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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지 내리더니 맥주잔에...충격적인 일본 상황 '경악'
https://youtube.com/v/DxPYlVYHnzo?feature=shared 바지 내리더니 맥주잔에...충격적인 일본 상황 '경악' / SBS / 오클릭지난해 일본 유명 회전 초밥 체인점에서 간장병과 이동 벨트 위 초밥에 침을 묻히는 등의 장난을 치는 영상이 논란이 된 적 있죠.그런데 일본에서 최근 이와 비슷한 일이 또다시 일어나 공분을 사고 있습니다.〈오! 클릭〉 세 번째 검색어는 '일본 유명 술집 '소변 테러' 논란'입니다.아...youtu.be
작성자 : 야갤러고정닉
[채널A] 민주, 장시호 증언 사주 의혹 제기 "검사인지 깡패인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휴가를 하루 앞두고 검찰을 향해 맹공을 퍼부었습니다. 검찰이 국정농단 수사 당시 최서원 씨의 조카 장시호 씨를 회유했다는 의혹을 들고나온 건데요. 해당 검사 탄핵 카드도 만지작거리고 있습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최고위원회의에서 '윤석열 사단'으로 불리는 김모 검사를 직격했습니다. 과거 국정농단 수사 당시 김 검사 등이 최서원 씨 조카 장시호 씨를 회유한 정황이 담긴 녹취록을 최고위에서 공개한 겁니다. 민주당은 당시 김 검사가 장 씨에게 구형량을 알려주며 증언을 사주했다는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이 대표는 "모해위증 교사죄"라며 해당 검사 탄핵도 언급했습니다. 검찰의 증인 회유 의혹을 거론하며 이화영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의 이른바 '검찰청 술판 회유' 고발 사건에 힘을 싣기 위한 의도로 해석됩니다. 이 대표는 내일부터 일주일 간 입원 치료차 휴가를 갈 예정입니다. 이재명 대표가 깡패에도 비유한 해당 검사는 "피를 토하는 심정"이라며 "21년 검사인생을 모두 걸고 아니다"고 법적 대응에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장시호씨와 검사가 사적 관계를 맺고 형량 거래을 했다는 그 의혹이 무엇인지, 박자은 기자가 이어갑니다. 민주당이 오늘 최고위원회의에서 녹취를 튼 건 최근 인터넷 언론이 보도한 국정농단 사건 증인 장시호 씨와 지인 사이 통화 내용입니다. 2017년 장시호 씨에 대한 검찰 구형을 앞두고 사전에 거래가 있었음을 암시하는 대화입니다. 이렇게 장 씨의 구형량을 낮춰주고 이재용 당시 삼성전자 부회장 재판 때 증언을 달달 외우게 한 뒤 위증을 시켰다는 의혹도 포함됐습니다. 또 국정농단 사건 특검팀에 파견 나갔던 김모 검사가 장 씨와 사적인 만남을 이어갔다는 내용도 있습니다. 하지만 당사자인 김 검사는 "21년 검사 인생을 걸겠다"며 의혹을 전면 부인했습니다. 김 검사는 "장시호를 외부에서 만난 적 없고, 사건과 무관하게 연락하지 않았다”고 공식 입장을 냈습니다. 이재용 회장 사건에 위증하도록 회유했다는 의혹도 사실이 아니라고 해명했습니다. "이 부회장이 1심에서 징역 5년을 받았는데 유죄를 무죄로 바꾸려고 위증을 시킬 이유가 없다"는 겁니다. 김 검사는 의혹 제기자는 물론 유포자까지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장 씨는 자신이 사실을 과장해 지인에게 거짓말한 것이라는 입장으로 전해졌습니다. [질문1] 장시호와 김모 검사. 사적 만남을 이어갔다는 의혹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인가요? 