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연관 갤러리
컴퓨터 본체 갤러리 타 갤러리(0)
이 갤러리가 연관 갤러리로 추가한 갤러리
0/0
타 갤러리 컴퓨터 본체 갤러리(0)
이 갤러리를 연관 갤러리로 추가한 갤러리
0/0
개념글 리스트
1/3
- 싱글벙글 티격태격하는 남사친과 여사친 ㅇㅇ
- 중국인의 경복궁 방문 후기.jpg 푸루린
- mbc 오늘 김건희 통화 단독 ㅇㅇ
- 싱글벙글 통수촌 Mullvad
- 어제 찍혔다는 일본 운석 영상 ㄷㄷ morin
- 내 마음에 완벽하게 드는 회사는 거의 없다 ㅇㅇ
- 오늘 JTBC 단독 롯데리아 CCTV 호촤니
- 남편 게임 때문에 다툰다는 블라인 야갤러
- 슈주 이특 아버지 사건 ㅇㅇ
- [단독] 카톡, 내달부터 인스타그램처럼 바뀐다 카나나
- 한국인 최초 노벨상 수상자 ㅇㅇ
- [단독] 명신이 봉사활동 뉴 짤 나왔다 ㅇㅇ
- 김종국 결혼 소식에 런닝맨 팬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것 ㅇㅇ
- 물들어올때 노젓는 농심 근황 .....jpg ㅇㅇ
- 싱글벙글 가뭄으로 난리난 강릉.jpg 언스위트
싱글벙글 일본 1인당 GDP가 한국에 따잇당한 이유
※면책 : 경제학은 학자마다 바라보는 관점이 다를 수 있으며, 해당 글에서는 '타카하시 요이치'라는 학자의 의견을 싱갤에 소개해보고자 함. 타카하시 요이치는 도쿄대학을 졸업하고 1980년부터 2000년대까지 재무성 (당시 이름은 대장성)에 들어가 예산부, 금융부 등 요직을 거친 엘리트 관료이며 고이즈미/아베 내각의 경제 고문을 거쳐 현재 대학 교수하고 있는 양반임.보다시피 2025년 현재 일본의 1인당 GDP는 한국에게도 따잇당한 상황임 그래프를 보면 알겠지만 지난 30년간 일본의 명목 GDP 성장은 G7 국가 중 최하위, 그것도 압도적 최하위임.이런 장기적인 침체가 한국에게 1인당 GDP를 따잇당한 근본적인 배경인데왜 일본은 잃어버린 10년 이후로 극복하지 못하고 이런 장기 침체에 빠져들었는가저출산, 중국의 부상 등등등.. 이런 건 사회/외부적인 문제니까 제외하고 일본 경제 내부의 문제로 본다면이새끼들이 정부 투자를 존나 안 해서 그럼이 그래프는 정부 투자 그래프인데 명목 GDP와 명목 정부 투자의 추세가 매우 유사함을 보여주고 있음. 단순한 상관 관계가 아니라 명백한 인과 관계.정부 투자가 운지하면 당연히 민간 투자 유발 효과도 운지하고, 국민 소득 감소로 이어지게 됨. ??? : 일본 부자 나라 아니에요? 아무리 박살났어도 세계 5위에 한국 GDP의 2.5배인데 어쩌고 저쩌고일본의 국가부채는 무려 GDP의 256%에 달한다....??? : 그거 다 일본 정부가 일본은행이랑 각종 민간에 빌린 거라서 별 문제가 안 된다던데?일단 외국인 국채 비중이 계속 높아지는 건 둘째치더라도채권자가 국내에 있으니 1998년 러시아처럼 디폴트 상황에 빠질 가능성은 없지만 그렇다고 '갚아야 할 빚'이 없어지는 건 아님.일본 재무성이 수십 년째 긴축 재정을 실시하는 데에는 이유가 있는 거임.그리고 그 방법은 바로 일본 정부 내 금리 기준을 4%로 설정해버린 거임일본 초저금리 국가라며?? ㅇㅇ 맞는데, 공공사업을 승인받을 때는 금리 기준 4%로 보고 판단하겠다는 거임.