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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글벙글 어제 한국출시 공개했던 BYD 아토3 실내외 리뷰
일단 쇼케이스 시작에 앞서 U9 을 선보임. U9은 아직 국내 출시 계획은 없음 가격대가 있는차라 우리나라처럼 중국차 인식 안좋은 나라에서 저런 비싼차를 팔아봤자 안팔릴거 알기에 안팔계획인듯 그냥 BYD 사장이 보여주기로 타고 등장한듯? 그리고 국내에 첫 판매 시작할 아토3 등장 보조금 받으면 2천만원 후반에 구매가 가능한 전기차 3150만원짜리 트림과 3330만원짜리 트림이 있는데 회사같은데서 살때는 싼트림으로 살거같고 일반인이 산다면 비싼트림으로 살거같음 ev3 보다는 차가 큼. 니로ev랑 비슷한 사이즈 비슷한 옵션으로 비교해보면 니로ev보다 1800만원이 저렴함 니로ev같은 국산 배터리를 사용한 차량은 보조금이 많이나와서 서울시 기준 약 700만원대 보조금을 받을수 있는데 아토3 같은경우 중국산 배터리라 보조금을 200만원정도만 받을수 있음. 보조금만 500만원 차이가 남 그래서 차값은 1800만원 차이가 나지만 보조금 받고나면 1000만원 초반대 차이가 남 타이어는 한국타이어 전기차 전용 아이온 타이어가 들어감 초기 판매 물량이 정해진게 아니라 무제한 구입 가능하다고함. 어차피 한국이랑 중국이 가까워서 그런지 주문하면 그때그때 바로 배에 태워서 평택항에 입고시켜주는듯 일단 아토3는 저렴한 차라 전체적으로 저렴하게 만들어진 차 충전구는 저렇게 우측 휀다쪽에 들어감. ev3 충전구 위치랑 같음 트렁크는 소형suv답게 그리 크진않음 그래도 전동 트렁크도어는 들어감 대신 아래에 공간이 더있어서 2단으로 쓸수도 있고 아니면 바닥을 아예 낮춰서 깊게 쓸수도있음. 또 국내 전기차들에 들어가는 V2L 기능도 있음. 전기차 주행용 배터리에서 전기를 뽑아서 일반 고출력 가전제품들을 사용할수있는 기능 앞뒤 방향지시등 뒷좌석 착석 썬스크린과 파노라마 썬루프가 들어가있음 뒷좌석 usb a타입과 c타입 존재 엠비언트 라이트는 반사식 전체적으로 차량가격에 비해서는 실내 감촉이 좋다고함 국산차가 저 가격이면 대부분 플라스틱인거에 비해서는 좋다는듯 뒷좌석 폴딩은 평범하게 되고 안전벨트 위치가 좀 독특함 실내 디자인은 불호라고함. 제발 뭔가 디자인적으로 하려고 하지말라고 외치고싶은 디자인이라고함 평소에 쓰게될 센터 디스플레이 영상을 보거나 할때 필요에 의해서 저렇게 가로모드로 놓고 볼수있음. BYD 차량은 대부분 저렇게 되는듯 어라운드뷰도 나쁘지않게 들어가있음 룸미러 센터 디스플레이는 좋지만 계기판은 상당히 저렴한 느낌 그런데 계기판에 타이어 공기압 뿐만 아니라 타이어 온도까지 표시해주는건 국산차에선 잘 못본 기능인듯 센터콘솔쪽 버튼디자인은 좋지만 저 기어스틱 디자인이 너무 보기싫다고함. 뽑아버리고 싶은 수준 그리고 또 핸들디자인이 너무 촌스러움 핸들 열선부터 시트 열선, 통풍시트까지 센터 디스플레이로 컨트롤 가능 그리고 미세먼지의 나라 중국 답게 실외 미세먼지 수치, 실내 미세먼지 수치를 각각 보여주고있음 본넷은 공압 스프링이 들어가진 않고 저렴한 차들에 들어가는 작대기 형식이고 프렁크는 없음. 그래도 기본적인 오토크루즈 (반자율주행) 기능까진 기본으로 들어가있는듯 경쟁 모델인 니로ev 이고 5120 만원은 트림가격이고 저기에 추가로 옵션을 넣어야함. 