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연관 갤러리
교정직 갤러리 타 갤러리(0)
이 갤러리가 연관 갤러리로 추가한 갤러리
0/0
타 갤러리 교정직 갤러리(0)
이 갤러리를 연관 갤러리로 추가한 갤러리
0/0
개념글 리스트
1/3
- 끊임없이 회자되는 1학년 2학기 마지막수업 이상이 발톱 사건 긷갤러
- 낙서 테러당한 유튜버 "합의금 전액 참전용사 단체에 기부" ㅇㅇ
- 제 남편이 저렇게 했으면 칭찬할거 같은데요? ㅎㅎ ㅇㅇ
- 뉴진스 하니 국감 뼈때리는 댓글 ㅇㅇ
- 경찰, 중국산IP캠 해킹, 현기차 中댓글부대 논란 관련 내사 착수 Taesikgun
- "너도 느껴봐"... 아들 세워두고 2층서 물 뿌린 엄마 ㅇㅇ
- 결혼은 커녕 연애도 안 하는 요즘 2030.jpg ㅇㅇ
- "초등생에 대학과정 수업 NO"…'초등의대반 방지법' 발의 ㅇㅇ
- 영화 28일 후 PPL.gif ㅇㅇ
- 싱글벙글 세계에서 부자가 가장 많은 나라 TOP20 ㅇㅇ
- 여러 좀비영화로 보는 좀비들 유형...gif ㅇㅇ
- 로버트 할리 근황 긷갤러
- 20년간 리니지2를 한 130레벨 플레이어 ㅇㅇ
- 공룡갤에 지금까지 만든 피규어들 자랑 초록괴물A
- [약씹덕] 추석맞이 관동 여행 (3일차 - 구 마에다 저택, 동궁어소) ㅇㅇ
흑수저 또라이 마셰프 출연시절....jpg
미션 : 면을 얼마나 많이 잘 뽑을 수 있냐? (퀄, 균일성, 체력보는거임) 승리를 확신하고 다 밟는다는 또라이 경연시작. 실력이 많이 늘었다고 칭찬받음 근데 뭔가 이상함 다른사람은 아직도 반죽 중인데 혼자 면썰고있음 밀가루 꺼내보라고함좃나 많이 남음 그니까 미션은 면을 얼마나 많이 잘 뽑을 수 있냐로 퀄, 균일성, 체력을 보는건데 이 마인드로 조금만 꺼내서 반죽한걸로 추측 심사위원은 또라이가 꼼수쓴거 알아채고 (이 전에 또라이가 울면서 본인이 불쌍하게 요리했다고 해서 동정표 많이 얻은 상태였음) 믿었는데.. 라며 실망하고 그 자리에서 탈락시킴 과연 이번엔 어떨지... 사람은 고쳐지는지 보는게 포인트가 될 수도
작성자 : 흑갤러고정닉
모든격투게임의 종류들
https://www.youtube.com/watch?v=b4Kc1p6Iat8&t=1406s Every Fighting Game Type Explained X: @CoreAGamingPatreon: http://patreon.com/coreagamingDiscord: http://discord.com/coreagaming Merch: https://teespring.com/stores/coreagamingTwitch: http://...www.youtube.com영상제목은 모든격겜이라해서 진짜 거이 2d,3d모든격겜 종류들 다나오는데 영상이 1시간짜리라 번역하기 힘든것도있고 내가 킹오파나 애니격겜을 잘몰라서 일단은스파관련된 부분만 번역했음라이엇이 2xko를 처음 공개했을때 트위터에서 한유저가 철권같은 게임이네 라고 말해서 격겜유저들의 머리를 치게만든 사건이있었는데이건 누가 스프링롤보고 부리토라고 말하는거랑 같은말이었음격겜유저들한테는 차이점이 보이지만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들이 보기에는 그냥 서로 바라본상태에서 싸우고 옆에서 바라보는시점에다가 체력을 다깎는 똑같은 게임으로 보이기만 한다는건데 이렇게 근본적으로는 다 똑같은데 격겜마다 서로다른 종류가 있을수있을까이거는 음악의 종류중하나인 락음악에도 해당되는 말인데 락음악은 기본적으로 기타,베이스,드럼 그리고 3~4명의 인원이 공통으로 들어가는데펑크락이랑 블루스락이랑 데스메탈이 전부 다른 락장르인건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있는데 