이 과정에서 꼭 필요하지만 수익성은 낮은 사회기반성 사업들이 줄줄이 폐기되게 됨특히 재무성에서 국토교통성 고위직으로 낙하산이 꽂히기 시작하면서 경향이 매우 심각해짐존나 많은 부채 -> 긴축 재정 -> 정부 주도의 투자 감소 -> 민간 경제에까지 악영향을 끼침-> 더 많은 부채...가 현재 일본 경제의 악순환임.일본 언론들은 GDP가 떡락하는 이유에 대해서 '환율 때문이다' '노동 생산성이 박살나서 그렇다' '일본 경제의 근본이 비효율적이라 그렇다' 등의 변명을 해대고 있는데환율은 뭐 지들만 떡락했나? 노동 생산성 박살과 일본 경제 비효율성은 GDP 떡락의 원인이 아니라 결과에 가깝다고 설명하고 있음.물론 이 사람은 케인스주의 경제학자라서 통화주의 경제학자들이 보면 동의 못 할 내용이 여럿 있지만 케인스주의도 신고전학파와 같이 현대 경제학의 주류 모델인 만큼 일리는 있다고 생각함
작성자 : Mullvad고정닉
인도 철도의 발전(신형 침대차, 역사 재건축, 신호체계 개선) 이야기
인도는, 세계 1등의 인구를 자랑하며 경제규모도 꽤 큰 나라로 유명함.물론 그만큼 기행과 엉뚱함, 위생의 악명으로도 유명한 나라인데..그 나라에 모디라는 총리가 집권을 하면서 좀 과할 정도로 인프라에 집착, 개선 및 신설을 시작하였음. 그 결과는 꽤나 놀라울 정도임.2025년 현재, 인도의 주요 간선철도는 모두 전철화되었음.이제 지붕 위에 올라가서 타고다니는 기차는 불가능함.인도 철도의 이미지는끔찍한 지연, 낡고 지저분하며 시끄러운 열차, 불결하고 화장실도 없는 기차역 인데의외로 셋 다 빠르게 개선되고 있어 종합적으로 가져와 봄.1. 기차역 재건축, 현대화 사업'암릿 바라트'라는 사업으로, 무려 모디 총리가 진두지휘하며(!) 개선중인 중요 사업임.무려 1337개 역의 재건축 및 신설을 목표로 하며(!) -> 이야 스케일이 진짜 린도스럽네.그중 103개역의 개량이 모두 완료됨. 개량이라 해봐야 대단한건 아니고에어컨 설치, 에스컬레이터와 엘리베이터 완비, 맞이방(대합실) 확보, 베리어프리 정도인데인도 수준에서 어마어마한 개선은 맞지.이렇게 개선된 역들을 보면 인도가 진짜 노력하는구나 싶긴 함. 새로 건축된 역사의 야경임. 겉보긴 이래도 안은 현대식 화장실, 엘리베이터 등을 갖추었다고 하니 신기하지.2. 기존선 특급열차의 신형 전동차 도입 (좌석형 및 침대형) vande bhart 라는 열차가 전국적으로 도입되고 있음.매끈한 인도산 전동차로, 최고 속도는 160km/h에 달한다고 함. 지금부터 소개할 열차는 2026년부터 전국에 투입될, 아직은 제작중인 '침대형 신형 전동차'임. 당연히 요즘 만들어지는 열차답게 시설이 꽤 좋음.에어컨이 완비되었고, 침대칸 역시 깔끔함. 다만 1,2,3등칸으로 나누어져 있기는 한데, 3등칸도 에어컨 잘 나옴.열차의 겉모습은 이렇게 생겼음. ICF라고 하는 인도 국내 철도제작기업이 만든 것임. 우리로 치면 현대로템인 것. 아니면 니혼사료라거나 알스톰이라거나 뭐 예시는 많지?최고급 열차들은 인도의 첸나이라는 지역에서 만들며, 가끔 갑종회송도 하는듯?인도라고 하지만, 요즘 만들어지는 전동차는 다 비슷비슷하게 생겼다. 반더바르트 특급의 화장실은 2가지로 구분됨. 3등칸 화장실은 이런듯.