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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드파이어 개발일지 (용량주의)
지난 반년간 한 것들- UI 제작- 레벨디자인 기획 및 구현- 카드 작동방식 구현- 전투 연출- 개발팀 SNS 개설- 캡슐 이미지- 타이틀현재 최우선 목표는 스팀 페이지 개설그래서 캡슐 이미지 만들고 있었는데 원화 워낙 잘 나와서 그대로 메인 메뉴에 박기로 함이미지 하나로 메인 메뉴까지 해결아직 좀 더 손 볼 곳이 있지만 그것은 나중의 일이다어차피 스팀 페이지에서 메인 메뉴를 보여줄 일은 없고 다른 게 급함UI, 포스트 프로세싱 등등의 대략적인 게임 때깔올해 중순쯤에 완료했던 것 같다. 조작이나 UI 구성은 거의 완성됐지만 아직 리소스가 좀 더 나와야함상인 상호작용 및 다이얼로그텍스트는 천천히 뜨지만 스킵 누르면 바로 뜸거래창은 중앙에 뜨는데 아직 리소스가 부족해서 템이 없다영상에 넣어야하니까 어서 구현해야할듯레벨디자인 기획 및 구현이 제일 어려웠던 것 같다진행도, 난이도 개념이 있고다음 목적지를 고르며 진행도를 어느정도 올리다보면 난이도도 올라감사망, 중도포기하면 난이도가 초기화되고 진행도도 어느정도 까임 (스톨링 방지를 위해 많은 테스트 필요)플레이어는 겜 중간중간에 이벤트 인카운터를 겪게 될 것임이는 사망, 포기로 인한 초기화의 영향을 받지 않음. 다음 인카운터에선 다음 이야기가 나오는 것이벤트 인카운터의 등장 조건은 현재 플레이어의 난이도에 영향을 받음카드 게임으로서 디자인 방향을 찾는 것도 많이 헤맸음아무래도 카드 겜이니 덱의 다양함이 곧 게임의 볼륨인데,현재 이 겜 주인공의 모습은 여러가지 컨셉을 우겨넣기엔 조금 어려운 편이다.설정상 불을 다루는 사제인데 갑자기 방밀 덱, 단도 덱 이런 걸 넣을 수는 없으니까..그렇다고 겜 내내 화염만 쏠 수도 없고..게임플레이보다 캐릭이나 이야기 컨셉이 먼저 정해져서 생긴 문제다. 만악의 근원은 기획충에 있다...그래서 불이라는 테마를 조금 쪼개서 각각 열기, 빛, 연기 등등으로 나누고각각에 대해 게임플레이 디자인을 했다.예를 들면 열기는 일반적인 데미지, 빛이나 연기는 버프나 디버프.특정 아이템 먹으면 피같은 불을 쏴대기도 하고..이를 어떻게 게임에서 표현할지에 대해서도 고민을 좀 해야했음카드는 많이 나와야하는데 원화를 카드 수 만큼 많이 그리는 것은 불가능하니까..효율적인 리소스 제작을 위해 다음과 같은 공정을 준비함일단 키 액션을 몇 개 정해놓는다. 주먹 내지르기, 휘두르기, 파이어볼 발사 등등..각각 원화의 명암을 별도로 분리하여, 인게임 조명의 영향을 받도록 하였다.용어라든지 정확히 아는 바가 아니라서 자세히 설명은 못하지만 아무튼 원화가와 스파인 제작자가 열심히 해줬음내가 할 일은 카드 컨셉에 따라 액션 연출 중 조명, 이펙트를 적당히 조화롭게 배치하는 것지금 이 액션은 불을 쏘지만 같은 원화로 연기같은 걸 쏴도 문제가 없을 것 같다이렇게 하나의 원화로 여러개의 액션을 만드는 방식임기본적으로 눈가리고 아웅하는거지만 플레이어가 너무 물리지 않을 정도는 된듯?이 방식대로 리소스를 많이 뽑아서 다음 일지에서 전체적인 전투 플레이를 보여주는 게 목표
