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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구구조 붕괴된 우크라이나...점점 심각해지는 내부 상황
https://youtube.com/v/zsIzORFQ-FU?feature=shared [자막뉴스] 인구구조 붕괴된 우크라이나...내부서 터진 전쟁 / YTN사무직 직원이었던 릴리아 씨는 이제 슈퍼마켓 체인의 대형 트럭을 몹니다.이 회사에는 릴리아를 포함해 여성 트럭운전사가 6명이나 됩니다.[릴리아 슐하 / 대형 트럭 운전사 : 사람들은 저를 신기하게 봅니다. 물건을 배달하거나 트럭에 물건을 실을 때 휴대폰으로 저를 촬영하죠.]러시아와...youtube.com
작성자 : ㅇㅇ고정닉
[프리우스 5세대] 구매 5일차 후기 및 최종 정리 (장문)
념글 올라갔던거는 생략와이프가 요가원선생님인데 작게 요가원 차리면서 차량이 필요하게 되서 출고함프리우스 5세대는 옵션선택이 없음깡통이냐 풀옵이냐 2가지임구매가격 풀옵 4300깡통은 3900 - 엉뜨 엉시 없음. 선루프없음. 직물시트. 16인치휠에 플라스틱 껍데기....또...기억안남출고기간 - 약 두달프리우스는 원래 올해초 출시인데일본 물류문제로 입항이 무기한 연기됨그래서 홍보를 거의 못함. 입항문제가 해결이 안되서2달반 만에 입항문제가 해결됐음프리우스 5세대일단 계약한 가장 큰 이유는 디자인임.앞유리 각도가 20도. 양산되는 세단이나 해치백 통틀어 독보적으로 엄청 누웠음보닛라인을 그대로 b필러까지 끌고가서 차체가 엄청 에어로 다이나믹함근데 보면 진짜 기가막힌건A필러가 20도 지실제 앞유리는 더 서있음외형은 누워있는것 처럼 트릭을 준거. 이게 기깔남그나마 조금이라도 눕히는걸 방지하긴 했음. 물론 그래도 엄청 눕긴 했음.운전석 타면 깜짝놀라는게 A필럭 앞으로 쭈~~욱 뻗어서 ㅈㄴ 독특함실물은차가 너무 눕다보니까 주변 차들이 전부 뉴비틀처럼 보이는 효과가 ㅋ휠크기가 신형으로 오면서 엄청 키웠음 준중형 해치백이 무려 19인치 휠을 쓰고거기에 휀다까지 블랙으로 처리되면서 차체대비 바퀴 비율이 엄청 커보이는 디자인임차량 위쪽이 전부 블랙으로 처리되는데이 블랙이 뒤쪽 끝까지 떨어지는거도 독특함.블랙 알맹이를 화이트 덮게로 덮은 느낌이듬데이라이트 및 전조등후미등은 완전 돌출되어 있음 딱 돌출된 부분만 등이 들어옴개인적으로 진짜 맘에드는건데 엉덩이 볼륨 라인참....이번 프리우스가 별의별걸 다 해놨음이게 실물로보면 되게....곡선이 이쁨엉덩이 라인이 진짜 기깔남자세히 보면 여러 신경쓴 라인들이 보이는데각잡고 디자인한 부분이 많이 보임 이게 일반 준중현 해치백 맞나????? 란 생각이 들정도로이제 실내실내는...........그냥..........일반적임계기판이 일반적인 HUD 살짝 아래에 위치함. 핸들 위로 보는거고이게 진짜 좋음. 운행중 시야이동이 거의 없기 때문에HUD 보다 정보표시량도 더 많아서 좋고네비표시도 잘되서 좋음핸들이 계기판을 가리는가? 전혀 가리지 않음계기판에 핸들 가이드 라인이 있어서 거기 에 맞추는 방식나름 엠비언트 라이트 기능이 있어서 앞차 출발이라던지 경고 표시를 점멸로 해줌기어노브 센터터널이 엄청 높음독특함전자식 기어노브는 가볍게 손가락으로 툭툭 해줘도 됨이거도 뭐 괜찮은 부분인데 피아노 뭐시기 라고 해서 건반처럼 배열된걸 위아래로 톡톡 연비는 전에 썼던글에 첫주유앵꼬에서 5만원 주유시 주행가능거리 880키로 뜨는거 당연히 아직 다 못쓰니까 계속 타는 중이고시내 신경안쓰고 대충 주행하는데 현재 25키로 표시됨 연비하나는 ㄷㄷㄷ승차감일단 핸들이 ㅈㄴ 귀여운 쪼꼬미 핸들이고 진짜 부드럽게 돌아감놀랍게도 승차감이 차체 대비 너무 좋아서 놀랐음광고도 많이 하는 이유가 있더라고속도로 주행시 조용하진 않음그냥 일반 차량 수준임성인남성 기준 앞좌석 뒷자석 다 머리공간 충분함.