시간을 좀더 거슬러가서 기원을보면 락앤롤의 창시자 척배리를 볼수있음많은 아티스트들이 락의 탄생에 기여를 했지만 척배리만큼 크게 영향을 끼친 인물은 없음 척은 기존에 있던 모든요소들을 하나로합쳐서 락이라는 개념을 만들어냈음격투게임도 마찬가지로 시간을 되돌아가서 보면 여러요소들을 하나로 합친게임이 있는데 그게 바로 스트리트파이터2격투게임이라는 장르가 이얼쿵푸나 가라테챔프같은 생기기전여러작품에서 영감을받았고 사실상 이게임들이 격투게임의 프로토타입이였는데가라테챔프가 옆에서 바라보는 시점으로 1대1이라는 컨셉을 만들었지만 조작이 조이스틱을 두개쓰는 불편함에있어서 그점은 시간이 지나면서 계승되지않았고이얼쿵푸는 체력바라는 개념이 생겼고 캐릭터 선택이라는것도 있었지만 1인전용이라는 단점이 있었음심지어 스트리트파이트1마져 위게임들에 장점들을 다가져왔지만 캐릭터선택 하나가 없었음저 게임들도 당시에는 잘팔리긴했지만 스파2만큼 잘팔린게임은 없었는데 스파2 게임 자체를 보면 게임디자인과 플레이가 워낙 잘짜여있어서 후에 나올 게임들에 영향을 크게 주었음그래서 그 디자인과 플레이가 뭐길래 스파2를 성공하게 만들었고 오락실에서도 그저 하이스코어를 따내는게 목적이아닌 상대를 때려눕히는 문화로 바꿔놓았느냐당연히 대전모드가 큰인기였는데 그당시에는 혼자하는게임 혹은 같이 적들을 때려눕히는 장르가 유행했는데 다른플레이어와 내가 겨룰수있다는점이 상당히 혁신적이였음스파2이후의 격투게임을 큰틀로 정리하면 이런식으로 나옴이전 작품들과 마찬가지로 스파2는 옆에서 바라보는 시점에 2d이고 항상 서로 바라보고있는 2d격투게임인데이말은 캐릭터의 움직임이 앞과뒤로만 한정되있다는거고 3d로 움직여서 상대의 공격을 피하지 못한다는거현대로 넘어오면서 게임 모델링같은건 3d지만 게임플레이 방식은 여전히 2d랑 똑같음 그래서 가끔 사람들이 2.5d게임이라고 부르기도함3d로 상대의 공격을 피하지는못하지만 높게 점프해서 피할수있는데8방향 조이스틱의 시대가오면서 앞으로누르면 앞으로가고 앞으로하면서 점프하면 앞점프도되고 간단한데 방향에는 가드도 같이 지정되있어서 뒤로가면 가드도하고 그런데,가만 보면 점프랑 가드를 전부 8방향 조이스틱으로 다해결하는걸 볼수있음 이게 왜이렇게 됬냐면 스파1의 디렉터인 니시야마 타카시가 2,3버튼으로만 게임하던시대에서 6버튼 짜리 게임을 원했기 떄문임니시야마는 6버튼이 전부 다른기능을한다면 게임이 그렇게 어렵지 않을거다 라고 생각을했었음 그래서 니시야마덕분에 스파의 6버튼이 생기게되었고 30년가까이 이전통을 유지하게 되었는데 뒤로눌러서 가드를한다 이개념때문에 의도치않게 격겜의 새로운 개념을 만들게 되었는데방향키를 뒤로 입력해서 가드를한다의 문제점은 상대방의 위치에따라 가드를 입력해야되는 방향도 바뀐다는 점임상대가 내 오른쪽에있으면 왼쪽방향을 입력해서 가드하고 내 왼쪽에있으면 오른쪽방향을 입력해서 가드하고 여기까진 간단한데\여기선 무슨버튼을 입력해서 가드해야할까? 왼쪽?오른쪽? 만약 상대가 어디로 착지하는지 햇갈린다면 마찬가지로 가드해야하는 방향도 햇갈리게 됨이경우는 상대가 왼쪽으로 넘어가면서 공격이 적중하기때문에 오른쪽으로 눌러서 가드를해야함 까다롭지만 그래서 좋은거상대의 공격이 나의 가드방향을 바꿔버리는 공격을 역가드라고함인터뷰내용:역가드라는 개념이 생기기전에도 난 이렇게 역가드 노리는 플레이를하고는 했지만 그때는 역가드라는걸 당연히 몰랐고 그냥 뭔이유에서인지상대뒤로 넘어가게 점프공격을하면 그게 존나 잘먹혔다는거격투게임의 가장큰요소중하나는 상대방을 혼란시켜서 가드를 제대로 못하게하고 그걸 믹스업라고 부르는데 이경우를 딱집어서 말하는 케이스는 정역이지라고 부름 그치만 상대방이 계속왔다갔다 움직이면 정역이지를 걸기 어려운데 다행히도 스파2에서 생긴시스템인 녹다운으로 