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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명 우클릭 논란.. 노동계 반발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고소득 반도체 연구진에 한해 ‘주 52시간 예외’를 적용할 필요가 있다는 주장에 “공감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가 구체적인 소득 기준을 제시하며 반도체 연구진의 주 52시간 근로 예외 적용 필요성을 언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이 대표는 3일 민주당 반도체특별법 정책토론회를 주재하며 “1억3000만 원이나 1억5000만 원 이상의 고소득 연구개발자에 한해 그리고 본인이 동의하는 조건에서 특정 시기에 집중하는 정도의 유연성을 부여하는 게 합리적이지 않냐고 하는 의견에 저도 많이 공감한다”고 말했다. 반도체 연구개발(R&D) 분야에서 일하는 고소득 인력에 한해 주 52시간제 유연 적용 제도를 신설하는 방향에 무게를 실은 것이다.● 李, ‘주 52시간 예외 적용’에 공감이 대표는 반도체 특별법상의 주 52시간 근로 예외 적용 여부를 두고 업계는 물론이고 당내에서도 이견이 이어지자 이날 직접 토론회를 주재했다. 국민의힘 의원들이 지난해 11월 발의한 반도체 특별법상 근로시간 특례 조항은 노사 간 합의 시 주 52시간을 넘어선 연장근로를 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여야는 반도체 특별법 도입 필요성에는 공감하면서도 ‘주 52시간 근로 예외 적용’ 조항을 놓고 이견을 보여 왔다. 국민의힘은 ‘주 52시간 근로 예외 적용’을 반도체 특별법에 담아야 한다는 입장인 반면 민주당은 예외 조항을 도입하더라도 반도체 특별법이 아닌 근로기준법에 담아야 한다는 입장이었다.이 대표는 이날 토론회에서 “특정 산업의 연구개발 분야 고소득 전문가들이 동의할 경우 예외로 몰아서 일하게 해주자는 게 왜 안 되냐고 하니 (나도) 할 말이 없더라”라고 했다. 그는 “내가 보기엔 (예외 적용이 필요하다는 업계 의견도) 나름 합리성이 있고, 불필요한 쪽은 이 제도를 안 쓰면 된다”며 “악용 소지가 있으면 그걸 봉쇄하면 되고, 구더기가 생기면 구더기를 제거하면 되지 장 담그지 말자는 건 원치 않는 게 아닌가”라고 덧붙였다.그는 이날 ‘1억3000만 원’ 등 근로시간 예외 적용 대상의 구체적인 연 소득 기준도 제시했다. 다만 당 관계자는 “미국에서 화이트칼라 이그젬션을 적용하는 기준(연 10만7432달러)을 환산해 한화로 예를 든 것”이라며 “아직 당내에서 구체적인 소득 기준이 정해진 것은 아니다”라고 부연했다.민주당은 당내 논의를 거쳐 이르면 이달 내 입장을 결정할 것으로 전망된다. 당내에서는 근로기준법상 탄력근로제나 재량근로제를 확대해 노동부 장관 고시로 시행하는 방안과 반도체 특별법상에 이 대표가 예로 든 고소득 기준을 적용하는 방안 등이 다양하게 검토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노사는 엇갈린 반응이날 토론회에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반도체 기업 노사 관계자 및 노동법 전문가 등도 참석해 직접 찬반 입장을 밝혔다. 권석준 성균관대 화학공학부 교수는 “중국 ‘딥시크’ 사태를 보면 미국 인공지능(AI) 업체들은 72시간에서 100시간 범위 내에서 자사 엔진과 (딥시크를) 비교해서 분석했다”며 “우리 기업들이 52시간제와 같은 경직성에 따르게 되면 그대로 손해를 입게 된다”고 했다.반면 노동계 인사들은 “주 52시간 예외 규정이 전반적인 근로시간 확대로 이어질 수 있다”고 우려했다. 손우목 전국삼성전자노동조합위원장은 “기업 경쟁력을 노동자의 근로시간 탓으로 돌리는 것이 문제”라며 “장시간 노동이 아닌 숙련된 인력 확보의 문제”라고 주장했다.반도체 업계에서는 고소득 연구개발자에 한해 주 52시간 적용의 예외를 두자는 ‘조건부 적용’ 주장과 관련해 “신중하게 검토할 필요가 있다”는 반응도 나왔다. 안기현 한국반도체산업협회 전무는 “해외 기준을 참고해 고민하는 것은 좋으나 산업계에서 바라는 방향은 연봉에 차등을 두지 않고 주 52시간 적용의 예외를 두는 것”이라며 “연봉 1억 원이 되지 않는 주니어급 연구개발 인력도 많기 때문에 고소득 개발자만 예외로 할 경우 제도의 실효성이 떨어질 수 있다”고 말했다.- 뭐?! 이재명이 트위터에서 예산 날조로 언플중이라고???!ㅁㅊㅁㅊㅁㅊ 힘붕이들아 당장 화력지ㅇ...이미 정화됐다^^- dc official App