그냥 준중형 실내 크기임자율주행뭐 고속도로에서만 쓰는거라잘됨. 충분히 핸드폰 봐도 될정도임. 근데 핸들잡으라는 시간은 짧더라인포시스템화면도 크고 뭐 좋더라. 근데 요즘에 안드로이드 오토나 카플레이 다들하니까이건 크게 의미는 없음기본네비는 LG U+ 네비 <-- 어짜피 쓸일없음. 폰연결로 다 쓰다보니사운드이거 진짜 괜찮음. 오~~~~~~ 좋아 조아..ㅋㅋㅋㅋㅋㅋ 아니 상당히 좋음.실내마감재질 구림. 자!! 이제 단점진짜 용납안되는거1. 후방카메라개ㅆ발!!! 4300만원짜리 차에 어라운드뷰 없어? ㅇㅋ 그럴 수 있지근데 ㅅㅂ 조향가이드도 없고화질은 ㅅㅂ 브라운관 TV냐? 2. 트렁크수동 ㅎㅎㅎㅎ 근데 일본은 전동 ㅋㅋ딜러한테 왜수동?? 하니까 일본은 반대라서 주 시스템이 오른쪽근데 한국이랑 북미 오면서 왼쪽으로 바뀌면서 어쩌구 저쩌구ㅈㄹ하네...그냥 옮기면 되는걸 ㅅㅂ...크기는 준중형 트렁크 크기임. 작아 ㅎ3. 이거 진짜 이해가 안가는 부분인데차가 달려도 도어락이 안걸림.뭐지???????직접 도어락을 눌러야함. 아니......ㅅㅂ 저기요....ㅈㄴ 웃긴게 조수석에도 전좌석 도어락 버튼이 있음. 진짜 알아서 누르란거 잖어 미친 ㅅㅂ 키즈락은 당연히 있음4. 차키 ㅈㄴ 구림. 케이스 무조건 사야함아직 5일차라 잘 모름 ㅎ현재까지 느낀점임
작성자 : ㅇㅇ고정닉
북한 평양 지질분석+현무V로 평양벙커 파괴 가능 시뮬레이션
현무 5 관련해서 알아보다가 생각난김에 목표물인 평양쪽 지질을 한 번 확인해봄.일단 한반도는 대부분이 화강암이라고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을텐데, 사실 그렇지 않음. 화강암이 많긴 하지만 대부분은 퇴적층이고, 이후 비교적 최근(쥐라기~백악기쯤)에 화산폭발로 인한 화강암 관입이 생긴걸로 추정되고 있음. 이때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화강임 지대가 생기는데, 대보화강암(주로 흑운모화강암)과 불국사화강암(자철석이 많이 함유되었다함)으로 구분함.서울에 있는 것은 대보화강암으로, 북한 평양근처 대보면 쪽에서 충상단층(땅이 밀어올려진 흔적)을 발견해서 붙인 이름임. 그럼 쉽게 생각해서 평양 근처에서 충상단층이 발견됐으니, 평양도 단단한 화강암 지대일까? 싶은데... 사실은 그게 아님.1. 지오빅데이터 플랫폼(지오빅데이터 오픈플랫폼 (kigam.re.kr)) > 지질학적 정보를 얻고 싶으면 한국 지질자원연구원에서 운영하는 지오빅데이터 오픈 플랫폼으로 가면 지질도를 확인할 수 있다. 그래서 확인한 한반도의 지질정보는 다음와 같다.<대한민국의 지질도 + 지도>왼쪽이 지질에 따른 분류고 오른쪽이 일반 지도다. 색깔이 알록달록한걸 볼 수 있을텐데, 이는 지반이 생겨난 연도와 종류에 따라 각기 색을 구분해놨기 때문이다.<지질도 내 색깔이 의미하는 내용>보면 퇴적층인지 화강암인지 편마암인지 규암인지 + 퇴적했다면 어떤 시기부터 퇴적이 되었는지가 같이 나와있는데, 이걸 색깔별로 구분할 필요는 없다. 클릭하면 지도에 다 나온다. 2. 서울의 지질도평양을 보기 전에 먼저 서울의 지질도를 확인해보자. <서울 강북 지질도> 약간 빨간색으로 덧칠된 부분이 강북지역 전체를 덮고 있는데, 이게 바로 우리가 말하는 개딴딴한 화강암이다. 