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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복절특집] 일본 정계의 친일파에 대해 알아보자!.araboza
안녕하세요 디시이용자분들~오늘은 815 광복절이에요!! 나 거 한광복절은 우리 나라가 일본으로부터 독립한 날이랍니다!이 멋진 독립문도 독립을 기념해 세워진 거에요!!멋져부러~오늘은 광복절 기념으로 일본정계에서 활동한 친일파들에 대해 알아볼거에요!자료조사하느라 힘들었으니 재밌게 봐주세요!첫번째로 알아볼 친일파는 박춘금(1891~1973) 이에요! (사진 가운데)디시에도 몇번 소개되서 아는분들이 많을수도 있을거같아요이사람은 일본제국의 충실한 앞잡이 노릇을 하며 수많은 범죄를 저지른 아주 나쁜 사람이랍니다! 그 공로를 인정받아 1932년 도쿄에 출마하여 당선되었다고 해요. 위에 사진이 당선 직후 찍힌거라네요!여담으로 이당시 투표용지에 한글로 써도 유효표로 인정됐대요! 한글의 위대함이란~신기한건 창씨개명도 안하고 출마했는데도 도쿄의 일본인들에게 표를 받아 정당하게 당선된거래요!어라... 나 거 한우리 나라에선 한국식으로 이름 안바꾸면 국회의원 못되는데...심지어 비례대표로만 된거라 지역구출마하면 낙선할텐데....뭐 아무튼!일본제국의회 중의원이 된 박춘금은 "조선인에게 참정권을 줄 의사가 없느냐"고 물음을 던져 다른 중의원들에게 주목받았다고 해요코이츠... 의외로 나쁜녀석은 아닐지도........?그 후에도 친일행위를 계속 하다가 광복후 반민특위가 맥아더에게 박춘금을 한국으로 보내라고 요청했는데 반민특위가 해산되면서 흐지부지되고 계속 일본에서 살다 죽었대요!두번째로 알아볼 사람은 아라이 쇼케이(1948~1998 한국명 박경재) 랍니다! (사진 가운데)재일 한국인 3세로 일본인들의 차별때문에 1966년에 이름을 아라이 쇼케이로 바꾸고 일본으로 완전히 귀화했대요!도쿄대 경제학부를 수석으로 졸업했다니까 머리는 엄청 좋았나봐요 역시 똑똑한 한국인 핏줄은 못속여~자민당 공천을 받아 1986년에 박춘금처럼 일본인들의 표를 받고 중의원이 되고그뒤로 각종 개혁정책을 주도하면서 시민들의 지지를 받았지만 사악한 극우에게 미움을 받았대요 나 거 한하지만 중요한사실은 일본인 입장에서 개혁적인거지 우리 나라가 보기엔 전형적인 일본우익 정책이었다는거~그래도 귀화하고 열심히 일하니까 1선의원인 박춘금과 다르게 무려 4선의원이나하고, 일본인들이 보답을 확실히 해줬네요어라... 나 거 한우리 나라에서는 친한파라도 얄짤없이 차별받는데...심지어 귀화하고 한국식으로 창씨개명해도 임금차별당하고 일자리도 불안정한데....뭐 아무튼!그러다가 1998년 증권사 스캔들에 연루되서 자살?로 생을 마감했대요그러게 친일하지말고 착하게좀 살지... 쯧쯧마지막으로 알아볼 사람은 하쿠 신쿤(1958~ 한국명 백진훈) 이에요!재일교포 아버지와 일본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하쿠 신쿤은 쭉 일본에서 살았지만 귀화는 의외로 최근인 2003년에 했다고 해요1986년에 연세대 한국어학당에서 한국어를 공부했다고 하니 위의 둘과는 다르게 아주 나쁜사람은 아닌거같아요!게다가 아버지가 한국인이라고 당당하게 홍보하며 선거활동을 했대요! 일본에도 이렇게 깨어있는 정치인이 있군요! 나 거 한게다가 우리 나라에 경제보복하던 고 아베 전총리가 꼬리를 내리고 코로나 협력을 요구하게 만들었어요!어라... 나 거 한결국 코로나 환자수는 우리 나라가 더 많은데...인구수까지 고려하면 일본보다 2.5배 많은건데...뭐 아무튼!행실은 맘에드는데 45년동안 한국국적이다가 일본으로 귀화한게 맘에 안들어요!현직이신 분이라 여기까지만 할게욧!어떠셨나요 여러분? 의외의 내용들이 좀 있죠?저도 이번에 찾아보면서 깜짝깜짝 놀랐답니다일제시대면 창씨개명과 한글말살이 국룰인줄 알았는데 의외로 아니었나봐요하지만 한번 친일은 영원한 친일이란 사실!꼭 잊지말고 광복을 위해 헌신한 임시정부와 564명의 한국광복군 분들께 감사하도록 해요!!!