인해 상대는 누워서 일어날때까지 아무런 행동도 하지못해 정역이지를 걸기쉬웠음상대가 누워있는상태면 다가가서 역가드를 노렸는데 히트했으면 다음공격을 상대가 막을수도없이 그냥 거저로 집어넣을수있을만큼 갭이 생기는 버그가있었는데이게 우리가 지금알고있는 콤보라는 개념임 2번째공격까지 맞춘 상태에서 동작이끝나기전에 장풍커맨드를 누르면 장풍까지 연결되서 3콤보가 들어가는데 이걸 캔슬링이라고 부름 2d격겜에서는 꾸준히 등장하는 개념스파2리드 디자이너 니시타니 아키라에 의하면 이걸 매우 흥미롭게 생각했고 다른 버그를 일으키지 않았기에 게임플레이의 수단을 넓히는 요소로 사용되었다고함그래서 이거 또한 실수로 인해 생긴 2d장르를 대표하는 개념이 되었음하지만 정역이지는 가드버튼이 따로있는 게임에서는 통하지 않았는데 그게바로 92년도에 나온 모탈컴뱃가드를 방향이아닌 버튼하나로 하면 상대방이 좌우 어디에있는 가드를 신경쓰지 않아도 되고 이러면 정역이지도 없다는거마찬가지로 스콜피온이 멀리서 창(쟤네들은 땡기는기술을 그냥 스피어라고해서 창으로함)을던지거나 텔포공격을해도 해결법은 가드버튼하나만약 창은 뒤로걸어서막고 텔레포트는 반대방향으로 걸어서 막아야한다면 그건 악몽이 따로없었을텐데 웃긴게 이런일이 있긴했음 무려 네더렐름 자사게임인 인저스티스에 스콜피온이 게스트캐릭으로 나왔는데 문제점은 인저스티스는 가드버튼이없는 방향가드 게임이였다는거이경우에는 게스트캐릭터가 자기 원래게임의 기술을 들고와서 게스트로 참전한 호스트게임의 생태계를 망가트린경우인데 이런경우를 프레데터효과라고 부름팬들은 대회에서 이캐릭 밴을 요구했고 이런반발은 디렉터인 에드 분의 귀까지 소식이들어가 직접 고치겠다고 선언도 하였음모탈컴뱃은 2d게임들중에서도 뒤로눌러서 가드를 하지않는 특이한 게임에 속하는편임 락으로 비교하자면 엘비스 같은거지 기존베이스를 그대로 쓰지만 점차 갈수록 본인 특유의 개성을 살려 다른레벨로 끌어올린것모탈컴뱃은 좌우 정역이지 싸움이 없다고하더라도 여전이 상단하단찍기 싸움이 있긴함스트리트파이트에서 정립된 가드룰은 서서막으면 점프공격이랑 상단공격을 막을수있지만 하단공격에 털리고앉아서막으면 상단공격이랑 하단공격은 맞을수있지만 점프공격에 털림 처음에는 햇갈리긴할텐데 아직까지도 쓰는 룰이라 어쩔수없음스파2에서의 상하단 이지가 성립하지 않는이유는 앉아공격으로 대부분의 공격을 막을수있고 상대가 점프해서 공격할려하면 점프뛰는게 서커스뛰는거마냥 높게 뛰어서 반응하기가 수월하다는점임하지만 앉아가드의 단점은 움직일수가 없다는거그래서 상대방이랑 최적의 거리를 유지하면서 긴하단공격으로 견제하고 상대방의 공격은 피하는게 풋시라는개념의 시초였음그럼에도 불구하고 앉아가드는 여전히 강력한툴이였는데 이제 그거를 파훼하는법이 잡기와 필살기를 가드시키면 발생하는 가드데미지였음보다싶이 스파는 이건 그걸 이기는데 그건 이걸 이겨 같은 가위바위보싸움인데 매순간마다 선택과 거리싸움을 해야하는 가위바위보인거지근데 이제 땅에서 거리싸움하고 이런걸 피하는방법이 점프공격인데 단점은 공중에 가드를 할수없어 좀 위험하다는점임게임플랜중하나는 상대방을 점프를 뛰게만들정도로 급하게 만들고 점프뛴 상대를 공격으로 쳐내는건데 그걸 대공이라고 부름스파2의 게임플레이 방식은 다른 모든 격겜의 기초가 되었고 수많은 격겜들이 지금까지도 사용하게됨
작성자 : Ro_Co고정닉
지칠줄 모르고 매일 폭등하는 중국 증시 근황..jpg
