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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평양을 넘어라! 앙증맞은 한미연합 군수 대작전이여!
안드레이 흐룰료프 글 쓰다보니 좆같은 기억이 물씬 나서 썰을 풀어보고자 함 근왜호라 미안 본인은 공군 군수사 출신이다. 근데 공군물자만 받는게 아니라 육군,해군,주한미군 날개달린건 죄다 받아봤다 육군 대포병 레이더 같은걸 대체 왜 내가 보내는거임? 씨발 하여튼튼 중앙물자 하달에 대한건 잘 모를테니 간단히 요약 하자면 항자단 소요 확인, IM(Item Manager) 불출지시 -> 보급창고 물자 불출후 수송전대 인계 -> 수송전대 확인 후 계획 수립 및 착지까지 인계 가 기본적인 하달 과정이라 할수 있겠다 특히 공군은 특성상 거진 다 made in usa, 외제니 카투사 게이들 말곤 미군이랑 존나 부대낀듯 아무튼 온갖걸 받다 보니 기기괴괴한게 존나 많다. 나무위키에 항자단이 엘리트 집단이라는데 개씨팔 어떤 새끼가 적은거임? 진짜 뒤질래? 아무튼 기본적인건 이렇다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겠다 1. 주민등록번호가 같아요 미군은 대부분의 물자를 FMS형태로 파는데 대충 현대판 랜드리스다 이해를 돕기 위해 곁가지로 새자면 fms 코드의 제일 앞 알파벳이 D면 공군 B면 육군 P면 해군꺼다 이걸로 어떤새끼가 보내는지 알 수 있음 그리고 2번째 알파벳은 국가구별란, K면 조선 J는 일본 뭐 이런식이다 아무튼 간에 fms 번호는 주민등록번호 같아서 무조건 1품목 1번호다 최소한 같은 연도 안에선 같은게 있으면 안됨 재고번호는 이름 같은 느낌이라 중복 떠도 별 이상한게 아님 그럼 중복이면 이걸 어떻게 구분하냐고? 항자단 im이 무지성으로 싸지른 중복 번호 뒤에 또 내가 접미부호 붙여서 처리한다. 근데 이정도는 일상이기도 하고 큰?찐빠 정돈 아님 한심하다 정도 2. 엄마찾아 삼만리(천만불) 이건 내가 짬찌 시절 일이다. 물건 중엔 수입해서 뜯어보니 쓰기도 전에 문제가 있어서 환불할려고 보내는 "하자" 란게 있는데 이게 일정기간을 지나면 생산국 측이 '이새끼 쓰다가 부서진거 환불 받을려는거냐?' 라고 돈 받음 그래서 빨리 보내야한다 근데 개꼽창 왕고가 뭔 바람이 들었는지 지가 하겠다는거다 병신부대라 짬찌들이 거진 모든일을 다하는데 그새끼 당시 심리는 몰?루 근데 이새끼가 미국 보내야할걸 지구 반대편 이스라엘로 보냄 후임들한텐 일 못한다고 꼽창짓 존나 했는데 병신 이스라엘도 갑자기 우리가 만든것도 아닌데 갑자기 존나 비싼 레이더가 왜왔지 하고 한국측 연락 기다리다 타임오버 결국 신품 산다고 백억 가까이 깨짐 어떻게 됐냐고? 1키로 부품이 기본 천만은 넘어가는 만큼 이거 사실 간부가 행정 다 해야하는건데 병사 짬 때려서서 한거라 책임지는 놈은 없었다 3. 잠깐, 무게와 부피를 2배로 올려라 그나마 해외 물자는 주체가 대부분 미국인지라 무게나 CBM 같은 기본적인걸 가라 치진 않는데 국내물자는 가관이다. 