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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크라이나의 드론 "탈중국화" 가 결실을 맺고 있다
https://mil.in.ua/uk/articles/niyakogo-kytayu-ukrayinski-vyrobnyky-blyzki-do-samostijnogo-vyrobnytstva-fpv-droniv/ Ніякого Китаю: українські виробники близькі до самостійного виробництва FPV-дронівНіякого Китаю: українські виробники близькі до самостійного виробництва FPV-дронів | Чи може Україна виробляти складові дронів без Китаю?mil.in.ua한줄요약: 우크라이나는 중국의 압도적인 드론 시장 지배속에서 점점 국산화를 추진해 성과를 거두고 있음 주의: 우크라이나는 임금, 물가, 통화가치가 전부 바닥이라서 현지 생산하면 가격 경쟁력이 생기는거임. 우리랑 1대1 비교는 힘듦 중국 없음: 우크라이나 제조업체는 FPV 드론의 독립적 생산에 가까워졌습니다. .....그러나 중국이 드론 부품의 해외 판매를 제한하기 시작하면서 우리나라의 국방력이 훼손될 수 있어 공급이 위태로워질 수 있다. 주요 우크라이나 제조업체는 이미 이러한 제한을 느꼈으며 구매를 계속하기 위한 해결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한편, 블룸버그 에 따르면 , 중국 정부의 조치는 이르면 새해부터 시행될 수 있는 드론 부품에 대한 보다 광범위한 수출 제한의 서막일 뿐입니다. 우크라이나 군대의 중대한 의존성과 막대한 수요를 고려할 때 자연스럽게 현지 생산을 확립하는 주제가 대두합니다. 이를 통해 공급을 예측 가능하게 만들고 중국과의 모호한 파트너십에 대한 의존도를 없앨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크라이나는 전자제품 및 기타 부품을 생산할 수 있습니까? FPV 드론 구성 요소 이 문제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먼저 일반 드론이 무엇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이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모든 FPV 헬리콥터의 기본은 프로펠러¹가 있는 모터², 카메라³, 안테나⁴, 신호 송신기 및 수신기⁵, 비행 컨트롤러⁶ 및 속도 컨트롤러⁷ 등 시스템의 다른 모든 요소에 대한 플랫폼 역할을 하는 프레임⁸입니다 이러한 모든 구성 요소는 현재 중국에서 더 많이 공급되지만 우크라이나 시장은 가만히 있지 않고 경쟁에 포함되어 점차 제안과 공급량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국산화 우크라이나의 " Vyriy Drone " 은 현지 드론 생산에 참여하는 선도적인 회사 중 하나입니다 . 현재 이 회사는 10인치 FPV 헬리콥터를 연속 생산하고 있으며 그 중 70%가 우크라이나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023년 봄에 가장 간단한 구성 요소 중 하나인 카본 프레임 배치에 대한 현지 제조업체의 주문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계약 생산은 비용이 많이 드는 자체 기업 개발 대신 기성 역량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를 유치할 수 있었기 때문에 더 나은 솔루션이 되었습니다. 우크라이나 예비 부품으로 전환하기로 한 결정은 수익성이 높았으므로 몇 달 후 회사는 이미 프로펠러를 주문했습니다 . 이는 압력을 가하여 플라스틱을 특수 형태로 성형하는 자동화 기계를 사용하여 플라스틱 제품을 생산하는 수많은 우크라이나 기업 중 하나에서 구현되었습니다. 현재 우크라이나에는 수십 개는 아니더라도 12개 이상의 제조업체가 있습니다 우크라이나에서의 생산은 구매한 중국산보다 더 비싼 것으로 밝혀졌지만 이를 통해 고품질 부품을 지속적으로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 결정은 금새 결실을 맺었고, 가을 말 부터 중국산 프로펠러의 결함이 90%에 달했습니다! 