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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 스코를랜드 뚜벅이 여행기 5. 벤로막
[시리즈] 겨울 스코틀랜드 뚜벅이 여행기 · 겨울 스코틀랜드 뚜벅이 여행기 0. 서론 및 숙소 이동 · 겨울 스코틀랜드 뚜벅이 여행기 1. 글렌피딕 · 겨울 스코틀랜드 뚜벅이 여행기 2. 발베니 · 겨울 스코틀랜드 뚜벅이 여행기 3. 스페이사이드 쿠퍼리지, 글렌알라키 · 겨울 스코틀랜드 뚜벅이 여행기 4. 벤리악, 고든앤맥페일 안녕하세요.아일라 섬은 바람이 굉장히 많이 부네요. 기온은 10도정도 되는데 체감온도는 0도라고 합니다.메일에 온 아드벡하우스 근처 숙소에서 머물고 있는데 매일 아침부터 열심히 공사를 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진 외관상 특별해보이진 않네요.그럼 스페이사이드 마지막 증류소 벤로막 시작---------------------------------------------------------벤로막 증류소는 엘긴과 인버네스 중간에 있다.벤로막을 마지막으로 나는 스페이사이드를 떠나 글래스고로 향할 예정이다.Forres 기차역까지 30분 정도가 소요된다. 기차역에서 증류소까지는 걸어서 10분 정도의 거리. 캐리어를 끌고 열심히 걸어서 도착했다.투어 시작까진 두시간정도 텀이 있어 캐리어만 맡겨두고 밥을 먹고 올 생각으로 비지터 센터로 향했다.역시나 오늘도 투어는 나혼자 진행된다고 했다.스페이사이드에서 글렌피딕을 제외한 모든 증류소가 나 혼자였다.짐을 맡기는 중 원한다면 투어를 일찍 시작해준다고 하셨다.투어를 마치고 인버네스로 넘어가면 저녁이 될거라고 생각했는데 시간절약을 할 수 있었다.그렇게 투어 시작.증축 당시 찰스 왕세자가 방문하여 직접 통입했다는 캐스크.기념으로 보관하고 있다고 하는데 사인이 거의 다 지워져 알아보기 힘들었다.벤로막도 벤리악과 마찬가지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이 매우 한정적이었다.그리고 다른 증류소와 다르게 한 공간에 모든 기계들이 모여있었다. 대형 증류소보다 생산량이 적어 한명의 직원이 모든 프로세스를 담당한다고 하였다.스피릿을 캐스크로 옮겨담는 공간이다. 가이드가 여기에 올해 첫 캐스크가 있을거라고 했는데 아무리 찾아도 보이지 않았다.숙성고 입장. 벤로막은 숙성고도 입구까지밖에 볼 수 없었다.특이했던 점은 각 연도별 첫번째 캐스크를 입구에 모아두고 있는 것이였는데 저 오른쪽에 혼자 떨어진 캐스크가 있었다.25년도 첫번째 캐스크다.아까 없었던 이유가 오전에 통입이 끝나서 여기로 옮겨졌나보다.첫번째 캐스크를 본 첫번째 사람이 되었다.운이 좋다.증류소가 생각보다 작아 금방 한바퀴를 돌 수 있었고 마지막 코스인 시음장소로 이동했다.사실 투어 가격이 95파운드 정도여서 이정도면 살짝 돈이 아깝지 않나 라는 생각을 하며 돌아다녔는데 바틀을 보고 그 생각이 싹 사라졌다.벤로막 15년벤로막 21년벤로막 12년 퍼필쉐리 증류소 한정바틀벤로막 35년(현재는 구할 수 없는 바틀이라고 한다)벤로막 40년시음바틀을 보고 들떠서 테이스팅노트고 뭐고 그냥 마시기 바빴다.그래서 자세한 기록이 없다. 진정하고 남겨뒀어야 하는데,,오피셜 라인인 15년과 21년은 사람들 사이에서도 취향이 굉장히 갈리는 바틀이라고 설명해주셨는데 난 다행인지 15년이 더 취향이었다.