말 그대로다 정직한 보고서를 계획과장한테 보고하면 욕하면서 좀 더 올리라고 한다 '실적이 안나온다고' 불미스런 사유로 부대가 군수사로 들어온 병신이라 그런지 실적에 존나 목숨건다 그래서 실적 챙기겠다고 14.5톤 용적률은 3~40%인데 장부상엔 기본 1.5배해서 6~70%가 기본이다 육로 수송도 가관인데 문제는 수송기다. 수송기는 물건 평형 못잡고 잘못 적재하면 꼬라박는데 공중방편도 육로보단 약하긴 한데 장부와 실재가 좀 다름 그동안 어떻게 사고 안터졌는지 모르겠다 4. 미국 관세청, 밀수를 적발하다 항자단 IM은 Item Manager 이름처럼 개개의 물자 정보를 숙지하고 말단 실행부서에 지시를 해야한다 근데 거꾸로 말단 실행부서들이 이건 요로콤 저건 저로콤 해서 송증이 틀렸고 올바른건 XX라거나 아예 IM들이 모르는걸 당당하게 물으러 온다 아예 신임 군무원이나 간부한텐 모르는건 말단부서들 한테 배우라고 신송시키는듯 직무유기 한거죠? 오늘도 늘 항상 있는 IM들의 오답쇼 그날은 물자는 어떤거냐면 물건이 크다보니 분리 해놔서 한 fms번호에 박스 3개인거 였음 당연히 3개인걸로 취급해야하는데 기적의 논리, '일부러 나눈거라 합체하면 1개다' 당연히 창고 내려가서 사진도 찍어보내면서 이거 3개로 처리해야 한다고 하고 과거 비슷한 사례를 들어 설득...이 되긴 개뿔 결국 우겨서 1개로 처리 해서 보냄 그 물자에 IM 우겨서 1개로 처리함, 자기가 책임질것 이라 엑셀에 메모하고 한 한두달즈음 지났을려나 관세청에서 전화가 오는거 관세청이 말하길 "미 관세청이 이 물자를 압류했다" 즉 미 관세청은 장부상으론 박스 1개로 받았는데 왠 박스 3개가 튀어 나오는거 거기서 미관세청이 함 뜯어봤겠지, 근데 얼레? 나머지 없어야할 2박스에선 군수물자가 튀어나오네? 과연 미관세청 직원은 무슨 생각을 했을까 근데 이정도는 WWE라 이 사건 이후로도 찐빠낸 IM이랑 업무 존나 함 5. 이크! 분식회계를 저질렀어요! 이건 이해를 돕기 위해 사진을 첨부하겠다 국제상공업회의소에선 인코텀즈라고 발송자와 수령자간에 한문철 같이 책임비율을 정하는 규범화된 부호가 존재함 IM들이 찐빠 존나 내는것 중에 이 인코텀즈 비중이 높다 근데 씨팔 회계자격증도 없는 일개 핫바지 군바리한테 묻지 좀 말라고!! 이거 니들 일이잖아 조선의 경우엔 미대남 이 씹새끼들 때문에 소파협정으로 발송자의 책임이 큰 CIP, DDP, DAP 같은걸 주로 쓴다 이외의 부호를 쓰는게 특이한 케이스 근데 관세청장이 바뀌면서 일이 터진다 "이거 뭐임?" 사유는 이러하다 정확히 무슨규정 때문에 이리하는지는 모르겠다만, 발송자의 부담이 큰 인코텀즈는 보증수수료?와 같은 느낌으로 관세청한테 돈을 조금 지급해야한다 근데 여기서 까발려진게 그동안 세관청 보고를 죄다 FCA로 처리해온거다. 