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간단한 요시츠네 vs타이라 백잔왜노 전투 게임 소스코드앱에서 작성

책사풍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4.06.28 09:36:39
조회 35 추천 0 댓글 0
														

간단한 요시츠네 vs타이라 백잔왜노 전투 게임 소스코드

1ebec223e0dc2bae61abe9e74683706d2ca344f1d3dfcbbbb6c7e5750915919955defb7d4252e6ef9e56bde9

1ebec223e0dc2bae61abe9e74683706d2ca344f1d3dec9b6b2c9e575091591999e90061de4402078b2e0fbe7

1ebec223e0dc2bae61abe9e74683706d2ca344f1d3dec9b7b5c5e5740915919923200233552d4870df3c7e

1ebec223e0dc2bae61abe9e74683706d2ca344f1d3dec9b7b5c5e5750915919993844cc8b716a2c28ccdccca

7aec8377b7ed3aa76db4c8e758db343a1724384f37affd999035

7d82836eb28071e864afd3b236ef203ed3c32f311c974240

7d82816eb38771e864afd3b236ef203e41736900b12b90b9

a14b0cac30066ae864afd19528d52703535165be0bee

0490f719b48a6df720b5c6b236ef203e7a5bb13deb74db56

2ebcd521f6d328b360b8dea029d01b30615cd7d1d143d9c8b7288f1fc7a321772a0de1b9a087aadfd8109aeb72e91aff93dad6b4e93f4e67ab8452378f788c0406daca53b0ccd6e732533fc85fa4fbc48bb0ba47865c50f2ee5cece433a17f5e93a8b7e1895ac2629b9cb34f28f5611c499b5888db

