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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든 가겠다" 절반 넘겼다…팍팍한 현실에 '절박'.jpg
오늘은 구직과 이직 관련한 이야기 들고 나오셨네요. 취업 준비생들은 자신이 가고 싶은 목표 기업을 정해놓고 준비하기 마련인데 올해는 그런 경향이 흐려졌다고요?취업준비생에게 목표하는 기업 형태가 뭐냐, 그러니까 어떤 기업에 들어가고 싶냐고 했더니 절반이 넘는 55.2%가 취업만 되면 어디든 관계없다고 답했습니다.지금 취업하기가 얼마나 팍팍한지를 보여준다고 할 수 있겠는데요.그 뒤를 잇따르는 순위를 봐도, 마치 순위가 뒤바뀐 것 같은 느낌이 들 정도입니다.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이 15.1%로 2위를 차지했고요.중견기업이 3위, 공기업 공공기관이 4위 대기업 외국계기업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지금 가장 절박한 마음을 보여주는 게 합격만 하면 어디든 다니겠다는 게 절반이 넘게 나왔다는 거잖아요.경기 불황으로 취업난이 계속되면서 취업준비생들 사이에서는 목표기업을 설정하기보다 합격하면 어디든 다니겠다는 추세가 확산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이렇게 기업 형태와 무관하게 취업하고 싶은 이유에 대해서는 복수응답으로 '빨리 취업해야 해서'가 역시나 절반 이상으로 가장 많았고요.'길어지는 구직활동에 지쳐서', '남들보다 스펙 등 강점이 부족해서', '경기가 좋지 않아 채용이 줄어들어서' 등이 높은 비율로 응답이 나왔습니다.이외에도 '목표기업에 들어가기 힘들 것 같아서', '기업 형태보다 다른 조건이 더 중요해서', '일단 취업 후에 이직할 계획이라서'라는 답변도 있었습니다.한 기자가 소개해주신 답변들 중에서 저는 일단 취업에 먼저 성공을 하고 나중에 이직을 하면 된다. 이 답변이 좀 눈에 띄는데요. 올해도 이직하시고 싶어 하시는 분이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고요?경기 침체로 이직 시장이 얼어붙은 상황에서도 직장인 10명 중 7명이 올해 이직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습니다.이직의 이유는 역시 돈이었습니다.복수응답으로 받았는데요.'더 많은 급여를 받기 위해서'가 56%로 가장 많았고요.'회사의 비전이 없고 성장이 정체돼서'와 '업무역량의 성장을 기대할 수 없어서'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직급별로는 대리급이 76%가 넘어 가장 높았고 그 뒤를 부장급, 과장급, 사원급이 이었고요.임원급이 이직 의향이 가장 낮았습니다.하지만 계획만 원대했을까요, 올해 이직을 계획한 직장인 10명 중 4명은 이직에 성공할 자신이 없다고 답했는데요.이직에 자신이 없는 이유로는 상황적인 요인이 많았습니다.가장 많은 답변이 '경기침체가 이어질 것 같아서'가 71.6%로 1위를 차지했고요.'실제 입사 지원할 만한 채용이 적을 것 같아서'가 58%로 그 뒤를 이었습니다.이 외에도 커리어 스펙이 부족하고 경쟁자들의 실력이 향상돼서 평준화되어 있고, 또 국제 정세 등의 불확실성이 크다는 답변도 나왔습니다.반대로 올해 이직할 생각이 없다고 답한 직장인도 경기가 안 좋고 불확실성이 크다는 걸 가장 많은 이유로 꼽았습니다.그렇군요. 올해 이직 준비하시는 분들은 지금부터 조금 주목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직 그러니까 경력직 채용과 관련한 정보 가지고 오셨다고요?지난해 경력직 채용이 가장 활발했던 직무는 개발·데이터로 나타났고요.합격자들은 평균 8년 차에 이직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지난해 채용수요가 많은 직무는 개발·데이터 말고도, 마케팅·광고와 영업, 엔지니어링, 디자인이 뒤를 이었습니다.산업별로 보면 역시 개발·데이터 쪽이 많은 IT·정보통신업이 35%로 가장 높았습니다.경쟁이 높았던 데는 어딜까요?개발·데이터가 영업과 함께 가장 높았습니다.디자인과 마케팅·광고·MD가 3, 4위를 차지했고 회계 세무가 그다음이었습니다.개발·데이터는 공고와 지원자가 모두 많아 지난해 가장 이직이 활발한 직무라고 할 수 있겠죠.이직에 성공한 합격자 평균 경력은 앞서 말했듯이 8년 차였는데요.숙련되면서도 한창 일 할 수 있는 실무자, 또 중간관리자가 합격 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경력 8년 차면 30대라고 할 수 있죠.30대 취업자 수가 전년 대비 9만 명 늘어나는 등 실제 취업과 이직이 많은 것으로 한국노동연구원 보고서는 분석하고 있습니다.
