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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산업의 몰락...jpg
1.일본 제약산업의 쇠퇴 일본 산업의 강점중 하나인 제약,생명공학 부문은 현재 상당부분 쇠퇴했다. 블록버스터 신약개발을 독점하는 빅파마 기업이 현재 일본에는 없다. 빅파마 기업은 주로 유럽에 몰려있으며 단일국가중에선 미국이 제일 많다. 제약은 서구 국가들이 가장 크게 독점하고있는 분야중 하나가 됐다. 세계 제약회사 1위부터 15위까지 8개가 미국회사고 7개가 유럽회사다. 2.사모펀드와 헤지펀드의 부재 일본은 금융강국이지만 이는 전통적인 은행에 한정해서이고, 기업이 투자받아 자금을 조달하고 세계 각국의 기업들을 인수 또는 매각 등을 다루는 사모펀드, 헤지펀드 분야에서는 매우 뒤쳐져있다. 대부분의 초대형 펀드는 보다시피 미국과 유럽에 몰려있다. 소프트뱅크가 일본의 대형 투자기업이지만 주력 펀드 및 투자 부문은 일본이 아닌 런던에 위치해있을정도. (소프트뱅크 비전펀드) 3.국부펀드의 부재 그렇다고 일본은 국가주도, 즉 국부펀드가 발달한것도 아니다. 참고로 노르웨이는 국부펀드로 세계 최고의 부자나라가 되었다. 물론 미국도 국부펀드는 없지않나 할수있지만 앞서말했듯이 미국은 민간 사모펀드나 헤지펀드가 세계에서 제일 크고 많기때문에 일본과 상황이 다르다. 4.오일 등 자원의 부재 일본은 지리적으로 자원이 거의 나지않는땅이다. 그래서 당연하지만 빅오일, 또는 광산업 등 자원관련 대기업이 없다. 앞으로는 기술뿐만 아니라 자원의 중요성도 커지는 시대인데 이 부문에서 일본은 불리하다. 5.방위산업의 부재 일본은 과거 전범국 신분이라 국제사회의 족쇄로 인해 방위산업이 매우 약화되었다. 과거 항공모함과 전투기 등 전부 자체 제조생산 할수있었던 노하우는 시간이 흘러 대부분 날라갔으며 이는 미국과 유럽의 거대 방산기업들의 기술독점을 불러왔다. 최근들어 록히드마틴과 BAE, 탈레스, 롤스로이스 등 굴지의 방산기업들이 일본에 공장을 세우고 투자를 해주고있다지만 알다시피 이들의 기업들은 전부 서구의 기업들이지, 일본회사가 아니다. 현재 일본은 전투기나 비행기, 수송기, 항공엔진,헬기 등 독자제조가 불가능해졌다. 6.일본 패션산업의 쇠퇴 과거 일본의 패션, 고급 브랜드들은 아시아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알아주었다. 일본의 장인정신또한 매우 뛰어난것으로 유명하다. 그러나 2000년대부터 시작된 유럽 패션 산업의 기업화로 인해 수많은 독립브랜드들이 합병하여 이전과는 비교조차 할수없을 정도의 자본을 굴리게되자 일본의 전통적인 소규모 브랜드들이 몰락하게 된다. 수많은 브랜드들이 합쳐져 LVMH와 로레알, 케링, 리치몬트, 에르메스 등의 유럽 기업들이 전세계 디자이너들과 자본을 끌어모으는동안 일본의 유니클로, 데상트, 닥스, 꼼데가르송은 무엇을 하고있었는가? 과거 세계를 휩쓸었던 일본 화장품, 즉 코스메틱 시장은 서구 글로벌 기업들에 의해 초토화되었으며 최근들어선 한국과 중국에조차 밀리고있는 모양세다.. 7.일본 항공산업의 쇠퇴 최근 일본 여행의 강세로 관광업이 호황이라고 하지만, 엄밀히따지면 일본 관광은 대부분 아시아에서만 소비되는 영역이고 전세계적으로는 조금 애매하다. 일본 관광객 순위를 보면 한국과 중국, 동남아시아가 점령하고있다. 반면 유럽과 북미의 관광업은 전세계적으로 소비된다. 이것은 항공산업이 증명해주고있다. 세계에서 가장 큰 항공사 TOP3는 모두 미국에 있으며 그밑으로도 독일,프랑스,스페인,터키 등이 10위안에 이름을 올리고있는 상황이다. 세계적인 관광국가라 부르기엔 여행객수로 보아도 확실히 애매하다. 8.전기차 시대에 적응하지 못하는 일본 자동차산업 세계 최고의 자동차강국이라 불리는 일본이 전기차 시대에는 명백한 후발주자다. 현재 일본 완성차 업체중 전기차를 양산하는 회사들이 있는가? 전부 콘셉트카뿐이고 대량생산하여 세계적으로 팔리는 일본 전기차는 현재 하나도 없을정도다. 