풀옵션은 많이 비싸지만 아토3 에 들어가있는 옵션들로 대충 맞춰보니 대략 5300 정도 나오네 아토3 의 경우는 수입차라 옵션선택이 없고 저 3330만원 트림에 전시차 옵션들이 다 들어가있는 상태라 이렇게보니 또 대략 2000만원 차이이긴 하네 보조금이 니로ev 대비 500정도 덜받으니 대충 실구매가 차이는 1000초중반 정도 될듯 동급차 경쟁으로는 니로 ev 이지만 출력은 아토3가 니로ev 랑 같지만 배터리 용량과 주행거리가 차이나서 니로 ev는 400키로 아토3는 300키로 주행거리인게 차이있다고 보면됨 가격대의 경쟁 차종으로는 캐스퍼ev 가 있음. 출력은 캐스퍼ev 보다 아토3가 더 잘나오고 주행거리는 아토3랑 캐스퍼랑 비슷함. 아토3 옵션들을 캐스퍼ev에도 추가해보니 캐스퍼ev 가격이 아토3 보다 비싼 3600 만원대가 나옴. 캐스퍼ev 는 경차고 아토3 는 소형 suv 한마디로 경차인 캐스퍼ev 살 가격으로 니로급 소형suv 아토3를 살수있어서 일반인들은 많이 구매안하겠지만 법인용으로 회사나 자영업자들은 많이 사지않을까 싶음.
작성자 : ㅇㅇ고정닉
■ 실버스톤 서킷 역사 ■
영국 그랑프리는 F1에서 빼놓을 수 없는 가장 중요한 그랑프리 중 하나이다.1926년에 처음 개최되었고, 1948년부터는 캘린더에서 빠진 적이 없다.영국 그랑프리가 처음으로 개최됐던 브룩랜즈는 저번에 알아봤으니 가장 많이 개최한 실버스톤 서킷에 대해서 알아보자서킷의 레이아웃 변화가 중심임총 79번의 그랑프리 중 60번이 실버스톤에서 개최됐고 영국 모터스포츠 역사에서도 아주 중요한 서킷이다.1942년, 노스햄튼 남서쪽에 위치한 시골인 실버스톤 근처에 A급 비행장이 건설되었고RAF는 실버스톤 비행장을 1943년부터 1946년까지 폭격기 기지로 사용했다.이후 비행장은 버려졌고 1947년에는 머튼 그랑프리(Mutton Grand Prix)로 알려진 비공식 레이스가 있었다.이게 뭐냐면 버려진 비행장에서 Maurice Geoghegan이 친구들이랑 레이스 하다가 양이랑 충돌한 사건이다. 양은 죽었고, 차는 폐차되었다.비공식이긴 하지만 머튼 그랑프리는 실버스톤 최초의 모터스포츠 대회였다.종전 후 영국에서는 다시 모터스포츠가 활성화되기 시작했다. 그래서 Royal Automobile Club(RAC)는 그랑프리를 운영할 준비를 시작했는데 본토에는 상설 서킷이 없었고, 그렇다고 공도를 막을만한 사정도 아니었다. 새로운 상설 서킷을 건설하는것도 당시에는 어려운 일이었다.게다가 기존의 서킷이자 비행장인 브룩랜즈도 폭격으로 심하게 부서져서 복구 비용이 너무 컸고하지만 영국에는 버려진 RAF 비행장이 많았다. 버려진 비행장을 서킷으로 개조하는 것은 당시 가장 현실적인 방법이었으며, 부족한 상설 서킷 문제와 버려진 비행장 처리 문제를 동시에 해결하는 방법이기도 했기 때문에 RAC는 이 버려진 비행장들에 주목했고, 최종적으로 실버스톤 비행장으로 결정되었다.1948년 9월 30일에 실버스톤 서킷에서 21년만에 영국 그랑프리가 개최됐다. 레이아웃은 메인 활주로, 2번 활주로, 주변 유도로를 지나는 형태였고,폴 포지션은 루이 시론, 레이스 우승은 루이지 빌로레시였다.이 레이아웃은 오래 가지 못하고 바로 다음 해인 1949년에 변경되었다.새로운 레이아웃은 활주로를 지나지 않고 바깥쪽의 유도로를 따라 달리는 레이아웃으로, 현재의 실버스톤 서킷의 원형이다.