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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좀디 레이코와 지옥의문 개발일지8 - 카드뽑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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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oat randomSpeed = Random.Range(1.0f, 1.5f); // 각 카드 움직임 랜덤하게
RectTransform rectTransform = VisualRoot.GetComponent<RectTransform>();
VisualRoot.localEulerAngles = new Vector3(0, 0, rotateZ);
// 시퀀스
animationSequence = DOTween.Sequence()
.Append(VisualRoot.DOLocalRotate(new Vector3(0, 0, -rotateZ), randomSpeed)
.SetEase(Ease.InOutSine))
.Join(rectTransform.DOAnchorPosY(rectTransform.anchoredPosition.y + 3f, randomSpeed * 0.7f)
.SetEase(Ease.InOutSine))
.SetLoops(-1, LoopType.Yoyo)
.SetAutoKill(false)
.SetUpdate(true)
.Pause();
animationSequence.Play();
3. 카드위에 마우스 올렸을때 카드크기 살짝 커지며 outline 생기면 좋겠다4. (아트)카드 눌렀을때 뒤집는 효과(pivot 0.5인 상태에서 scale.x 1->0으로 만든다음에 다시 0->1)는 이제 올드패션드하다지금은 dopunchscale의 시대다 타이밍/값 잘 맞춰서 이걸로 다 바꾸자
this.transform.DOPunchScale(
Vector3.one * 1.05f,
0.5f, 6, 1.5f
);
(코드)하.. 아니 카드 뒷면을 보는데 안뒤집고 뭔 뾰잉이에요 직관성이 떨어지잔이쁘긴하네 그럼이걸로하죠5. hover시 outline 효과는 없는게 더 나아보이는데 삭제하죠? -> 삭제6. 숫자 5개 고른뒤 카드 하나로 합쳐질때 크게 뾰잉 추가해줘요7. 그럼 추가할테니 5개 숫자 합 크기에 맞춰 등급카드 뒷면 리소스 만들어주셈8. ㅇㅇ 뒷면이랑 거기에 더해서 결과 카드별 타입+등급 결정되는 앞면도 다 작업해서 드릴게요9. (작업쉴핑계가없어짐)~결과물~카드뽑기를 시스템이 어느정도 갖춰져서이제 덱빌딩 요소 넣을 최적의 시간이다를 강력하게 주장햇서요덱빌딩 죠앗! 덱빌딩으로 김밥해먹고 김치담그고 찌개끓이고 다할거야!!거의 매번 작업마다 앵무새처럼 말씀드려서 마침내 허락을 받아즉시 바로 구현한척을 하며 이미 뒷개발로 만들어놓은 덱시스템을 ㄱㄱ잇으흐흐 이제 카드 커스텀과 덱압축을 통해 사기칠수잇슴추가적으로 덱 카드에 숫자 뿐만아니라 무기타입까지 같이 있어서 무기타입도 자기 덱에 따라 변동확률적으로 뽑는것도 제안드렸는데이 이상 복잡도가 오르는것은 전체 겜 컨셉과 안맞을거같다는 의견주셔서 off함그럼 덱 카운팅(뽑은 카드는 덱에서 잠깐 사라지고, 계속 카드를 뽑다 덱이 0장이 되면 다시 풀충전) 추가는 어떤가요?ㄴㄴ 매번 뽑을때마다 풀덱에서 뽑음(5장끼리도 서로 확률 전부 동일)이이익!! 짱짱겜 발라트로에선 안이랫는데!! 이익ㄱ!!님 발라트로 해슴안해슴??덱빌딩!! 덱빙딩 빵빵 !!!!!!