우리나라 일부 전철역에 설치된 형식.1, 2등칸 화장실은 이렇다고 한다.- 이제부터는 현재 운행중인 좌석형 특급열차임.꽤 많은 구간에서 운행중이라 이제는 타보기 쉬운 편이라고. 참고로 인도 기차는 워낙 장거리라서 좌석형 열차를 타고 야간열차처럼 쓸 수도 있다고 한다.열차야 뭐 아직 깔끔하고 새로운 편.인도 기존선이 광궤인거 암? 그래서 3x2 배열로 있음.이건 신차에만 있다는 LCD안내판! 1등석에는 이음의 avod처럼 있다고 하는.이렇게 보니까 인도 기차 엄청나게 발전했네.3. 신호 체계의 개선인도 기차가 지연으로 악명이 높긴 한데, 그동안 단선 비전철이어서 그랬던게 큼.2010년대 간선의 대다수 전철화를 완료하고, 2020년대에는 드디어 신호체계 현대화에 돌입함.신호가 현대화되면 인도에서 일어나는 대형 철도사고의 90%가 예방될 수 있다고 하는군.뭐 이런식으로 개선한다고 하네.근데 이 수많은 전기철도와 에어컨 돌릴 전력은 어디서 얻는걸까? ㅋㅋㅋ아무튼 여기까지. 정리하자면인도 철도의 발전은 솔직히 놀라울 지경인데1. 주요간선 전철화는 이미 끝났고2. 완행열차 및 각역정차 광역전철도 이제 에어컨 설치 및 자동 개폐형 출입문을 갖춘 현대식 전동차로 교체중이며3. 특급열차의 경우 이제 2020년대식 초일류 열차로 다 바꾸고 있고4. 역도 1330개나 재건축할 예정이라 하고5. 신호체계 역시 다 뜯어고칠 예정이라고 하네. (신호는 아주 오래걸림 2030년대에는 끝낼 수 있을지??)인도 철도의 발전을 응원함.여담으로,2030년대에는 인도 지하철도 대도시에 어지간히 깔리고 신칸센 고속열차도 뭄바이-아메다바드를 시작으로 확대되고기존선 특급도 현대화되고 역도 새로 지으면이제 길거리와 도시 위생 빼면 과거보다 훨씬 나은 나라가 되겠네.고속도로도 끊임없이 건설중이라 도로 여건도 적어도 도시간 이동 면에서는 매우 개선될 전망임. 2030년대 초반에는 동남아시아 이상 수준의 교통망을 갖추게 될 인도의 내일이 더욱 궁금해지는 하루임.그때가 되면 적어도 여행 말고 출장에서는, 공항-공항철도->목적지-여객열차->목적지2-공항철도->공항 이라는 꽤 유용한 이동 코스가 완성될 가능성도 높겠네. 물론 난장판에 개판인 인도의 길거리 풍경은 기대하지 말자.. 참고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5nbbMW2nu_8&t=5sPM Modi inaugurates 103 Amrit Bharat Stations – Not just trains, now stations too are world-class In a historic move, Prime Minister Narendra Modi inaugurates 103 redeveloped Amrit Bharat Railway Stations across 18 states and union territories. Blending h...https://i.ytimg.com/vi/5nbbMW2nu_8/maxresdefault.jpg
작성자 : 서해선일산행고정닉
차단하기
설정을 통해 게시물을 걸러서 볼 수 있습니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