보다시피 둥글고 단순해서 평균속도가 매우 빨랐다.1950년은 'The Royal Automobile Club Grand Prix d'Europe Incorporating The British Grand Prix'라는 이름으로 개최되었는데 이 그랑프리는 영국 GP 역사상 처음으로 열린 포뮬러 1 그랑프리이자 월드 챔피언십이었다. 레이스는 파리나의 폴 투 윈1951년에는 피트가 우드코트와 콥스 사이로 이동했는데, 2009년까지 이 피트를 사용했다.그 외에 3번 활주로를 활용한 짧은 레이아웃도 추가됐다.그리고 1955년부터 1961년까지 홀수년은 에인트리 모터 레이싱 서킷, 짝수년은 실버스톤 서킷,1963~1986 시기에는 홀수년 실버스톤, 짝수년 브랜즈 해치로 번갈아서 개최했다.1973년 그랑프리에서는 대형사고가 발생했다. 첫번째 랩에, 우드코트에서 조디 셱터 등 총 9명의 드라이버가 사고에 휘말려 리타이어한 사고였다. 다행이 부상자는 없었지만 이 사고를 계기로우드코트에 시케인이 생겼다. + 피트 레인도 길어짐70년대에는 WSC, 모터사이클, BTCC 등 다양한 카테고리도 개최하기 시작했다.우드코트 시케인이 다시 사라졌고 브릿지 시케인이 새로 생겼다. 내셔널 서킷이 살짝 변형되고 사우스 서킷이 새로 생겼다1990년의 실버스톤 서킷저때만 해도 서킷의 대부분이 비행장 유도로를 재포장해서 썼고, 활주로 3개가 모두 남아있는 등 비행장의 흔적이 많이 남아있었다.1991년에 실버스톤은 대규모 공사가 있었다. 많은 부분이 수정되었고 '고속 서킷'에서 테크니컬 서킷이 되었다.콥스는 조금 더 안쪽으로 돌고, 마고츠, 베케츠, 채플은 3개의 서로 다른 코너가 고속 슬라럼으로 변경되었다. 마고츠-베케츠-채플은 높은 횡 G와 정교한 컨트롤이 요구되는 어려운 구간이며 실버스톤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다.틸케가 지겹도록 복붙해대는그리고 스토와 클럽 사이에 베일이 추가, 기존의 브릿지 시케인은 사라지고 러필드가 생겼고, 팜 스트레이트 직후 나오는 코너가 브릿지라는 이름이 붙었다.1994년에는 세나 사망 여파로 애비 코너에 시케인이 생겼다.스토 코너가 작게 변경됐고스토는 현재의 모습이 되었다.활주로 일부가 철거되고 러필드와 브룩랜즈가 둥글게 변경되었다. 그리고 피트 출구도 연장됨2009년까지 쓰인 레이아웃이다. 러필드에 바이크 전용 코스가 생기는 등 소소한 변화가 있다.2010년 리노베이션으로 가장 크게 바뀐건 '아레나' 섹션이다. 애비에서 오른쪽으로 돌아서 아레나 구간에 진입하고, 내셔널 코스에 합류, 브룩랜즈로 이어지는 레이아웃이다. 3번 활주로는 완전히 철거되었고 나머지 활주로도 조금 더 철거되었다. 애비와 클럽 사이 직선에 새로운 피트가 생겼고 이 스트레이트는 2020년에 해밀턴 7챔 기념으로 해밀턴 스트레이트가 됐다.역대 레이아웃 변화너무 급하게 끝낸 느낌이 있는데 글 읽어주는 엪부이들아 ㄱㅅ [시리즈] 정보글 · 작년 호주 그랑프리 복습 · 서킷 질 빌르너브 프리뷰 · 역대급 수중 레이스이자 명승부였던 2011 캐나다 GP · 윙팁 볼텍스 간단하게 정리하면 · 인디게이트 · 지금은 사라진 서킷 · 현재 규정에서 빔 윙에 대해 알아보자 · F1 타이어의 역사 1 - 공급업체 · 스압)특이한 서킷들
작성자 : 호르몬난쟁이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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