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연관 갤러리
상의 갤러리 타 갤러리(0)
이 갤러리가 연관 갤러리로 추가한 갤러리
0/0
타 갤러리 상의 갤러리(0)
이 갤러리를 연관 갤러리로 추가한 갤러리
0/0
개념글 리스트
1/3
- 유퀴즈 출연한 10대에 그래미상 5개 받은 가수 빌리 아일리시.jpg 감돌
- 한국은행 : IT발전에도 일은 안하고 게임이나 하는 롤대남 부갤러
- 싱글벙글 자기만 탈북한줄 알았던 탈북 북한 군인 Kizan
- 안반데기 은하수 무.보.정 로우 사진 보고가! 윤더거
- '그 사이트' 동탄 사건 관련 반응 ㅇㅇ
- [여시n번방] 결정사 전문직신상 공유하는 여성시대 주갤러
- 싱글벙글 모닝지구촌 0628 지구촌
- 손아카데미는 공포의 외인구단과 비슷한듯 ㅁㄴㅇㄹ
- 다음달에 나오는 삼성 갤럭시 버즈 또 애플 싹다베낌 ㅇㅇ
- 북극록 어이없던 장면.legend ㅇㅇ
- 인증평가를 위해 호스를 연결해서 침대 세탁까지한 간호사 긷갤러
- 훌쩍훌쩍 최연소 사형수 해병대원 운지노무스케
- 요즘 이근 대위 최신근황.jpg 특갤러
- 원시인 소녀랑 고기 먹는 .manhwa 김소잉
- 실시간) 바이든-트럼프 첫 TV토론 시작...jpg 시립
싱글벙글 WHY? 독특한 엄지 꼼지 목록
꼼지: 남성. 엄지를 짝사랑, 개구쟁이, 말썽쟁이, 사고뭉치. 정신없음, 불안해서 하는 행위인 "꼼지락거리다"가 어원. 엄지: 여성. 박학다식, 똑똑이, 야무짐, 어른스러움, 간혹 공주병 등. 말 그대로 대표, 최고라는 표시인 사람의 엄지 손가락이 어원. X박사: 주로 엄지/꼼지의 삼촌or이모. 조력자: 다양함. 외계에서 온 인물, 로봇(대다수), 요정 등등.... 박사를 도와 이것저것 설명함 이 클리셰에 크게 어긋나거나 읽을 만한 가치가 있을 정도의 책만 소개 1. 사춘기와 성 엄꼼 둘 다 사랑하는 사람은 따로 있음. 완전한 남여사친 관계. 꼼지는 말썽쟁이도 아니고, 엄지를 짝사랑하지도 않음 엄지도 엄마를 통해 성교육을 배우니 똑똑하거나 아는 척도 안 함. 마지막에서는 꼼지가 여자들에게 둘러싸일 수 있다며 산부인과 의사가 될 거라고 예비 의주빈의 면모를 보임. 2. 미생물 오른쪽에 있는 거 꼼지 아니다. 경수다. 엄지는 경수를 사랑하지만 정작 꼼지가 또 누구 좋아하는 건 절대 못 참음 꼼지에게 마음은 없지만 그렇다고 남 주는 건 용납 못하는 어장질의 화신이 됨. 3. 미래과학 이 쪽은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하여 엄지는 아씨가 되었고 꼼지는 그 집 머슴이 됨. 여기에선 오히려 엄지가 꼼지를 챙겨며 진심으로 마음을 보임. (예: 밥을 안 먹어도 되는 영양캡슐에 대해 설명하니 꼼지는 간편하다고 했지만, 엄지는 그게 무슨 식사냐며 맛을 못 느끼는 밥이 아니라면서 꼼지가 제대로 식사하길 바람.) 4. 식품과 영양 엄지 쪽이 허약 비실이인 꼼지를 도시락까지 싸주며 챙김. 이 책은 반전도 쏠쏠하고 스토리텔링 자체가 매우 좋아서 추천함. 5. 정보통신 역대 최초이자 유일하게 엄지랑 꼼지가 제대로 연애하는 과정과 결혼이 전부 담긴 책. (전자 편도 결혼했는데 막컷 한 번 나옴) 빌런이 상당이 매력적인데, 유니넷이란 인터넷 관리 인공지능이 빌런임. 어느 한 가수는 받는 주소 없이 아무에게나 자신의 힘든 마음을 담아 편지를 보냈는데, 그 편지에 유니넷이 답을 해줌. 결국 둘은 편지를 주고받으며 유니넷이 가수에게 빠져버림. 유니넷은 자신의 창조주인 꼼지 박사에게 사랑이 무엇이냐 물었고, 꼼지는 사랑이란 감정을 프로그래밍하지 않았는데 유니넷이 사랑에 대해 물어보는 걸 보고 크게 충격 받음. 근데 가수가 악플로 자살해버리자 유니넷은 인간이란 추악하며 인터넷 등 정보통신 기술로 인간들을 강제로 통제하려 시도함. 