7d82826eb18a71e864afd3b236ef203e0d7a92ebef3d9455

7d82836eb08271e864afd3b236ef203e662535a96bdd16ca

물론이죠! 올려주신 C 소스 코드를 Unity C# 스타일로 변환해 드릴게요. 아래는 변환된 코드입니다:

```csharp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BattleSystem : MonoBehaviour
{
    // 캐릭터 정보
    public class CharacterInfo
    {
        public string name;   // 이름
        public int level;     // 레벨
        public int hp;        // 체력
        public int mp;        // 마법력
        public int attack;    // 공격력
        public int defense;   // 방어력
        public ItemType items; // 아이템
    }

    // 아이템 종류
    [System.Flags]
    public enum ItemType
    {
        None = 0,
        Weapon = 1,
        Armor = 2,
        Accessory1 = 4,
        Accessory2 = 8
    }

    // 턴 종류
    public enum Turn
    {
        Player,
        Enemy
    }

    private CharacterInfo player;
    private CharacterInfo enemy;
    private Turn currentTurn;

    void Start()
    {
        // 랜덤 시드 설정
        Random.InitState(System.DateTime.Now.Millisecond);

        player = new CharacterInfo
        {
            name = "Player",
            level = 1,
            hp = 100,
            mp = 20,
            attack = 10,
            defense = 7,
            items = ItemType.Weapon | ItemType.Armor | ItemType.Accessory1 | ItemType.Accessory2
        };

        enemy = new CharacterInfo();
        ResetEnemyInfo(enemy);

        currentTurn = Turn.Player;
    }

    void Update()
    {
        if (currentTurn == Turn.Player)
        {
            PlayerTurnProcess();
            currentTurn = Turn.Enemy;
        }
        else if (currentTurn == Turn.Enemy)
        {
            EnemyTurnProcess();
            currentTurn = Turn.Player;
        }
    }

    void ClearScreen()
    {
        // Unity에서는 콘솔을 직접 지울 수 없지만, 디버그 로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Debug.ClearDeveloperConsole();
    }

    void PrintCharInfo(CharacterInfo info)
    {
        if (info == null) return;

        Debug.Log($">>> {info.name} <<<");
        Debug.Log($"* Lv : {info.level}");
        Debug.Log($"* HP : {info.hp}");
        Debug.Log($"* MP : {info.mp}");
        Debug.Log($"* ATK : {info.attack}");
        Debug.Log($"* DEF : {info.defense}");

        PrintItem(info.items);
    }

    void ResetEnemyInfo(CharacterInfo info)
    {
        if (info == null) return;

        string[] enemyNames = { "Mario", "Ryu", "Luigi", "Sonic", "King-Kong" };
        info.name = enemyNames[Random.Range(0, enemyNames.Length)];
        info.level = Random.Range(1, 100);
        info.hp = info.level + Random.Range(0, 100) + 10;
        info.mp = info.level + Random.Range(0, 10) + 2;
        info.attack = (info.level * 2) + Random.Range(0, 30);
        info.defense = (info.level * 2) + Random.Range(0, 30);
        info.items = SetupEquipWithPercent(30);
    }

    void PrintPlayerControlInfo()
    {
        Debug.Log("-*- Select Action -*-");
        Debug.Log("1.Attack 2.Defense 3.Magic 4.Run");
    }

    int InputProcess()
    {
        // Unity에서는 키보드 입력을 처리하는 방법이 다릅니다.
        // Input.GetKeyDown을 사용하는 방법 중 하나를 예시로 들었습니다.
        if (Input.GetKeyDown(KeyCode.Alpha1)) return 1;
        if (Input.GetKeyDown(KeyCode.Alpha2)) return 2;
        if (Input.GetKeyDown(KeyCode.Alpha3)) return 3;
        if (Input.GetKeyDown(KeyCode.Alpha4)) return 4;
        return 0;
    }

    void InputAttackProcess(CharacterInfo actor, CharacterInfo target)
    {
        Debug.Log("Input Attack Process Call!");

        target.hp -= actor.attack * 2;
        if (target.hp < 0)
        {
            target.hp = 0;
        }
    }

    void InputDefenseProcess()
    {
        Debug.Log("Input Defense Process Call!");
    }

    void InputMagicProcess()
    {
        Debug.Log("Input Magic Process Call!");
    }

    void InputRunProcess()
    {
        Debug.Log("Input Run Process Call!");
    }

    void InputMainProcess(int input, CharacterInfo player, CharacterInfo enemy)
    {
        switch (input)
        {
            case 1:
                InputAttackProcess(player, enemy);
                if (enemy.hp <= 0) ResetEnemyInfo(enemy);
                break;
            case 2:
                InputDefenseProcess();
                break;
            case 3:
                InputMagicProcess();
                break;
            case 4:
                InputRunProcess();
                break;
        }
    }

    void Waiting()
    {
        // Unity에서는 Console 입력을 기다리지 않습니다.
        // 대신 Update 루프에서 매 프레임을 처리합니다.
    }

    ItemType SetupEquipWithPercent(int percent)
    {
        percent -= 1;
        ItemType item = ItemType.None;
        if (Random.Range(0, 100) < percent) item |= ItemType.Weapon;
        if (Random.Range(0, 100) < percent) item |= ItemType.Armor;
        if (Random.Range(0, 100) < percent) item |= ItemType.Accessory1;
        if (Random.Range(0, 100) < percent) item |= ItemType.Accessory2;
        return item;
    }

    void PrintItem(ItemType items)
    {
        Debug.Log("**== Inventory ==**");
        if (items == ItemType.None) Debug.Log("-- Empty --");
        if ((items & ItemType.Weapon) != 0) Debug.Log("/ Weapon");
        if ((items & ItemType.Armor) != 0) Debug.Log("/ Armor");
        if ((items & ItemType.Accessory1) != 0) Debug.Log("/ Accessory1");
        if ((items & ItemType.Accessory2) != 0) Debug.Log("/ Accessory2");
        Debug.Log("**===============**");
    }

    void PlayerTurnProcess()
    {
        Debug.Log("\n+|+|+| Player Turn |+|+|+\n");

        PrintPlayerControlInfo();

        int input = InputProcess();
        InputMainProcess(input, player, enemy);
    }

    void EnemyTurnProcess()
    {
        Debug.Log("\n+|+|+| Enemy Turn |+|+|+\n");

        EnemyAI();
    }

    void EnemyAI()
    {
        int action = Random.Range(1, 7);

        switch (action)
        {
            case 1:
                Debug.Log("~ Enemy Attack!!");
                InputAttackProcess(enemy, player);
                if (player.hp <= 0) Debug.Log(".....You Died!.....");
                break;
            case 2:
                Debug.Log("~ Enemy Defense!!");
                InputDefenseProcess();
                break;
            case 3:
                Debug.Log("~ Enemy Magic!!");
                InputMagicProcess();
                break;
            case 4:
                Debug.Log("~ Enemy Run!!");
                ResetEnemyInfo(enemy);
                break;
            default:
                Debug.Log("~ Enemy Idle..");
                break;
        }
    }
}
```

이 코드는 Unity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되었습니다. `MonoBehaviour`를 상속받는 `BattleSystem` 클래스는 Unity의 컴포넌트 시스템에 맞게 설계되었으며, `Update` 메서드를 사용하여 매 프레임마다 게임 로직을 처리합니다. 키보드 입력은 `Input.GetKeyDown` 메서드를 사용하여 처리하고, `Debug.Log`를 사용하여 콘솔 출력을 제공합니다. `Start` 메서드는 게임 시작 시 한 번 실행되며, 캐릭터와 적의 초기화를 처리합니다.