왜 그랬는지는 까마득한 언제인지 족보도 모르는 군무원이 그랬다고 하는데 수만개 처리하는데 귀찮음 + 쓸데없는 비용 나온다고 쿠사리 먹어서 그런게 아닐까 한다 물론 당연히 윗선으로 올라가지 않고 유야무야 됐다 사실 관세청도 십수년 공생했는데 이제와서 잘못했잖아라고 따지면 좀 염치가 없지 않은가 진짜 중간에 가다 손망실 땜시 문제 안터진게 용하다 UPS랑 페덱스 DAL은 신인가? ㅡㅡㅡㅡㅡㅡ 뭐 이거 말고도 인화물 제거 안됐는데 됐다고 서류 보낸 기체 정비ㅅ새끼들, 창고 조사했는데 정체모를 박스들이 나오는 등등 이런건 구조적인게 아니라 이정도는 사소한 인간적인 실수이니 생략하겠다 50년 넘게 전세계가 F16 현역으로 굴리면서 세계 최초의 사고 사례를 만든덕에 록히드 마틴 간부가 직접 등판해서 블랙박스 회수해간 건도 있음 제일 어이 없는건 대체 왜 인천ㅡ대구ㅡ성남 같이 북부 비행단 물자를 이딴 루트로 만든지 모르겠다 이 역수송 꼬라지 막겠답시고 파견부서 만드는거 봤는데도 전역 끝까지 안바뀌더라 이럴거면 대체 왜 만듦? 진짜 인식이 병신인게 대령이란 작자가 블랙이글스 해외로 나가서 현지서 수리용으로 물자 필요하면 거기 있는 외국군한테 빌려쓰고 돈만 주면 안되겠냐고 한다 되겠냐? 여하튼 이런 자랑스런 조선군의 동맹, 미군도 좀 낫다지 상당히 병신 같았는데 궁금하면 2탄으로 풀어보겠다
작성자 : 불지옥거주민고정닉
싱글벙글 1부터 온라인까지의 GTA 시리즈 변천사
GTA 1출시년도: 1997년배경년도: 1997년배경도시: 리버티 시티, 산 안드레아스, 바이스 시티줄거리: 주인공이 범죄조직의 명을 받고 도시에서 깽판치기특징: 남녀 반반 8명의 주인공 중 한명을 고르는 방식첫 작품이자 2D + 탑뷰 시스템이라서 플래시 게임과 흡사GTA 1969 런던출시년도: 1999년배경년도: 1969년배경도시: 영국 런던줄거리: 주인공이 런던에 파견되어 미션 수행하기특징: 지금까지의 시리즈 중 유일하게 미국이 아닌 도시GTA 2출시년도: 1999년배경년도: 2013년(추정)배경도시: 애니웨어 시티주인공: 클로드 스피드줄거리: 도시를 돌아다니며 범죄 조직의 의뢰를 받아 돈벌기특징: 2D 세계관 최후의 작품이자 사이버펑크 요소를 더해정신나간 막장도시를 잘 표현했고 살인, 테러, 교통사고, 강도 등온갖 범죄가 일상적으로 일어난다는 흉악한 설정이 있다GTA 3출시년도: 2001년배경년도: 2001년베경도시: 리버티 시티주인공: 클로드줄거리: 여자친구 카탈리나와 은행 강도짓을 하다가 배신을 당해 총상을 입고 체포당한 클로드가 징역형을 선고받고 감옥으로 호송되던 중에 우연찮게 도주하게 되자 리버티 시티 여러 세력들의의뢰들을 거침없이 받아들이며 복수를 위해 나아가는 이야기특징: 3D와 오픈 월드의 시작을 알리는 기념비적인 작품후속작들의 전체적인 기틀을 마련한 전설적인 위상을 지님탑뷰에서 현재의 3인칭 시점을 확립했고 주인공이 벙어리다GTA 바이스 시티출시년도: 2002년배경년도: 1986년배경도시: 바이스 시티주인공: 토미 버세티줄거리: 15년간 연쇄살인죄로 깜빵에서 썩다가 출소한 리버티 시티 최대 세력 마피아 조직 포렐리 패밀리의 토미보스이자 토미의 친구인 써니는 포렐리의 바이스 시티 진출을 원했기에 마약 거래 임무로 토미를 보냄그렇게 밴스 범죄 조직과의 거래가 성사되려는 찰나 괴한의 총격으로 거래가 와해, 돈과 마약을 전부 잊어버림이후 써니에게 빚을 지게 된 토미가 거래를 망친 배후를 찾다가점점 바이스 시티에서 세력을 키우며 도시를 지배하는 이야기특징: 쿨하고 상남자적인 성격과 사업과 자신의 이익만을극도로 추구하는 사악한 면모를 