그사이에 테슬라와 중국은 업계를 장악하고있으며, 독일은 2020년까지 일본과 같이 후발주자였지만 현재는 메르세데스 벤츠, BMW, 폭스바겐 그룹 모두 전기차 톱10에 들었고 비중은 점점 늘고있다. 9.점점 줄어들고있는 일본 자동차 수출액 10.서울보다도 적은 도쿄의 억만장자 수 과거 1987년 세계 부자 1위부터 3위까지 모두 일본인이였으나 현재는 충격적일정도로 그 위세가 상당히 추락했다. 현재 일본의 수도인 도쿄의 억만장자수는 서울보다도 적다. 세계 3대 부자도시가 뉴욕과 런던, 도쿄인데 뉴욕과 런던은 각각 세계 1위, 2위를 지키고있지만 도쿄는 20위밖으로 떨어진셈. 11.자취를 감춘 일본의 연예인,스타들 일본의 스타들은 현재 세계시장에서 자취를 감췄다.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고 큰 수익을 얻는 셀럽은 미국과 영국, 그리고 유럽밖에 없다. 그렇지만 한국의 BTS는 수익기준 47위에 랭크되어있고 이는 50위안의 유일한 동양인이다. 이렇게 된 이유는 일본 엔터테인먼트의 특수성 때문인데 알다시피 일본은 실사영화나 드라마, 세계적인 스포츠리그 등이 거의 전멸했고 애니메이션과 게임 등 가상의 캐릭터들이 주류이기때문이다. 2023년 공개된 원피스 실사드라마조차 제작사부터 감독,음악,미술,의상까지 모두 서구로 이루어질정도... 최근 엄청난 인기를 끌고 국제상을 받고있다는 쇼군도 상황은 다르지않다. 이제 일본의 실사 블록버스터는 외국자본과 스튜디오가 없으면 글로벌 흥행이 불가능해진셈(...) 12.자취를 감춘 일본 가수 세계 앨범 판매량기준 일본 가수는 단 한명도 없을정도이다. JPOP이란말이 무색한 수준. 13.한국에게마저 따라잡힌 1인당 국민소득 과거 미국과 영프독을 모두 압살하고 스위스,노르웨이보다도 높았던 일본의 1인당국민소득은 이제 한국과 대만에도 밀리게 됐다. - dc official App
작성자 : 부갤러고정닉
24.9.14~15 철원~여수 1박 2일 시내버스 시승
부정기 강남터미널 2010 / 포천터미널 2119 / 운천터미널 2155 / 신철원터미널 2207 / 동송터미널 2234 인근 텔에서 하루묵음. 1. 철원 2번 버스 ( 요금 : 1550원 ) 이평리 0630 / 고석정 0643 / 철원우체국 0700 2. 철원 12번 버스 ( 요금 : 1550원 ) 0740 철원우체국 / 0851 영북면사무소 손님은 본인 혼자탐. 3. 포천 53번 버스 ( 요금 : 1450원 + 300원 ) 0802 영북면사무소 / 0838 포천시청 4. 포천 3006번 버스 ( 요금 : 1050원 ) 0849 포천시청 / 0859 대진대학교 5. 포천 1403번 버스 ( 요금 : 1200원 ) 0908 대진대학교 / 0926 소흘tg / 0940 갈매동구릉tg 성수대교 정체 / 1023 논현역 다음 연계를 강남에 가서 4402번을 타야했는데 우려했던대로 차가 막혀서 쫄림. 6. 서울 421번 버스 ( 요금 : 0원 ) 1024 논현역 / 1028 신분당선강남역 바로뒤에 있던 421을 바로탐. 7. 안성 4402번 버스 ( 요금 : 확인못함) 1034 신분당선강남역 / 1141 안성tg / 1207 제2산업단지 고속도로 진입전, 기사님께서 평택제천간 고속도로 정체가 심해서 안성시내로 들어간다고 하심. 근데 이게 잘못된 선택이었던게.. 안성분기점 부근에서 접촉사고가 심하게 나서 시간을 많이 허비함.. 8. 천안 201번 버스 ( 요금 : 2700원 ) 1239 안성 제2 산업단지, 롯데칠성 1325 천안터미널 야우리 앞에서 대환장 파티급 정체가 생겨서 시간을 많이 허비함. 9. 천안 700번 버스 ( 요금 : 1200원 ) 1346 천안터미널 / 1445 전의역 4402부터 시간이 크게 틀어지는 바람에 기존에 계획했던 대곡리발 1350, 1420 991번을 죄다놓침. 10. 세종 991번 버스 ( 요금 : 1400원 ) 1508 전의역 / 1550 한별리 991번 참 이날도 빡세게 밟으시더라. 11. 대전 b1번 버스 ( 요금 : 300원 ) 1556 한별리 / 1647 대전역 12. 대전 501번 버스 ( 요금 : 100원 ) 1652 마전역 / 1747 마전종점 대전시내를 벗어나니 나름 경치가 쏠쏠했음. 13. 