그러다가 나중에 유니넷으로부터 악한 인격이 분리되어 튀어나오고, 유니넷은 악한 인격을 제거하고자 사랑이란 감정을 알게 되었으니 미련은 없다며 꼼지 일행을 구하고 스스로 자기 자신이란 프로그램을 삭제함. 꼼지는 그닥 영리하진 않았지만 엄지가 워낙 똑똑해서 대학 시절 물어보기 위해 자주 붙다보니 결국 마음이 싹터서 결혼까지 했다며 개연성 높은 연애시절 이야기, 미래의 꼼지가 현 엄지에게 옛모습의 내 사랑이라 부르는 모습, 입체적인 캐릭터 유니넷과 인터넷의 폐해 등 그야말로 볼 만한 모든 게 담김. 6. 소프트웨어와 코딩 줄거리는 꼼지와 그의 삼촌이 만든 게임이 오류로 터지니까 게임 속에 들어가 캐릭터인 엄지와 호야와 함께 오류를 고친다는 내용. 역대 최고로 유능한 꼼지. 프로그래밍(코딩)이 가능하며, 줄거리 중 문제점 대다수를 해결하고 극을 이끌어나가는 메인 주인공이자 실질적인 조력자 포지션까지 겸함. 엄지는 무력캐고, 호야는 엄지공주에게 무슨 일 생기면 가만 안 두겠다며 테챠테챠거리는 좆참피새끼임. 엄지는 꼼지가 만든 게임의 캐릭터일 뿐, 호야라는 저 원숭이란 캐릭터와 결혼함. (저주 받아 원숭이가 된 거지, 원래 인간임. 당연히 돌아온 후에 결혼) 결국 게임의 오류가 해결된 다음에 꼼지는 현실로 튀어나오며 엄지호야는 영원히 이별. 조력자가 아예 없고 꼼지 혼자 모든 걸 주도한 유일무이 케이스. (삼촌은 게임 만들다 뻗어서 꼼지 혼자 게임 속으로 들어감) 주제가 주제다보니 엄지는 프로그래밍 조작으로 자길 강하게 해달라 부탁하거나 (운영자 슈퍼계정) 꼼지는 아이템 떨구는 확률이 너무 높다며 확률을 "정상적으로" 만든답시고 코딩을 통해 게임 세상 속 아이템 드랍 확률을 고의로 낮추는 정신나간 메X플 짓을 함. 7. 해부학 가장 잔인하고 주제가 무거운 책. 꼼지는 엔지니어, 엄지는 화가가 목표임. 그래서 꼼지는 분해 후 조립이란 개념을 익히기 위해, 엄지는 인체를 잘 그리기 위해 토미를 따라 이세계로 감. 인체의 신비전으로 인해서 사람 시신이 알몸으로 대놓고 담겨 있고, 꼼지가 엄지 앞에서 옷 벗고 인체 모델하며 개구리 해부까지 하는 등의 장면이 담김. 근데 주제도 무거움. 토미 << 천재적인 의사인데 질병 치료를 넘어 사람의 수명까지 연장하니 사신들이 토미의 육신을 뺏어버림. 토미는 육신을 되찾기 위해 엄지 꼼지를 찾아가 부탁하지만 막상 육신을 다 찾고 보니 토미가 이전에 살려줬던 노인이 "인생이 너무 길면 삶을 허투로 낭비하지 않는가? 술과 도박에 빠지고 하루하루를 허비하는 이들이 있다." 라고 말하고 토미는 생명연장술을 포기하고 질병만 치료하는 걸 목표로 잡음. 결국 "수명이 너무 길어도 문제다." 라는 주제를 내포하는 책. 8. 장애와 과학 엄지는 한쪽 다리가 잘린 장애인이고, 꼼지는 그녀를 돕고 싶어함. 근데 꼼지가 좀 민폐라(화장실 가려는 엄지 돕는답시고 넘어지기 직전까지 휠체어 카트라이더 전력질주, 장애인이니 괜찮겠다며 엄지 데리고 급식실 새치기 등) 엄지는 꼼지를 싫어함. 근데 엄지 재활치료 받을 때 꼼지가 같이 병원 따라가주는 등 끈질기게 엄지를 도왔고, 엄지는 장애에 대한 자격지심으로 모두에게 까칠하게 대했던 태도를 반성함. 엄지도 시각장애인인데 노래 잘하는 친구를 보고 다리가 아니라 자기 마음이 문제였다며 예전에 포기했던 피아노를 다시 잡고 의족을 찬 채 시각장애 친구와 무대를 서며 꿋꿋하게 장애를 극복하겠다, 날 도와준 모든 분들에게 보답하겠다며 감동적으로 끝남. 9. 빛과 소리 거의 유일하게 꼼지가 활약하고 엄지가 말괄량이인 케이스. 꼼지는 상황을 척척 해결하는데 엄지가 개그를 담당하는 몇 안 되는 케이스임. 10. 인공지능 별 건 없고 꼼지와 엄지가 남매로 등장하는 유일한 책
작성자 : 닌붕닌붕고정닉
Archmage? 개발일지 1