수십 개의 다른 FPV 드론 공급업체와 구별되는 이 회사의 핵심 단계는 우크라이나 기업 시설에서 자체 전자 제품 생산을 시작한 것입니다. Vyriy 드론은 비행 컨트롤러 및 레귤레이터 개발로 시작되었습니다. 왜냐하면 통신 수신기(ERLS)의 특징인 기술 개발에 따라 설계 관련성이 변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 회사는 군용 요구에 맞는 컨트롤러 및 속도 조절기 생산을 위한 기술 문서를 개발했습니다 . 이 문서는 소위 "비행 스택"이라고 불리는 두 개의 보드에서 단일 구조로 연결되었습니다. (우크라이나산 드론 전자부품) 2023년 가을 말에 회사는 수백 개의 실험적인 "스택"과 수신기를 주문했는데, 이는 문제를 보여주고 설계를 마무리할 수 있게 했습니다. 그리고 이미 2024년 초에 개발자들은 5,000세트의 첫 번째 양산 배치를 받았습니다 국산 수신기를 제조함으로써 우리의 손이 자유로워졌고 더 나은 의사소통이 가능해졌습니다. 중국 시스템은 900MHz의 주파수에만 사용되었습니다. 예,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주파수를 이동할 수 있지만 출력 단계는 정확하게 900개의 주파수에서 가장 좋은 방법으로 신호를 전송하는 방식으로 구축되었으므로 이를 자체 모듈로 교체하는 것이 최선의 솔루션이었습니다 . 수신기 생산은 회사에 중요한 군사적 이점을 제공했습니다. 이제부터 단 하루 만에 새로운 배치의 작동 주파수를 변경할 수 있으므로 새로운 러시아 전자전 시스템의 출현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기본 700~1000MHz가 전장에서 대폭 교란되기 시작한 이후 처음으로 500MHz 통신을 탑재한 드론을 양산 공급하기 시작했다. 전자 부품의 첫 번째 배치는 중국 부품보다 훨씬 더 비싼 것으로 밝혀졌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Vyriy 드론은 프로세스 및 전자 설계 최적화를 통해 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습니다. 회사 측은 품질 저하 없이 경쟁력 있는 가격을 달성할 수 있었고, 현지 생산을 통해 불량률을 1~3%라는 극히 낮은 수준으로 유지하고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동시에, 중국 전자제품은 동일한 만성 문제, 즉 공급 예측 불가능성과 높은 부족 문제를 겪었습니다. 예 를 들어 , 중국이 춘절을 맞이했을 때 많은 고객이 부품을 받지 못했지만 우리에게는 모든 것이 괜찮았고 충분했습 현재 우크라이나에는 적절한 크기와 목적의 전자 부품 생산 역량을 갖춘 회사가 약 5개 있습니다. 중국산 마이크로칩과 트랜지스터 등 단순 부품을 반제품으로 사용한다. 제조업체에 따르면 가정용 부품의 상당한 분포와 충분한 품질로 인해 이 틈새 시장에서 중국을 버릴 필요가 없으며 실제로 판매를 금지할 수 없습니다. FPV 드론의 전자 장치에 대한 기본 기반의 가용성에 대한 좋은 예는 비행 컨트롤러가 제조되는 기반인 STM32F405 칩입니다. 그들의 생산은 중국, 일본 및 미국에 배치됩니다. 냉장고, 세탁기, 어린이 장난감 등 용도가 다양해 판매가 제한될 수 없습니다. Vyriy 드론의 생산 정책 사례는 드론의 국산 생산이 현실임을 보여줍니다. 전기 모터 생산과 관련하여 대담자들은 중국이 현재 드론 및 무인 항공 전반에 대한 제품의 주요 공급 업체이자 실제로 유일한 공급 업체라고 말했습니다. 우크라이나 제조업체, 즉 이 분야의 선구자인 Motor-G 회사는 이제 엔진 라인을 가지고 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Motor-G 팀은 이미 프로토타입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생산 장비와 필요한 인력을 선정하는 등 생산 시작 준비를 완료했습니다. 이 단계에서 회사는 월 최대 20,000개의 모터를 납품하는 다소 적은 양을 제공하며 주문이 증가하면 60,000개까지 늘어날 수 있습니다. 잠재적인 "우크라이나화" FPV 드론의 수를 이해하려면 이 숫자를 4로 나누어야 합니다. 모터에는 우크라이나 부품이 70%이고 나머지는 모두 해외에서 수입됩니다. 