클릭하면 나오는 설명에 나와있듯 대보화강암 계열이고, 빈곳이 없이 아예 강북 전체를 통으로 덮고있다. 즉 이것은 북한산에서 이어지는 하나의 화강암 암괴로, 무시무시한 압축강도를 자랑하기에(대략 120MPa수준, 일반 콘크리트의 30MPa의 4배) 지하철 공사할때 공사비가 엄청 드는 요인이기도 하다. 반면 강북외 다른쪽은 색깔이 옅은데, 강남쪽을 한 번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강남은 연초록색인데, 지층을 확인해보면 대부분 '~층군'이라고 적혀있는데 지층의 구성이 퇴적암으로 구성된 것을 알 수 있다.즉 서울도 강북은 화강암, 강남은 퇴적암 지형으로 구성되어있다고 봐야하는 것이다. 전체가 다 화강암질은 아니고, 강남쪽에는 지반이 약해서 문제가 있다면 강북은 너무 개딴딴해서 땅을 뚫을수가 없어서(=돈이 많이 들어서. 뚫기는 다 뚫는다.)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은 것을 이 지질도로 확인 할 수 있다. 3. 평양의 지질도그럼 우리의 목표, 평양을 살펴보자. 평양은 사실 '평원'에 위치한 도시인데, 이런 평양 근처의 지역을 '평양평야'라고도 부른다. 산이 가득한 우리나라에서 그나마 특이하게도 넓은 평원이다. <국토 지질도 축소판> 평양이 위치한 곳을 보면 붉은색 계열의 화강암 같은 심성암이 지반을 이루고 있는 곳이 아니라, 고생대부터 충적된 충적평야인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평양일대는 석회암 기반 충적평야이고, 이는 평양의 기반이 석회암이란 것을 짐작하게 해준다. <평양근처 세부 지질도>보면 평양 근처의 색깔은 푸른색, 연푸른색, 초록색, 그리고 선명한 빨간색(화강암의 분홍색이 아닌, 선명한 빨강)으로 구성되어있다. 그럼 우리 김정은 동지가 계시는 곳을 주변으로 좀 더 세밀하게 봐보자.북한의 원래 주석궁인 금수산 태양궁전이 김일성이 무덤이 되어버린뒤부터 김정일과 김정은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청사에서 지내고 있는데, 대략적인 위치가 표기된 곳이다. 지질정보를 보면 '대석회암층군' + '~층군'이라고 되어있는데 이는 기본적인 석회암 지반에 여러가지 지층이 쌓인 충적층인 것을 의미한다. 즉 기반은 화강암이 아닌 퇴적암이며, 평균적으로 퇴적암은 화강암에 비해 강도가 떨어진다. 특히 '무른' 석회암이 기반이니 서울 강북에 비해선 지반이 연약한 편이다. 동시에 평양은 지하수를 파도 물이 별로 안좋다고 알려져있는데, 당연히 석회암 카르스트 지형이기 때문에 물에 석회가 많이 섞여있어서 수질이 나쁠것이다. 그래서 대동강에 의지하는 바가 큰 것으로 알려져있다. 4. 그래서 현무 5로 다 뚫을 수 있나요?> 지질학상으로는 가능하다고 보인다. 일단 평양지반 자체가 석회암+충적층이기 때문에 화강암 지반보다는 무르다. 얼마나 무르냐를 확인하려면 심도깊은 연구가 필요하겠지만, 대략 짱개식으로 어림짐작은 가능하다. <암석별 일축압축강도>위 표는 암석별 일축압축강도(=하나의 돌기둥을 위에서 눌러서 측정한 압축강도)로, X축은 압축강도를 Kgf/Cm^2으로 나타낸거고 Y측은 해당 강도를 가진 암석의 관측빈도다. 즉 'Y축이 가장 높은 것 = 가장 많이 관측되는 최빈값 강도'라고 보면 된다. Shale은 셰일(=진흙퇴적암), Sandstone은 사암, Limestone은 석회암, Granite는 화강암, Gneiss는 편마암이다. 