네 한 인터넷언론을 통해 사적 만남 의혹이 불거졌는데요. 근거는 장 씨와 지인 사이의 2020년 대화한 녹취록이었습니다. 대화 녹취속에서 장 씨는 김 검사를 오빠, 혹은 김스타로 지칭하며 "7시 집 앞으로 온다는데 나도 생각을 좀 해보겠다 그랬다","오빤 널 믿는다 그러더라"라고 말합니다. 사적 만남이 의심되는 대목입니다. 이에 대해 김 검사는 "외부에서 만난 사실이 전혀 없고 사건과 무관한 이유로 연락한 적이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김 검사는 21년 검사 인생을 걸고 피를 토하는 심정으로 말씀드린다며 억울함을 토로했습니다. [질문2] 의혹과 반박이 이어지는 거군요. 그런데, 검사와 사적 만남이 왜 문제가 되는거죠? 당시 장시호 씨는 국정농단 사건으로 재판 중이었습니다. 인터넷 언론에선 김 검사가 장 씨의 미리 선고 내용을 예측해서 알려줬다는 의혹을 제기합니다. 또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재판에서 장 씨를 증인으로 세워 유리한 증언을 받아냈다는 의혹도 있습니다. [질문2-1] 김 검사는 여기에 대해서도 전면 부인하죠? 네 김 검사는 채널A에 "특검 파견 중이던 제가 무슨 구형 운운인지 말이 안된다"고 해명했습니다. 장 씨 기소는 특검이 아닌 검찰에서 했고, 자신은 특검 파견 검사였기 때문에 두 사건을 연관지어 거래를 할 수 없다는 설명입니다. [질문3] 하지만 장 씨가 증언을 암기한 것 같은 대화가 있다는데, 장씨는 뭐라고 했습니까? 네 장 씨는 지인과의 통화에서 이재용 회장 사건 증언을 암기했다고 전했습니다. 교도관을 내보냈다는 정황도 언급합니다. "교도관한테 나가 있으라 그러고 불렀다"며 "이 회장이랑 만나게 해 주려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특검은 당초 장시호 씨를 1심 증인으로 부르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장 씨가 출석하지 않으면서 불발됐는데요. 2심에선 장 씨가 선고를 받은 직후, 항소심 재판에 증인으로 나서 이재용 회장에게 불리한 증언을 했습니다. 당시 삼성이 자신의 후원금 지원을 해줬고, 김종 전 문체부 차관에게 연락을 했다는 내용도 언급했습니다. 민주당은 바로 이 대목을 '모해위증교사'라고 언급합니다. 그러니까 이재용 회장을 처벌하기 위해 불리한 증언을 시켰단 겁니다. [질문4]그런데, 민주당은 이재용 회장이나 장시호 씨와 이해관계가 없을텐데, 왜 이 문제를 공론화하는 거죠? 총선 끝나고 최대치의 파상 공세를 통해 윤석열 정부의 정치적 불능화 식물화를 최대한 끌어내겠다는 판단으로 보입니다. 야권 내 반검찰 정서 극대화하며 검수완박 드라이브 거는 동시에 이재명, 이화영 등 각종 사법 리스크 속에 검찰 신뢰도 끌어내려 물타기로도 해석됩니다. 일단 대검은 사실관계부터 파악한 뒤 대응하겠다는 계획입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449/0000274521 https://n.news.naver.com/article/449/0000274523 https://n.news.naver.com/article/449/0000274527
작성자 : 정치마갤용계정고정닉
옛날엔 어떻게 애니를 불법으로 봤을까? LD 해적판 비디오