작성자 : dryrain고정닉
공항과 나고야 시내만 다닌 2박3일 - ①공항 탐방 (스압)
2월에 발급한 TTP를 사용해본다고 일부러 자동화게이트에서 입국수속을 밟았는데 유인수속보다 더 느렸음귀국편이 11시 출발이라 주부공항을 즐기기에 시간이 부족하여 입국 후 공항부터 돌아다니기 ㄱㄱ주부공항 1터미널 4층 SOLA SPA 風の湯타월 포함 1인당 1,500엔전날 밤부터 움직여서 먼저 씻고 싶어서 욕탕으로 향했음나체로 비행기 이착륙을 구경할 수 있다는 점이 신기하면서 좋았어야외에서 아재들이랑 벤치에 앉아서 비행기 구경함ㅋㅋㅋㅋ(수건으로 중요부위는 가리는게 예절이래서 따라했음)씻고 나온 뒤 자판기에서 병우유는 마셔줘야지주부공항 1터미널 4층 야바톤배도 고파졌으니, 예전부터 먹고 싶었던 미소카츠부터 공략함판교 현백에 분점이 있었을 때 가봤야 했는데 그걸 놓쳐서 이제야 먹게 됨미소의 짠맛은 양상추로 중화시키는 것 같았고 무난하게 완식해서 좋았어다음에 나고야를 방문한다면 철판으로 먹어봐야지주부공항 1터미널 4층 전망대같은 층에 있는 전망대에서 잠시 비행기 구경했어날도 더운데 꽤 많은 사람들이 있더라일본 사람들이 공항 전망대를 좋아하는 듯 주부공항 1터미널 3층 출국장공항에 닌자도 있는 대유잼 주부공항이제 2터미널 쪽에 있는 건물로 이동하기 위해 육교를 건넜어길이가 꽤 되지만 중간중간에 무빙워크가 있어서 부담되진 않았음저기 벽면에 비행기 도색한 저 건물로 ㄱㄱFLIGHT OF DREAMS 3층 스타벅스숨 좀 돌리고 차 한 잔 마시고 싶은 마음에 스벅에서 마실 걸 시킴한국에는 없는 아이스 유자 시트러스 티를 비행기를 보며 마셨어FLIGHT OF DREAMS는 보잉 787 시제기를 전시한 비행기 테마 파크야FLIGHT OF DREAMS 1층입장료 무료↓↓↓아래 부터는 전시 된 비행기 사진↓↓↓나고야에 가면 꼭 방문하고 싶은 곳이였는데 여유 있게 볼 수 있어서 좋았어항공기를 탑승 할 때 버스로 이동하여 탑승하면 항공기를 가까이서 볼 수는 있지만 자세히 보진 못하니 항상 아쉬웠거든기념품샵에서도 구경하고 지인 선물 거리도 구입했어따로 판매는 안 하는 것 같던 구명조끼 리폼 가방이거 메고 공항에 가면 어그로 오질듯ㅋㅋ주부공항 2터미널 2층 출국장나리타 3텀 처럼 간단했고 둘러볼 것도 없어서 바로 나옴건물 밖에 터미널 간 셔틀버스도 있다길래 일부러 10분이나 기다려서 탔는데3분도 안되어서 1터미널로 도착했음주부공항 액세스 플라자 2층드디어 나고야 시내로 이동빨간색 특급열차를 탑승할 것이기 때문에 뮤티켓을 결제합시다전철 요금은 스이카로 찍어줘서 입장했어뮤티켓 450엔은 사용할만 하더라타고나서 뮤티켓은 별도로 버리는 곳이 안 보이니 챙기긴 했는데 이러면 종이 낭비 아닌가 싶기도 하고ㅋㅋ다음 편은 나고야 시내에서 커피 마시고 저녁 먹은 이야기입니다
작성자 : 뜸부기따오기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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