ㄴㄴ 발라트로라이크 -> 발라트로라이트그만 징징대고 세이브/로드나 완성하셈;헉 그런데 세이브 시스템 EasySave3 에셋으로 만들고 있었는데 갑작스럽게 덱빌딩 삽입 하니까 cardDataClass(무기 모든정보)구까지 닿아버려서 정상적으로 작동을 안함..카드 저장할땐 cardData의 type과 grade만 저장하고 불러올때 그 둘을 이용해서 cardDataClass를 매칭해주는 방식으로 수정했음다음으로는 스팀 상점페이지 작업을 위해 연구자료 탐구의 시간이 왓서요게임개발은 레퍼런스 영향이 되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서평소 많은 교육자료들과 게임들을 직접 해보고 듣고 보는 시간을 잘 가져야하니까 선생님과 공통머리를 맞대었습니다주인공이 다니는 회사가 주 배경인 저희 겜에는 최근에 인상깊게본 오피스물과Kakao 작가 선생님의 가슴이 큰 도움이 될거같아 정보공유를 전달 드렸습니다~수요일까지 상점페이지도 작업 마무리 목표!글구 개발자분들께서 나눠주신 버걱스와 커피 연료보충 넘 잘대서 개발 엄청 도움되서 막 키보드 마우스 날아다녀요아트발자님께 같이 만든 겜의 개발일지 올린 인디겜개발갤서 나눔받은건데 제가 먹어도 댐?? 여쭤보고 허락받아서맛잇게 먹엇슴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작성자 : -인.고정닉
알쏭달쏭 일본의 살인적인 교통비를 일본인이 감당할 수 있는 이유
일본여행의 허들이 급격히 낮아지면서, 주변을 보면 일본여행을 안 가본 사람이 더 드물게 느껴지는 세상이 됐다. 특히 후쿠오카의 하카타역이나 오사카의 도톤보리에 가면 내가 한국에 온 건지 일본에 온 건지 헷갈릴 정도이다....하지만 일본 여행을 간 싱붕이들은 다 입을 모아 말하는 것이 있으니,,,(오사카에 도착한 김싱붕) : 드디어 일본이노 ㅋㅋㅋㅋ 1일차에 우선 도톤보리가서 타코야끼 조지고 신세카이 간 다음에 우메다에서 쇼핑몰 플렉스 하고 오사카성?도 함 보고와야겠노 ㅋㅋ(전철을 타고 이동하는 김싱붕, 23세, 대학생)(하지만 분명 교통카드를 충전한 지 반나절도 안 됐을 터인데, 김싱붕이 개찰구를 지나가려 하는 순간,잔액부족으로 개찰구에서 요란한 소리가 났다.) 당황하는 김싱붕, 분명 1000엔을 충전한지 얼마 안됐는데, 벌써 다 썼다고???뭔가 잘못된거 아님????230,,,550,,,800,,,,1080,,,,하지만 곰곰히 생각해보니 김싱붕은 정말 그 교통비를 자신이 다 썼다는 사실을 깨닫고, 격분한다....일본 교통비 비싸단 말은 많이 들었지만 이건 너무한거 아니냐????교통비로만 만엔 나오게 생겼노 ;; 그렇다.엔화가 싸다고 덜컥 일본에 간 싱붕이들을 괴롭게 만드는 요소중에 하나는 바로 일본의 비싼 교통비인 것이다.....궁금해하는 김싱붕며칠만 있어도 교통비가 이렇게 부담되는데, 매일매일 이 전철을 타고다니는 일본인들은 돈이 남아도나??하지만 우리가 일본인을 걱정할 필요는 없다!여행객이 아닌, 거주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이것만 있다면 일본의 교통비는 그 정도로 큰 부담은 아니기 때문이다. 이게 무엇인고 하면 일본에 거주하며 자차를 가지지 않은 사람은 99퍼센트 확률로 가지고 있는 '정기권' 이다.회사마다 약간씩 다르지만, 대부분 정기권은 위의 사진처럼 일반 교통카드 위에 정기권의 유효기간,이름, 나이, 구간을 명기한 간단한 형식이다.기간(보통 1~6개월) 과 구간(어느 역부터 어느 역까지로 할 것인지) 만 정하면 그 자리에서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이 정기권을 구입하면, 유효기간 내에는 그 구간 내에서 무제한 승차가 가능한, 한국과도 같은 시스템인데. 