요즘 어둠의 루트로 애니를 보려면P2P, 무슨무슨 디스크, 토렌트를 이용해서 컴퓨터에 다운받거나인터넷 스트리밍 사이트에 들어가서 보는 방법이 있다우리나라는 인터넷이 빨리 발달한 덕에 2000년대 초반부터 일상화된 방식이었다그런데 컴퓨터도 겁나 비싸고인터넷도 없고 삑삑 소리에 영상을 재생할 수도 없는 1980~90년대에는 어떻게 불법으로 애니를 봤을까?바로 레이저디스크를 가게에서 사면 그것을 비디오테이프(VHS)에 무한정 복사한LD 해적판 비디오 라는게 있었다1. 레이저디스크가 뭐임?일단 레이저디스크가 뭐냐면,1979년 개발된 영상을 담을 수 있는 광학식 디스크다요즘의 DVD, BD처럼 플라스틱 수지 사이의 반짝거리는 표면에 영상신호를 새겨서그것을 레이저로 읽어들이는 방식이다다만 다른게 있다면 크기가 존나 컸다는 것12인치 레코드판과 같은 사이즈였다개발된 년도가 년도인만큼 영상신호의 밀도가 낮고디스크에 CD나 DVD처럼 디지털 신호를 새기는게 아니라 아날로그 신호를 새기는 방식이었다그래도 당시 주류 매체였던 VHS 비디오테이프와 비교 했을때 많은 이점이 있었다일단 비디오테이프는 몇십번씩 재생하면 테이프의 탄성력이 줄어들어영상이나 음성이 깨지거나 주욱 "늘어나는" 경우가 많았는데레이저디스크는 레이저로 표면만 읽는 광학방식이니까 반영구적으로 재생할 수 있었다게다가 비디오테이프하면 떠오르는 특유의 노이즈도 없었고화질도 당시 텔레비전의 720x480 화질을 거의 꽉 채울 정도로 선명했고(비디오테잎은 대략 320x240)일시정지도 불안정한 비디오테이프에 비해 완벽한 일시정지화면을 얻을 수 있어서프레임 단위로 작화를 돌려보는 애니덕후들에게 좋았다그래서 일본의 버블 경제 때 쓸 돈은 많고 더 좋은 화질을 원한 영상 마니아들,특히 애니 오타쿠들을 겨냥한 작품이 많이 나왔어거기다 이 레이저디스크는 기술력의 한계로 요즘 같이 복사방지기술이 아예 없었기 때문에별다른 장치 없이 LD플레이어 출력선을 VCR에다 연결하면 식은죽 먹기로 복사할 수 있었어재생이 반영구적, 많은 작품들, 좋은 화질, 간단한 복사가 맞물려레이저디스크를 들여와 비디오로 불법복사해 주는 집이 생기기 시작했어2. 왜 불법으로 봄? 그때는 일본애니를 볼수 없었음?ㅇㅇ 없었음왜냐하면 일본문화를 한국에서 허락하지 않았기 때문에뭐 이유는 여러가지 있지만 반일감정이 엄청 심했던게 컸던거랑자국 산업 성장이라는 이유가 있다(https://namu.wiki/w/%ED%98%95%EB%A0%88%EC%BD%94%EB%93%9C)만약 허락한다 해도 TV에서 하는 만화영화는 철저히 어린이 위주의 방송이었거나비디오테이프로 나오는 일본애니는 소수인데다나와도 감독을 밝히지 않고 로컬라이징 하는 등 일본 것이라는 걸 철저히 숨기거나 한국 것으로 위장하고엄청난 검열과 심의로 인해 잘려 나가는 장면이 많았다정말 소문으로만 듣거나 잡지에서 정보만 보던 애니를 보고싶다! 하면 이 방법밖에는 없었다3. 역사(사진은 형레코드는 아님, 회현상가의 다른 레코드 가게)1980년대 말에 서울 명동의 회현역지하상가의 레코드 가게인"형레코드"라는 곳에서 일본 애니메이션의 레이저디스크를 복사해 준 것이 시작이었다이 곳에서는 손님이 어떤 애니를 보고싶다 는 요청을 받으면 그 레이저디스크를 직접 일본에 가서 사와서손님에게 돈을 받고 복사를 떠주는 것이다복사비는 편당 1만원, 지금돈으로 5~8만원 가까이하는 거금그것도 비디오테이프는 자기가 준비해야 되고분당이 아니라 편당 으로 받는거라 TVA보다는 극장판이나 OVA를 선호했다그래서 루팡이나 시끌별녀석들 같은 장편 애니들은 인기가 없었다(형레코드에서 복사해 온 천공의 성 라퓨타)게다가 복사만 가능했고 자막을 넣을 기술도 없는지라일본어를 모르는 사람은 그냥 그림만 볼 수 있는 형편이었다또 만원내기는 너무 비싸니까 2차, 3차로 복사한 걸 또 복사하고그래서 화질은 그냥 씹창이 나버리는 것이다그래도 당시 오덕 선배님들은 이거라도 어디냐 하는 심정으로 보셨다4. 해적판 기술의 발전그런데 90년대 초중반에 들어서면 PC통신 애니동, 애니메이트 같은 동호회를 통해자신이 직접 레이저디스크를 사와서 비디오로 복사해서 팔거나 공유하고, 아예 이것만 전문으로 하는 다른 업자들도 생겨나기 시작했다특히 옛날엔 방송국이나 프로덕션에서만 쓸 수 있었던 자막기가 학교 방송부나 동호회, 비디오업자들이 구매 가능할 만큼 싸져서그것을 이용해 번역 자막을 밑에다 달기도 쉬워졌고(물론 자막의 질은 불법인 만큼 그닥 좋지 않았대)여러편의 애니를 한 테이프에 담아 비교적 싸게 파는것도 가능했다아예 원본이랑 거의 비슷한 전용 케이스까지 만드는 일까지 하게 된다5.