중국의 주요 요소는 네오디뮴 자석으로 남아 있으며, 그 생산에 대한 세계 독점은 중국에 속합니다. 하지만 토목 산업에서 널리 사용되기 때문에 이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드론용 카메라의 경우 상황은 더욱 복잡해졌습니다. 우크라이나에는 열화상 모듈을 생산하는 두 제조업체인 SeekUAV 와 Odd Systems 가 있으며 , 이들 제조업체는 개발 과정에서 중국산 렌즈와 매트릭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고품질과 동시에 저렴한 부품이 필요한 틈새 시장에서는 대체할 수 없습니다. 대신, 제품의 특성으로 인해 글로벌 제재가 가해지는 경우 실제로 수출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우크라이나에서는 핵심 기술 요소의 생산이 복잡하고 막대한 투자가 필요하기 때문에 불가능했기 때문에 고품질 최종 조립을 보장하고 자체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이를 통해 시스템의 잠재력을 더 잘 실현하고 군대의 요구를 충족시킵니다. 예를들어 조종사가 비행 중에 이미지의 대비를 직접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을 구현하는 것입니다. 이는 목표를 찾을 확률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우크라이나산 드론 카메라는 가격 경쟁력이 있지만 생산 능력에서는 아직 경쟁자가 아니다. 두 경우 모두 중국 부품에 대한 주요 의존도는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SeekUAV는 320x240px 해상도의 미국산 부품으로 전환하여 이러한 상황을 바꾸려고 합니다. 새 카메라의 가격은 50% 증가하고 내년 이전에는 출시가 예상되지 않지만 이를 통해 공급품을 다양화하고 화질을 훨씬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작성자 : 퍼확찢고정닉
캠린이 첫 백패킹 해보았습니다.
늅늅이라 나지막한 동네 뒷산으로 시도했습니다. 가방은 황금낙타 80l인데 상단 확장 안하고60l 정도 패킹 동생급인 바로옆 관모산은 예전에 몇번 올라갔었는데 소래산은 이번이 처음. 높이 300따리도 안되는 나지막한 산이지만 그래도 근처에선 그래도 산다운 산이고 시흥/인천/부천 다 접근성이 좋아서 춥기전엔 항상 사람이 많은곳. 가는길에 다이소에서 간이 아이젠 사가려고했는데 하필 없어서 초입에서 나무지팡이 줍줍해서 올라감. 눈이 올랑말랑한 날씨여서 시야가 좋지는않았음. 사람들 많지는 않았지만 해 떨어지기전까지 꾸준히 사람들 있었음. 도중에 백패커도 한명 올라왔음. 유붕이인지 아닌지는 확실하진않지만 존잘이였음. 오징어는 웁니다... 과일껍데기던 뭐던 어쨋던 쓰레기는 쓰레기일뿐이다. 담날 하산전에 줍줍해서 내려옴. 어둑해지기시작할때 사람 없는거 확인하고 텐트 피칭. 입문텐트였던 플라이탑 나이트문2 ㄹㅇ 간만에 꺼내봄. 이너는 풀매쉬는 아니고 상단 절반정도만 매쉬라 적당하다고 판단해서 챙겨옴 데크 피칭 ㄹㅇ x같음..... 팩 간격 맞추기도 애매하고 중간에 흙으로 막힌 포인트 있어서 이리저리 넣다빼고 결과적으로 후라이는 축 쳐진 내 그것과같이.... 그래도 시티뷰 나름 괜춘. 침낭까지 펼치고 핫팩 2개 터트리고 침낭안에 넣어준다음 식사 김치사발면 + 유통기한 할인하던 냉채족발 사발면 식는게 실시간이더라. 다 먹고 온도 함 보니 실외 -7.2도 슬슬 추워서 텐트안에 들어와서 유튭 좀 보고있는데 야등하시는 분 몇분 더 올라오시더라. 실내 -6.2도 새벽에 오줌매려워서 일어났는데 텐트 안 -8.1도 침낭 안은 매우 쾌적했으나 밖에 나온순간 호달달 6시쯤인가 사람 올라와서 철수준비 패딩은 벗고잤는데 습기 남아있었어서 패딩 얼어있더라 ㅋㅋㅋ 철수준비는 다했는데 해뜨는거 보고가려고 대기중 일출 보고 하산-16도에서 살아남은 유붕이들도 보면 역시 난 인자약이라는걸 한번 더 체감했다. 아 그리고 오줌통은 최소 1리터급 챙기는게 맞는듯 600ml 가져갔다가 넘칠뻔 - dc official App
작성자 : masaki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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