씨웹 2주전에 샀어도 +100% ㄷㄷㄷ- 중국증시 급등 배경과 대응 전략 (삼성증권)[삼성증권] 중국 증시 급등 배경과 대응 전략 https://m.samsungpop.com/?h=mPOPLink&n=8021&s=2024093013122448K 삼성증권신뢰에 가치로 답하다m.samsungpop.com- 오늘 중국 증시 기록오늘 중국 증시: 1. 중국 주식이 오늘 6%, 5일간 18% 상승 2. 베이징 50 지수가 사상 최대 15% 장중 상승 기록 3. 30분 만에 1조 위안 거래 기록 4. 개인 투자자 대응을 위해 증권사 24시간 운영 5. 상무부는 "정책 효과성을 개선할 것"이라고 발표 6. 높은 트래픽으로 중국 증권사 시스템 불안정 마치 2020년을 다시 경험하는 듯한 상황입니다. - dc official App- 중국발 퍼펙트 스톰현재 중국에서 발생하고 있는 상황(ft.중국발 퍼펙트 스톰)ㄷㄷ 최근 중국은 경기침체의 그림자가 짙어지자 다음과 같은 대규모 경기 부양책을 발표함 - 지급준비율 0.5% 인하 - 7일 RRP 금리 0.2% 인하 - 모기지 금리 인하 - 은행에 1420억 달러 투입 - 강제적인 추가 금리 인하 시사 이에 개인 투자자들은 팬데믹 시대 당시의 전례없던 경기 부양책이 돌아온 것처럼 주식을 사들이고 있지만 현재 중국에는 뭔가 심각한 문제가 있으며 경기 부양책이 나오기에는 너무 늦었음 사실 이 모든 혼란은 중국 부동산의 엄청난 폭락에서 시작되었음. 실제로 중국 최대 부동산 대기업 중 하나인 에버그란데의 파산됐다는 것은 이미 과거 일이 되어버렸음. 현재 중국의 부동산 시장은 2008년 수준 이하로 사상 최고치 대비 80% 이상 하락함. 그 탓에 지난 5분기 동안 실제로 집값이 하락하면서 광범위한 디플레이션이 발생하고있음 전 세계가 만연한 인플레이션에 대처하는 동안 중국의 물가는 타이타닉호가 대서양에 침몰하듯이 빠른속도는 아니지만 명백하게 하락하고 있음. 작년 하반기에 중국 주식을 대거 매각한 레이 달리오는 최근 중국의 상황을 “1990년 일본보다 더 어려운 상황”이라고 지적했음. 그는 중국의 경제에 구조조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음. 실제로 소비자는 불안해하며 소비를 하지 않으려 하고 있고, 그 결과 기업은 어려움을 겪고 있음 여튼 강력한 의지가 담긴 중국 당국의 부양책 소식이 전해지자 중국 증시는 마치 2020년 3월 코로나19 대유행 발 역대급 부양책이 다시 시작된 것처럼 급등했음. 실제로 중국 증시는 2008년 이후 가장 큰 폭의 상승세를 기록함ㄷㄷ 흥미로운점은 미국 시장도 중국발 소식에 S&P 500 지수가 5800에 근접하면서 급등했다는 점임ㅋ 하.지.만. 문제는 2020년 코로나19 원천 봉쇄 조치에서 많은 국가가 배운 것처럼 경기 부양책만으로는 경제를 되살리기에는 충분하지 않음. 더 큰 문제는 중국의 부동산 지수가 80% 이상 하락한 현재 상황에서 심각한 구조조정이 시급하다는 점임 결국 디플레이션을 끝내기 위해선 국민과 기업 모두 경제에 대한 신뢰를 회복해야 하는데 그 희생은 매우 클 것임. 이에 중국의 명목 GDP가 위축되어 경기 침체에 빠질 것으로 예상됨. 현재 수준의 중국의 경기 부양책은 2026년까지 경기 침체를 피하기에는 너무 늦을 수 있음 결론적으로, 오히려 최근의 부양책은 중국의 기나긴 경기침체 투쟁의 서막을 알리는 신호탄일수 있음. 따라서 중국발 경기 변동 발작은 앞으로 수년간 코인시장을 포함해 전 세계 시장과 글로벌 경제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것이며 중국의 경기침체 본격 돌입이 하락 사이클 트리거가 될수 있다함 예 - 중국몽 계좌인증시발- 실시간 중국 주식 , 금 폭등 예측한 미친새끼..jpg"마이클 버리"금 꾸준한 매입하면서 역대 최고가 갱신 + 미국 빅테크버리고중국 주식 포트폴리오 몰빵해서역대급 수익보는중이라고함
작성자 : ㅇㅇ고정닉
차단하기
설정을 통해 게시물을 걸러서 볼 수 있습니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