쇠퇴내가 갖고있는것 중에 가장 최근 것은LD 끝물인 2000년에 LD로 나온 카드캡터 사쿠라 극장판인데2000년대 초반부터는 위에 이야기했다 시피초고속 인터넷이 엄청 빨리 보급되어서 다들 인터넷으로 다운받거나 공CD로 구워서 보기도 했고90년대 후반부터 일본문화 개방이 되면서 일본애니들이 로컬라이징 없이 거의 그대로, 자막이나 더빙으로 가져오는 경우가 많았으니 굳이 불법으로 볼 이유가 없어진 것이다돈, 인터넷이 없는 사람들은 더 싸고 1분만에 몇백장씩 찍어낼 수 있는 불법 VCD나 DVD가 나타나면서 녹화할 시간만큼 기다려야 하고 대량생산도 못하는데다 비싸고 큰 비디오테이프는 점차 물러나고불법의 자리를 이것들에게 물려주게 된다6. LD해적판 비디오들의 특징바로 이 표시, 처음 재생할 때 레이저디스크, 플레이 버튼이 나타나는게 특징인데LD -> VCR로 복사할때VCR의 녹화버튼을 누르고 LD 플레이어를 재생하면이런 모습의 화면으로 시작된다그리고 애니메이션 극장판은 1시간이 넘어가니까양면 레이저디스크일 확률이 높은데 그런 경우 디스크를 뒤집어줘야 하는 경우가 생긴다대부분 편의를 위해서 오토리버스 기능이 탑재된 플레이어를 많이 썼는데그러면 영상이 갑자기 멈추면서이렇게 A면 -> B면으로 간다는 표시가 나온다이러면 레이저 구동부 자체가 아래에서 위로 이동하여디스크 아랫면을 읽는게 아니라 윗면을 읽게 된다7. LD해적판 비디오의 의의1950년대 소련에서는 서구권의 음악을 검열해,금지곡을 엑스레이 필름에 레코드판을 새긴 뼈 음악이 있었다. 그리고 그 뼈 음악은 1970년대 소련의 많은 유명한 밴드를 낳았다.아까도 말했듯 일본문화 공개 금지, 심한 검열과 만화는 애들이나 보는 거라는 기성세대의 따가운 시선 속에서해적판 비디오는 새로운 문화를 보는 한줄기 빛이었고더 나아가 정부나 사회에서 밝히지 못했던 새로운 문화를 접하면서더 새로운 생각, 감각, 센스를 가진 사람들이 나중에21세기의 한국의 문화를 이끌었다고도 할 수 있다위의 책을 쓰신 분이 한 말인데이 말은 지금도 통하는 말이라고 생각한다문화는 강제로 막는다고 해서 되지 않는다.문화는 공기와 같아서 아주 작은 틈새만 있어도 어느새 밀려들어온다.8. LD해적판 비디오 맛보기링크aHR0cHM6Ly9kcml2ZS5nb29nbGUuY29tL2RyaXZlL2ZvbGRlcnMvMVBES1JIWGpCNnhZcUU5OHJKMVpmTUdrek5SRl9xRU5f요즘은 아예 사라진 방식의 비디오지만대전역지하상가의 해풍사나 부산의 효림서점 같은 오래된 일본수입서점에 가면 구할 수 있다내가 소장중인 건 애니동아리에서 물려받은 약 30편 정도화질은 안 좋지만, 옛날엔 많은 돈을 들여 새로운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귀중한 비디오였다참고해적판 애니메이션 비디오는 문화해방구였다https://ridibooks.com/books/1010000066형레코드https://namu.wiki/w/%ED%98%95%EB%A0%88%EC%BD%94%EB%93%9C레이저디스크https://namu.wiki/w/%EB%A0%88%EC%9D%B4%EC%A0%80%EB%94%94%EC%8A%A4%ED%81%AC일본 대중문화 개방https://namu.wiki/w/%EC%9D%BC%EB%B3%B8%20%EB%8C%80%EC%A4%91%EB%AC%B8%ED%99%94%20%EA%B0%9C%EB%B0%A9
작성자 : ㅇㅇ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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