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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월 22일 시황
하이라이트초록색 : 현상황에서 긍정적파란색 : 중립 또는 긍정 부정 혼재분홍색 : 현상황에서 부정적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 AI, 엔비디아, 오픈AI, 오라클, MSFT, TSMC 등등 ㅡㅡㅡㅡㅡ 넷플릭스 ㅡㅡㅡㅡㅡ 엔비디아 ㅡㅡㅡㅡㅡ AI ㅡㅡㅡㅡㅡ 내연기관차, 전기차 테슬라 보유중인 미붕이들이 이거 관련해서 질문을 많이 줘서 첨언하자면, 2030년 판매하는 차의 절반을 친환경차량으로 하도록 하는 걸 폐지한 거고, 아직까지는 전기차 보조금은 지급. 그러나 전기차 보조금 역시 빠른 시일 내에 대폭 축소될 것으로 보임. 테슬라 역시 보조금 중단에 찬성하는 중이고, 일론 머스크 역시 DOGE(정부효율성부)를 통해 직접 없애려고 할 것. 기존 수동차 업계 -> 내연기관 판매 연장을 통한 일회용 산소호흡기 장착. 보조금 지원이 중단될 경우, 대폭 손해 보고 팔던 전기차 부문에 대한 손해폭 더욱 확대. 산소호흡기 덕분에 자율주행 연구에 쓸 수 있는 시간 및 재원 확보하였으나, 이걸로 가능했을 거면 진작에 실현화했었을 것. 규제 완화가 된다고 해서 소비자들의 전기차-자율주행 전환 스텐스가 크게 변하지 않기에, 일회용 산소호흡기 정도가 적당. 테슬라 -> 보조금 지원이 중단될 경우, 흑자 마진을 축소 또는 차값 인상을 해야 함. 그러나 전기차 전환 스텐스가 지속된다면, 같은 전기차끼리는 전부 동일하게 보조금이 사라지기에 경쟁력이 크게 위협받지 않음. 오히려 여타 업체들은 전기차 영역에서의 손해폭이 더 커지기에 판매를 축소할 것이고 이는 테슬라의 점유율이 다시 확대되는 결과로 이어짐. 결론적으로는, 단기로는 자동차 사업 부문에서 악재이고, 중장기로는 오히려 호재. 기타 전기차 업체 (리비안 등) -> 보조금 중단시, 애초부터 적자 보면서 팔았기 때문에 적자폭 확대. 산소 호흡기 압수 당함. 이번 주가의 상승 및 하락이 굉장히 잘 반영되었다고 봄. ㅡㅡㅡㅡㅡ 테슬라 ㅡㅡㅡ 중국 내수 판매 3주차 (1만대 가량) ㅡㅡㅡ 아직 매장에 전시도 안 된 신형 모델Y 관련, 주문번호를 통한 주문량 추측 ㅡㅡㅡ ㅡㅡㅡ FSD, 토끼 회피기동 개추!!
작성자 : 우졍잉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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