작성자 : ㅇㅇ고정닉
철스퍼거 블붕이가 쓰는 서울 지하철의 이야기 -1
연천에서 시작해 양주, 도봉산, 그리고 서울과 부천, 인천, 수원, 천안 등을 잇는 이 노선의 이름은 다들 알다 싶이 1호선이다.온갖 빌런들을 다 볼수 있다는 그 노선이 맞다. ㅇㅇ 이 노선이 청량리 ~ 서울역 구간 개업의 시작으로 대한민국, 서울에서 지하철 시대를 열었고 오늘 기준으로 50주년이 된 노선중 하나다.사실 서울 지하철은 한국이 광복되기 이전 일제 강점기 부터 계획이 있었다. 당시 계획을 살펴보면 1930년대에 동대문에서 성동역 (현 서울 1호선 제기동역 인근) 까지 지하철 계획을 세웠고 실제로 착공을 하려고 했으나이때 당시 일본 제국 새끼들이 중일전쟁을 시작으로 제 2차 세계대전때 온갖걸 다 긴빠이 쳐서 이때 지하철은 샆도 뜨지 못했었다. 이후 우리나라가 광복이 되고 정부를 수립 하였으나 부카니스탄의 왠 좆돼지새끼가 제대로 분탕을 친 바람에 국토가 초토화 되어버려 당시에는 지하철 계획은 꿈도 못꾸고 국토 복구가 제일 시급한 과제였음 그러나 이후에 1968년... 서울 전차가 없어졌다. 물론 전차가 없어졌으니 당시의 대중교통 수단은 어떤 것이었냐?버스였음 그런데 서울의 인구는 늘어나면서 버스는 어떤 상황이되었다?말 그대로 개지옥이 펼쳐졌던 것임 그래서 이때 서울의 버스 교통난을 해소하기 위해서 나온게 지하철이라는 물건이 나왔었고 이때 부터 본격적인 지하철 계획이 수립되었음근데 수립이 되었고 이제 삽을 뜨려면 뭐가 필요하나? 돈이 있어야겠지당시 서울시장이었던 김현옥 서울시장이 각종 건설 사업 때문에 당시 서울시의 재정상태는 좋지 않은 편이었음 당시 한국의 기술수준을 보면 지하철을 건설하고 유지할 수 있는지도 회의감도 있었고 당시 중앙정부 관료들은 지하철 건설을 하게 되면 서울에 인구 집중이 된다고 오히려 지하철 건설을 부정적으로 보는 사람이 많았었음그러다가 1970년대 서울 와우 아파트 붕괴 사고가 나버린 상황에서 당시 김현옥 서울시장은 물러나고 철도청장 출신인 양택식 시장이 부임 했음 이 당시 양 시장의 의견은 무엇이냐? 철도와 지하철에 대한 지식 뿐만 아니라 서울의 대중교통난을 해소하려면 지하철을 건설을 해야한다고 끝까지 밀어 붙였음 그런데도 당시 정부 관료들은 '촌놈 쉐리가 알지도 못하고 건방지게..' 라고 말할 정도로 폭언을 쏟아 가면서 반대 했었음 오죽하면 당시에는 '서울에 지하철을 건설하면 나라 망한다.' 