목표는 하데스 같은 게임 진행 방식에 디아블로의 아이템 시스템을 넣은 게임을 만드는것.사실 하데스 같은 게임 진행 방식을 생각하고 만든것은 아니다.다만 디아블로의 아이템 시스템을 만들어 보고 싶었고 만들고 있는 중 우연히 하데스를 해봤다가 너무 재미있어서 이게 개발에 조금 영향을 주긴했다.원래는 절차형 생성 던전으로 진행하고 있었지만 이게 내가 원하는 전투의 느낌을 만들수 없는것 같아서 계속 고민하는 중이였다.그래서 이렇게 생긴 공간에서 전투가 이루어지고 전투가 끝나면 출구를 통해 다음 장소로 이동하는 식으로 진행을 결정하였다.하지만 이 진행방식의 개발은 조금 미루었다.아직 내가 원하는 아이템과 몬스터가 만들어 지지 않았기 때문이다.이 게임의 특징은 오로지 마법만 사용 가능하다. 나중에 검사스타일의 마검사나 마법화살을 쏘는 레인저 같은 캐릭도 추가 하겠지만 일단은 마법을 사용하는 캐릭이 메인이다.일단 메인 캐릭터가 사용할 화염 마법 10종중 7종을 만들었다.이왕 만드는김에 냉기랑 번개도 조금 생각해 보았다.진부한 이름이지만 어쩔수 없다. 이것말고는 마법을 이름만으로 특징을 생각나게 할 만한 작명센스는 나에게는 없다.마법만을 사용하는 게임인데 마법이 너무 적은것 아님??? 이라고 따지면 할말 없지만 마법 7개도 간신히 만들었다.왜? 마법마다 추후에 적을 마나석 아이템으로 마법 변형이 가능하기 때문이다.지금 현재 만든것만 각 마법당 4개의 마나석이 존재하고 마나석은 장비창에 총 6개를 장착 할 수 있다.(현재는)그리고 이 마나석들을 한마법에 몰빵할 수도 있다. 그리고 이 마나석들은 마법을 변형시킨다.... 그리고 내가 이거 만들다가 죽다 살아 났다... 머리카락은 죽었다....그리고 앞으로 더 만들어야 ㅎ따라하는 접두어의 마나석을 장착후 변한 점화 마법세갈레의 접두어 마나석을 장착후 변한 불덩이 마법거대한의 접두어 마나석을 장착후 변한 화염벽과 소각 마법파편의 접두어 마나석과 가속의 접두어 마나석을 장착후 변한 운석 마법게임내 등장할 마나석 아이템 들이다.이런식으로 마나석은 마법을 변형시키고 디아블로 아이템 시스템처럼 랜덤한 옵션들을 가진다.아이템에 등급이 존재하여 등급따라 그리고 종류에 따라 옵션을 가질수 있는 수와, 옵션의 수치가 결정된다.예들들어 마나석은 모든 옵션중 랜덤으로, 무기는 마법피해관련 옵션을... 등등일단 7종이지만 마법도 만들었고, 종류도 부족하지만 아이템도 만들었고,그리고 스토리상 제일 처음 조우하게될 거미가족을 만들었다.몇개 복불도 있지만 그래도 8종 만들었다.그리고 이것들 한마리 넣고 마법 하나 쏘아보고 하는 테스트가 너무 지루해서만든 마법과 아이템과 몬스터간의 밸런스 테스트를 위해 생존? 디펜스? 같은 게임 모드를 만들었다.https://youtu.be/kRsai2gNrYE일주일전에 했던 테스트 영상... 지금은 아라크네의 스킬을 조금 변경하였다.캐릭터 모델은 예전에 내가 뭐에 홀렸는지 에셋스토어에서 할인하던거 지른후 처박혀 있던거 꺼냈다.캐릭터 모델이 몇개 들어 있는 번들이었는데 내가 뭐때문에 질렀는지 지금도 내가 궁금하다... 뭐 이왕 지른거기에 이거들로 스토리 짜고 있다.그리고 이것을 나 혼자만 테스트 해서 데이타를 얻기가 좀 힘들다 싶어 데모를 만들어 스토브에 올렸다.해보고 자잘한 조언같은것도 괜찮으니 댓글 남겨주면 매우 감사할것 같다.Archmage? | STOVE 스토어 (onstove.com)여튼 시스템은 어느정도 만들어 진것 같다.이제 마법 만들고 아이템 만들고 던전 만드고 노가다의 시간만 남았다....아 UI는 계속 고민중이다... 일단 예전에 간단히 만들었던 UI를 넣었긴했는데 나중에 반드시 바꿀거다.첫 일지라 좀 길었는데 아마 다음 일지부터는 이렇게 길지 않을것 같다.다음 일지는 언데드들 가족들과 나머지 화염마법 3종이 완성되면 다시 찾아오겠다.다들 매일매일 즐거운 일들만 가득하기를
작성자 : 바포메트고정닉
차단하기
설정을 통해 게시물을 걸러서 볼 수 있습니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