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개념글 리스트
1/3
- Tj딜라쇼: 호두 ㅈㄴ쎄던데? U갤러
- 광기나 다름없었던 2000년대 한국 도시개발사업들 Ndd
- 블라) 장례식장 카풀 논란 갓럭키
- 좃망씹망 한국 배틀로봇계가 멸망한 이유 댕댕이맨
- 교토가 메인디쉬인 간사이 여행기 1편 - 출국, 히메지성 호랑신
2년 사이 수장 10번 이상 바뀐 국힘...윤심이 작용했기 때문
국민의힘은 권성동 대표 권한대행이 비대위원장을 임명하는 '투톱' 체제로 방향을 잡았습니다. 다음 주 초, 비대위원장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집권 여당의 이런 '리더십 공백'은 윤석열 정부 2년 8개월 내내 반복됐습니다. 이준석 전 대표는 윤 대통령 취임 2개월 만에 당원권 정지 6개월의 중징계를 받고 대표직을 잃었습니다. 일명 '내부총질' 문자 논란이 불거졌습니다. [이준석/전 국민의힘 대표(지난 2022년 8월)] "대통령실이 음모론자들과 교류하면서 국정을 운영하는 것에 대해서 한 마디도 지적하지 못한다면은…" '친윤 핵심' 권성동 직무대행, 정진석 비대위원장 체제 이후, 새로 치른 당대표 선거. 대통령실은 유력 주자였던 안철수 후보를 공개적으로 저격했습니다. [이진복/전 대통령실 정무수석(작년 2월)] "'안(철수)-윤(석열) 연대'라는 표현을 누가 썼습니까. 대통령과 후보가 어떻게 동격이라고…" 결국 김기현 전 대표가 친윤계의 압도적인 지지로 당선됐습니다. [김기현/전 국민의힘 대표(작년 3월)] "국민의힘 성공 시대를 만들어 갑시다! 윤석열 정부 만세!" 하지만 임기를 못 채우고, 9개월 만에 물러났습니다. 대통령실이 사퇴를 압박했다는 추측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작년 12월, 총선을 앞두고 비대위원장이 된 한동훈 전 대표. [한동훈/전 국민의힘 대표(올해 1월)] "대통령님에 대해서 깊은 존중과 신뢰의 마음을 가지고 있고요." 총선 참패로 물러났다 당 대표로 돌아왔는데, 윤 대통령 탄핵에 찬성했다 5개월 만에 또 사퇴했습니다. 여당에선 여전히 '민심', '당심'보다 '윤심'이 우선하는 모양새입니다. 현재 비대위원장 유력 후보로 거론되는 권영세, 김기현, 나경원 의원은 모두 '친윤계'로 분류되거나, 윤 대통령 탄핵을 반대한 인물들입니다. - dc official App
작성자 : 사피엔스고정닉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