라는 말도 남겼을 정도 그러나 당시 이후락 주일대사가 '지하철의 건설은 세계적인 추세다' 라고 당시 서울시장인 양 시장의 손을 들어주면서 당시 대통령이었던 박정희도 지하철 건설에 지지해줬음 이후 부터 1호선을 시작으로 2,3,4,5호선의 계획도 함께 나왔음 당시의 서울 지하철 계획은 이랬음 1호선은 우리가 아는 그 1호선이 맞고 당시에는 국철과 노선을 잇는 방식으로 건설 되었고2호선은 순환선이 아닌 마포에서 왕십리로 관통하는 노선3호선은 수유동에서 서울역을 거쳐 불광동으로4호선은 포이동에서 안국동을 거쳐 다시 한강 이남으로 내려가는 방식5호선이 천호에서 1호선과 만나면서 서대문으로 빠지는 방식으로 계획 되었음그러나 당시 한국은 지하철을 지을 돈이랑 운영 경험이 1도 없었음 그래서 당시 일본 OECF의 차관을 받으면서 일본 기술자들을 한국에 초청을 하고 계획, 공사, 운영에 대한 자문을 얻었다고 함 그래서 당시 일본에서는 신호, 통신 분야는 일본이 기술제공을 해주고 지하철 공사는 한국 기술진들이 하는 것으로 지었다고 함그리고 1호선 보면 전구간이 좌측통행이고 2호선 부터는 우측통행인데 이렇게 된 이유가 당시 국철은 좌측통행으로 운행하고 있어 국철과의 직통을 연계해서 좌측통행으로 통행방식이 결정되었다고 함 전류는 다른데 당시 국철은 교류 25000V를 사용하고 있었고 지하철 건설할때도 이 전류를 사용하기 원했었다고 함, 그러나 당시 서울시에서는 교류 전력을 쓰면 전화선에 전류가 흘러들어서 통신장애가 난다는 이유로 직류 1500V를 밀어 붙였다고 함그래서 나온 결론이 좌측통행에 직류 1500V 사용하기로그래서 1호선타면 남영 ~ 서울역 구간과 회기 ~ 청량리 구간에 전력이 잠깐 안들어오는 구간이 있는데 전력공급방식을 변경하려고 일부러 전기가 나가는 것임그래서 어지저찌 공사는 시작 했는데 의외로 공사하기 쉽지 않았다고 함 지금의 서울 지하철 1호선은 숭례문과 흥인지문 인근을 지나가는데 문화재 보호 때문에 숭례문과 흥인지문에서 멀리 통과 한다고 열차 운행을 할때 발생하는 진동 때문에 당시 문화재였던 흥인지문과 숭례문이 영향을 받는다고 해서 방진벽과 장대레일을 깔았다고함 그리고 당시 우리나라가 건설기술력이 많이 부족해서 청계천과 정릉천을 지나갈때에는 당시의 가수로를 만들어서 하천 물길을 우회시키고 터널을 팠다고 함 그리고 마지막으로 시청 ~ 종각 구간 지나갈때 차가 느리게 가고 존나 시끄러운데 광화문역 5번출구에서 바로 나오면 일민미술관 (당시 동아일보 사옥)이 있는데 이 밑을 통과하려고 했었고 건물을 매입해서 철거하고 나서 공사하려고 했으나 그냥 거의 90도 가까이 되는 길을 만들었다고 함 그래서 1971년 4월에 시작했던 공사는 1974년 8월 15일에 완공된 서울 지하철 노선은 한국 최초의 노선 답게 성대하게 치뤄질 예정이었으나... 안타깝게도..
작성자 : 3050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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