지녔고 시리즈 최초로마피아 연기 하나만 가지고 할리우드에 진출한 레이 리오타가토미의 목소리를 맡게 되면서 최초로 주인공이 말을 할 수 있게됨현재의 무기 체계, 그리고 오토바이,비행수단이 추가 되었다클럽,쇼핑몰,부동산,은행털이 등의 다양한 컨텐츠와 수금 기능시리즈 중 OST는 단연 원탑으로 팝명곡이 도배가 되어있음버블 감성의 80년대 분위기, 마이애미를 비추는 네온사인스카페이스를 오마주한 스토리 등이 아직까지도 회자됨GTA 어드밴스출시년도: 2004년배경년도: 2000년배경도시: 리버티 시티주인공: 마이크줄거리: 하급 범죄자 신분으로 마피아일을 친구와 함께 돕지만친구가 갑작스럽게 폭사하게 된다 마이크는 분노하게 되고복수를 다짐하며 그 사건의 배후를 찾는 이야기특징: 다시 탑뷰 시점이 부활하였다2D 게임들과는 또 궤를 달리하게 복잡한데다 아예 뒤바뀌었다GTA 3의 프리퀄으로 최초의 특정 작품에 대한 프리퀄이다GTA 산 안드레아스출시년도: 2004년배경년도: 1992년배경도시: 산 안드레아스 주(로스 산토스, 샌 피에로, 라스 벤츄라스)주인공: CJ(칼 존슨)줄거리: 5년 간 고향 로스 산토스에서 압박감을 받는 생활에서리버티 시티로 도피한 CJ, 하지만 어머니가 살해 당했다는형 스위트의 전화를 받고 고향으로 돌아가게 된다 고향에 도착하자마자 부패 경찰들에게 모든 걸 빼앗긴 CJ적대 갱단인 발라스의 구역에 아무것도 없이 버려졌고가족을 지키고 그로브 스트리트를 재건하기 위해직접 산 안드레아스 전역을 누비면서 수많은 고난과 역경 속으로 발걸음을 내딛어야만 하는 이야기특징: 뛰어난 게임성과 높은 볼륨으로 3D 세계관을 넘어전체 GTA 시리즈 중에서도 독보적이게 고평가를 받는 명작전체적으로 80년대를 표현한 바이스 시티와 마찬가지로90년대 초반 미국 서부 갱스터 문화를 중심으로 한형제애, 우정 등이 붕괴하고 마약으로 OG 갱스터들이 오염되가는 등의 미국 전반의 문화를 잘 묘사하였다주인공은 물론 등장인물들, 심지어 NPC들이 하는 일상 대화까지역대급이라는 평가로 모든 캐릭터들이 매력적이라는 평가특히나 후속작도 견줄 수 없는 부분인 방대한 콘텐츠를 지님RPG 요소가 대거 들어있으며 무기들의 숙련도 증가,음식물 취식시 체중 변화나 운동시 근육량 증가, 잠수시 폐활량증가, 그리고 수많은 미니게임들이 재밌으며 신박하다는 평가그리고 이러한 수많은 요소들은 후속작에서 거의 삭제됐다3D 세계관 주제에 5가 나오기 전에는 가장 큰 맵을 지녔었고4,5,온라인에도 없는 기능이 있는걸 봐서 평가하자면당시 기준으로 무리였던 요소도 극한으로 눌러서 쑤셔넣었고심지어 성행위까지 넣으려고 하다가 이미 개발이 끝났기에정식적으로 넣지 못했고 파일 소스로나마 있었다마지막으로 갱전쟁이라는 가장 독특하다고 볼 수 있는 요소로적대 갱 구역에서 걸어다니는 3명을 죽이면 해당 구역을 두고갱 전쟁이 벌어지며 이 구역에서 세 번의 웨이브를 버텨낸다면구역을 차지하는 것이 가능하다 미리 유리한 위치에서 적을학살하거나, 미리 갱 전쟁을 위해 멤버를 모집, 혹은 개활지에서난전을 펼칠 수 있는 등의 요소들이 매우 디테일하다경찰에게 쫓길시에 플레이어 갱단인 그로브 구역으로 간다면아군 갱단이 쫓기는 