금산 730번 버스 ( 요금 : 1200원 ) 1810 마전종점 / 1825 한일교통 본인이 이차를 타고, 마전1830발 무주부남행을 타야해서 매우 아슬아슬했으나.. ( 만약 놓칠시.. 19시발 수통리행을 타고 약 9km 정도를 걸어서 무주에 가야했음) 마전종점 말고는 금산까지 승하차가 아무도 없어서 딱 15분만에 금산에 도착함. 14. 무주 1번 버스 ( 요금 : 950원 ) 1830 한일교통 / 1855 부남면 기사님께 혹시 부남에서 무주가는게 몇시에 있냐 여쭤보니, 19시라고 하셔서 이것도 아슬아슬 한거 아닌가 싶었으나 열심히 달려주신 덕분에 여유있게 도착함. 전구간 손님이 본인뿐이었음. 15. 무주 4-3번 버스 ( 요금 : 950원 ) 1858 부남면 (2분조발) 1915~1920 주유소 경유 1926 무주터미널 이 버스 역시 본인 혼자 전세냈고 기사님은 자연스럽게 2분 조발하심. 미리 예약한 숙소에 가서 식사하고 푹잠 16. 무주 번호모름 ( 요금 : 950원 ) 0601 덕화리버사이드 / 0624~0630 안성터미널 / 0650 장계터미널 안성까지는, 다른노선을 운행하시는 기사님과 본인 두명만 타고감(안성에서 그 기사님이 무슨 행복콜버스인가 조그만 버스 시동거심) , 안성이후부터는 장계까지 쭉 전세냄 기사님이 먼저 말을 거셔서 이런저런 얘기를 했는데, 전주시내버스에서 20년을 근무하셨다는 상당한 베테랑 기사님이셨음. 17. 장수 1-2 번 버스 ( 요금 : 950원 ) 0710 장계터미널 / 0727 장수터미널 18. 장수 1-3번 버스 ( 요금 : 950원 ) 0800 장수터미널 / 0818 번암면사무소 이것도 전세로 이동함. 19. 남원 3-162번 버스 ( 요금 : 950원 ) 0840 번암면사무소 / 0925 남원터미널 20. 구례 7-8 번 버스 ( 요금 : 1000원 ) 1010 남원터미널 / 1041~1100 중동 / 1131 구례터미널 19년에 탔을땐 이거 4천원넘었던거 같은데, 이젠 단일화되었더라. 21. 구례 2-5번 버스 ( 요금 : 1000원 ) 1220 구례터미널 / 1231 구례구역 22. 순천 33번 버스 ( 요금 : 1400원 ) 1254 구례구역 / 1304~1310 괴목삼거리 / 1347 순천터미널 23. 순천 88번 버스 ( 요금 : 0원 ) 1348 순천터미널 / 1424 벌교터미널 이번 여정중 처음으로 일부구간 입석으로 이동할 만큼 수요가 상당했음. 24. 고흥 201번 버스 ( 요금 : 950원 ) 1430 벌교터미널 / 1505~1510 과역터미널 / 1530 고흥터미널 고흥 도착후, 종착지를 여수가 아닌 나로도 우주센터나 거금도로 가볼까 하다 220번이라는 여수 마을버스가 타보고 싶어서 여수로 감. 25. 고흥 117번 버스 ( 요금 : 950원 ) 1540 고흥터미널 / 1610 과역터미널 이전에탄 201번 과는 다른 경로로 과역으로 감. 26. 고흥 310번 버스 ( 요금 : 950원 ) 1640 과역터미널 / 1702 우두 우두까지 본인 혼자 이동함. 우두 도착후에는, 여수가는 버스가 정차하는 곳으로 5분 정도 걸어감. 그리고, 대기가 좀 길어서 근처 카페에 가서 바다를 보며 아아 한잔마심. 27. 여수 220번 버스 ( 요금 : 1400원 ) 1810 우두/ 1812 적금 / 1819 여산 / 1858 나진 이 버스가 진짜 한번 추천할 정도로 경치가 좋고, 손님도 거의 없어서 조용하고 좋았음. ( 이걸 타고 싶어서, 순천에서 여수까지 좀 돌아옴 ) 28. 여수 27번 버스 ( 요금 : 0원 ) 1900 나진 / 1933 여수터미널 여수터미널까지 탄 마지막 버스임. 이로써, 1박 2일간의 여정을 마침. 총 요금은 29000원이 안되던데.. 본인은 k패스를 사용했기 때문에 이것보단 저렴하게 시승한 셈(?) ㅋㅋ 긴글 읽어줘서 ㄱㅅ - dc official App
작성자 : ex12.5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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