인가 엄청 높길래 가봤는데내건 엄청 특별한 맛은 아닌데 양이 너무 많아서 좀 그랬음..그래도 아빠가 시킨 저 붓카케 우동은 맛있더라 괜히 가게 이름이 붓카케 우동이 아닌..저 디저트로 나온 팥 아이스크림도 맛있는 거 보면 맛집은 맞는 거 같은데 내가 시킨 저 국물 우동만 안 시키면 될듯체크인까지 시간이 좀 남아서 미관지구좀 돌아봐 주다가 3시에 체크인 함대욕탕에서 온천도 좀 하고 좀 쉬다가 저녁 어디서 먹을지 찾던 중생각보다 비싼 외식 물가에 아빠가 저번에 먹은 초밥 같은 거 파는 비슷한 마트 없냐? 해서 찾은 구라시키역 옆에 있는 아리오몰한 7시반쯤 가니까 40% 할인 붙은 초밥 세트 몇놈 살아 있길래잽싸게 두놈 주워와서 맛있게 먹었는데 역시 맛있었음 저거 한 팩이 원래 1100 몇십엔 짜린데 40%니까 688엔인가 계란초밥 같은 삐끼도 없고 가성비 진짜 좋았음 아빠는 이때부터 이거에 푹 빠져서 이때부터 저녁은 이걸로만 먹음..다음날 아점으로 먹은 코베야라는 카레집.먹다 찍어서 좀 더러운데 존1나 맛있었다 특히 가라아게가 그냥..엄청 바삭하고 육즙 잘 살아있고 그런데 밥 양에 비해 카레가 조금 적어서 아쉽더라 내 기준 이번 여행 음식 1등 웨이팅을 한 15분 정도 했고 난 웨이팅 10분이상 기다릴 빠엔 안 먹는다는 마인드지만여기만큼은 20분까진 참아줄 수 있을 정도로 맛있었다더 돌아다니고 싶었지만 날씨가 급격하게 안 좋아지는데다 아빠 피곤 이슈도 있어서그냥 호텔에서 푹 쉬다가 오늘도 스시 사시미 유부 몇개 주워와서 같이 먹었다아침에 어제 먹다 남은 유부 몇개 주워먹고 오카야마 입갤날씨가 벌써부터 꾸릿꾸릿 한 게 좀 싸했는데오카야마성 가는 노면전차 타러 가는데 옆에 캐릭터 기차도 있길래 신기해서 찍어봄 저기서 여자 알바생 둘이 애기들 놀아주면서 태우더라 역시나 쏟아지는 비 때문에 잠시 피해있다 멀리서 찍은 오카야마성 풍경 이쁘더라 성 안에 들어가보고 싶었으나 그냥 돌아갔음 비만 안 왔어도 더 좋았을텐데 아쉬운..저녁에 fm하면서 먹은 세븐일레븐에서 산 푸딩딱 3입까지 goat였는데 그 뒤론 좀 느끼해서 겨우 먹은다음날 아빠는 체력 이슈로 호텔에서 푹 쉬시고 혼자 돌아다닌 미관지구 저 배를 한번 타보고 싶었으나 2명 이상 이라는 말에 포기 함..그래도 날씨가 좋아서 참 이뻤다 나중에 다시 한번은 또 가보고 싶은지나가다 먹은 카레 치즈 고로케맛있다. 카레도 싸구려 맛이 전혀 아닌데다 치즈도 잘 늘어나고 튀김도 바삭한관광지 박살난 물가 속에 400엔이면 합리적인 가격인 듯이거 진짜에요? 같은 자리에서 찍은 건데 한쪽은 화창 한쪽은 당장 비가 올 것만 같은 먹구름이 잔뜩 낀 날씨..사실 구라시키에선 계속 이런 날씨라 어딜 선뜻 가보기가 참 애매했다분명 지금은 엄청 화창한데 30분뒤엔 먹구름이 또 잔뜩 꼈다가 다시 화창해졌다가..다음날 쿠라시키역에서 오카야마역으로 넘어간 뒤 마린라이너를 타고 다카마쓰에 도착해서 공항버스를 타기 전에 먹은 스키야음..잘못 시켰다 고기도 적고 치즈는 또 너무 많아서 느끼하고차라리 치즈 카츠동을 시켰으면 맛있게 먹었을지도못 먹을 정도는 아니였지만 좀 많이 아쉬웠다다카마쓰 공항 면세점에서 팔던 올리브 오일참 탐스럽게 생겼는데 가방에 넣을 자리가 없어서 못 사옴..++후기: 처음으로 가본 일본여행 좋았다 특히 아부지가 같이 다니는 내내 보이는 어린아이 같은 표정을 볼 때마다 내가 다 뿌듯하더라 ㅋㅋ이왕이면 다 좋은데로 예약하고 먹고 싶었지만 요즘 수입 이슈가 있어서..그러진 못해서 아쉽지만 다음에 또 오게 된다면더 철저하게 준비해서 제대로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음총 비용 (옷,약 등 한국 돌아와서 쓸 물건들은 제외)항공권(진에어) 25숙소 다카마츠(비즈호 3박 24만원) 쿠라시키(도미인 4박 33만원) 57식비+교통비(마린라이너 + 지하철) 45 126만원
작성자 : ㅇㅇ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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