플레이어 대신 경찰을 쏴서 지켜주기도 함GTA 리버티 시티 스토리즈출시년도: 2005배경년도: 1998배경도시: 리버티 시티주인공: 토니 시프리아니줄거리: 한때 레온 패밀리에서 신뢰받던 마피아 단원 토니가적대 마피아 조직의 주요인물을 죽이고 이탈리아에서 숨어 지내다가 리버티 시티의 집으로 복귀한다토니는 공을 세웠기에 기대를 하고 보스 살바토레를 만나지만그러나 토니는 그동안 혼자 잠적하고 있었단 이유로계급이 강등되었고 자신이 차지해야할 높은 자리는빈센조라는 풋내기가 차지하며 자신을 꼬붕처럼 부리게 된다토니는 살바토레에게 신임을 받고 또 어머니에게 인정을 받기위해서 끔찍하고 잔혹한 악행들을 거리낌 없이 일으키게 되고레온 패밀리를 최강의 마피아 세력으로 만드는 이야기특징: 우선 휴대용 게임기라고 인해 그래픽과 컨텐츠가소홀히 되지 않았기에 호응이 좋았고 배경은 3의 리버티 시티이나게임 엔진, 시스템 등은 바이스 시티에서 가져오는 등유저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전체적으로 웰 메이드로, 휴대용임에도 바이스 시티까지개발된 콘텐츠를 눌러 담아 최선을 다해 만든 게임이다그나마 혹평은 그 산안드레아스의 후속작이였다는 것으로신박함이 느껴지지 않았다는 평가임GTA 바이스 시티 스토리즈출시년도: 2006배경년도: 1984배경도시: 바이스 시티주인공: 빅터 밴스줄거리: 아픈 동생을 위해 군입대를 한 빅터 밴스는 한순간의판단 실수로 모든 일이 꼬이게 되고 불명예 전역을 당해길거리로 내쫓기게 된다 길거리에 남겨진 빅은 냉혹한 선택에직면하게 되는데, 범죄 제국을 세우느냐 vs 그냥 짓밟히느냐특징: 헬리콥터 조종이 가능해졌으며, 같은 세계관 바이스 시티에서 수영을 못하는 토미와 다르게빅은 수영이 가능하다 특히 드라이브 바이가 살벌해졌는데GTA 3의 열악한 자동차 내구력 + 산안에서 발전된 AI가3편 수준의 살벌한 연사까지 갈기게 되고 지옥을 맛보게 된다산안의 갱 전쟁 콘텐츠를 가지고 왔으며 자신의 범죄조직밴스 범죄 조직을 이끌고 바이스 시티 전역에 갱 전쟁을 벌이며점령지에서 사업을 확장해 수입을 올리는게 가능하다.부하들 역시 고용 가능하며 산안의 갱 전쟁 시스템에서더욱 가다듬었기에 VCS 팬들에게 호평 일색이다맵은 바이스 시티지만, 플레이자체는 산안과 비슷하다그리고 본작만이 가지는 고유 요소인 상대방을 잡는게 가능하다본작의 엔딩으로부터 2년 뒤에 바이스 시티 오프닝과 서로 연결되어 있고 아이러니한 점이 한가지 있는데랜스에게 마약장사 안한다는 빅이 2년 뒤에 마약 중독자가 됐다GTA 4출시년도: 2008년배경년도: 2008년배경도시: 리버티 시티주인공: 니코 벨릭줄거리: 아메리칸 드림을 위해 유럽에서 온 배에서 막 내린니코 벨릭은 전쟁, 살육, 비극으로 가득 찬 과거에서 벗어 날희망을 안고 있습니다 사촌 로만은 기회의 땅으로 통하는 관문리버티 시티에서 함께 큰돈을 벌어들일 꿈을 꾸게된다하지만 그들은 사기꾼, 도둑, 소시오패스한테 연달아 뒷통수를맞아 큰 빚을 떠안고 암흑가에 발을 들이게 되며돈과 출세를 숭배하는 도시에서 현실과 꿈이 크게 다르다는 걸알게되고 이 세상은 가진 자들에게는 천국, 아니면 