증류소 한정바틀은 생각보다 괜찮았는데 맛이고 뭐고 눈에 들어오지도 않았다. 빨리 35년과 40년을 마셔볼 생각뿐이었다.35년의 경우 43도로 낮은 도수에 맞게 굉장히 편하게 마실 수 있었다. 그럼에도 맛은 어디하나 튀는 것 없이 밸런스가 상당했다. 투어 가이드도 편하게 집 소파에 앉아서 즐길 수 있는 위스키 아니냐며 극찬을 했다.40년은 뭐,,, 얼마전 갤 리뷰에서도 나오긴 했지만 미친놈이었다.건과일 향과 약한 헤이즐넛 향으로 시작해 입에 넣으면 진득한 당절임과일의 맛이 올라온다. 그리고 은은하게 남는 과일과 피트 약간의 오크향.이걸 더 오래 즐기지 못해 아쉬울 뿐이었다.다음 기차시간까지 30분정도밖에 없어 최대한 천천히 음미하며 마셨다.증류소에서 판매중인 40년의 가격. 여기서도 450만원 가까이 하는 엄청난 가격이었다.매장에 전시된 벤로막 50년투어 가이드의 말에 따르면 40년이 더 맛있다고 한다.기념품샵을 한바퀴 돌아보며 투어를 마무리 했다.증류소 한정바틀은 100파운드였는데 현재 판매가 되지않는 듯 했다. 전시되어 있지도 않고 가격도 직원에게 물어봐야 알 수 있었다.40년의 여운을 간직하며 증류소를 떠나 인버네스로 향했다.인버네스에서 글래스고로 가기 전 1박을 했는데, 이유는 단 하나였다.클라이넬리쉬 핸드필 바틀을 사고싶었다.이것때문에 벤리악 증류소 한정바틀도 포기했다.인버네스에서 증류소가 있는 브로라 역까지는 편도 2시간 40분이 걸린다. 투어는 한시간 반정도 진행되는데 한시간 반을 위해 왕복 악 6시간을 쓰기로 했다.아침7시에 기차를 타고 브로라역으로 가던 중 문제가 생겼다.도착 두 정거장 전에 기차가 멈추더니 40분이 넘도록 움직이지 않는다. 선로에 무슨 문제가 생겨 건너갈 수 없다며 해결중이라고 한다.그렇게 약 한시간 가까이 기다리니 방송이 나왔다. 못간다고. 인버네스로 돌아가야 한단다. 돌아가다가 다른 역에 내려서 브로라로 가는 기차를 타게 해준다고 했다. 하지만 이미 투어는 늦었고, 가봤자 증류소를 찍고 돌아올 시간도 없다.직원에게 상황설명을 하니 겨울철엔 종종 있는 일인가보다. Scotrail 홈페이지에서 지연/정지 환불을 신청하라고 한다.어쩔 수 없이 돌아가는 길에 증류소에 전화하니 투어비용은 규정상 48시간 이전이만 환불이 가능하다며 여행자 보험을 알아보라고 한다. 여행자보험에서는 보장이 안되는 범위라고 했다. Scotrail 회사와 얘기를 좀 해봐야 할 것 같은데 기차표라도 100퍼센트 환불해주면 다행이지 라는 생각이다. 이건 아직 진행중인 내용으로 결과가 나오면 업데이트 하겠다.증류소 투어를 가려고 일부러 글래스고로 가는 버스도 늦게 잡아뒀다. 그치만 투어에 갈 수 없었으니 버스시간을 당기고 싶었다.안된다고 한다. 어쩔 수 없이 인버네스에서 하루 쉬었다. 사실 제대로 쉬지도 못했다. 호텔 체크아웃 후에 로비에 있는 바에서 4시간정도 대기하다 버스를 타고 글래스고로 이동했다.벤로막을 마지막으로 스페이사이드 끝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은 간단하게 스페이사이드 요약 및 글렌고인으로 찾아오겠습니다.- dc official App
작성자 : Tulbae고정닉
북해도 6박7일 여행기 - 비에이 뚜벅이로 조지기
