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타임스=김우선 기자] 서비스형 비디오 테크놀로지(Video Technology as a
Service, VTaaS) 기업 카테노이드(대표 김형석)가
자사 B2B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를 NHN여행박사에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NHN여행박사(이하 여행박사)는 지난 2월 29일 카테노이드의 B2B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
후쿠오카 2박 3일 에어텔(항공권과 숙박) 상품을 판매했다. 지난 3월 7일에는 2박 3일 중국 대련 온천 패키지 상품 특가 라이브 방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로 1시간 동안 진행된 두 차례 라이브 방송은
누적 1만 명 이상의 시청자에게 고화질 영상을 유지하며 트래픽 저하 없이 안정적으로 송출됐다. 여행박사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 대한 고객의 뜨거운 반응을 반영, 월 1회 예정됐던 방송을 2회 이상으로 늘려 진행할 방침이다.
카테노이드, NHN여행박사에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 제공
라이브 커머스에서 주로 판매되는 유형 상품과 달리 여행과 같은 무형 상품은 새로운 접근이 필요하다. 여행박사는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 채팅 기능을 활용해 여행 상품에 대한 상담 신청을 받는 형태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함으로써 고객과 실시간 소통했다.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가 제공하는
▲방송 시간 ▲시청자 수 ▲좋아요 수 ▲주문 수량 등의 실시간 데이터 정보 덕분에 한층 더 효과적인 라이브 방송이 가능했다.
여행박사는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가 기본 제공하는 프론트 페이지를 활용함으로써 별도 사이트 또는 앱 개편 없이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 진출했다.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 프론트 페이지는 자체 브랜드 방송만 모아둔 라이브
커머스 전용관처럼 사용 가능해 높은 고객 편의성을 자랑한다.
류호선 여행박사 영상제작팀 팀장은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는
기존 사용했던 외부 채널과 비교해 가격 대비 기능성이 뛰어나 만족도가 높다"며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를 활용해 월 1~2회 자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형석 카테노이드 대표는 “이번 여행박사의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
도입은 무형 상품에 대한 서비스를 진행한 첫 사례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라이브 커머스 기술과 서비스를 통해 기업 고객의 사업 성장과 시장 확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축 없이 간편하게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할 수 있는 SaaS형 플랫폼 서비스다. 월별 방송 사용료 외 별도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아 라이브 커머스에 진출하는 기업은 부담 없이 활용할 수 있다. 최근 라이브 방송 중 시청자의 제품
구매를 이끄는 '라이브 이벤트'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는 현재 30일 무료체험 프로모션 중으로 누적
시청자 수 5000명까지 방송 횟수 제한 없이 이용 가능하다.
<ansonny@review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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