- dc official App

추천 비추천

0

고정닉 0

0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설문 축의금 적게 내면 눈치 줄 것 같은 스타는? 운영자 24/11/11 - -
공지 만화 갤러리 이용 안내 [553] 운영자 24.02.05 119933 39
4742340 엄마가 보는 티비 드라마들 옆에서 보고있으면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14 0 0
4742339 배에 똥이 남아있는 느낌인데 이게 변비인가 ㅇㅇ(223.38) 18:14 3 0
4742338 님들 보통 라면으로 한끼 때울 때 몇개 끓임? 만갤러(211.47) 18:14 2 0
4742337 자부자 우는거 좀 웃기지 않냐 ㅇㅇ(211.206) 18:14 7 0
4742336 한국어의 훈독 토시노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14 13 0
4742335 근데 이재명 재판 윤석열 임기 끝나도 안 끝날거 같네 만갤러(211.201) 18:14 2 0
4742334 맞는말 레전드.jpg 만갤러(211.234) 18:14 22 0
4742333 냄새 안나는 연초같은건 없나 헤송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14 8 0
4742332 나루토 세계관에서 상급닌자가 중급, 하급으로 떨어질때도 있음? 만갤러(115.91) 18:14 5 0
4742331 19) 꽁떡치기 개쉽노ㅋ .jpg ㅇㅇ(119.192) 18:14 4 0
4742330 카키네 테이토쿠<<<얘 신약에 비중잇음?? [2] 호리미야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14 15 1
4742329 회전초밥 12접시먹엇어요 [1]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14 13 0
4742328 젠레스보다 명조 캐릭터가 이쁘던데 ㅇㅇ(221.143) 18:14 18 0
4742327 방본만) 네이버 웹툰 [3] 음경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14 31 0
4742326 만붕이는 못해본거.jpg [1]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14 22 0
4742325 근데 나보다 흙수저 있음? [3] 설주야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13 24 0
4742324 뭔가 같은 생활권에 묶여서 천천히 매력을 느껴보고 싶은데 시티팝LP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13 6 0
4742323 그마달성 ㅇㅅㅇ [1] 만갤러(175.200) 18:13 19 0
4742322 봇찌 한복굿즈뭐임... [1] ㅇㅇ(121.136) 18:13 34 0
4742321 운동끝 [2] 오르골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13 17 0
4742320 봉하반점 배달 진짜 빠르네 [5] 양치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13 41 0
4742319 마도카 팬티 ㅇㅇ(223.38) 18:13 42 0
4742318 짝눈 작가가 옆모습의 악마랑 다를게 뭐임? [2] ㅇㅇ(125.248) 18:13 27 0
4742317 동네에 경양식 돈까스 맛집찾음 [1] 10000V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13 16 0
4742316 방본만 백야드 정크 유니버스 코즈미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12 3 0
4742315 하루만 여자로 살아보고싶다 [5] 이로하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12 42 0
4742314 재매이햄 구속이네 ㅋㅋㅋ [9] MARIN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12 100 0
4742313 원하시는 떡대녀 입니다..jpg ㅇㅇ(211.235) 18:12 49 1
4742312 🔴 꽁떡치기 개쉽노.j pg ㅇㅇ(125.130) 18:12 3 0
4742311 아이씨발 사샤 이 개좆갇은년이 [4] ㅇㅇ(118.235) 18:12 52 0
4742310 개뜬금없이 욕먹으니 개빡치네 ㅅㅂ [1] ㅇㅇ(106.102) 18:12 28 0
4742309 젠레스존제로 짤 줍는데 잊을만하면 퍼리게이짤 나오네 [9] 머핀초코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12 54 0
4742308 쭈쭈 어때요 ■댓글돌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12 24 0
4742307 주술 아득바득 언급없다는 애들 어이없음... [3] starbucks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12 38 0
4742306 나이든 작가의 최후 ㅇㅇ(223.39) 18:11 82 9
4742305 이 자짤은 도대체 문제가 뭐임..... [3] ㅇㅇ(106.101) 18:11 84 1
4742304 여기애들 얼굴못생긴거 체감되는거 [1] 고등어춉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11 31 0
4742303 짬뽕 간짜장 평가좀 해봐라 [1] ㅇㅇ(211.234) 18:11 29 0
4742302 만붕이 기상 ㅋㅋㅋ 만갤러(58.237) 18:11 10 0
4742301 하고 싶은 말을 또 까먹음 시티팝LP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11 4 0
4742300 여초5딩 잡으러 학교로 갈까요~ [4] 톳트.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11 41 0
4742299 만붕이들 결혼하면 자식 낳고 키울거냐 [4] 보빔성애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11 30 0
4742298 나 그냥 현부심 할걸 후회됨..자해흉터도 생김 [1]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11 25 0
4742297 지잡대 잡학과 + 공익 출신 만붕이 vs 씹인싸 명문대 장교출신 [3] ㅇㅇ(58.236) 18:11 23 0
4742296 동덕여대 꼬라지보면 어떻게 될지 ㄹㅇ 궁금하네 [1] ㅇㅇ(175.209) 18:11 23 0
4742295 니들은 첫사랑 있냐 [8] 데이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11 30 0
4742294 커피먹고 잤는데 ㄹㅇ 상쾌하게 일어남 하늅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11 7 0
4742293 아 애니 밀린 거 언제 다보지 [2] 아루세치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11 12 0
4742292 군대에서 부조리에 맞서려면 [2] 새벽에글쓰다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11 19 0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