그럼 가격이 얼마나 사악한지 봐보도록 하자.예를 들어 도쿄의 시나가와역과 가나가와의 요코하마역 간의 거리는 12역에 약 27km, 이 구간을 전철로 이동하려면 왕복 600엔이 든다. 참고로 이건 일본에서는 거리 생각하면 매우 혜자인 금액이다.(정말로)그래도 티끌을 모아도 태산인데, 왕복 600엔을 거의 매일 내고 이동한다면 한달에 전철비로만 600x30=180000엔2만엔 가까이 나오는 참사가 나올 것이다. 하지만 정기권을 구매한다면?1개월에 약 9000엔, 6개월에 약 43000엔으로, 이 구간을 매일, 아니 자주만 이동한다면(굳이 시나가와-요코하마만 이동하지 않고,그 사이 역을 이용하더라도) 싱붕이들처럼 매일 현금박치기로 전철 타는 것보다 훨씬 가성비로 이동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렇게 구간을 정해놓으면, 그 구간 내에서는 0엔 생활권, 이라는 메리트 때문에, 정기권의 가격은 구간의 길이와 역 수에 크게 영향을 받으며, 또한 일본인들은 왠만하면 정기권이 시내 중심지 한 곳 정도는 지나가게 설정해놓는다. 다소 요금이 좀 붙는 한이 있더라도 그 쪽이 삶의 질이 훨씬 올라가기 때문이다. 그래도 아직 비싸게 느껴진다고???이 정기권을 더 싸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은 두가지 있다.1. 직장에 들어가기.일본의 회사는 교통비는 당연히 지급해야 할 복지와 같은 개념이기 때문에, 집과 회사 간의 교통비를 전액 지급하는 곳이 대부분이다. 이 경우는 임의로 지급하기 보다는, <집 근처 역~회사 근처역>으로 설정한 구간의 정기권을 회사에서 지급하는 형식이 많다. 물론 집과 회사만 왕복해야 할 필요는 없고, 일반 정기권처럼 그 구간 내에서는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하다. ???: 나는 그런거 없던데????알바한테도 지급하는 교통비를 한 푼도 못 받은거라면, 그건 고용주가 널 공익과 벌레 사이 어느쯤의 존재로 보고있다는 뜻이니, 그런 회사는 당장 퇴사하는 편이 좋다. 2. 학생이 되기.철도회사마다 통학 정기권의 가격 인하폭은 다르지만, 대부분의 회사에서 통학정기권의 경우는 일반/통근 정기권보다 훨씬 싸게 가격 설정을 해놓는다. 이용자가 대부분 10대~20대 초반이 많기 때문이다. 위의 예시, 시나가와-도쿄 구간을 통학 정기권으로 설정해보면 다음과 같은 가격이 나온다. <중학생>1개월 4200엔 6개월 22000엔 <고등학생>1개월 5400엔 6개월 29300엔<대학생>1개월 6000엔6개월 32600엔어떤가?통학정기권을 학교에서 지원해주는 경우는 거의 없지만, 이 정도면 학부모 입장에서도 애들 학교 보내는 데 큰 부담은 안 될 금액이라고 본다.(다나카 싱붕군, 14세) 부럽노??ㅋㅋ 꼬우면 니도 일본 와서 살아라 이기ㅋㅋ물론 이건 일상생활에 있어서의 교통비인거라, 이 정기권의 구간을 벗어나는 순간 일본인들도 예외없이 자비없는 철도요금 폭탄을 맞게된다. 즉 생활하면서는 체감을 못 하지만, 어디 먼 곳으로 나들이 갈 때마다 눈물나는 상황이 만들어지는 것이다.그러니까 정기권이랑 인연이 없는 일반 여행객 싱붕이들은 일본에 간다면최대한 요금폭탄을 잘 피해갈 수 있도록, 미리 패스 등을 잘 알아보고 가는 효율적인 싱붕이가 되도록 하자.<완>
작성자 : ㅇㅇ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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