지옥현실을 뼈저리게 느끼게 됩니다 그리고 니코 벨릭은 자신의 진짜 목적인 고향에서의 일,전쟁 도중 배신자를 찾아야 한다는 목적을 드러내기 시작하죠특징: 3D 세계관에서 벗어나 HD 세계관이 드러난 첫 작품이자2000년대 미국 이민자들의 아메리칸 드림에 대한 허상을냉소적으로 비판해서 그려내었다 특히 전작들은 다른건 몰라도결국 엔딩만은 좋게해서 끝났는데 오프닝은 물론이고엔딩은 유쾌하기는 커녕 시리즈 통틀어서 극도로 암울하다특히나 뉴욕 관광 시뮬레이터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뉴욕을 현실적으로 매우 아름답게 표현했기 때문에도시를 돌아다니기만 해도 꽤 즐겁다타임 스퀘어, 자유의 여신상이 모티브인 유명 랜드마크도 있다특히나 캐릭터들의 입장, 성격들이 명확해서 소통하는 재미가 있는데 대표적으로 주인공이자 비관론자인 니코와낙관론자인 로만, 멜로리, 제이콥, 브루시, 케이트 등비관론자인 드웨인, 패트릭그리고 악역들로 나오는 타락자들과여자친구 미셸, 케이트 등등산안과 더불어서 캐릭터들을 잘 뽑았다는 평가가 높다또한 전작 산안에서 CJ에게 RPG 요소들이 있었다면니코에게 그런 요소들이 대거 삭제되었고 그 대신에친밀도 시스템이 생겨서 친구들, 혹은 여자친구와친밀도를 올려서 어울리는게 가능해졌다그리고 이러한 시스템은 후속작 5에도 계승된다가장 주목할 점은 물리엔진, 전투 그리고 4에만 있는여러 부가요소와 미니게임들이 매력적이라는 평가임GTA TLAD출시년도: 2009년배경년도: 2008년배경도시: 리버티 시티주인공: 죠니 클레비츠줄거리 및 특징: 본편 4 시점과 서로 세계관을 공유하며, 두 주인공이 서로 만나기까지 한다(이후 tbogt도 마찬가지)특히 이방인의 외로움이 부각되었던 4와 다르게시작부터 바이커들을 이끄는 주인공 죠니로 인해초반부터 무리에 소속되어 있어서 소속감을 느낄 수 있다특히나 폭주족을 다루는 만큼 오토바이는 맨날 타게된다바이커 갱이라는 컨셉을 매우 잘살렸고 dlc임을 감안한다면본편과 연계되는 스토리도 있고 잘만든 웰메이드라는 평가다니코가 혼자서 움직이며 살인 청부업자 일을 하는것과 다르게죠니는 바이커들을 이끌고 정면으로 때려 부숴버리는 마초적 미션들을 할 수 있어서 색다른 플레이 경험도 잇음GTA 차이나타운 워즈출시년도: 2009년배경년도: 2009년배경도시: 리버티 시티주인공: 황 리줄거리 및 특징: 4편과 dlc 2개의 이야기가 끝나고 1년이 지난2009년 리버티 시티를 다룬다 참고로 HD지만 탑뷰 시스템삼합회 조직원에게 아버지의 유품인 검을 전하러 오게되나의문의 세력에게 빼앗기게 되고 아버지를 살해한 배후, 가보를빼앗아 간 세력의 정체를 캐려하고 낯선 리버티 시티의환경에 적응해 나가기 위해 애를 쓰는 이야기가장 큰 특징으로는 마약 거래가 실제로 추가되었고이로 인해 돈을 불리는게 가능하다GTA 1,2 혹은 어드밴스처럼 탑뷰라서 평가가 열악하지만풀 3D기반 탑뷰 게임으로 무기들이나 구르기같은 현대 GTA와 같은 기능, DS 터치 스크린을 이용한 미니게임 등이 고평가 요소물론 확실히 탑뷰라는 단점은 이런 점들을 커버하기 부족하다허나 DS 게임으로 따지자면 꽤나 