작성자 : VWVWV고정닉
박격포탄에 골로 갈뻔한 AC-47과 메달오브아너
1969년 2월 24일, 존 레비토우 (John L. Levitow) 일등 비행병(A1C)은 남베트남에 위치한 롱빈 육군 기지를 지원하는 야간 임무를 수행하던 미공군 AC-47 "스푸키" 건쉽의 적재물 관리자로 임무를 배정받았다. 그가 탑승한 AC-47은 임무도중 베트콩이 발사한 박격포탄에 피격당했다. 폭발로 우측 날개에 직경 3피트 1/4인치의 구멍이 뚫렸고, 동체에는 3,500개가 넘는 파편이 쏟아졌다. 화물칸에 있던 4명의 승무원들 모두 부상을 입었고 충격으로 바닥과 동체에 나뒹굴었다. 또한 야간 전투 중인 아군을 위해 MK 24 조명탄을 투하하던 승무원의 손에서 안전핀이 뽑혀 활성화 된 조명탄이 2만 여발의 탄약이 적재되어 있던 화물칸 바닥에 떨어졌다. 레비토우 일등 비행병도 뇌진탕으로 잠시 기절했고 등과 다리에 파편상이 40개 이상 입었다. 하지만 비틀거리며 일어나서 다른 부상당한 승무원들을 부축했다.다친 동료를 앞으로 옮기며 열린 화물칸 문에서 멀어지던 중, 레비토우는 통로 앞쪽에 활성화 되어 연기가 나는 MK 24 조명탄을 보았다. 폭발 위험을 깨달은 레비토우는 불타는 조명탄을 향해 움직였다. AC-47은 피격으로 인해 부분적으로 통제 불능 상태였고 조명탄은 동체내에서 좌우로 격렬하게 굴러가고 있었다.레비토우는 부상으로 인한 출혈과 오른쪽 다리의 감각 상실에도 불구하고 힘겹게 앞으로 나아갔다. 굴러다니는 조명탄을 손으로 잡을 수 없자 그는 조명탄에 몸을 던졌다.조명탄을 몸에 꼭 껴안은 채, 그는 항공기 뒤쪽으로 기어가서 열린 화물칸 문으로 던졌다. 그 직후 조명탄은 공중에서 점화되었지만 다행히 항공기에는 닿지 않았다.레비토우 일등 비행병의 용감한 행동으로 AC-47 승무원 전원은 목숨을 구할 수 있었다. 그는 이 영웅적인 행위로 1970년 5월 14일 리처드 닉슨 대통령으로부터 메달오브아너를 수여 받았다. 이 영예를 받은 역대 미공군 출신 인물 중 가장 낮은 계급이다.1998년 Airlift-Tanker Association의 명예의 전당에 그의 이름이 헌액되었고, 1998년 1월 23일 C-17 Globemaster III S/N 96-0005가 존 L. 레비토우의 정신(Spirit of John L. Levitow)이라는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그는 2000년 11월 8일 코네티컷 자택에서 세상을 떠났다.레비토우가 탑승한 AC-47 43-49770의 귀환 후 촬영된 사진들레비토우가 탑승했던 AC-47 43-49770은 알라바마주 맥스웰 공군기지(Maxwell Air Force Base)에 당시 상황을 재현한 채로 외부 전시 중https://abisays69.wordpress.com/2011/07/29/ac-47-gunship-call-sign-spooky-71/ AC-47 Gunship Call Sign Spooky 71 *ALL PHOTOGRAPHS ARE AVAILABLE FOR PURCHASE. IF INTERESTED PLEASE FILL GUEST INFORMATION AND I WILL CONTACT YOU IMMEDIATELY* These are the current Spook Crew. These men were absolutely great with t…abisays69.wordpress.com- 좀더 자세한 내용은 링크 참조
작성자 : 투하체프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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