보면 셰일은 주로 500Kgf/Cm^2, 편마암은 1000Kgf/Cm^2, 화강암은 1250, 석회암은 600, 사암은 대략 1000정도의 압축강도(Kgf/Cm^2)를 가진 것으로 볼 수 있으며 1kgf/Cm^2은 대략 0.1Mpa 정도로 보면 되기에 화강암이 120~130Mpa 정도의 압축강도를 가진다는 기존의 상식과 잘 합치되는 결과다. 즉 이 기준으로 볼때 평양은 600kgf/cm^2의 석회암과 500의 셰일, 그리고 1000정도의 사암이 섞여있는 지반일것이다. 즉 화강암보다 확연히 떨어지는 지반을 가지고 있고, 이를 강화콘크리트(=40Mpa ~ 60Mpa정도)로 강화한 수준으로 보여진다. 후하게 쳐서 평균적으로 50~60Mpa 수준의 지반으로 150~300m 수준으로 지반이 구성되어 있다고 보면 될텐데, 16톤의 GBU-57이 아음속으로 떨어지면 대략 60m의 콘크리트(5000psi기준, 5000psi는 34Mpa)를 관통해서 폭발한다. 현무 5이 8톤이고, 마하 10정도로 낙하한다고 생각하면 대략 GBU-57의 8~10배 사이의 운동에너지를 가질것이고 말 그대로 짱개식으로 계산하면 480m~500m정도를 관통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34MPa기준) 그럼 평양 벙커의 경우 그 절반 이하인 240~250m 정도를 뚫고 들어갈텐데, 중요한 점은 저 콘크리트 관통이 콘크리트가 가득 차 있는 수준인지 중간에 공간이 있는 경우인지는 확인해봐야한다는 거다. 벙커안에서 먹고 자고 할테니 당연히 콘크리트 벽과 지표면의 두께는 300m보단 얇을 것이고, 그래서 현무 5라면 벙커 일격사가 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것이다.<추가 시뮬레이션>8톤의 현무가 마하 10으로 내리 꽂힌다면 신의 지팡이 정도의 위력(8.3톤, 마하 11수준)으로 비견해볼 수도 있는데, 이는 물리 시뮬레이션으로 계산한 유튜브가 있길래 가져와봤다. (여기 GBU-57과의 비교계산도 나와있다.)https://youtu.be/D8-fzFqycK0?si=2ZhyRs-3VxssXP0-동영상 결론요약 > 마하 11로 가속한 8.3톤의 텅스텐 막대가 GBU-57대비 5.29배 정도 더 강한 물리에너지를 가지니, GBU-57의 관통력보다 5.29배 정도 높음.GBU-57이 10000Psi(=69Mpa)의 콘크리트를 8m, 5000Psi(=35Mpa)의 콘크리트를 61m 뚫는데 신의 지팡이는 10000Psi 콘크리트를 42.3m, 5000Psi의 콘크리트를 322.6m 정도 관통이 가능함.즉 현무 5는 신의 지팡이 1발에 맞먹는다고 보면 될거고, 이는 35Mpa의 일반적인 콘크리트 구조물(내부에 빈곳이 없는)을 322.6m 관통이 가능하다. 평양의 경우 50Mpa~60Mpa이므로 대략 61m~322.6m 사이로 관통이 될 것이고, 빈공간이 있을 것이기에 300m 정도 관통이 가능할 것으로 추산된다. 당연히 평양 대심도 지하철과 벙커를 부수기 위해서 만든 현무 5니까 그 정도는 뚫어줘야 정상일것이다.계산상의 오류는 솔직히 잘 모르겠다. 동영상에서 나온 내용 그대로 써서... 내가 제시한 수치로 재계산 해줄수 있다면 환영! 5. 결론'현무 5=신의 지팡이 1발', 평양 벙커 300m 관통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진다. 안되면 두발 쏘자.
작성자 : 예비역중위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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