재밌는 작품임은 불변하다GTA TBOGT출시년도: 2009년배경년도: 2008년배경도시: 리버티 시티주인공: 루이스 페르난도 로페즈줄거리 및 특징: 리버티 시티의 거물 나이트클럽 대표이자동성애자인 게이토니와 그의 의형제같은 존재인 게이토니의보디가드이자 클럽 매니저 루이스의 이야기를 다뤘다특히나 럭셔리 클럽 운영자인 토니와 그의 부자 지인들과엮이는게 주 스토리라서 상류사회의 GTA를 제대로 보여준다아예 칙칙하고 우울한 4, 거기에 누런빛을 더한 TLAD와 달리그야말로 5 이상가는 맑고 밝은 병맛 분위기를 넘어서약을 한 시발 들이키고 하는 것 같은 기분을 들게 한다바이스 시티의 화려함과 찬란함, 산안의 유쾌함의 재림으로글루미한 필터까지 추가해서 니코와 죠니가 개같이 굴렀던그 리버티 시티가 맞나 싶을 정도로 또다른 뒷세계인 상류사회를묘사한 작품임 특히 역대 주인공중에 가장 성공했다고 봐도 될 정도로 초반부부터 초호화 아지트를 소유한데다가 슈퍼카 혹은 정부기관에서 사용하는 최종병기급 탱크를 전화 한대로 부를 수 있고최신식 무기 역시 전화 딸깍 한번에 공짜로 입수할 수 있다제작할때 정신상태가 온전치 못했던거 아니냐라는 수준의말도 안되는 정신나간 엽기적 미션들이 그냥 모든 미션에 있다특히 클럽에서 섹스도 할 수 있으며, 골프 카트에서 사람을묶어놓고 인간 골프를 친다던가 악성 루머를 퍼트리는 블로거를고공헬기에서 협박 후 떨궈버린 다음 다시 구하는는 미션이그야말로 압권으로 재미만을 추구하는 모습을 보여줬다DLC 주제에 컨텐츠를 무지막지하게 추가했고특히 돈으로 어떤 짓이든 저지를 수 있다는 걸 보여주는 등사실상 이 작품이 4를 완성시켰다는 평가임GTA 5출시년도: 2013년배경년도: 2013년배경도시: 로스 산토스주인공: 마이클 드 산타, 트레버 필립스, 프랭클린 클린턴줄거리: 동네 갱스터 출신 차도둑과은퇴한 은행 강도, 미치광이 사이코패스가 도원결의를 맺고범죄 세계, 그리고 미국 정부 기관 등의 무시무시한 현실과얽혀있다는 걸 알게되고 서로가 서로를 의지한 채무모한 습격으로 살아남기 위해 발버둥을 치는 이야기특징: 설명할게 없는 GTA의 최고점을 갱신한 시리즈로호불호가 갈린다 지언정 게임을 못만들었다고 까는 사람은아마 없다고 봐도 됨 그나마 비교하는게 4와 비교해서오히려 퇴화 됐다는 점인데, 4는 오히려 영화를 만들려고오버를 해서 최적화 병신으로 이미지를 깎아먹었기에5가 합당하게 잘 나왔다는 평가임6가 나오기 전까지는 게임계에서 5가 세운 기록은 깨지지 않을것GTA Online출시년도: 2013년배경년도: 2013~2024(현재)배경도시: 5와 동일주인공: 플레이어(남성 혹은 여성)줄거리 및 특징: 본격적으로 멀티 기능이 추가된 GTA이자아직까지도 현역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음특히 플레이어가 직접 주인공이 되고다른 플레이어까지 존재하기 때문에싱글과 다른 신박한 상황들이 별미
작성자 : ㅇㅇ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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