작성자 : 빌애크먼고정닉
도호쿠 여행기(4일차) 미야코/구지
[시리즈] 도호쿠여행기 · 도호쿠여행기(1일차) · 도호쿠 여행기(2일차) 마쓰시마/야나가와 · 도호쿠여행기(3일차) 모리오카 아침일찍 하치노헤로 향했음일단 구지행 보통열차 승차 ㄱㄱ원래 목적지는 카부시마 신사 蕪嶋神社 였는데눈이 많이와서 차창관광으로 대신하고바로 구지로 향했음구지행 열차가 하루 몇대 없어서 온김에 내려가보자는 생각도 있었고대부분의 손님은 혼하치노헤랑 사메역에서 내리고기차는 바다와 산을 지나 구지로 향했다.구지역 도착두시간 남짓이었지만 지루하지 않았음여기까지 왔으니 산리쿠열차를 타야한다!!남은 시간은 약 한시간산리쿠철도 구지역 jr구지역 바로 옆에 있음한때 수많은 관광객을 오게 했던nhk아침드라마 “아마짱”기타산리쿠 해녀의 삶을 그린 픽션 드라마인데,동일본대지진 이후 응원차 만들어진 드라마라서경쾌함과 진지함 사이에서 잘 만들어진 드라마로 평가받음덕분에 촬영지인 이 구지에 많은 관광객을 불러들이기도 했으나, 약 십년이 지난 구지는 역전에 빈건물이쉽게 보일정도로 쇠퇴하였음구지역 바로 옆 관광안내소로 들어가면 아직도아마짱의 전시물들을 볼 수 있음久慈市情報交流センター YOMUNOSU관광안내소 안에 있는 카페에서 천엔 런치를 파는데열차시간 때문에 시간이 넉넉지 않아 별 기대없이 주문했으나 바로 내려주는 커피에햄버거까지 맛있게 먹었음StAND hibiki이제 출발할 시간!!산리쿠철도도 동일본대지진때 심각한 훼손으로회사의 존립이 흔들렸으나,동일본대지진 부흥의 상징 중 하나로 선택받아수많은 응원을 받으며 살아남을 수 있었음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산리쿠철도의 부흥을 응원하며대표적 포토스팟 전에 방송을 해주고열차는 역이 아니지만 잠시 멈춰 사진을 찍게 해줌하지만 터널이 많은 구간이라 볼게 많지 않은 것도 사실높은 둑울 만날 수 있는데 동일본대지진 후 다시는 쓰나미가 마을을 덮치지못하도록 더 높게 쌓았다.십년간 부흥을 외쳤지만 어수선한 모습을 발견하는 일은어렵지 않았음그저 거기 살고 있었을 뿐인 사람들자연재해에 생명을 잃고 삶의 터전을 빼앗겼다십년간 부흥을 외쳤지만 딱 그 기간이 지나자사라져버린 관심더 높아진 둑은 부흥과 안전의 상징이라기보단동일본대지진을 더 떠올리게 하였다노래 “하나와사쿠”를 부르며 부흥을 응원하던목소리가 사라진 지금,과연 꽃은 폈는가?이런저런 상념에 젖어 산과 바다, 마을을 지나열차는 미야코역에 도착두칸이던 열차는 여기서 한칸을 떼어내고약 이십분 쉬었다가 가마아시로 나아간다.잠시 나갔다오겠다고 양해를 구하고 나와봤다.구지보다는 훨씬 활기가 있어보였던 미야코표를 사기 전, 여기 미야코에서 모리오카로 돌아갈까 고민하다가 산리쿠철도는 타려면멀리 와야해서 가마아시까지 내려가기로 결정했음미야코는 모리오카에서 106특급버스가 자주 다니는 편106은 도로번호이고, 모리오카-미야코를 느릿느릿 운행하는 jr야마다선보다 빨라서 야마다선은 존폐위기에 있음이제 다시 가마아시로!스즈메의 문단속 성지로 이쪽을 와본 일붕이들이 있겠지가마아시 도착.구지에서 출발한지 네시간이 가까웠다가마아시에서 내렸다가 다음 열차를 타고 갈까 고민하다가해질 시간이 가까워 바로 하나마키 행 열차에 승차했음잘한 결정이었던 게 이 뒷 열차는 눈이 많이와서신호장애로 대폭지연되었기 때문.센다이로 돌아와야했던 일정을 생각하면정말 잘한 결정이었음집에 돌아가는 학생들과 함께산을 넘어넘어 하나마키로 향했음이 지역 또한 비경노선이었다구글지도에서 봤던 이 모양의 철도노선은산을 넘는 것이었다 ㄷㄷㄷ아래에서 보이는 산꼭대기의 철도가 바로 내가 탄 열차가 올라갈 곳이었다산을 넘어 내려오니 눈이 내렸다도호쿠의 밤이었다
작성자 : 건우_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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