아시아나 합병소식에 호다닥 마일리지를 탈탈 털고자 사이트를 뒤져봤더니 이미 죄다 매진행렬 그 와중에 아사히카와행만 자리가 있길래 무작정 예약하고 떠남 ㅋㅋㅋ 1/5 공항 착륙 직전에 보이는 뷰가 예술임 눈으로 덮인 도시를 보며 북해도에 왔다는 게 체감되기 시작 아사히카와 공항은 소도시답게 동네 터미널 수준이다 체감상 히로시마랑 사이즈가 비슷한듯? 일반적으로 비에이 갈때 삿포로에서 버스투어 이용하던데 아사히카와 공항에서 비에이는 노선버스 타고 20분 거리이므로 투어는 사치다 바로 비에이로 이동 숙소는 비에이역 10분거리 phottage in Biei 방이 좁긴 한데 5만원대에 통나무집 감성 지대로여서 좋았음 편의점도 걸어서 30초임 이 차는 뭐노? 역시 북해도의 적설량은 급이 다르다 저녁밥 먹고 마을 한바퀴 산책했는데 은근 잘 꾸며놓았음 나름 동네 나무들에 장식해서 라이트업(?) 하더라 ㅋㅋㅋ 조용한 마을 나혼자 밤에 눈 밟고 돌아다니니까 힐링됨 1/6 비에이역에서 6시55분 42번 버스 탑승 버스에서 일출(?) 보면서 7시 21분에 흰수염폭포 도착 비에이로 돌아가는 차가 37분에 있으므로 대충 15분 정도 폭포 감상 가능함 이게 대자연이지 ㄹㅇ 정말 급이 다르더라 ㅋㅋㅋ 아름답다라는 표현이 딱 걸맞음 새벽에 폭포 보러오는 사람은 없나 보다 폭포소리 조용하게 감상 가능함 37분에 오는 버스 타고 비에이로 복귀하면 대충 8시 5분 도착 비에이역에서 8시20분 출발 후라노선을 타고 시골 역사 분위기 풍기는 비바우시역에서 하차 크리스마스 나무 뚜벅이 여정의 시작점 30분 동안 대설원을 걸어가는데 풍경이 일품임 개인적으로 크리스마스 나무보다 이 걸어가는 과정이 ㄹㅇ 기억에 남음 넓은 눈밭에 홀로 걸어가는데 기분이 참 상쾌함 대망의 크리스마스 나무 솔직히 이거 인터넷에서 보고 인스타용 거품스팟인줄 알았는데 실제로 보니까 왜 사람 많은지 알겠더라 설원에 우두커니 서있는 저 분위기가 미묘함 크리스마스 나무 옆에는 앙상한 가지나무도 있는데 뭔가 이게 더 고독한 분위기랑은 잘 맞는 기분 ㅋㅋㅋ 아침 일찍 왔더니 렌트카 몇대밖에 없어서 아주 쾌적했음 이 좁은 도로에 투어버스 여행객 몇십명과 함께할 자신이 없다 10시 28분 열차를 타러 다시 비바우시역으로 복귀 이건 뭐 80년대도 아니고 60년대 수준의 외관을 자랑한다 난로 있어서 따뜻하게 열차 기다릴 수 있음 눈 오는 비바우시역 깡시골역이여서 그런가 북해도 눈밭 느낌 제대로임 10시 37분 비에이역으로 돌아와서 점심식사 비에이 식당들이 11시에 오픈하므로 짐 찾고 하니 오픈시간 딱 맞음 유명하다던 준페이는 휴업이길래 코에루라는 곳으로 감 카레우동인데 맛있게 먹고 나왔다 동네 한번 더 산책해주고 새벽부터 찬 공기 맞았으니 온천으로 녹여줄 시간이다 12시9분에 비에이역에서 기차 타고 27분에 가미후라노역 도착 49분에 셔틀버스를 타고 산기슭을 30분 오르면 백은장 온천 등장 노천탕에 아무도 없길래 호다닥 한 컷 찍어봄 겨울 온천 낭만 GOAT라 할 수 있다 설산 한가운데서 온천하는 감성 대체불가임 ㄹㅇ 내려가는 버스는 한참 뒤에 있으므로 온천하고 자판기에서 우유 사먹고 휴게실에서 낮잠 한숨 때리다가 버스타고 가미후라노에 18시 10분 도착 여기서 오비히로로 넘어가는 노스라이너 버스 탑승 근데 여기가 노선상 중간 경유지이다 보니 버스가 도착시간 10분이 지나도 안 오길래 먼저 지나간건가 싶어서 쫄렸음 ㄹㅇ 그 와중에 저 왼쪽 빨간색이 정류소인데 눈이 너무 많이 와서 정류소가 묻힘 ㅋㅋㅋ 2시간 반을 달려 오비히로에 무사 도착하며 첫날 마무리
작성자 : 암흑다람쥐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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